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YES24 카테고리 리스트

YES24 유틸메뉴

Global YES24안내보기

Global YES24는?

K-POP/K-Drama 관련상품(음반,도서,DVD)을
영문/중문 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orean wave shopping mall, sell the
K-POP/K-Drama (CD,DVD,Blu-ray,Book) We aceept PayPal/UnionPay/Alipay
and support English/Chinese Language service

English

作为出售正规 K-POP/K-Drama 相关(CD,图书,DVD) 韩流商品的网站, 支持 中文/英文 等海外结账方式

中文

Exclusive ticket sales for domestic and international pop artists

Global yesticket

검색

어깨배너

2월 혜택 모음
슈퍼특가
1/6

빠른분야찾기


신용카드 (54x86mm)
신용카드 (54x86mm)
A4용지 (210x297mm)
A4용지 (210x297mm)
dummy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미리보기 사이즈비교 공유하기
소득공제 강력추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로버트 기요사키 저/안진환 | 민음인 | 2018년 02월 22일 | 원제 : Rich Dad Poor Dad 리뷰 총점9.6 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74건)
  •  eBook 리뷰 (22건)
  •  종이책 한줄평 (1,312건)
  •  eBook 한줄평 (108건)
회원리뷰(1,716건) | 판매지수 186,135 판매지수란?
구매혜택

[4월의 굿즈] 책가도 독서대/스마트폰 거치대/우양산/북 토퍼/우드 센서 무드등

상품 가격정보
정가 17,000원
판매가 15,300 (10% 할인)
크레마머니
최대혜택가
13,800
YES포인트
배송안내
배송안내 바로가기

구매 시 참고사항
구매 시 참고사항

판매중

수량
  • 해외배송 가능
  • 최저가 보상
  • 문화비소득공제 신청가능
1/4
광고 AD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품목정보

품목정보
발행일 2018년 02월 22일
쪽수, 무게, 크기 446쪽 | 631g | 148*210*30mm
ISBN13 9791158883591
ISBN10 1158883595

관련분류

이 상품의 태그

  •  검색 페이지에서 선택된 태그에 등록된 더 많은 상품을 확인해 보세요. 전체보기

이 상품의 이벤트 (7개)

이 상품의 특별 구성

책소개

MD 한마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경제경영서! 저자가 유년 시절 겪은 두 아버지를 통해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사고방식을 비교한다. 직설적인 화법과 몰입도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경제에 대한 기초 상식은 물론, 자산과 부채의 개념과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비법 등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명쾌하게 전한다. - 경제경영 MD 강현정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1

저자 소개 (2명)

재테크 분야의 고전으로 손꼽히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 수천 만 사람들의 돈에 대한 인식을 바꿔 놓았다. 사업가이자 교육자이며, 나아가 일자리를 창출할 사업가가 세상에 더 많이 필요하다고 믿는 투자가다. 돈과 투자에 대해 기존의 통념과 대조적인 사고방식, 직설적인 화법과 대담한 태도로 국제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다. 돈과 투자, 금융 및 경제와 관련된 복잡한 개념을 단순하게 설명하... 재테크 분야의 고전으로 손꼽히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 수천 만 사람들의 돈에 대한 인식을 바꿔 놓았다. 사업가이자 교육자이며, 나아가 일자리를 창출할 사업가가 세상에 더 많이 필요하다고 믿는 투자가다.

돈과 투자에 대해 기존의 통념과 대조적인 사고방식, 직설적인 화법과 대담한 태도로 국제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다. 돈과 투자, 금융 및 경제와 관련된 복잡한 개념을 단순하게 설명하는 놀라운 재능을 지녔으며, 재정적 자유를 얻게 된 자신의 여정을 담은 이야기로 세대와 국적을 초월한 다양한 독자들에게 울림을 주었다.

그는 좋은 일자리를 얻어서, 돈을 모아 빚을 갚고, 장기적으로 분산 투자하라는 기존의 충고는 한물간 구식이라고 평한다. “당신의 집은 자산이 아니다.” “현금흐름을 얻기 위해 투자하라.” “저축을 하는 사람은 패배자다.” 등 그의 주장은 커다란 논란을 일으켰지만, 그 가르침과 철학은 지난 20년간 사실임이 증명되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비롯해 25권의 저서를 펴냈으며, 그의 책들은 전 세계 베스트셀러 명단에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 금융 교육 회사인 리치 대드 컴퍼니를 설립해 많은 사람들을 경제적 안정으로 가는 길로 안내하는 한편, CNN, BBC 등의 언론 매체와「래리 킹 라이브」, 「오프라 쇼」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투자와 경제적 성공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경제경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번역가. 1963년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를 졸업했다. 저서로 《영어 실무 번역》, 《Cool 영작문》 등이 있으며, 역서로 《전쟁의 기술》, 《넛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디즈니만이 하는 것》, 《스틱!》, 《스티 브잡스》, 《마켓3.0》, 《괴짜경제학》 등이 있다. 경제경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번역가. 1963년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를 졸업했다. 저서로 《영어 실무 번역》, 《Cool 영작문》 등이 있으며, 역서로 《전쟁의 기술》, 《넛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디즈니만이 하는 것》, 《스틱!》, 《스티 브잡스》, 《마켓3.0》, 《괴짜경제학》 등이 있다.

만든 이 코멘트

저자, 역자, 편집자를 위한 공간입니다.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남겨주세요. 코멘트 쓰기
접수된 글은 확인을 거쳐 이 곳에 게재됩니다.
독자 분들의 리뷰는 리뷰 쓰기를, 책에 대한 문의는 1:1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출판사 리뷰

올해의 책 추천평 (114개)

매년 진행되는 올해의 책 선정 행사에서 고객님들이 직접 작성해주신 추천평입니다.
2022
이해하기 쉽고 부자가 되려는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었어요
n****t | 2022.11.02
2022
경제관념이 생기게 해주어 추천합니다
m******o | 2022.11.02
2022
좋아요
b*****1 | 2022.11.02
2022
굿
t****k | 2022.11.02
2022
경제관념이 없었는데 경제에 눈을 뜨게해준 책! 경린이 입문서로 딱 좋아요
l****4 | 2022.11.02
2022
베스트셀러
l******7 | 2022.11.01
2022
좋아요
t********1 | 2022.11.01
2022
추천합니다
o******l | 2022.10.31

회원리뷰 (296건)

매주 10건의 우수리뷰를 선정하여 YES포인트 3만원을 드립니다.
3,000원 이상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일반회원 300원, 마니아회원 600원의 YES포인트를 드립니다.
eBook은 다운로드 후 작성한 리뷰만 YES포인트 지급됩니다.
클래스, CD/LP, DVD/Blu-ray, 패션 및 판매금지 상품, 예스24 앱스토어 상품 제외됩니다. 리뷰/한줄평 정책 자세히 보기
리뷰쓰기

287명의 예스24 회원이 평가한 평균별점

리뷰 총점9.4/ 10.0
연령대별 평균 점수는?
  • 10대 0.0
  • 20대 9.0
  • 30대 9.0
  • 40대 9.0
  • 50대 9.0
예스24에서 우수작으로 선정한 리뷰가 (2건) 있습니다.
종이책 구매 주간우수작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평점10점 | YES마니아 : 골드 k******z | 2022-04-04 | 신고

 

 

새해 첫 경제 도서로 만난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고지식했던 나의 경제관념에 긍정적인 자극을 준 훌륭한 책이었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는 금융 지식의 중요성을 깨닫고, 돈에 휘둘리지 않고 돈을 통제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안내하는 금융 지침서였다.

 

일화를 통해 경제와 금융 지식에 대한 중요성을 하나하나 습득할 수 있도록 풀어나가다 보니 흥미롭고, 가독성이 좋아 책도 술술 잘 읽히는 책이었다. 상세한 지식을 얻기는 어렵지만, 본격적으로 이 분야에 대한 공부를 하기에 앞서 경제 관념이나 가치관을 다지기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목차는 크게 서론과 마치며를 제외한 9개의 챕터로 나뉘어져 있다.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부터 왜 금융 지식을 배워야 하는지, 그리고 부자들이 자신을 사업을 하는 이유부터 부자들은 세금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대해 살펴본다.

 

또 부자들이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일화에 이어 교훈을 얻기 위해 일하는 것의 필요성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두려움과 같은 우리가 부자가 되는 길을 가로막는 것들에 대해 살펴본다. 끝으로 부자가 되는 10단계를 살펴보며 이야기는 막을 내린다.

 

내용 하나하나마다 뼈때리는 내용이 가득했던 챕터들.

 

사회 초년생이나 재테크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고, 막 돈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대학생 자녀(?)나 20대 후배나 동생이 있다면 추천해주고 싶다.

 

 

 

 

저자에게는 두 명의 아버지가 있는데, 생물학적 아버지인 ‘가난한 아버지’와 그에게 경제 관념을 가르쳐준 ‘부자 아버지’인 친구 아버지다.

 

돈을 벌고 싶었던 저자와 저자의 친구 마이크는 돈을 ‘만들기’에 이른다. 비록 불법이었지만 아홉 살 꼬마들의 그런 태도가 기특했는지, 사업을 하던 마이크의 아버지는 이들에게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가르쳐주기로 한다.

 

부자 아버지의 가게에서 푼 돈으로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던 저자는 결국 참지 못해 부자 아빠를 찾아가고, 자신의 부당함에 대해 이야기하는 아이를 보고는 부자 아빠는 흡족해하며 경제 공부에 들어가기 앞서, 첫 번째로 중요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가난한 사람들과 중산층은 돈을 위해 일한다. 부자들은 돈이 자산을 위해 일하게 만든다.-p.58

 

단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계속 참고 일을 하는 건 두려움 때문이라는 것만 알아 두렴. 청구서를 제때 내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해고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돈이 항상 부족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그런 것들 말이다. 그게 바로 직장에서 일하는 법을 배워서 돈을 위해 일해야 할 때 지불해야 하는 대가란다.-p.61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을 위해 일한다.

사실 처음에는 이 태도를 경계하는 부자 아빠가 잘 이해되지 않았다. 그래서 내용이 흥미롭고 가독성이 좋았음에도 초장에 진도가 잘 나가지 않아서 의아했던 기억이 난다.

 

아무리 생각해도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지 않은가?

돈은 이 사회의 혈액이고, 개개인이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수단이다.

그런데 돈을 위해 일하는 게 문제라니?

 

하지만 책을 다 읽고나서 돌아보니, 살면서 놓치기 쉬운 중요한 문제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리뷰를 쓰는 지금은 돈의 노예가 되는 삶에 일침을 가하는 이 부분들이 제일 인상적으로 남아 있다.

 

 

돈이 두려움을 덜어 줄 거라고 생각하지. 하지만 그렇게 되지는 않아. (중략) 매일 아침 그들이 잠을 깰 때마다 두려움도 함께 눈을 뜬단다. (중략) 그런 식으로 돈이 그들의 인생을 지배하는 거다.-p.72

 

사람들은 욕망 때문에라도 돈을 위해 일하지. (중략) 두려움과 욕망으로 흔들리는 영혼을 돈이 달래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말이야. 그렇지만 돈은 그런 일을 해 주지 않아.-p.73

 

가난이나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는 근본적인 원인은 두려움과 무지다. -p.78

 

 

인간은 감정의 영향을 받는 존재다. 그걸 인정하고 유리한 방향으로 통제하고 이성적으로 사고할 수 있어야 경제적인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하지만 학교에서는 이런 것들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는다. 학교에서는 돈을 더 많이 버는 직업에 대해서만 가르칠 뿐, 교육과정에 경제나 금융 지식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결국 돈을 관리하는 방법을 모르는 우리는 약간의 유희와 각종 스트레스 해소 등을 위해 종종 소비를 하고, 빈 곳간을 채우기 위해 우울한 마음으로 출근을 한다. 돈맛을 이미 본 우리는 상실에 대한 두려움과 욕망 같은 지극히 감정적인 이유에 떠밀려 계속해서 돈을 위해 일하는 일꾼이 되고 만다.

 

 

찔리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다.

 

나 자신부터도 안정적인 직장을 위해 공부했기 때문이었다. 공부할 때는 온전한 나의 가치관으로 추구했던 삶이었는데, 요즘따라 잘 모르겠다.

 

불만족하냐고 하면, 그것은 아니다. 연봉이 높은 회사에 갈 능력은 안되고, 소비가 크지 않으니 금액은 낮지만 꼬박꼬박 월급이 들어오는 회사에 들어가면 풍족하게는 살지 못할지언정 평화롭게 살 수는 있겠구나 생각했다. 실제로 아이가 없는 지금은 그럭저럭 나쁘지 않게 살고는 있다.

 

하지만 이런 분야의 책을 읽으면서 경각심 들기 시작했다. 자신에게 의구심이 들기 시작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가 되지 않기로 선택한다. 인구의 90퍼센트는 부자가 되는 것이 너무 귀찮은 일이라고 생각한다.-p.334

 

나는 요즘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낡은 사고방식에 매달린 나머지 더욱 열심히 일하면서 고생하는 것을 본다. 그들은 모든 것이 옛날과 똑같기를 바라며 변화를 거부한다. 나는 일자리나 집을 잃고 기술이나 경제 상황 또는 상사를 탓하는 사람들을 알고 있다. 불행히도 그들은 자기 자신이 문제의 원인일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낡은 사고방식이야 말로 그들의 가장 큰 부채다.-p.213

 

 

이 부분들 역시 내게 일침을 가했다.

‘부자=욕심쟁이’라는 고정관념은 내가 만들어 버린 나의 한계가 아닌가 싶다.

 

입버릇처럼 ‘나는 큰 욕심 없으니 투자에 관심 갖지 않을 거야’, ‘주식 했다가 괜히 돈 잃으면?’이라든지, ‘투자는 남편이 적당히 하니까 나는 적금 열심히 넣고 과소비하지 않으면서 살면 충분하지 않을까?’라는 말만 반복했다.

 

안정을 추구하는 것이 경제적 무지를 합리화하는 것은 아닌데 말이다.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하는 삶이다.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했던 일이 불안정해질 수도 있고, 페이가 적어 리스크가 적은 직업이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일을 하게 되니 맡는 업무에 따라 엄청난 피해를 입을 수도 있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기존의 사고방식에 갇히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여실히 들었다.

 

 

 

부자들은 자산을 취득한다. 그렇지만 가난한 이들과 중산층은 부채를 얻으면서 그것을 자산이라고 여기지.-p.109

 

부자가 되고 싶다면 자산을 사라. 가난한 사람이나 중산층에 머물고 싶다면 부채를 사라.

부자들이 부자인 이유는 재정적인 문제로 고생하는 사람들과 다른 분야에서 더 많은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부자가 되고 가진 재산을 유지하고 싶다면 금융 지식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p.114

 

지출을 낮추고 부채를 줄이고 부지런히 튼튼한 자산 기반을 만들라. -p.167

 

 

부자가 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첫 단계는 자산과 부채를 구분하는 것이다.

 

자산은 수익을 창출한다. 부채는 지출을 야기한다.

엄청나게 단순한 사실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자산을 사지 않고 부채 항목만 키우고 있다고 한다.

 

 

신용카드 부채를 주택 융자로 돌려 막고는 한숨 돌리고 또 쇼핑하러 가는 젊은 신혼부부 사례는 많은 것들을 떠오르게 하는 일화였다.

 

요사이 코로나 보복소비 등으로 사치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걸 소소하게 본다.

당장 주변 동기들 만해도 명품을 쉽게 들고 다니고, 옷도 백화점에서 많이 사곤 한다. 같은 월급을 받는 사람이 맞나 신기해하다가, 금세 집에 돈이 많거나 아니면 모르게 투자라도 하나보다 생각하곤 했다.

 

그런 지인 중 한 명이 한 말 중에, 몇 년이 지나도 잊히지 않는 말이 있다. 그녀는 다음 달 내는 카드값이 일의 원동력이자 동기부여라며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웃으면서 했던 말이었다. 그것 때문에 출근하러 나간다는 식의 말이었다.

 

주변 사람들이 모두 맞장구쳐주며 웃었는데, 신용카드를 쓰지 않아 실은 공감할 수 없었던 나는 적당히 웃는 척만하며 무슨 말이나올까 싶어 살짝 긴장했던 기억이 난다.

 

자기가 번 돈이니 훈수를 두고싶지는 않다. 다만 내가 돈을 모으고 싶다면 잠시 흔들릴 수 있지만(나도 종종 흔들린다.) 사치품과 같은 부채성 지출은 줄이고 계속해서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자산을 늘려야 함은 꼭 기억해야겠다.

 

 

 

세상이 변화할수록, 기술이 발전할수록, 기회는 더욱더 찾아올 것이며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재정적으로 보다 안정적으로 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p.231

 

재산을 모을 때 가장 어려운 점 중 하나는 스스로에게 솔직해지고 대중을 따라 몰려가지 않는 것이다.-p.340

 

자기가 하는 일을 잘 알면 도박이 아니다. 무작정 돈을 붓고 기도를 올린다면 그게 바로 도박이다.-p.237

 

 

기회는 늘 우리 주변에 있다. 투자도 마찬가지다. 영원히 침체될 것 같다가도 다시 회복한다. 그 기회를 발견하는 것은 평소 준비하던 사람들이다.

 

10년 전, 대학생때부터 경제 수업에 들어갈 때면 유례없는 저성장에 경제위기라는 말을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던 것 같다. 하지만 10년이 지난 지금도, 여기저기 경제와 관련해서는 부정적인 이야기만 들리는 것 같다.

 

난데없는 팬데믹으로 전 세계가 고통을 호소하는 상황이다.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 상황에 질병 때문에 자영업자들은 스러져가고 코스피는 무섭게 하락하고 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막말로, 폭삭 망하지는 않았다.

솔직히 아직도 매번 실감을 못하고 있지만, 그간 우연히 스치듯 본 기사 제목들 사이사이 경제 '회복'과 '침체'가 왔다갔다 보였던 것 같다.

 

‘망했다’, ‘경제위기다’ 하는 중에도 누군가는 기회를 엿보고 이득을 취했다. 시장이 안 좋으니 당분간 현금 보유를 한다는 사람도 있고, 언젠가 회복할 때를 생각하며 매수 타이밍만 노리며 더 떨어지길 바라는 사람도 있다.

 

결국 투자는 개인 판단의 영역이다. 차근차근 금융 지식을 쌓아 주변 상황에 휘둘리지 않고 돈을 통제할 줄 알아야겠다.

 

 

 

 

부자 아버지는 “나는 그럴 여유가 없다.”는 말을 금지시켰다. (중략) 대신에 부자 아버지는 그분의 아이들에게 이렇게 말하게 가르쳤다. “내가 어떻게 그럴 여유를 마련할 수 있을까?” (중략) “내가 어떻게 그럴 여유를 마련할 수 있을까?”는 머리를 열고 해답을 찾고 생각할 수밖에 없게 만든다. -p.308

 

 

이 부분은 나 자신에게도, 나중에 내가 엄마가 될 때를 생각해서라도 잘 생각해두고 싶은 문장이었다. 무언가를 원하는 아이에게, ‘그럴 여유가 없다.’, ‘어쩜 그렇게 이기적이니.’, 하는 ‘가난한 아빠’가 되고 싶지 않다.

 

물론 부모 마음이야 모두 다 해주고 싶겠지만 그럴 수 없어서 그런 말을 할 수밖에 없다는 것도 안다. 그럼에도 무언가 얻고 싶은 것이 있을 때 저렇게 말하면 아이가 주눅들지 않게 하면서 자연스럽게 경제 가치관에 대해 얘기할 수 있지 않을까, 잠시 생각해보았다.

 

 

 

나는 재능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돈을 적게 버는지를 알고 놀라곤 한다. -p.258

 

판매하는 능력, 즉 고객이든 직원이든 상사든 배우자든 자식들이든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능력은 개인적인 성공을 거두는 데 가장 기본이 되는 기술이다. 글쓰기와 말하기, 협상하기와 같은 의사소통 기술은 성공적인 삶을 구축하는 데 필수적이다.-p274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인상적인 일화였다.

 

싱가포르에서 인터뷰가 있었던 저자는 한 여성 기자를 만났다. 소위 고학력자 여성으로 소설도 잘 썼지만 반응이 없어 결국 기자 일을 하고 있다고 했다. 그런 그녀에게 저자가 세일즈와 마케팅을 배우라고 했지만 자신을 무시한다며 이를 듣지 않고 떠났던 이야기였다.

 

자신의 개인적인 만족을 위해 쓰는 글이라면 모르겠지만, 지적 재산권으로, 자산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싶으면 어찌되었든 일단은 누군가에게 읽혀야 한다는 생각에서 저자의 말에 공감이 갔다. 결국 읽히는 글을 쓰려면 독자의 니즈와 함께 시장에 대한 트렌드 분석이 되어야 할테니 말이다.

 

 

파이어족이라는 단어를 알게 된 지 벌써 몇 년이 지났다. 내 월급만 생각해서는 그렇게 거리가 멀게 느껴지는 단어가 또 있을까 싶다.

 

하지만 책을 읽고나니 꼭 그렇게만 여겨서는 안되겠다는 경각심이 든다.

 

책은 많은 깨달음을 얻게 해주었는데, 가장 크게 든 생각은 나처럼 '안정성'에 대한 절대적이고 맹목적인 '신앙(?)심'만을 가졌다간 오히려 안정은커녕 그에 목매인 돈의 노예가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이다.

 

돈에 관심이 없다는 가식적인 생각은 고이 접어두고(정말 그런 사람도 있겠지만), 현명한 재테크를 할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가지고 주체적인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경제 가치관에 대해 고민이 많은 이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다.

24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24 댓글 14 접어보기
종이책 구매 주간우수작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 자산에서 수입을
평점10점 | l*****2 | 2019-02-25 | 신고


어느 덧 20년이 지났다. 이번에 읽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가 나온지 말이다. 내가 읽은 것도 거의 그 정도 된 듯하다. 처음 읽었을 때 새로운 개념에 다소 놀랐다. 이제 와서 되돌아보면 익숙한 개념이 되었지만 당시에 자산에서 나온 돈으로 수입으로 간다는 사실이 너무 생경했다. 생각하지 못한 개념이었다. 지금 와서 다시 생각해보면 놀라운 개념이긴 했어도 당시에는 완전히 이해한 것은 아니었던 듯하다. 지금은 어떤 걸 의미하는지 아주 잘 알고 있지만 당시에는 약간 어리둥절 했던 듯하다.

또 다시 생각하면 이 책에서 말하는 개념은 절대로 새로운 것이 결코 아니다. 이미 시중에 널리 알려진 방법이다. 이와 같이 부에 대해 알려주는 책들에서 한결같이 말했다. 그럼에도 이 책이 성공한 것은 새롭게 보여주기를 참신하게 했다는 점이다.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를 통해 돈의 흐름을 설명했다. 이 전의 책들은 그저 자산, 부채, 소득 등으로 구분하고 알려줬다면 현대에 맞게 보여준 점이 가장 큰 성공의 비결로 보인다. 거기에 우화를 섞어 읽기 편하게 썼다.

막연히 이렇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한다면 그다지 재미없었을 가능성이 크다. 직접적으로 부자아빠와 가난한 아빠를 비교한다. 부자 아빠는 사업을 한다. 가난한 아빠는 월급쟁이인데 공무원이다. 이때부터 독자는 한 대 맞은 느낌이 든다. 교사인데 가난한 아빠라고 이야기를 하다니 말이다. 실제로 중산층이라 해야 한다. 모든 사람은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가난한 아빠라 하니 더욱 호기심이 생긴다. 한 마디로 챗바퀴 돌 듯 살아가면서 소득이 없으면 먹고 살기 힘들다는 점 때문에 지칭했다.

예전에 읽고 부자 아빠 시리즈는 전부 다 읽었다. 그 이외에도 저자인 로버트 기요사키의 책은 다 읽었다. 최근에 낸 책만 읽지 않았는데 얼마전 저자가 고의 부도를 냈다는 사실을 알고서는 괘심한 생각이 들어서였다. 다시 생각을 고쳐 먹어 배울 것을 배우자는 입장으로 이번에 다시 읽게 되었다. 이것도 참 신기하고 재미있는 것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권만 읽는다면 끝이다. 다른 모든 책은 1권에 대한 내용을 동어반복으로 구성했다. 궁금해서 또 다시 그 이후 책을 읽었다. 그때마다 핵심은 똑같은 이야기였지만.

20주년 기념판으로 만든 이 책에서는 부자 아빠가 진짜로 있다는 언급을 한다. 아마도 사람들이 허구의 인물이 아닌가하는 의구심을 가졌기 때문일 듯하다. 지금은 이미 고인이 되었을 뿐이라고 한다. 20주년 기념판은 엄청 두꺼워져서 어떤 내용이 추가될되었을 지 궁금했다. 핵심 요약판을 다시 보여 주는데 그 부분은 결국에는 책 가격을 상승시킨 요인일 뿐이다. 매 챕터마다 그나마 토론할 꺼리를 던져주지만 거의 요식행위처럼 보인다. 또한 중간에 20년동안 변화에 대한 코멘트 정도가 있었다.

이 책을 다시 읽었다고 배운 것이 없냐고 묻는다면 그건 절대로 아니다. 다시 또 읽으면서 여러 가지로 초심도 다지고 알고 있던 걸 확고히 하게 되었다. 부자가 된 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야만 한다. 남들이 가는 길에는 그다지 이득이 나지 않는다. 내 생각에는 두 가지다. 남들이 가는 길에 함께 가면서 그들에게 무엇인가 판매를 하면 된다. 남들이 오기 전에 먼저 자리를 잡고 그들이 몰려 올 때 빠져나오면 된다. 이 두가지만 제대로 한다면 분명히 수익을 낼 수 있다.

거기에 책을 읽었을 때 그 부분을 깜박하고 있었는데 사업을 하라고 권한다. 가장 큰 이유는 비용 등의 장점 때문이다. 외국은 어차피 부동산 투자를 할 때 사업자를 내야 하기 때문이라고 여겼는데 지금 와서 보니 그것도 맞지만 법인 등을 활용해서 본인 몸을 다소 가볍게 하라는 뜻이기도 하다. 역시나 가장 핵심은 무엇보다 현금 흐름이다. 이 현금 흐름을 소득에 집중하는 것은 맞다. 그 소득을 어떻게 창출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을 해야한다. 전통적인 직장을 다니며 받는 소득이 아니다.

직장을 다니면 받는 소득은 분명히 모든 것의 밑바탕이다. 처음부터 사업을 해서 소득을 챙겼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다면 분명히 직장을 다니며 받는 소득은 크나큰 자산의 원천이다. 그걸 전적으로 믿고 가만히 있는 사람들에게 그걸 유지하면 결국에는 가난한 아빠가 된다는 걸 책은 설명한다. 투자와 사업은 차이가 그다지 크지 않다. 보통 사업을 투자처럼 하고, 투자를 사업처럼 하라고 말한다. 이처럼 사업과 투자는 부자가 되는 데 있어 필수불가결한 요소다.

이런 이유 중 하나가 세금이다. 직장인은 한국에서도 세금이 확실하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적다. 반면에 사업과 투자는 이를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 장점만 논하기에는 그에 따른 용기가 너무 크기에 사람들이 쉽게 하기 어려워한다. 부자가 되는 길은 자산에서 나오는 소득으로 수입을 갖고 지출해야 한다. 소득이 늘수록 더 부자가 되는 것은 분명하지만 자산에서 나오는 소득이 아닌 경우는 씀씀이만 커질 뿐이다. 자산에서 나오는 소득이 늘어나면 그만큼 여유있게 쓸 수 있는 바탕이 된다.

확실히 이 책은 이제 고전이 되었다. 저자 자신을 큰 부자로 만들어주기도 했지만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꽤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전에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한 개념을 소개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을 변화시킨 책이다. 호불호가 있고 비판도 상당히 많지만 분명한 것은 이전과 다른 세계를 보여줬고, 시선을 갖게 만든 책이다. 특히나 부동산 투자에 대해 알려줬는데 외국 책답게 갭투자가 아닌 현금흐름에 바탕을 둔 임대수익 투자다. 이는 또 월세가 크기에 가능하다는 차이도 한국과는 있다.

지금와서 보니 그리 쉽게 책이 써져 있지는 않다. 투자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있어 기본서적으로 좋다. 무엇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많다. 어렵고 힘든 길이지만 노력해야만 한다. 모든 것은 나로부터 출발이고 내가 변해야 한다는 지극히 당연한 이야기지만 그게 핵심인 것은 시간이 지나도 변함이 없다. 몇몇 사례는 한국에서 현재 적용하기 쉽지 않다. 중요한 것은 책에서도 알려준 것처럼 할 수 있는 것을 하면 된다. 어떻게 하면 할 수 있는 지에 초점을 맞추면서 말이다.

까칠한 핑크팬더의 한 마디 : 책 부피를 이렇게 늘리다니.

친절한 핑크팬더의 한 마디 : 이제는 고전이 되었다.

함께 읽을 책


47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47 댓글 15 접어보기

한줄평 (1,420건)

1,000원 이상 구매 후 한줄평 작성 시 일반회원 50원, 마니아회원 100원의 YES포인트를 드립니다.
eBook은 다운로드 후 작성한 리뷰만 YES포인트 지급됩니다.
클래스, CD/LP, DVD/Blu-ray, 패션 및 판매금지 상품, 예스24 앱스토어 상품 제외됩니다. 리뷰/한줄평 정책 자세히 보기
0/50

배송/반품/교환 안내

배송 안내

배송 안내
배송 구분 예스24 배송
  •  배송비 : 무료배송
포장 안내

안전하고 정확한 포장을 위해 CCTV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 배송되는 모든 상품을 CCTV로 녹화하고 있으며,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작업 과정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목적 : 안전한 포장 관리
촬영범위 : 박스 포장 작업

  • 포장안내1
  • 포장안내2
  • 포장안내3
  • 포장안내4

반품/교환 안내

※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과 관련한 안내가 있는경우 아래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안내
반품/교환 방법
  •  마이페이지 > 반품/교환 신청 및 조회, 1:1 문의, 고객만족센터(1544-3800), 중고샵(1566-4295)
  •  판매자 배송 상품은 판매자와 반품/교환이 협의된 상품에 한해 가능합니다.
반품/교환 가능기간
  •  출고 완료 후 10일 이내의 주문 상품
  •  디지털 콘텐츠인 eBook의 경우 구매 후 7일 이내의 상품
  •  중고상품의 경우 출고 완료일로부터 6일 이내의 상품 (구매확정 전 상태)
반품/교환 비용
  •  고객의 단순변심 및 착오구매일 경우 상품 반송비용은 고객 부담임
  •  직수입양서/직수입일서중 일부는 변심 또는 착오로 취소시 해외주문취소수수료 20%를 부과할수 있음

    단, 아래의 주문/취소 조건인 경우, 취소 수수료 면제

    •  오늘 00시 ~ 06시 30분 주문을 오늘 오전 06시 30분 이전에 취소
    •  오늘 06시 30분 이후 주문을 익일 오전 06시 30분 이전에 취소
  •  직수입 음반/영상물/기프트 중 일부는 변심 또는 착오로 취소 시 해외주문취소수수료 30%를 부과할 수 있음

    단, 당일 00시~13시 사이의 주문은 취소 수수료 면제

  •  박스 포장은 택배 배송이 가능한 규격과 무게를 준수하며, 고객의 단순변심 및 착오구매일 경우 상품의 반송비용은 박스 당 부과됩니다.
반품/교환 불가사유
  •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 전자책 단말기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예) CD/LP, DVD/Blu-ray,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 이상 다운로드를 받았을 경우
  •  eBook 대여 상품은 대여 기간이 종료 되거나, 2회 이상 대여 했을 경우 취소 불가
  •  중고상품이 구매확정(자동 구매확정은 출고완료일로부터 7일)된 경우
  •  LP상품의 재생 불량 원인이 기기의 사양 및 문제인 경우 (All-in-One 일체형 일부 보급형 오디오 모델 사용 등)
  •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소비자 피해보상
  •  상품의 불량에 의한 반품,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  대금 환불 및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
맨위로
예스이십사(주)
대표 : 김석환, 최세라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11, 5층~6층(여의도동,일신빌딩) 사업자등록번호 : 229-81-3700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5-02682호 사업자 정보확인 이메일 : yes24help@yes24.com   호스팅 서비스사업자 : 예스이십사(주)
YES24 수상내역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인증획득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소비자피해보상보험 서울보증보험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 등으로 결제 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입사실 확인
EQUUS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