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YES24 카테고리 리스트

YES24 유틸메뉴

Global YES24안내보기

Global YES24는?

K-POP/K-Drama 관련상품(음반,도서,DVD)을
영문/중문 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orean wave shopping mall, sell the
K-POP/K-Drama (CD,DVD,Blu-ray,Book) We aceept PayPal/UnionPay/Alipay
and support English/Chinese Language service

English

作为出售正规 K-POP/K-Drama 相关(CD,图书,DVD) 韩流商品的网站, 支持 中文/英文 等海外结账方式

中文

Exclusive ticket sales for domestic and international pop artists

Global yesticket

검색

어깨배너

2월 혜택 모음
슈퍼특가
1/6

빠른분야찾기


신용카드 (54x86mm)
신용카드 (54x86mm)
A4용지 (210x297mm)
A4용지 (210x297mm)
dummy
코딩책과 함께 보는 소프트웨어 개념 사전
사이즈비교 공유하기
소득공제 강력추천

코딩책과 함께 보는 소프트웨어 개념 사전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위한 나만의 비밀 노트

김현정 | 궁리출판 | 2019년 07월 12일 리뷰 총점9.6 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7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7건)
  •  eBook 한줄평 (0건)
회원리뷰(34건) | 판매지수 204 판매지수란?
상품 가격정보
정가 16,000원
판매가 14,400 (10% 할인)
YES포인트
배송안내
배송안내 바로가기

구매 시 참고사항
구매 시 참고사항

판매중

수량
  • 해외배송 가능
  • 최저가 보상
  • 문화비소득공제 신청가능
1/4
광고 AD

코딩책과 함께 보는 소프트웨어 개념 사전

품목정보

품목정보
발행일 2019년 07월 12일
쪽수, 무게, 크기 384쪽 | 694g | 153*224*24mm
ISBN13 9788958205951
ISBN10 8958205954

관련분류

이 상품의 이벤트 (8개)

책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1

저자 소개 (1명)

카이스트에서 소프트웨어공학을 전공했고, IT 컨설팅 회사에 근무하면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공적을 인정받아 2014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ISO/IEC 국제 표준화 활동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으며, 관련 분야 전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15여 년 동안 아카데미와 대학교 등에서 강의를 하면서 IT 기술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방법을 배웠고, 현장감 ... 카이스트에서 소프트웨어공학을 전공했고, IT 컨설팅 회사에 근무하면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공적을 인정받아 2014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ISO/IEC 국제 표준화 활동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으며, 관련 분야 전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15여 년 동안 아카데미와 대학교 등에서 강의를 하면서 IT 기술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방법을 배웠고, 현장감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에 청소년과 일반인을 위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교양서 집필을 시작해, 그 결실로 『그림과 이야기로 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와 코딩 첫걸음』, 『코딩책과 함께 보는 코딩 개념 사전』, 『코딩책과 함께 보는 소프트웨어 개념 사전』, 『엔트리 블록 코딩 100제』, 『코딩책과 함께 보는 인공지능 개념 사전』, 『청소년을 위한 파이썬 300제』를 펴내게 되었다.

만든 이 코멘트

저자, 역자, 편집자를 위한 공간입니다.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남겨주세요. 코멘트 쓰기
접수된 글은 확인을 거쳐 이 곳에 게재됩니다.
독자 분들의 리뷰는 리뷰 쓰기를, 책에 대한 문의는 1:1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책 속으로

--- 「저자의 말」 중에서

출판사 리뷰

추천평

“SW교육 의무화로 코딩 공부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하지만 막상 어떻게 배울 수 있는지, 또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막막할 수 있다. 그렇다면 김현정 작가의 ‘잇츠 스토리 시리즈’ 책들로 시작해보길 바란다! 소프트웨어 교육을 시작한 학생은 물론 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지식과 정보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홍지연 (초등컴퓨팅교사협회 이사)
“소프트웨어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며 IT의 넓은 개념까지 탄탄하게 잡아주니, 초등학생은 물론 코딩 공부를 시작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단순한 스크래치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과정을 넘어 중간중간 ‘아두이노’, ‘브레드보드’ 등 하드웨어의 개념과 유래를 설명해준다는 점에서 특히 매력적이다. 코딩에 관심 있는 성인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프로그래밍 그 이상의 것을 얻어갈 수 있는 그야말로 알짜배기 책이다!”
- 이수현 (씨큐브코딩 서초코어센터 강사)
“진정한 코딩 공부는 소프트웨어를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이 책은 우리에게 익숙한 응용어플리케이션과 운영체제를 비롯하여 현재 가장 이슈인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 관련 소프트웨어까지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풀어낸다. 개념에 대한 적절한 비유와 상세한 설명은 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가 열어갈 미래를 읽고 한발 먼저 준비하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일 것이다.”
- 김현식 (전자부품연구원 팀장)
“지금까지 이런 책은 없었다! 빅데이터, 블록체인, 피지컬 컴퓨팅, 코딩 언어 등 소프트웨어에 관한 지식을 폭넓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어 누구라도 재미있게 읽을수 있다. 어려운 컴퓨터 책을 보기 전에 기초 체력을 키우고 싶은 친구들에게 추천한다.”
- 노재율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해킹방어과)
“현장에서 통하는 코딩 공부를 위해서는 코딩 문법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기술을 이해해야 한다. 이런 측면에서 이 책은 코딩을 위한 바이블 같다. 소프트웨어 개념과 다양한 배경 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게다가 재미있기까지 하다. 오랜 기간 소프트웨어 업계에 몸담은 개발자이자 소프트웨어 기업의 대표로서 코딩을 공부하는 이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 권진만 ('크레스프리' 대표)
“소프트웨어의 큰 숲을 보게 해주는 책이다. 소프트웨어를 배우다 보면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에 매몰되어 꼭 알아야 할 큰 흐름의 개념과 원리를 놓칠 수 있는 데, 저자는 바로 그런 점에 주안점을 두어 독자들이 소프트웨어라는 거대한 숲속에서 길을 잃지 않고 나아갈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아름다운 숲을 산책 하듯 가볍고 즐거운 마음으로 꼭 읽어보길 권한다.”
- 서정욱 (남서울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교수)

회원리뷰 (27건)

매주 10건의 우수리뷰를 선정하여 YES포인트 3만원을 드립니다.
3,000원 이상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일반회원 300원, 마니아회원 600원의 YES포인트를 드립니다.
eBook은 다운로드 후 작성한 리뷰만 YES포인트 지급됩니다.
클래스, CD/LP, DVD/Blu-ray, 패션 및 판매금지 상품, 예스24 앱스토어 상품 제외됩니다. 리뷰/한줄평 정책 자세히 보기
리뷰쓰기

26명의 예스24 회원이 평가한 평균별점

리뷰 총점9.8/ 10.0
연령대별 평균 점수는?
  • 10대 0.0
  • 20대 0.0
  • 30대 10.0
  • 40대 9.0
  • 50대 10.0
예스24에서 우수작으로 선정한 리뷰가 (1건) 있습니다.
종이책 구매 주간우수작 코딩책과 함께 보는 소프트웨어 개념 사전 - 김현정
평점10점 | g*******7 | 2019-08-25 | 신고

 2018년부터 한국의 초, 중학교에서는 소프트웨어를 정규교육 과정으로 편성하여 운영하기 시작했다. 최근 우리의 일상은 물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와 같은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획기적인 변화를 감안한다면 이러한 교육 정책은 소프트웨어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에서 비롯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초등학교에서는 블럭 코딩(Block Coding)으로, 중학교에서는 텍스트에 가까운 간결한 파이썬(Python)을 통하여 프로그래밍에 중점을 둔 교육을 시작하고 있다. 다만 이러한 프로그래밍 위주의 교육이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든다. 무엇이든지 배우거나 사용하는 경우에 그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에 따라 그 효과와 활용의 폭이 천차만별의 모습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더구나 영화 [매트릭스]에서 눈으로 보이는 모든 세상을 실제로는 0과 1로 이루어진 기계들이 만들어낸 장면이 컴퓨터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오늘날 사물 IoT와 같이 우리가 사용하는 다양한 제품에 소프트웨어를 통한 기능 구현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는 보편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YES 블로그의 소스 보기를 통한 일부 코드의 예, 최종적으로 이 코드는 0과 1로 컴퓨터가 인식)

 

 개인적으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개발자 및 프로젝트 관리의 일을 하고 있지만,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님을 알고 있다. 소프트웨어의 범위 자체가 광범위하여 그것을 분류하여 정리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그것을 누구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더구나 이 분야가 급속한 변화와 발전을 통하여 새롭게 등장하거나 폐기되는 내용들이 많다는 점 역시 그러한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 따라서 IT 컨설턴트로 활동하며서 다양한 소프트웨어 분야의 경험을 바탕으로 쓰여진 김현정 작가의 [코딩책과 함께 보는 소프트웨어 개념 사전]은 지금까지 언급한 부분을 모두 감안하여 쓰여졌기 때문에 읽어 볼 필요가 있다. 다만 이 책은 코딩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다룬 것이 아니라 코딩과 더불어 그와 관련된 소프트웨어의 전반적인 개념을 다루고 있다는 점을 유념할 필요가 있다. 이는 외국어(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면서 해당 국가의 역사와 문화(소프트웨어 개념)를 배우는 것과 동일한 원리라 할 수 있다. 이 책을 읽는 독자의 관점과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의 입장에서는 이 책의 특징과 그 효과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1. 소프트웨어에 대한 간결하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설명 

 이 책은 위와 같이 총 6가지의 분류 기준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설명하고 있다. 이전의 소프트웨어를 다룬 책들이 대부분 응용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소프트웨어로 분류하여 설명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 책의 구성은 저자의 현업에서의 경험 및 최근 소프트웨어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독자적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세분화된 구성을 통하여 방대한 소프트웨어의 영역을 각 특징별로 구분할 수 있게 된다. 특히 '6. 코딩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마지막에 배치하여 이 책이 지향하는 코딩에 관련된 소프트웨어의 전반적인 부분을 다루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구성과 함께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스토리텔링을 연상케 하는 설명 방식과 더불어 각 내용의 유기적인 결합을 들 수 있다. 보통 스토리텔링이라고 한다면 이해하기는 쉽지만, 그 내용이 약간 늘어지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데, 이 책은 그 내용을 간결하게 정리하면서도 누구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예를 든다면 '시스템 호출(System Call)''응용프로그램이 운영체제에게 부탁하는 소리'로 설명하면서 소프트웨어에서 '호출'이라는 개념이 생소한 독자의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 자체가 일종의 공학에 속하기 때문에 전문 용어 및 약어로 딱딱하게 설명되는 경향이 있는데, 저자는 이야기를 하는 것처럼 일상에서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들을 그 예로 풀어서 설명함으로써 독자의 이해를 돕고 있다. 더구나 보통 리뷰에서 책의 내용을 요약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 책은 그 내용 자체가 더이상 요약이 필요없을 정도로 간결하게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라도 지루해하지 않으면서 읽을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책의 설명 방식은 저자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수반이 되어야 가능하다. 더구나 이 책이 단 한 권으로 소프트웨어를 다루고 있다는 점은 경이롭기까지 하다. 운영체제(Operating System), 데이터베이스(Database), 알고리즘(Algorithm) 등은 사실 대학에서 상당히 두꺼운 책으로 한 학기 이상을 공부하는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비전공자의 시선에 맞게끔 간략히 정리하고 있다는 점이 바로 그러하다. 또한 빅데이터(Big Data)와 블럭 체인(Block Chain)과 같이 오늘날 쏟아져 나오는 새로운 소프트웨어에 대한 내용 중에서 필요한 것만을 선택하여 다루고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그리고, 이러한 설명은 비록 이 책이 소프트웨어를 6개의 영역으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있지만, 내용상 연결되는 흐름을 취함으로써 각 소프트웨어의 영역이 분리되어 있다기보다는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면서 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2. 소프트웨어의 변천 과정을 통한 미래의 방향성에 대한 예측

 세계 최초의 진공관 컴퓨터 에니악(ENIAC)에서부터 오늘날의 슈퍼 컴퓨터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엄청난 변화와 진보의 기술을 경험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역시 이러한 하드웨어의 기술적인 발전과 함께 많은 변화가 있었음을 이 책을 통하여 우리는 배우게 된다. 워드프로세서(word processor)는 그러한 소프트웨어적인 변화를 일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예라 할 수 있다. 문서 편집을 위한 이 소프트웨어는 현재 컴퓨터에 설치되어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1960년에 입력전용장치라는 별개의 장비에 최초 적용되어 등장했다는 점을 떠올려 보면 현재에 이르기까지 워드프로세서가 많은 변화를 거쳤음을 알 수 있다. 또한 MS-Dos와 같이 과거 우리는 그래픽이 아닌 문자 기반의 인터페이스인 CLI(Command Line Interface)를 사용하다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의 GUI(Graphic User Interface)가 도입되면서 컴퓨터의 폭넓은 사용에 일조하였음도 이러한 획기적인 변화를 감지할 수 있는 예라 할 수 있다. 화려한 그래픽으로 무장된 오늘날의 게임의 원조가 '동-동-남-서-남', '물약 사용', '오크 공격'과 같은 문자 기반의 MUD(Multi User Dungeon) 게임이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러한 소프트웨어의 변천이 앞으로 무엇을 지향하고 있는지 가늠할 수 있게 된다. 실제 4차 산업혁명이라는 분야가 소프트웨어에 의하여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도 이를 반증하고 있다.

 

 3. 인간의 철학이 반영된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의 공개 개념을 표방하는 GNU(Gnu’s Not Unix)에  대한 설명이라든지 앞서 언급한 워드프로세서가 오늘날 우리가 현실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그대로 편집할 수 있게끔 '위지위그(WYSIWYG : What You See Is What You Get) 기술'은 소프트웨어가 인간의 철학을 고스란히 반영하면서 어떠한 형태로 전개가 되었는지를 보여준다.

 a. 어떤 목적으로든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자유.

 b. 프로그램의 메커니즘을 '연구'하고 수정할 수 있는 자유.

 c. 소프트웨어 복사본을 '재배포'할 수 있는 자유.

 d. 공공의 목적을 위해 소프트웨어를 개선하고 버전을 '변경'할 수 있는 자유.

 1983년 리처드 스톨만의 GNU 프로젝트의 일환인 '자유 소프트웨어'에 대한 위의 강령을 보면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간의 철학이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흐름에 일정 부분 영향을 끼쳤음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물론 구입 및 사용, 배포에 제한을 두고 있는 상용 소프트웨어가 존재하지만, 합법적으로 무료로 사용하고 수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역시 현실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더구나 이러한 철학은 1992년 리누스 토발즈가 개발한 커널 리눅스의 탄생과 같이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이끌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오늘날 인터넷과 결합하여 클라우드 개념과 결합한 공간의 제약을 갖지 않고 얼마든지 사용한 소프트웨어의 개발 역시 그에 따른 효과로도 해석할 수 있다.

 

 4. 한 눈에 비교 가능한 소프트웨어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이 책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각 소프트웨어가 유기적으로 서로 관련이 있다는 점이다. 이로 인하여 우리는 비슷한 역할을 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설명을 이 책을 통하여 간략하게나마 짚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러한 특징이 도드라지는 분야는 바로 '6. 코딩을 위한 소프트웨어'일 것이다. 현재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도입되는 교육의 주요 특징이 바로 코딩인데, 이러한 코딩의 수단인 프로그래밍 언어는 그 종류가 상당히 다양한 편이다. 과거 대학에서 코딩은 주로 C언어를 기반으로 이루어졌으며, 실제 직장에서도 C언어를 활용하여 응용 소프트웨어 및 각종 디바이스 드라이버에 적용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구현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최근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응용 소프트웨어의 경우에는 자바(Java)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로 대체되고 있기에 프로그래밍 언어는 개인의 관심사 또는 활용 분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도 역시 코딩의 기본적인 개념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소개하고 있다. 본격적으로 프로그래밍에 들어가기에 앞서 한 눈에 각 언어의 간략한 특징을 파악함으로써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이 책에서 파이썬(Python)을 통하여 사용자로부터 두 개의 값을 입력받아 그 값들의 곱한 결과를 화면에 출력하는 코드가 등장하는데, 이를 C언어Java 언어로 구현했을 때를 위와 같이 추가해 보았다. 워낙에 간단한 극히 일부분의 코드이기에 이를 통하여 각 프로그래밍 언어의 전반적인 특징을 비교하기란 쉽지 않지만, 문법이라는 형식적인 측면에서의 차이와 유사성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가 C언어를 Base로 하여 개발된다는 관점에서 C언어를 기본으로 배웠지만, 그때와는 확연히 다른 현재의 상황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접함으로써 그 중에서 가장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모든 언어를 전문적으로 사용하여 코딩을 하면 좋겠지만, 대부분 현업에서는 각 소프트웨어에 맞는 분야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하여 활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5. 현실을 바라보는 관점으로서의 소프트웨어

 최근 비트코인의 열풍으로 인하여 그것을 다룬 다양한 기사와 글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시각은 투기 또는 도박의 관점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소프트웨어의 관점에서 비트 코인은 보안 및 보호 기술이 축적된 일종의 블럭 체인(Block Chain)이라는 소프트웨어의 산물이라는 점에서 사회적인 시선과 큰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오늘날 세계 스마트폰의 운영체제(Operating System)를 양분하고 있는 구글과 애플의 진영에 대한 부분을 경제 및 산업적인 측면으로서 그 배타적인 부분을 강조하고 있지만, 소프트웨어의 호환성 및 운영체제의 관점에서 본다면 그러한 간극 역시 달리 보일 여지가 있다. 또한 국내 스마트폰 생산업체에서 자체적인 스마트폰의 운영체제 개발에 난황을 겪는 점도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된다. 이처럼 우리의 일상이 소프트웨어와 밀접하다보니 이것을 어떠한 관점으로 보느냐에 따라 달리 해석하게 되는데, 이 책을 접한다면 우리는 보다 근본적인 관점에서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의 현실을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처럼 이 책은 누구라도 쉽게 또 다양하게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배워보고 생각할 수 있게끔 한다. 이 책을 한 번 읽고 주위를 둘러본다면 기존과는 확실히 다른 생각이 머리속을 맴돌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누구나 휴대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바라보며 '소트트웨어가 무엇인가?'라는 물음에 대하여 카메라, 갤러리, 메세지와 같은 아이콘을 가르키면서 터치를 통하여 실행되는 것이라고 대답하였을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아이콘으로 보여지는 어플리케이션 뿐만이 아니라 그것이 동작할 수 있게끔 해주는 안드로이드(Android) 또는 iOS라는 운영체제는 물론 LCD와 RF와 같이 각종 디바이스에서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는 조도 센서 또는 안테나를 통하여 인식된 데이터를 갖고 그에 따른 처리를 하는 것으로 소프트웨어의 영역을 더욱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을 마켓을 통하여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는 것호환성에 따라 폰을 선택하는 것 역시 소프트웨어의 정책과 개념에 의한 것임을 알게 된다. [매트릭스]의 네오처럼 일상을 0과 1의 단위로까지는 아니더라도 소프트웨어의 개념과 접목하여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코딩책과 함게 하는 소프트웨어 개념 사전]의 머리말에 "Why Software is eating world?(왜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가?)"라는 '월스트리트 저널'의 기사를 인용하면서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의 필요성을 언급한다. 하지만 우리는 그 글을 기고한 마크 앤드리슨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저자의 생각에 공감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마크 앤드리슨은 1990년대 서서히 인터넷이 보급됨에 따라 그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누비 '넷스케이프 내비게이터'의 개발자였다. 지금은 크롬과 익스플로어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지만, 인터넷 초창기의 '넷스케이프'는 그 자체가 인터넷의 상징이나 다름없었다. 오늘날 그가 페이스북, 트위터, 에어비앤비, 스카이프 등 수많은 벤처기업 투자에 성공한 벤처 캐피털리스트라는 점은 그의 성공이 바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마크 앤드리슨의 존재 자체가 왜 우리가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지를 보여주는 것은 아닐까?

 과거 벤처 열풍을 일으키면서 IT붐을 형성했던 우리로서는 이제 일상으로 다가온 소프트웨어는 그 자체가 삶의 터전이자 나아가야 할 미래나 다름없다. 따라서 이 책은 소프트웨어에 대한 일반인의 거리감을 좁히면서 필요할 때마다 그 개념을 사전처럼 찾아볼 수 있게끔 되어 있기에 곁에 두고 읽어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이 책을 디딤돌 삼아서 소프트웨어에 대한 각자의 관심의 깊이를 설정하는 것이야말로 진정 저자가 이 책을 통하여 바라는 것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18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18 댓글 44 접어보기

한줄평 (7건)

1,000원 이상 구매 후 한줄평 작성 시 일반회원 50원, 마니아회원 100원의 YES포인트를 드립니다.
eBook은 다운로드 후 작성한 리뷰만 YES포인트 지급됩니다.
클래스, CD/LP, DVD/Blu-ray, 패션 및 판매금지 상품, 예스24 앱스토어 상품 제외됩니다. 리뷰/한줄평 정책 자세히 보기
0/50

배송/반품/교환 안내

배송 안내

배송 안내
배송 구분 예스24 배송
  •  배송비 : 2,500원
포장 안내

안전하고 정확한 포장을 위해 CCTV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 배송되는 모든 상품을 CCTV로 녹화하고 있으며,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작업 과정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목적 : 안전한 포장 관리
촬영범위 : 박스 포장 작업

  • 포장안내1
  • 포장안내2
  • 포장안내3
  • 포장안내4

반품/교환 안내

※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과 관련한 안내가 있는경우 아래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안내
반품/교환 방법
  •  마이페이지 > 반품/교환 신청 및 조회, 1:1 문의, 고객만족센터(1544-3800), 중고샵(1566-4295)
  •  판매자 배송 상품은 판매자와 반품/교환이 협의된 상품에 한해 가능합니다.
반품/교환 가능기간
  •  출고 완료 후 10일 이내의 주문 상품
  •  디지털 콘텐츠인 eBook의 경우 구매 후 7일 이내의 상품
  •  중고상품의 경우 출고 완료일로부터 6일 이내의 상품 (구매확정 전 상태)
반품/교환 비용
  •  고객의 단순변심 및 착오구매일 경우 상품 반송비용은 고객 부담임
  •  직수입양서/직수입일서중 일부는 변심 또는 착오로 취소시 해외주문취소수수료 20%를 부과할수 있음

    단, 아래의 주문/취소 조건인 경우, 취소 수수료 면제

    •  오늘 00시 ~ 06시 30분 주문을 오늘 오전 06시 30분 이전에 취소
    •  오늘 06시 30분 이후 주문을 익일 오전 06시 30분 이전에 취소
  •  직수입 음반/영상물/기프트 중 일부는 변심 또는 착오로 취소 시 해외주문취소수수료 30%를 부과할 수 있음

    단, 당일 00시~13시 사이의 주문은 취소 수수료 면제

  •  박스 포장은 택배 배송이 가능한 규격과 무게를 준수하며, 고객의 단순변심 및 착오구매일 경우 상품의 반송비용은 박스 당 부과됩니다.
반품/교환 불가사유
  •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 전자책 단말기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예) CD/LP, DVD/Blu-ray,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 이상 다운로드를 받았을 경우
  •  eBook 대여 상품은 대여 기간이 종료 되거나, 2회 이상 대여 했을 경우 취소 불가
  •  중고상품이 구매확정(자동 구매확정은 출고완료일로부터 7일)된 경우
  •  LP상품의 재생 불량 원인이 기기의 사양 및 문제인 경우 (All-in-One 일체형 일부 보급형 오디오 모델 사용 등)
  •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소비자 피해보상
  •  상품의 불량에 의한 반품,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  대금 환불 및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
맨위로
예스이십사(주)
대표 : 김석환, 최세라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11, 5층~6층(여의도동,일신빌딩) 사업자등록번호 : 229-81-3700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5-02682호 사업자 정보확인 이메일 : yes24help@yes24.com   호스팅 서비스사업자 : 예스이십사(주)
YES24 수상내역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인증획득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소비자피해보상보험 서울보증보험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 등으로 결제 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입사실 확인
EQUU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