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YES24 카테고리 리스트

YES24 유틸메뉴

Global YES24안내보기

Global YES24는?

K-POP/K-Drama 관련상품(음반,도서,DVD)을
영문/중문 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orean wave shopping mall, sell the
K-POP/K-Drama (CD,DVD,Blu-ray,Book) We aceept PayPal/UnionPay/Alipay
and support English/Chinese Language service

English

作为出售正规 K-POP/K-Drama 相关(CD,图书,DVD) 韩流商品的网站, 支持 中文/英文 等海外结账方式

中文

Exclusive ticket sales for domestic and international pop artists

Global yesticket

검색

어깨배너

2월 혜택 모음
슈퍼특가
1/6

빠른분야찾기


신용카드 (54x86mm)
신용카드 (54x86mm)
A4용지 (210x297mm)
A4용지 (210x297mm)
dummy
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
미리보기 사이즈비교 공유하기
소득공제 강력추천 책읽는 가족-11

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

[ 개정판 ]
이금이 글/원유미 그림 | 푸른책들 | 2008년 05월 10일 리뷰 총점9.6 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0건)
  •  eBook 한줄평 (0건)
회원리뷰(18건)
상품 가격정보
정가 12,500원
판매가 11,870 (5% 할인)
YES포인트
구매 시 참고사항
구매 시 참고사항
  • 본 도서의 개정판이 출간되었습니다.
  • 현재 새 상품은 구매 할 수 없습니다. 아래 상품으로 구매하거나 판매 해보세요.

절판| 한정판매

수량
  • 해외배송 가능
  • 최저가 보상
  • 문화비소득공제 신청가능
1/4
광고 AD

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

품목정보

품목정보
발행일 2008년 05월 10일
쪽수, 무게, 크기 181쪽 | 386g | 173*225*20mm
ISBN13 9788957981382
ISBN10 8957981381

관련분류

이 상품의 태그

  •  검색 페이지에서 선택된 태그에 등록된 더 많은 상품을 확인해 보세요. 전체보기

이 상품의 이벤트 (9개)

책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1

저자 소개 (2명)

어린이청소년문학 작가. 1962년 충북 청원군에서 나고 서울에서 자랐다. 유년기부터 이야기꾼 할머니와 라디오 연속극, 만화책 등과 함께하며 이야기의 매력에 빠져들었고, 세계 문학 전집을 읽으며 작가 되기를 꿈꿨다. “내가 어린이문학을 선택한 게 아니라 어린이문학이 나를 선택했다.”라고 말할 만큼 아이들의 이야기를 쓸 때 가장 행복하다는 작가는 1984년에 단편동화 「영구랑 흑구랑」으로 새벗문학상에 당선하면서 작품... 어린이청소년문학 작가. 1962년 충북 청원군에서 나고 서울에서 자랐다. 유년기부터 이야기꾼 할머니와 라디오 연속극, 만화책 등과 함께하며 이야기의 매력에 빠져들었고, 세계 문학 전집을 읽으며 작가 되기를 꿈꿨다. “내가 어린이문학을 선택한 게 아니라 어린이문학이 나를 선택했다.”라고 말할 만큼 아이들의 이야기를 쓸 때 가장 행복하다는 작가는 1984년에 단편동화 「영구랑 흑구랑」으로 새벗문학상에 당선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그 뒤 작가는 1990년대와 2000년대로 이어진 우리 어린이문학의 폭발적 성장과 청소년문학의 태동 및 확장을 이끈 작품을 펴내며 독자와 평단의 마음을 사로잡아왔다. 어린 독자들의 오랜 요청으로 후속작이 거듭 나온 동화 ‘밤티 마을’ 3부작, 우리 어린이문학의 문학성을 한 단계 끌어올린 장편동화 『너도 하늘말나리야』, ‘지금 여기’의 청소년이 품은 상처와 공명한 이야기로 본격 청소년문학의 출발점이 된 『유진과 유진』 등이 어린이, 청소년, 어른 모두의 큰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이 밖에도 『밤티 마을 큰돌이네 집』 『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 『망나니 공주처럼』 『내 이름을 불렀어』 등의 동화와 『허구의 삶』 『알로하, 나의 엄마들』, 『벼랑』 『소희의 방』 『청춘기담』 『거기, 내가 가면 안 돼요?』 『안녕, 내 첫사랑』 등의 청소년소설을 썼다. 50여 권의 책을 냈지만 아직도 쓰고 싶은 이야기가 많이 있으며, 다음 작품을 기대하게 하는 이가 되는 것이 작가의 바람이다.

그동안 1985년 소년중앙문학상, 1987년 계몽사아동문학상, 2007년 소천아동문학상, 2012년 윤석중문학상, 2015년 방정환문학상 등을 받았으며, 2020년, 2024년엔 작가의 업적 전반을 평가해 수여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어린이청소년문학상인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의 한국 후보로 선정되었다.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에서 산업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광고대행사 오리콤, 코레드의 아트디렉터를 맡았으며, 현재는 그림책 만들기에 푹 빠져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린 동화 『우리는 한편이야』의 그림을 그렸으며, 그린 책으로 『내가 먼저 말 걸기』, 『잔소리 없는 날』,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여자는 힘이 세다』, 『사람이 아름답다』, 『나와 조금 다를 뿐...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에서 산업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광고대행사 오리콤, 코레드의 아트디렉터를 맡았으며, 현재는 그림책 만들기에 푹 빠져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린 동화 『우리는 한편이야』의 그림을 그렸으며, 그린 책으로 『내가 먼저 말 걸기』, 『잔소리 없는 날』,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여자는 힘이 세다』, 『사람이 아름답다』, 『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 『권민 장민 표민』, 『언제나 사랑해』, 『내가 먼저 말 걸기』, 『꺼벙이 억수』,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어린이를 위한 마시멜로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만든 이 코멘트

저자, 역자, 편집자를 위한 공간입니다.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남겨주세요. 코멘트 쓰기
접수된 글은 확인을 거쳐 이 곳에 게재됩니다.
독자 분들의 리뷰는 리뷰 쓰기를, 책에 대한 문의는 1:1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책 속으로

--- 본문 중에서

줄거리

영무는 아역 배우처럼 예쁜 고종사촌 수아가 전학 와 한 교실에서 공부하게 된 것이 자랑스럽고 흐뭇하다. 그런데 전학 온 첫날부터 수아는 선생님 말씀도 듣지 않고 공부시간에 돌아다니며 제멋대로 행동해 아이들에게 웃음거리가 된다. 수아의 정서 장애를 이해하지 못하는 영무는 자기 하고 싶은 대로 행동하는 수아를 ‘맘대로병’에 걸렸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은 수아의 사촌이라는 이유로 영무에게 수아 돌보는 일을 모두 맡긴다. 공부 시간에 사라진 수아를 찾는 일에서부터 준비물, 숙제 같은 것들도 모두 영무가 챙겨야 한다. 수아를 돌보는 일이 힘들고 짜증나지만, 어른들은 수아만 불쌍하다고 할 뿐 영무의 마음을 조금도 알아 주지 않는다. 그러다가 영무는 수아가 제멋대로이긴 하지만 영무 자신이 갖지 못한 부분을 많이 갖고 있다는 것을 점차 깨닫게 된다. 수아는 한 번 본 흥부전을 그대로 따라 하고, 춤도 잘 추고, 동시도 잘 외운다. 수아가 시골 학교에서 적응하지 못한 채, 다시 도시로 전학을 가자 그제야 영무와 반 아이들은 바보라고 놀리던 수아의 진짜 모습을 떠올리며 추억한다. 그러면서 수아는 장애를 가진 아이가 아니라 단지 ‘나와 조금 다를 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추천평

남이 나와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는 일은 나 또한 남과 다르다는 것을 깨닫는 일에서 시작됩니다. 나도 다른 사람들에겐 또 하나의 남이며 무언가 분명히 다른 점을 갖고 있을 테니까요. 그러면 각자 서로 ‘다르다’는 차이를 누가 누구보다 ‘낫고, 못하다’는 차별로 이어지게 하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 남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인정하는 일은 그 사람을 사랑하는 일이며, 그것은 또한 자신을 사랑하는 일이기도 하니까요.
신형건 (시인, 비평가)

어린이 독후감 대회 참여작 (123개)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응모된 이 책의 독후감입니다.
어떤 모습이라도 우리는 친구
경남창원반송초등학교5-* 차*성 | 2023-08-23 | 제20회 YES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라는 책표지를 봤을 때 서로 친한 친구들끼리 손목에 줄을 묶고 숨바꼭질하는 모습처럼 보였다. 그리고 책 제목처럼 서로 다른 친구들끼리 의견이 맞지 않아 싸우는 내용일 것 같다는 생각으로 책을 읽어 보았다. 책을 읽어 보니 손목에 묶여있는 장면은 영무의 사촌인 수아였던 것이다. 수아는 장애를 가지고 있었고 영무네 학교로 전학을 가게 되면서 사람들은 장애를 가진 수아를 놀리면서 싫어하게 되었다. 하지만 영무는 수아를 끝까지 책임지면서 돌보았고, 수아가 춤과 노래를 하면서 재능을 발견하게 되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장애인도 할 수 있는 것이 많고 꿈을 위해 노력하면서 다양한 직업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 주변에는 수아처럼 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있는데 사람들은 장애라는 이유로 편견과 차별을 하여 힘들게 한다. 그러나 나는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우리와 다르다는 편견을 가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우리 사회에도 장애인 국가대표, 변호사, 판사, 의사 등 멋진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 그 사람들처럼 장애인도 꿈이 있고 할 수 있다는 것을 모든 사람들이 알아줬으면 좋겠다. 더이상 장애인이라는 편견과 차별로 힘들게 하지 말고 따뜻한 시선으로 배려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다.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세상이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다.

우리가 서로를 더 알아간다면
대전대전월평초등학교6-* 김*아 | 2022-07-13 | 제19회 YES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우리가 서로를 더 알아간다면

 이 책의 주인공 영무는 평범한 초등학생이고, 영무의 사촌인 수아는 지적장애인이다. 어느 날 수아가 영무네 시골 초등학교에 전학을 오면서 고모의 부탁으로 수아를 돌보게 된다. 영무는 처음에는 수아를 열심히 챙겨주려고 노력하는데 나중에는 수아를 괴롭히게 된다. 

 나는 영무가 잘못한 것 중에서도 성남이를 시켜서 수아를 괴롭힌 것이 가장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한다. 수아를 괴롭히는 것도 모자라서 성남이가 때린 것이라고 거짓말도 하고 협박도 했으니 말이다. 그래도 나중에 영무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깨달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 나오는 어른들도 잘못이 있다. 아직 어린 영무에게 수아를 돌보라고 하고 수아가 잘못했는데 영무를 혼낸다. 그렇다고 수아가 달라지는 것도 아닌데 영무만 타이르고 말이다. 특히 영무 아버지는 고모에게 진 빚이 있다며 수아와 고모에게 잘해야 한다고 영무를 다그쳤으니 영무는 부담이 컸을 것이다. 

 영무의 할아버지는  항상 영무 편만을 들어 주면서 수아를 나무랐다. 수아가 제사를 지낼 때에도 제멋대로 행동하는 등 자기 마음대로만 해서 사람들을 힘들게 하기 때문이다. 나는 처음에 수아의 장애가 부끄럽고 못마땅해서 할아버지가 수아를 미워한다고만 생각했다. 그런데 할아버지가 사라진 수아를 걱정하는 모습을 보면서, 할아버지가 어린 수아를 돌보아 주지 않은 것에 대한 미안함과 속상함 때문에 더 수아에게 화를 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마트에서 어떤 장애인을 보았을 때 놀라고 무서워서 피한 적이 있다. 그런데 나중에 알고보니 그 사람은 뇌성마비가 생겨 움직임이 불편한 거였다. 알고 나니 그때 그렇게 행동한 것이 조금 미안했다. 사람들이 대부분 장애인을 보았을 때 나처럼 행동하는 이유는 자주 보지 못하고 잘 알지 못해서 낯설게 느껴지기 때문인 것 같다. 이 책에는 장애라는 말이 한번도 나오지 않지만, 작가는 우리들이 수아 같은 사람을 만났을 때 장애를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나와 조금 다른 사람이라고 생각하기를 바랐던 것 같다. 우리가 서로를 더 알아간다면, 수아를 포함한 다양한 사람들이 어울려 살아가기에 더 좋은 세상이 될 것 같다.  

영무도 수아도 모두 행복하면 좋겠다
경기야탑5-* 한*준 | 2021-09-07 | 제18회 YES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빛나리 선생님은 처음에 수아를 많이 도와주었지만 수아가 자기 마음대로 하는 행동 때문에 점점 힘이 들어 거의 수아를 포기한다. 이런 수아를 영모는 컴퓨터를 만진 수아를 대신해 벌 받고, 소풍 때 수아와 손을 묶어 화장실도 간다. 상 받을 때 옆에 따라다녀서 망신도 당한다. 무엇보다 이런 수아를 잘 못 돌본다고 아빠에게 혼이 난다.

너 수아 잘 보라고 했지이 말을 들은 영모는 가족이어서 수아를 도와주는 게 아니라 마치 돈 받고 일하는 수아의 부하 같이 보인다. 어른들은 영모가 수아를 괴롭히지 말고, 수아가 못하는 공부나 숙제 적기 같은 것을 도와주기를 바란다.

처음에는 수아에게 잘해주려고 하지만, 수아가 잘못한 일이 생길 때마다 가족이 모두 자기편을 들지 않아 수아가 잘못해도 영무만 혼나기 때문에 영무는 수아에게 계속 나쁜 짓을 한다.

우리 반에도 마음대로 병에 걸린 장애우가 있다. 그 아이는 자주 뛰어다닌다. 그리고 친구들의 팔을 마구 깨문다. 친구들의 손을 좋아하고 키가 작은 사람을 좋아한다. 몸은 약하지만, 친구들이 어떤 일을 하든 뭐든지 잘 웃어준다. 나는 장애우와 수업 할 때 책도 꺼내주고, 체험 학습 갈 때도 함께 다녔다. 하지만 친구들의 손을 좋아하는 장애우는 내가 손을 잡기 싫은데도 계속 내 손을 만지려고 하고, 물건을 빌려주면 돌려주지 않았다. 어느 날은 내가 다른 친구와 보드게임을 하는 데 와서 보드 판을 던졌다. 내가 이기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그 친구가 던져서 나는 많이 화가 났다. 그래도 참았다. 영무도 나처럼 순간 화가 나는 일을 많이 참았을 거다. 어른들은 영무가 얼마나 고생한 지 다 모른다. 나는 영무의 마음을 조금은 안다.

수아처럼 마음대로 병에 걸리면 스트레스받지 않고 혼나지도 않아서 행복하게 보인다. 하지만 친구도 잘 사귀지 못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몰라주어서 슬플 때가 더 많을 거다. 영무도 수아도 모두 행복하면 좋겠다.

다름이 주는 두배의 행복
서울명덕5-* 김*연 | 2020-07-30 | 제17회 YES24

<다름이 주는 두배의 행복>

 코로나 19로 인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요즘 온라인 개학을 통해 집에서 학습하면서 예전과는 다르지만 또 다른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온라인 학습 과목 중에서 특히 국어 수업을 통해 “대화와 공감”이라는 주제를 공부했는데, 제가 읽은 “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라는 책을 읽고 그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책에 대해서 깊이 있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대화와 공감은 상대방과 직접 말을 주고 받으면서 상대방의 표정과 몸짓, 말투 속에서 그 사람의 생각을 짐작하고 마음을 살피면서 좋은 것은 함께 기뻐하고 칭찬하며 좋지 않은 것은 위로나 격려로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라는 책에서 저는 장애인에 대한 안 좋은 인식과 편견보다는 그들의 마음을 읽고 이해하려는 공감이라는 말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 수아는 병을 가지고 있습니다. 병이라고 하면 대부분 몸이 불편하거나 아픈 경우를 떠올리게 되는데, 수아는 몸이 아픈 병이 아닌 마음의 병이 있습니다. 수아가 가지고 있는 마음의 병은 ‘정서장애’라는 것으로 다른 사람이 보기에 정상적이지 않고 이상해 보이는 행동을 하는 병입니다. 수업시간에 선생님 허락 없이 갑자기 혼자서 교실을 나가서 다른 행동을 하거나 다른 사람이 알아듣지 못하는 말을 혼자서 중얼중얼 거리는 등 나와 그리고 우리와 다른 행동을 하는 병을 말합니다. 

 제가 3학년 때 수와와 같은 정서장애를 가진 친구가 있었는데 그 친구와 짝을 해보면서 직접 옆에서 많이 보았기 때문에 수아의 병이 무엇인지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수아는 시골학교로 전학을 와서 고종사촌인 영무와 같은 반이 되었습니다. 사촌이기 때문에 영무는 처음에는 수아를 잘 챙기고 보살피려 했으나 수아가 다른 친구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장애아인 수아를 부끄럽게 생각하고 오히려 수아를 감싸 주기는 커녕 수아를 괴롭히고 왕따 시킵니다. 게다가 수아의 행동을 보고 아이들은 수아를 바보라고 놀리고 이상하다고 손가락질하고 수아와 친구가 되지 않으려고 멀리하게 됩니다. 

 하지만 처음에 수아의 행동이 이상하다고 생각했던 아이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수아의 당당하고 거침없는 말과 행동에 흥미를 느끼고 수아의 순수함에 매력을 느끼면서 조금씩 점점 가까워지면서 수아가 이상한 것이 아니라 우리와 단지 조금 다를 뿐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진정한 친구가 되기 시작합니다. 

 장애는 ‘차별’의 대상이 아닌 나와 조금 다른 조금의 ‘차이’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나와 다른 사람의 생각과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그 사람의 입장에서 이해하려 하고 공감하며 받아들이는 것이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이 사회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것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개인주의를 넘어 이기주의가 넘쳐나는 오늘날, 우리는 나와 다름을 부정하고 무시하고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장애인이라는 이름에 선입견을 가지고 그들은 우리보다 잘 못하고, 부족하고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그리고 마음을 조금만 열어본다면 우리 모두가 화합하면서 행복 할 수 있는 길이 있을 텐데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나와 다름을 이해하는 것이 쉬울 것 같지만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가 아직 부모님처럼 많은 삶을 살지는 않았지만 저 또한 더 어렸을 때는 고정관념 없이 보이는 대로, 듣는 대로 받아들였던 것 같은데 어느 순간부터 색안경을 끼고 바라보고 생각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냥 조금 다른 뿐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왜 이렇게 힘든 것인지 저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장애를 가진 친구가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다른 친구로부터 불합리한 상황에 처해 있을 때 더 따뜻하게 감싸주면서 그 친구의 마음을 헤아려 주지 못했는지에 대해서도 반성하고 후회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개학으로 컴퓨터로 친구들과 인사하고 만나지만 아직 교실에서 직접 친구들을 보고 이야기 하지 못하기에 개학을 하면 어떻게 친구들과 잘 어울려 지낼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모두가 나 같이 똑같은 모습과 생각을 가지고 있을 수는 없기에 친구들이 각자가 가지고 있는 모습과 개성을 인정하고 내가 친구에게 한 발 먼저 다가가겠다고 다짐합니다.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임으로써 나와 내 친구가 편안하고 즐거우며 그로인한 행복은 두 배가 될 것입니다. 

 친구야! 우리 함께 팝콘이 튀겨지는 것처럼 행복을 팡팡 터트려 보자! 

나와 조금 다른 친구 수아
경기화성반월4-* 전*민 | 2019-09-01 | 제16회 YES24

영무에게는 수아라는 사촌이 있다.수아는 영무의 고모 딸이다.

 어느날 수아는 영무네 마을로 이사를 오게된다. 영무는 사촌이 자신의 마을로 이사를 와서 무척 기뻤겠다. 왜냐하면 늘 함께 놀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영무였다면 기뻐서 캥거루처럼 펄쩍펄쩍 뛰었을것 같기도 하다.

 수아는 전학을 오자마자 얼굴도 예쁘고 성격도 밝아서 인기가 아주 많다.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친구들은 수아가 마음대로 병에 걸렸다는걸 알게 된다. 마음대로 병은 마음대로 행동하는 것이다. 그래서 수아가 수업시간에 학교밖이나 교실을 갑자기 돌아다녀서 몇몇 아이들이 수아를 찾기 바쁘다.

 그럴수록 그런 수아를 보듬어 주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친구들의 모습이 썩 좋아보이지는 않는다. 하지만 그런 수아를 끝까지 곁에서 지켜주는 성남이의 모습은 본받을 만 하고 아름답다. 사촌인 영무는 가끔 수아를 때리거나 골탕먹일때도 있는데 성남이는 그런 모습을 찾아볼수가 없다.

수아를 골탕먹을때마다 영무는 아빠나 고모에게 혼이난다. 혼이 날것을 알면서도 늘 그러는 영무가 나는 못마땅 하다.그냥 수아를 보듬어 주고 토닥토닥 해주면 될텐데....

어느날은 함정을 만들어서 수아에게 골탕을 먹이려다가 성남이를 다치게 하는 일까지 생겨났다.이렇듯 영무의 골탕먹이기 작전은 끝이없다. 수아가 자꾸만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받으니 고모 마음이 얼마나 속이 상하고 마음이 터질듯 아팠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그러던 어느날  수아는 할아버지, 영무와  풍물놀이를 보러가게 되는 일이 생겼다. 풍물놀이를 보러갔다가 수아가 무대위로 올라가 한번도 배워본적도 없는 전통춤을  너무나도 잘 추었다.그래서 수아가 풍물놀이에 재능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그런 수아를 고모는 크게 키우기 위해 도시로 다시 이사를 가게된다.

그동안 영무가 골탕먹이기는 했지만 수아랑 정이 꽤 많이 들었을텐데....영무는 수아랑 있었던 일들이 순식간에 주마등 처럼 스쳐 갔을거다. 마음대로 병에 걸린 수아는 나쁜아이는 아니다. 그저 그건 나와 조금 다를 뿐이다. 수아는 아주 마음이 착한 아이임이 분명하다.

나는 이책을 읽고, 장애인은 이상한 사람이라는 편견이 모조리 다 없어졌다. 그저 나와 조금 다른뿐... ...

수아 같은 친구를 만나면 잘 대해 주어야 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회원리뷰 (8건)

매주 10건의 우수리뷰를 선정하여 YES포인트 3만원을 드립니다.
3,000원 이상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일반회원 300원, 마니아회원 600원의 YES포인트를 드립니다.
eBook은 다운로드 후 작성한 리뷰만 YES포인트 지급됩니다.
클래스, CD/LP, DVD/Blu-ray, 패션 및 판매금지 상품, 예스24 앱스토어 상품 제외됩니다. 리뷰/한줄평 정책 자세히 보기
리뷰쓰기

8명의 예스24 회원이 평가한 평균별점

리뷰 총점9.0/ 10.0
예스24에서 우수작으로 선정한 리뷰가 (1건) 있습니다.
종이책 주간우수작 내 아이가 다름을 포용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평점8점 | YES마니아 : 로얄 w******6 | 2012-05-05 | 신고

 오늘은 어린이날이다. 아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날이다보니 많은 집에서 아이들을 위해 가족이 함께 야외로 놀러나가는 날이다. 가는 곳마다 사람들이 넘쳐난다. 그래도 아이들의 표정은 밝기만 하다. 그래, 아이들에게는 저런 표정이 어울린다. 세상에 길들여져 어느 정도는 계산적이고 속물적인 어른들과 달리 천진난만하고 해맑은 표정을 가진 순수한 존재.

 

 그런데 그런 아이들 중에는 보고 있으면 마음을 아프게 하는 아이들이 있다. 자신의 죄가 아닌데 천행처럼 평생을 주변의 시선 속에서 아픔과 차별을 겪어야 할 아이들이.... 바로 장애가 있는 아이들 말이다. 과거에는 장애라고 하면 신체적 장애나 큰 정신적 장애가 있는 경우만 떠올렸지만 모체 속에서 환경 호르몬의 영향도 받고 태어난 탓에, 태어나서 초기 양육이 잘못된 탓에 장애를 가진 아이들 중에는 기존에는 예상하지 못했던 장애를 가진 아이들도 있다.

 

 사회의 틀 안에서 보편적인 모습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는 우리나라는 이런 장애를 가진 아이들과 그 가족들이게 좋은 공간은 아니다. 다름을 포용하기에는 아직 인식이 덜 성숙한 상태이다보니 장애를 가진 자녀를 둔 경우에 여건이 허락하면 아이와 함께 외국으로 삶의 터전을 이동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바로 우리가 시급히 장애인에 대한 정신적 성숙과 포용력을 길러야 하는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다. 그래서인지 아동용 동화책에는 장애를 다룬 이야기가 꽤 많은 편이다. [유진과 유진], [너도 하늘말나리야]로 유명한 이금이씨 역시 장애를 다룬 이야기를 몇 편 썼다. 그리고 [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가 바로 그런 작품 중 하나에 해당한다.

 

 영무에게는 동갑내기 사촌누나가 있다. 2달 빠른 누나인 수아는 영무가 좋아하는 고모의 딸로 도시에 살다가 영무네 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다. 수아가 전학 오던 날 영무는 예쁜 수아가 자신의 친적이라는 사실이 자랑스러웠다. 그리고 고모의 부탁대로 자신이 수아를 돌봐주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영무는 몰랐다. 수아에는 제멋대로 병이 걸려 있다는 것을.

 

 수아는 전학 첫날부터 모든 것을 제멋대로 한다. 수업 중에도 책을 읽고 사용하면 안 되는 담임 선생님의 컴퓨터도 만진다. 영무는 이런 수아가 당황스럽다. 처음에는 수아를 제지하려던 선생님도 나중에는 영무에게 수아의 생활을 책임지게 하고 수아가 잘못한 것은 모두 영무가 혼나는 것이 당연한 일이 되어가니 영무로서는 답답할 따름이다. 제멋대로 병이 걸려있는 수아따위 귀찮고 미울 뿐이다. 그렇기에 영무는 친구 성남이를 시켜 몰래 수아를 괴롭히며 그 불만을 해소한다.

 

 하지만 이런 영무의 잘못은 얼마가지 않아 발각되고 영무는 엄한 꾸지람과 함께 수아의 등하교까지 책임지게 된다. 현장체험학습도 수아와 함께 가는 것이라면 가기 싫다. 하지만 영무가 안가면 수아도 집에 보내려고 하는 선생님 때문에 영무는 그냥 현장체험학습을 가고 그 곳에서 수아를 잊어 버리지 않기 위해 손을 끈으로 묶어 두었다. 하지만 너무 꽉 묶어 두었기에 화장실도 함께 가야했는데 그날따라 화장실에서 만난 선생님은 수아를 대신 봐주겠다고 한다. 그러던 중 어느날 할아버지와 영무, 수아는 마당놀이를 가게 되는데 그 곳에서 수아가 사라지고...

 

 아동용 도서 중에는 마치 도덕교과서 같은 이야기가 담겨 있는 경우가 있다. 천사표의 착한 주인공이 나오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실제 현실 속의 아이들은 어떤가? 순수하기에 어른보다 더 잔인할 수 있는 자신의 감정에 충실한 시기가 아닌가. 이 책 속의 영무가 보이는 태도는 지극히 현실적이다. 예쁜 수아가 자신의 친척이라는 점을 자랑스러웠지만 수아의 제멋대로인 행동은 창피해서 외면하고 싶다. 수아의 잘못은 넘어가주는 어른들이 자신만 혼내면 화가 난다. 수아의 행동 때문에 자신이 혼나면 수아가 밉다. 그렇기에 자신의 행동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면서도 수아를 괴롭히고, 어른들에게 혼나도 그 미움이 사라지지 않는다. 이런 영무가 수아에 대해 어떤 감정을 최종적으로 품게 되는지 어린 자녀와 함께 확인해 보는 것도 어린이날 좋은 선물이 아닐까?



7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공감7 댓글 19 접어보기

한줄평 (10건)

1,000원 이상 구매 후 한줄평 작성 시 일반회원 50원, 마니아회원 100원의 YES포인트를 드립니다.
eBook은 다운로드 후 작성한 리뷰만 YES포인트 지급됩니다.
클래스, CD/LP, DVD/Blu-ray, 패션 및 판매금지 상품, 예스24 앱스토어 상품 제외됩니다. 리뷰/한줄평 정책 자세히 보기
0/50

배송/반품/교환 안내

배송 안내

배송 안내
배송 구분 예스24 배송
  •  배송비 : 2,500원
포장 안내

안전하고 정확한 포장을 위해 CCTV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 배송되는 모든 상품을 CCTV로 녹화하고 있으며,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작업 과정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목적 : 안전한 포장 관리
촬영범위 : 박스 포장 작업

  • 포장안내1
  • 포장안내2
  • 포장안내3
  • 포장안내4

반품/교환 안내

※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과 관련한 안내가 있는경우 아래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안내
반품/교환 방법
  •  마이페이지 > 반품/교환 신청 및 조회, 1:1 문의, 고객만족센터(1544-3800), 중고샵(1566-4295)
  •  판매자 배송 상품은 판매자와 반품/교환이 협의된 상품에 한해 가능합니다.
반품/교환 가능기간
  •  출고 완료 후 10일 이내의 주문 상품
  •  디지털 콘텐츠인 eBook의 경우 구매 후 7일 이내의 상품
  •  중고상품의 경우 출고 완료일로부터 6일 이내의 상품 (구매확정 전 상태)
반품/교환 비용
  •  고객의 단순변심 및 착오구매일 경우 상품 반송비용은 고객 부담임
  •  직수입양서/직수입일서중 일부는 변심 또는 착오로 취소시 해외주문취소수수료 20%를 부과할수 있음

    단, 아래의 주문/취소 조건인 경우, 취소 수수료 면제

    •  오늘 00시 ~ 06시 30분 주문을 오늘 오전 06시 30분 이전에 취소
    •  오늘 06시 30분 이후 주문을 익일 오전 06시 30분 이전에 취소
  •  직수입 음반/영상물/기프트 중 일부는 변심 또는 착오로 취소 시 해외주문취소수수료 30%를 부과할 수 있음

    단, 당일 00시~13시 사이의 주문은 취소 수수료 면제

  •  박스 포장은 택배 배송이 가능한 규격과 무게를 준수하며, 고객의 단순변심 및 착오구매일 경우 상품의 반송비용은 박스 당 부과됩니다.
반품/교환 불가사유
  •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 전자책 단말기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예) CD/LP, DVD/Blu-ray,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 이상 다운로드를 받았을 경우
  •  eBook 대여 상품은 대여 기간이 종료 되거나, 2회 이상 대여 했을 경우 취소 불가
  •  중고상품이 구매확정(자동 구매확정은 출고완료일로부터 7일)된 경우
  •  LP상품의 재생 불량 원인이 기기의 사양 및 문제인 경우 (All-in-One 일체형 일부 보급형 오디오 모델 사용 등)
  •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소비자 피해보상
  •  상품의 불량에 의한 반품,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  대금 환불 및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
맨위로
예스이십사(주)
대표 : 김석환, 최세라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11, 5층~6층(여의도동,일신빌딩) 사업자등록번호 : 229-81-3700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5-02682호 사업자 정보확인 이메일 : yes24help@yes24.com   호스팅 서비스사업자 : 예스이십사(주)
YES24 수상내역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인증획득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소비자피해보상보험 서울보증보험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 등으로 결제 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입사실 확인
EQUUS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