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1,63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8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책을 통해 흥미롭게 역사를 공부할 수.. 
아이들이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뿌듯하..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도 아이들에게 보.. 
책에 만화가 나온다면 아이들이 학습 .. 
새로운 글
오늘 58 | 전체 36546
2009-01-31 개설

2018-09 의 전체보기
기적의 한글학습 5권 + 한글놀자 | 학습교재 2018-09-27 12:32
http://blog.yes24.com/document/1070935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기적의 한글 학습 5

최영환 글/김은경 그림
길벗스쿨 | 2016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SAM_0018-vert.jpg

 

 

한글학습지 : 기적의 한글학습
한글교구 : 한글놀자
 
6세한글공부를 위한 효율적인 한글패키지
아이가 완전 홀릭 한글의 조합을 제대로 이해하게 해주는 교재와 교구 덕분에
한글공부가 완전 쉬워진답니다.
 
 
지난번 우비군 기적의 한글학습 4권 이후 5권도 해봤어요
자음 모음의 조합은 왠만큼 아는 아이에게~~
쌍자음과 한글을 이젠 조금 더 예쁘게 글씨를 쓰게 해주는 글씨를 쓰는 순서를 제대로 알려 주면서 글씨를 연습 하게 해준답니다.
 
 
기적의 한글학습은 뒤에 엄마표 가이드가 있어요
그 가이드와 함께~ 아이를 가르치면 정말 좋겠더라고요. ㅎㅎ

제가 할땐 가이드가 별도였었는데 이렇게 교재에 포함이 되어 있으니 넘나 좋던데요..

한글을 제대로 가르치기 위한 교재는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기적의 한글학습은 만인이 알아주는 한글교재거든요
한글공부에 최적화 되어 있어 1권부터 차근차근 공부하기 참 좋은 교재에요.

총 5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한글다지기라는 부 교재도 또 있어서 같이 활용을 하면 더 좋은데요
한글 원리를 기본 바탕으로 두고 있어 쉽고 빠르게 한글을 학습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는 책이에요.
홈스쿨링으로 엄마를 위한 교재도 뒷부분에 포함이 되어 있답니다.
 
 
교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어요
무슨 교재든 제대로 활용해야 100%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거든요
전 사실 초반에 건성으로 아이에게 맡긴게 잘 못 되었다는걸 요즘 느껴요
ㅋㅋ 그래서 아이가 글씨도 맞춤법도 엉망인지라..
이 책으로 다시 해주면서 빠르게 복습 효과를 내면서 해봤는데 좋더라고요.


기적의 한글학습 제대로 활용하기.

1. 소리내어 읽기 - 단어를 소리 내어 읽는건 정말 도움이 되는데요.. 그럼으로써 음절을 인식하게 된다고 합니다
2. 글자의 짜임 알기 - 자음과 모음을 연걸해 음절을 만드는 법을 연습 합니다
3. 낱말 읽고 쓰기 - 음절을 소리내어서 읽고 또 씁니다
4. 글자 만들기 - 글자 형태를 확실하게 인지하고 기억하도록 몸이나 색종이 등으로 글자를 만들어 보며 즐깁니다
5. 글 읽기 - 글자를 읽고 낱말을 읽는 연습을 통해서 문장 자체를 읽는 힘을 길러 봅니다
6. 글씨 쓰기 - 받아쓰기랍니다 불러주는 낱말을 교재의 노트에 빈칸에 쓰며 한글 연습을 하고 기억을 합니다.

http://img.gilbut.co.kr/bookdata/BD003708/hangul_writingnote.pdf
기적의 한글학습장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하세요
아니면 초등생 깍두기 노트를 활용해도 좋아요
전 글자 연습하거나 아이 받아쓰기 할 때 깍두기 노트를 사용하는데요

6세한글공부를 위한다면 8칸짜리 굵은 노트를 추천해드립니다 ^^;

5권에서는 쌍 자음에 대해 배우는데요~
쌍 자음을 먼저 소리를 내서 읽으면서 글자를 익혀봅니다
끄다음 쌍 자음과 모음이 어울어져 글쟈가 이루어지는 짜임을 알아 가야 합니다.
소리를 내어 읽은 다음에 빈칸에 스티커를 붙여 가면서 한글이 자음과 모음을 만나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알아봅니다
앞에서 이어지는 계속 반복적인 일인데요
까 글자를 읽고 문장을 읽어봅니다

그런 다음 까의 글씨에 대한 받아쓰기를 해요.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어려운 단어는 받아쓰기 보다는 보고 쓰기를 시켜요
아이마다 다른데요
우비군은 받아쓰기를 정말 힘들어 해요

지금도 학교에서 받아쓰기를 국어단원에 맞춰 하는데요
1학기 초반에는 제가 계속 불러주는데 너무 틀리고 다시 공부하고 또 틀리고의 반복이라 아이도 저도 너무 힘들었어요
그러다 아이가 연습이라고 보고 쓴것조차도 글자를 틀리는걸 봤어요.. ㅜㅜ

그래서 그때 부터 방법을 바꿨는데요
받아쓰기 하기 몇 일 전부터 그냥 받아 쓰기 할 부분을 그대로 보고 쓰게 해요.
그런 뒤 틀리면 다시~ 안틀리면 끝...
그렇게 했더니 받아쓰기 성적도 좋아지고 엄마와 함께 싸우는것도 없어졌어요 ^^
그건 아이와 약속이었거든요
틀리면 다시 안트리면 하루에 한번으로 끝 ^^;


아이가 만약 받아쓰기를 힘들어 한다면 어려워 하는 글자는 보고 쓰게 하는것도 전 도움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단원을 훌쩍 뛰어 넘어~~~ 예쁘게 글씨를 쓰는 부분입니다
쓰는 순서부터 알려주고 있고 글자의 조화도 볼 수 있게 해 주고 있는데요
큼지막하게 글자를 쓰는데요 쓰는 순서를 옆에서 보면서 쓰기 때문에 조심 조심 쓰게 된답니다
우비군은 ㅇ을 거꾸로 쓰거든요
그걸 통 못고쳐서 그냥 뒀는데요 이번 기회에 제대로 쓰는 연습을 한번 해봅니다

한글의 자음 ㅇ 이든지 숫자 0 이던지 제대로 동그라미를 못그리는 편이에요
빠르게 쓰다보니 시작점과 끝점이 만나지 못하고 교차해서 매번 지적을 받는데요
이번에 요거 하면서 ㅇ을 좀 더 신중하게 쓰면서 연습했더니 도움이 되네요.
 
 

 

 


SAM_0046-vert.jpg

 

 

이렇게 열심히 공부한 우비군~~ 놀자~~~~
한글놀자로 놀자 놀자~

앞에서 배웠던 단어들을 만들어 봤어요.
한글도장을 통해서 찍기를 해도 좋은데요
지난 달은 넘나 열심히 한글도장을 활용해서 찍어서 이번엔 한글도장 말고~~~  한글짓자를 활용했어요

자음을 읽는 방법까지 적혀 있어요
초성, 모음 종성과 쌍자음으로 구분이 되어 있어요.

한글짓자를 통해서 쌍자음 곁밭침까지 공부 할수 있어 기적의 한글학습 5권이랑 활용하면 아주 잘 맞습니다.

한글짓자를 활용하면서 쌍자음을 만난 우비군
넘나 신기해하고 재미나 하네요.

앞에서 만난 촛불을 만들어 보는 중이었는데요
일단 궁금증이 생긴 우비군 ㅋㅋ 불을 먼저 만들고 물어보네요

그리고 자기가 모르는 것도 있다면서 질문을 합니다 ^^

자음과 모음만을 활용하여 글자를 만드는데 위에 나온 단어를 만드는 것도 재미가 있어요

피자도 만들고 주스도 만들고~
쉽게 쉽게 한글을 만들면서 글자가 자음과 모음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알게 해주고 있어 정말 재미난 교구에요
 

한글이 재미있어 지는 시간
기적의 한글학습지 5권 그리고 한글놀자 입니다.


아이들과 한공 이제 아주 재미나게 할 수 있겠네요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