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20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7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책을 통해 흥미롭게 역사를 공부할 수.. 
아이들이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뿌듯하..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도 아이들에게 보.. 
책에 만화가 나온다면 아이들이 학습 .. 
새로운 글
오늘 96 | 전체 39160
2009-01-31 개설

2017-02 의 전체보기
한끝 초등 사회 3-1 | 학습교재 2017-02-24 19:03
http://blog.yes24.com/document/931030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한끝 초등사회 3-1 (2017년용)

윤지영 등저
비상교육(구 비유와상징) | 2014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사회문제집 한끝으로 시작해 봤어요





우리 우비양 정말 발등에 불이 떨어졌네요 ㅠㅠㅠ

아우 한끝으로 사회문제집 선택해 봤는데요

진자 미춰버림


그동안 주구장창 창작동화만 읽더만 요즘 난리네요

집에 있는 사회책 과학책은 다 아드님만 보고 ㅠㅠ 이녀석은 안보더니 용어에서 딱딱 막히기 시작했네요


어려워 ㅠㅠ 였습니다

어렵죠 당연

사회가 쉬운건 아닌데 그나마 처음 접하는 지금 엄청나게 쉬운거거든!!!

어떻게 할꼬냐고 ㅠㅠ



사회문제집 한끝을 미리 만나 이리 알게 된것도 다행이지요

그동안 너무 믿었나봐요 ㅎ


SAM_1381-vert.jpg
 

초등사회문제집 한끝.

3학년 처음 올라가는 우비양에게 딱 필요한 문제집이었습니다

먼저 스토리텔링으로 시작합니다

쭉쭉설명된게 아니라 이야기식이라 받아들이기 쉬운데요 ㅎㅎ

와 여기서 멘중

사실 엄마의 공부방법은 줄긋고 색칠하고 그러면서 외우고 했는데요

우비양은 그대로 봅니다


지금은 학교에서 배우기 전 예습하는 부분이라 그냥 읽게 뒀는데요

그랬더니 읽은거 이해를 하지 못하고 넘어가니 문제를 보면서 나이런거 본적 없는데~~~~ 하게 되더라고요



SAM_1372-vert.jpg

 

그래도 단답형이나 객관적인 부분은 맞추긴 합니다만 ㅋㅋㅋ 앞에꺼 보고 한다는 사실은 안비밀!!!!

그마나 첫 단원은 쉬웠지요~



SAM_1375-vert.jpg

 

 

두번째 방위에 대해 넘어가면서 부터 ㅋㅋ 스믈스믈 꾀를 냅니다

이젠 여러번을 봐도 잘 모르겠는지~~~

보고 또 보고 하네요

문제를 알아서 푸는것보다 모르겠다고 못푸는게 더 많아졌어요

ㅠㅠ


그래서 천천히 진도를 나가는게 좋겠다 싶었어요

어려어 하는데 미리 그렇게 나가서 경악떨게 하고 싶지 않아서 부담스럽게 쥐어주진 않았습니다

 

초등사회문제집으로 한끝을 시작으로 풀고 있습니다


한끝은 스토리텔링으로 시작하여 한장으로 개념을 설명해주고 그거에 대한 문제를 풀고 있네요



이는 어느정도 개념이 잡힌 아이들이 하면 이해하면서 풀면 좋을듯 해요

우비양은 옆에 개념이 나오면서 그 개념을 활용하여 문제를 동시에 풀면서 진행하는게 좀 맞다 싶었어요


왜냐하면 그냥 읽고 넘기는 아이기 때문입니다 ㅎㅎㅎㅎ



한끝은 우비양 수준으로 보기엔 선행으로 보다는 학교 학습후 복습용교재로 활용하는게 맞는거 같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잘 하는 아이가 있는 반면 우비양처럼 그냥 저냥 하는 아이도 있다는걸 ㅋㅋㅋㅋ 인정한것 뿐입니다 ㅎ

엄마가 이렇게 말한거 알면 화낼지라도 ㅋㅋㅋ 앞에선 그리 말하지 말아야죠




지금은 그냥 한끝 개념 부분을 보면서 한두문제 쉬운것만 보면서 풀고 있어요~

채점은 안하고요

왜냐하면 나중에 복습으로 풀때 미리 풀어 놓은게 있으면 쉽게 문제를 빨리 풀겠구나 싶어서요 ㅎㅎ

채점 해 놓으면 왠지 틀린거 푸는 기분이 들까봐 그렇습니다


SAM_1382-vert.jpg

 

 

요즘 엄마는 사회문제집 이나 다른 문제집 정답지를 정독하고 있네요 ㅎㅎ

아이에게 제대로 된 설명을 해주려면 말입니다 ^^




한끝 교재가 많이 좋다고 해서 기존 갖고 있는 완자 교재 말고 한끝을 활용해봤는데요

한끝은 이미 사회책을 많이 읽혀 개념이 잡힌 아이나 문제 이해도가 빠른 아이에게 도움이 될듯 합니아

처음 이런걸 접하는 아이에게는 부담스러울수 있어 보입니다.


우리집 우비양처럼 ㅎㅎㅎㅎ



학교에서 배우고 개념을 이해하고 나면 도움이 많이 될 사회문제집 이에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7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