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20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9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책을 통해 흥미롭게 역사를 공부할 수.. 
아이들이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뿌듯하..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도 아이들에게 보.. 
책에 만화가 나온다면 아이들이 학습 .. 
새로운 글
오늘 79 | 전체 39143
2009-01-31 개설

2019-12 의 전체보기
영어의 왕자 1 | 아이책 2019-12-20 16:49
http://blog.yes24.com/document/1190727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영어의 왕자 1

조현진 글/박철호 그림/레이나 감수
상상의집 | 2011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1.JPG

 

영어를 배우고 있지만 영어를 입 밖으로 꺼내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인 거 같아요

요즘은 ㅠㅠ 아이들이 정말 일찍 배우기도 하고, 아이들이 영어를 정말 잘 말하다 보니~ 더 그런 거 같은데요....

우리 집 아이들을 보면 다 그런 것도 아니구나 생각을 하게 됩니다 ㅠ

 

어학 쪽에 소질이 있는 게 아니다 보니 배워야 하는 공부쯤으로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영어의 재미를 느끼게 해줄 만한 책을 찾아 보여주기로 했어요.

바로 죽기 살기 어학연수 체험 만화 영어의 왕자입니다.

이 책은 시리즈물로 그중에서 1권 미국 초등학교 입학하기 편을 만나봤어요.

요즘 아이들은 어학연수도 많이 다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영어의 왕자 1편 미국 초등학교 입학하기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해주는 책이 될듯합니다

 

2.JPG

죽기 살기 어학연수 체험 만화 영어의 왕자 1 미국 초등학교 입학하기.

이 책은 EBS 강사인 레이나의 감수를 받은 책입니다.

영어 울렁증이 누구나 다 있을 텐데요... 이러한 영어 울렁증을 제대로 바라보게 해주는 책입니다.

영어회화를 공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외국인을 만나도 쉽게 말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영어의 왕자에서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전개를 해 나가면서 새로운 표현을 외워 회화에 응용을 해 보면 좋겠다고 합니다.

만약 영어 회화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익히 알고 있는 단어들을 활용하여 쉽고 정확하게 의사를 전달하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하니 이 점을 생각하면서 책을 읽게 해야겠어요.

 

죽기 살기 어학연수 체험 만화 영어의 왕자 이 책을 제대로 활용을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먼저 제목과 그림을 보면서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를 상상하고 그 옆으로 패턴 회화를 미리 알려주고 있어서 살펴볼 수 있어요.

영어 대사의 경우는 노란색 말풍선, 영어 대사 옆에는 작게 한글 해석을 달고 어떤 상황에 어떤 패턴 회로가 활용되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영어 대사 같은 경우 MP3 파일을 통해서 실제 영어 표현과 발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단락의 이야기가 끝나고 나면 본무네서 배운 패턴회화의 복습과 간단한 문법을 배웁니다.

문법 지식과 패턴 회화를 익혔으면 이를 응용해 보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연습 문제와 재미난 퀴즈로 한 단원을 마무리합니다

부록으로는 준이의 영어 일기를 통해 영어 작문 실력을 키울 수 있는 부록이 별도로 제공되고 있으니 활용해 보면 좋을 듯합니다

등장인물을 살펴볼까요?

명명 그룹의 7대 독자인 황준(영어 이름 : King) 그러나 재벌가의 자손이라고 생각되지 않는 빈티나는 몰골이랍니다

오냐오냐 키워진 탓에 자기밖에 모릅니다. 화가 나면 본능적으로 영어를 구사하는 특징이 있다.

황준의 친구이자 명명 그룹 나 비서의 아들 나삼식(영어 이름 : Prince) 아이돌 못지않은 외모와 우수한 성적, 운동과 음악에도 소질이 있는 팔방미인이지만 준이 질투를 피하기 위해 본 모습을 감추고 있다.

미국의 명문 사립 초등학교 골든 스쿨에 다니는 교포 3세 신다인(영어 이름 : Cindy) 교장 선생님이 운영하는 레인보우 클래스의 반장을 맡고 있다. 여리고 예쁜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황준을 한마디로 제압하는 야무진 성격을 가지고 있다. 골든 메달을 따 전액 장학금으로 학교를 졸업하는 것이 목표이다.

황준의 할아버지 황 회장. 눈에 넣어도 안 아플 손자가 계속 거짓말을 하고 버릇없이 행동하자 화가 나 미국으로 내쫓는다. 나 비서의 말이라면 팥으로 메주를 쑨다고 해도 철석같이 믿는다.

대대로 황 부잣집의 머슴 집안인 나씨 집안에서 태어난 나비서. 뼛속까지 머슴 정신이 박힌 아버지에 반발하여 집을 떠났으나 결국 자수성가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돌아와 명명 그룹의 비서로 일하고 있다.

청소부인 것처럼 보이지만 알고 보면 꽤 알려진 사회 유명 인사이자 골든 스쿨의 교장 선생님. 늘 허허 웃으며 다니기 때문에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다. 최근 한국 걸 그룹에 빠져 열심히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다.

골든 스쿨의 교사 안젤라. 명문 사학의 엘리트 교사라는 자부심을 하루하루 살아간다. 새로 입학한 황준을 눈엣가시처럼 여긴다.

등장인물들의 캐릭터들이 확고해서 보는 재미가 있을 듯해요.

3.JPG

 

챕터가 나와 있고 이 소 제목을 보고 나서 무슨 이야기가 전개될지 상상을 해보면 재미나겠지요.

아마 황준과 나삼식이 왕자와 거지가 되겠네요.

이번에 반복적으로 나올 패턴을 먼저 알려줍니다.

초급자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서 더 좋아요

영어를 잘 하는 아이들이 읽는 책이 아니라 영어를 잘 몰라도 이 책을 읽는데 아무 지장이 없고요, 오히려 기본적인 패턴 대화를 배울 수 있어요.

1챕터에서는 My name is~, I am fram ~.

내 이름을 말하는 것과, 내가 어디서 왔는지를 말하는 영어패턴입니다.

저도 전체적으로 한번 싹 훑어봤는데요 스토리가 정말 탄탄해요

영어를 억지로 껴 놓은 책이 아니라 스토리가 상당히 탄탄해서 재미있게 술술 읽히면서 많은 영어 패턴이 아니라 한 단원에 두 개씩 나와서 좋더라고요.

 

앞에서 배운 영어 패턴을 익히고 그 패턴에 따른 문법도 살짝 가르쳐 줍니다

처음 만난 사람에게 자기 이름을 말할 때에는 My name is 다음에 자신의 이름을 붙이면 됩니다. 그렇게 예시문을 보여줍니다.

영어는 존댓말, 낮춤말이 없기 때문에 상대방의 나이 또는 지위와 상관없이 말하면 되니 조금 더 쉬울 수 있지요.

영어는 be 동사가 중요한데요 우리말의 은,는, 을, 를과 비슷한 성격의 단어인데 남자 여자 사람의 수에 따라서 모양이 바뀐답니다. 이렇게 문법도 알려줍니다.

외국에 나가면 가장 많이 듣게 되는 질문이 Where are you from?이에요.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이 I am fram~입니다.

외국에서 물으면 나라를 말하는 것이고, 같은 나라 사람끼리 묻는 것이면 출신 지역을 묻는 질문이 되는 것이랍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잘 읽으면 영어 패턴 문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고 있어요.

앞에서 패턴을 익히고, 문법을 알려 준 다음에 워크북이 있어요.

너무 재미있게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여러 번 아이들이 풀어 볼 수 있도록 복사해서 사용을 해야겠어요.. ^^

 

4.JPG

 

죽기 살기 어학연수 체험 만화 영어의 왕자 1. 미국 초등학교 입학하기 편의 줄거리를 대략 살펴볼게요.

이 이야기는 명명 그룹의 7대 독자 황준과 황준의 친구이자 명명 그룹 나 비서의 아들인 나삼식이 미국 초등학교 골든 스쿨을 입학을 하는데요~~

한국에서는 황준이 왕자 나삼식이 거지의 역할이었다고 보면 될 거예요.

아는 거 없는 황준, 똑똑한 나삼식. 그런 두 아이가 미국에 들어가는 순간 나삼식이 돌변합니다. 그렇게 황준을 버려두고 혼자 골든 스쿨로 가게 되는데요... 어렵사리 황준 혼자 골든 스쿨로 가게 됩니다

이 미국 초등학교에서는 명명 그룹의 독자가 아닌 그냥 한 명의 학생이 되는 겁니다.

황준을 잘 안 할아버지 황 회장은 황준에게 골든 스쿨의 최고 명예인 골든 메달을 받으라는 미션을 줍니다. 잔머리 대마왕인 황준을 아는 할아버지는 골든 메달을 받지 못하거나, 중간에 포기를 한다면 나삼식에게 후계자 자리를 준다고 하네요. 즉 이제 삼식이와 준이는 라이벌 관계가 되는 거지요

명명 그룹의 손자라는 것을 밝히니 말라는 조건도 있었답니다

골든스쿨은 입학시험이 있었는데요... 똑똑한 나 삼식에겐 그대로 쉬운 일이지만 아무것도 몰랐던 황준에게는 탈락 시험이 될 거랍니다

이를 어쩌나요

시험은 스피킹, 독해인데요.. 스피킹에서 뭐 준이는 거의 못 알아들었고 독해 문제에서도 나삼식은 100점 황준은 0점을 받았답니다

황준은 탈락 위기에 놓이는데요...

교장의 특별 권한으로 황준을 합격시키게 됩니다. 교장이 알아본 황준의 특별한 장점은 바로 청소를 잘한다는 거였습니다 ㅋㅋㅋ

골든 스쿨은 골든 클래스와 레인보우 클래스로 나뉘어 있다고 하네요

골든 클래스는 말 그대로 골든 한 아이들이 있는 곳이라네요. 돈 많고 잘나가는 부잣집 아이들 집합소... 아.. 준이도 여기 속하는데 어쩌다 이렇게 되었는지요...

레인보우 클래스는 여기 입학할 수 없는 아이들이 모인 클래스라고 합니다. 떨거지라고 말하는 황준.. 그나저나 너도 떨거지가 된듯한데 어쩌니?

재미있는 게 황준은 기가 죽지 않아요.

왕자와 거지가 바뀐듯한 상황에서 기가 죽을 만도 한데요

기가 펄펄 할 소리를 다하는 황준이 어떻게 변할지 기대가 되는 책입니다

그리고 미국 와서 확 바뀌어 버린 나삼식은 또 어떻게 될까? 궁금해집니다

이렇게 두 아이가 미국 초등학교에 입학했어요. 이제 골든 메달을 따기 위한 경쟁이 펼쳐질 텐데요

누가 골든 메달을 따게 될지. 또 어떠한 사건 사고들이 있을지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네요.

 

10.JPG

 

 

죽기 살기 어학연수 체험 만화 영어의 왕자 1. 미국 초등학교 입학하기의 영어의 왕자 다이어리가 있습니다.

이 영어의 왕자 다이어리에서는 영어왕에 도전하는 집중 말하기와 듣기 훈련을 하게 되는데요 MP3파일 및 국가 영어평가시험 미니 테스트도 수록이 되어 있어요.

MP3 자료는 상상의 집 홈페이지를 통해서 받으실 수 있답니다

영어의 왕자 다이어리에서는 준이의 영어 일기가 있어요

이 영어일기를 통해서 문장을 어떻게 쓰고 읽는지도 배우게 된답니다.

이렇게 체험 만화로 직접 준이가 되어 미국 초등학교에 입학해 볼까요?

두근두근 두려움과 설렘이 공존하는 그런 이야기입니다

이 책을 열심히 활용하면 영어와 친해질 거 같네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