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2,60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8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책을 통해 흥미롭게 역사를 공부할 수.. 
아이들이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뿌듯하..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도 아이들에게 보.. 
책에 만화가 나온다면 아이들이 학습 .. 
새로운 글
오늘 10 | 전체 37519
2009-01-31 개설

2018-09 의 전체보기
키위북스 처음부터 제대로 03권 나 하나쯤 뭐 어때? | 아이책 2018-09-27 12:07
http://blog.yes24.com/document/1070928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나 하나쯤 뭐 어때?

이지현 글/서현 그림
키위북스(아동) | 2011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공공장소예절 즉 공중도덕 알려주는 나 하나쯤 뭐 어때? 다독도서에요

 

SAM_9954-vert.jpg

 

 

요즘 키위북스 처음부터 제대로 시리즈로 인생공부 하는 우비군 ㅋ

오늘은
키위북스 처음부터 제대로 03권
나 하나쯤 뭐 어때?
를 통해 공중도덕을 배워 봅니다.


우리 삶은 혼자 살아가는게 아니지요
더불어 가는 세상인지라.. 남에게 눈쌀을 찌푸리지 않게 하기 위해 지켜야 할 다양한 예절과 법칙이 있어요..
그런데 아이들이라고 해서 예외는 아니겠지요?

아이들도 지켜야 하는 공공장소에서의 예절..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자기와 같은 아이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그동안 했던 행동들이 얼마나 잘 못된 행동이었는지 객관적으로 보게 해주는 책이네요



우비군이 이 책을 보면서 드디어 자기의 행동이 남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는 사실을 많이 느꼈네요

남자아이라 참.. 엄마의 고민이 많은 아이거든요
거기다 과한 에너지로 인해서 엄마가 컨트롤 하기 힘들었는데
책을 통한 책 육아 참 괜찮네요


처음부터 제대로 시리즈를 요즘 매주 보고 있는데요
진짜 마음에 드는 책이고 아이들 인성교육을 제대로 시켜주면서 초등 저학년 아이들 교과과정에 맞물려 배우기 좋은 책이더라고요

ㅎㅎ 정말 완전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강츄하고 싶은 책입니다.

 

 

 


 


SAM_9957-vert-horz.jpg

 

 

 

이 책은 초등 교과 연계가 되어 있는 책으로
바른생활 1학년 1학기, 2학기, 그리고 2학년 2학기와
4학년의 도덕에도 연계되어 있어요


저학년 책이지만 초등 중학년 아이들의 교과와도 연계가 되어 있답니다.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서 우리가 꼭 지켜야 할 일들이 있는데요
그러한 일들을 아이들의 행동을 통해 직접 느끼고 배우게 해주는 책이랍니다.


목차를 보면 어떠한 일일지 대충 감이 오는 이야기들이 많네요 ㅎㅎ


그림과 이야기를 통해서 하나씩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극장을 가기 위해 지하철을 탔지만..
에스컬레이터에서 뛰어가는 아이들
지하철에서 뛰는 아이들을 보면서 주인공 가영이는 불편을 격지요.


그런 가영이를 따라다니며 만나는 아이들은 우비군 스스로가 봐도 눈쌀이 찌푸려지나 봅니다.
아직 예절이 많이 부족한 우비군인데 직접 눈으로 그런 아이들을 책을 통해서 보니 생각이 많아지는 것 같네요.



SAM_9961-vert.jpg

 

식당예절을 알려주는 부분은 진짜 완전 필요했던 부분..
음식을 갖고 가기 위해 뛰어다니거...
화장실에 간다고 뛰어가거나 하면서 서빙하는 사람들이랑 부딪힐뻔한 적이 자주 있는 우비군이었거든요


자기는 빨리 빨리 가려고 그러는건지
걸을 줄을 모르는 건지...
그렇게 다니면서 엄마의 잔소리를 쏟아내게 만들었는데요
이 책을 통해 그게 얼마나 위험한 행동이고 예절 없는 행동인지를 알게 해주고 있답니다
 
 
무엇보다 ㅠㅠ 화장실예절이 잘 못되었다는걸 이 책을 보면서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데요
우비군이 화장실을 집에서도 그렇고 밖에서도 그렇고 실수를 많이 해서 밖으로 튀는 경우도 있었어요 ㅠㅠ

학원샘이 이야기 할 정도였거든요.


그리고 집에서도 ㅠㅠ 정말 엄마를 스트레스 받게 한 행동인데요
그게 얼마나 지저분하고 다른 사람을 불쾌하게 만드는 행동인지를 알게 해줍니다.



이 책을 보고 나서 그래도 나름 노력하려고 하는 우비군을 볼 수가 있어 다행이다 싶었네요.

 
 
 


SAM_9964-vert.jpg

 

 

초등교과연계가 된 책으로 교과서 디딤돌이라며~ 이렇게 정리되어 나온 내용은~
앞의 이야기 내용과 더불어 아이들이 지켜야 하고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에 대해서 잘 설명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열마디 잔소리보다 한권의 책이 아이를 가르치는데 더 많은 효과를 내게 하네요.

 
학교에서도 도서관을 자주 가는 아이들에게는 도서관예절도 가르쳐 주고 있어요
정말 다양한~~~ 공중도덕에 대해 가르쳐 주고 있는 책으로 아이의 생각을 이야기 하고 아이의 실수담을 이야기 해 보기도 했어요
그리고 이 책을 보고 나서 앞으로 어떠한 행동은 하고 하지 말아야 할지도 이야기 해 볼수 있었답니다


아이와 예절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해주는 책이네요
이러한 예절을 잘 지키는 아이라면 더 예쁨을 받겠구나로 아이와 마무리를 할 수 있었답니다.
 
 
나의 예절 점수를 체크해 보는건데요
아직은 해당 안되는게 많다며~~~ 그래도 예절스러운 아이로 나오긴 했어요


이젠 해당 되는것도 예절을 잘 키키는 아이로 예절점수 높게 나오길 바래 봐야겠네요.
 
 
독서록으로 써본 나의 예절 이야기
스스로 지키지 않았던 일들을 떠 올려 보며 적었어요.

공공장소란 단어도 잘 몰랐고 의미도 먼지도 몰랐던 우비군은 이 책을 통해 단어의 뜻을 알았어요
그리고 그곳에서 지켜야 할 예절들에 대해 배워봤답니다.


이 책은 필히 우비군의 다독도서 목록에 저장~


앞으로 반성하듯 자기도 고쳐보겠다고 얘기 했는데요
잘 지키려나 두눈 크게 뜨고 봐야겠네요

앞으로 엄마가 소리칠 일이 좀 줄어들을까요? ㅋㅋㅋ
내심 기대해 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