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3,61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8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책을 통해 흥미롭게 역사를 공부할 수.. 
아이들이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뿌듯하..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도 아이들에게 보.. 
책에 만화가 나온다면 아이들이 학습 ..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37919
2009-01-31 개설

2018-12 의 전체보기
오 마이 갓 어쩌다 사춘기 3 아빠는 아들을 몰라, 아빠도 아들이면서 | 아이책 2018-12-29 01:38
http://blog.yes24.com/document/1094731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오 마이 갓! 어쩌다 사춘기 3

강지혜 글/조승연 그림
상상의집 | 2016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상상의집 책들은 정말 시리즈로 겟~ 하고 싶은 책이 많은데요

그중 곧 올 아이들의 사춘기를 위해 쟁이고 있는 책이 있어 소개해드려요.

?

현재 1,2,3,5 이렇게 갖고 있는데요 ㅋㅋ 곧 4권도 겟~ 할꼬에용 냐하하~~

?

?

정말 책 그대로 오 마이 갓 어쩌다 사춘기라고 말할 시기가 올 아이들을 대비해 꾸준하게 서로서로 같이 읽고 있는 책이라 소개를 해드려요.

?

사춘기가 뭐예요? ㅋㅋ 이 질문을 책 네 번째 읽으면서 하는 우비양.

원래 사춘기란 2차 성장이 나타나는 그때를 말하지요?

그런데 요즘은 참~~그 시기가 빨라지는 거 같고 아이들의 사춘기의 형태도 점차 다양해지는 거 같아요.

?

그런 점에서 엄마들도 아이와 같이 읽으며 생각을 해보기에 참 괜찮은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1.jpg

 

 

오 마이 갓 어쩌다 사춘기 이 책은 주인공 하로가 성인이 되어 꿈을 찾아주는 일을 하면서 그 상황에 맞는 어린 시절로 돌아가 일기식으로 보여주고 있는 이야기랍니다.

?

그중 간지에는 책 속에 나온 이야기가 적혀있는데요 정말로 주옥같은 글, 마음에 와닿는 이야기가 많답니다.


2.jpg

 

 

그럼 하로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

<오 마이 갓! 어쩌다 사춘기 3권_ 아빠는 아들을 몰라, 아빠도 아들이면서>

아빠와 아들의 어색한 면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이 책은.. 서로가 같으면서도 남자이기에 어색하고 불편해지는 그런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근데~~ 보면 우리집도 별반 다르진 않는 거 같아요. 요즘 아빠들 근데 많이 안 그러지 않나요??

우리집은 하로 아빠랑은 다르지만~~ 그래도 엄마가 보기엔 여러 표현이 부족해 보이는데요 그럼에도 이 책을 보면서 그래도 하로 아빠보단 나으니까 라는 자기 위안을 하고 있는 저 어쩌나요 ㅋㅋ

?

?

?

요즘 4차 산업시대 인공지능 시대 이런 걸 보면서 걱정이 많은데...

하로 이야기 속에도 나오네요 하로의 직장을 위협하는.. 인공지능이 꿈을 알려준다고요..

그러나 인공지능은 인간의 마음속 깊은 곳까지 맡길 건 아니라는 걸 알려주면서~ 사람다움 사람만의 내면에 대한 이야기를 살짝 하고 넘어갑니다.

우스갯소리로 살짝 스쳐간 이야기지만 지금 커가는 아이들은 이 부분을 크게 생각을 해야 할 테지요.. 인공지능 덕분에 직업들이 점차 사라지고 또 다른 직업이 생기고 있으니까요

?

자꾸 대목 하나하나에 신경이 쓰고 있는 저는 나이가 든건가 싶은 순간이네요.

?

?

근데 꿈이란 게 지금 자라는 아이들만 있는 게 아니지요?

우비양은 그게 신기하다고 합니다. 어른들도 꿈이 있냐고요~

꿈은 누구나 다 있고 그걸 이루려고 노력을 하고 또 만약 이루었다면 다른 꿈을 꾼다고..

꿈은 절대로 거창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이지요

?

하로는 꿈을 찾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일기지요~

그런데 이 할아버지 멋지네요 엄청나게 많은 일기장을 꺼내 놓으십니다

과연 할아버지의 꿈은 뭘까요????


3.jpg

 

 

이 이야기는 남자들의 이야기로~ 남자들만이 느낄 수 있는 코드가 있는 듯 보여요

ㅋㅋㅋ 저도 이 책을 보면서 저희집 아빠의 모습을 대입해 보면서 끄덕여지는데요~

제가 이런 이 책의 내용을 이야기하면 아빠는 ㅋㅋㅋ 남자들이라 그런다며~ 이해를 하더라고요.

?

?

그렇게 남자와 여자는 다른가보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실 이 책은 우비양을 위한 책이기 보다 초등 3학년 올라가는 우비군을 위한 책인데요

아직은 우비군이 공감능력이 부족한터라 이 책은 어려울 거 같아서 권해주지 않았어요

아직 책을 좀 더 정독하고 공감하면서 읽게 하는 연습이 필요한 아이라서요

지금 주면 그냥 어렵다 할거 같더라고요.

 

 

전 책의 내용도 재미나지만 하로의 오늘의 생각이 너무 좋아요

딱 그날 하루를 정리해주는 이 말이~ 진짜 정말 함축되어 있는 의미로 다가오거든요.

?

?

이 책을 다 보지 않아도 이 부분을 봐도 모두가 공감할 수 있을 이야기들이랍니다.

?

지속적으로 아빠와 하로 그리고 할아버지 서로가 서로의 말만을 하면서 어색해지는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내리사랑이 아닌 내리 고집??? 으로 넌 이래야 해~~ 라는 말과 함께 아래서 위로는 답답함에 말문을 막아버리는 그러한 상황이 많이 발생을 하게 되네요.

?

아빠와 아들의 사이 대화가 왜 이리 안될까 참 답답하지만 그게 남자들인가 봅니다.

?

?

?


4.jpg

 

 

그러나 갈등은 갈등일 뿐 서로에겐 돌파구가 있습니다

그걸 얼마나 빨리 찾느냐 어디서 찾느냐에 차이가 아닐까요?

?

?

그렇게 서로가 다르다고만 생각했지만 왜 김동인 단편인 발가락이 닮았다처럼 어딘가는 꼭 닮은 게 있는 가족이라는거..

하로와 아빠는 서로가 친구를 너무나 좋아하는 사실을 알게 되고 서로가 그런 점이 닮았다는 걸 알게 된답니다

그리고 아빠는 의리가 있는 사나이라는 사실과 하로는 그런 아빠가 몹시 자랑스러워 하고 사랑한다는 것 또 그보다 큰 그런 감정을 알게된답니다.

?

?

결국 어렵고 다르고 힘들어 보이지만 모든 일에는 돌파구가 있듯 사람의 관계도 그런게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지금은 힘들도 지금은 서로가 벽인 듯 답답함을 느끼지만 그건 아직 돌파구를 못 찾았다는 거겠지요?

가만히 조금만 누그러뜨리고 멀리서 바라보면 보이지 않겠나 하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

?

자 본래 이야기로 돌아가 볼까요?

꿈을 찾기 위해 하로를 찾아온 할아버지의 꿈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참... 감동적이며~~~ 뭉클한 그 꿈은 무엇인지 책을 통해 확인하세요~

?

정말 언제나 재미나게 볼 수 있는 책이에요...


5.jpg

 

 

 

이 책은 부록으로 가족 일기장을 넣어놨는데요

이번 일기장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이 있었어요.

아이와 서로가 얘기해 볼 수 있는 내용이기도 하고요, 스스로 생각을 정리해 볼 수도 있는 내용이라 참 맘에 들더라고요..

?

?

혼자만의 싸움도 있다. 지는 게 이기는 거다...라는 말의 의미를 생각해보라라는 두 질문인데요

이 질문 외에도 다 마음에 들지만 늘 이기려고 애쓰는 저희집 아이들을 보면서 이 질문을 보니까 아이들과 참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

?

책을 읽는 것만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마음을 넣어 이야기해 볼 수 있는 가족일기는 정말 괜찮은 아이디어인듯합니다

?

이제 곧 사춘기가 올 아들이 있다면 이 책

아빠는 아들을 몰라, 아빠도 아들이면서 책 추천해드려요

꼭 한번 아빠와 아들이 같이 보세요 재미있으면서도 공감을 많이 할 듯 보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