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3,61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9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책을 통해 흥미롭게 역사를 공부할 수.. 
아이들이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뿌듯하..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도 아이들에게 보.. 
책에 만화가 나온다면 아이들이 학습 .. 
새로운 글
오늘 27 | 전체 37945
2009-01-31 개설

2019-10 의 전체보기
아트 어드벤처 1. 반 고흐의 해바라기 | 아이책 2019-10-30 00:13
http://blog.yes24.com/document/1173961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아트 어드벤처 1

정나영 글/김강호 그림
상상의집 | 2011년 0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1.JPG

 

이 세상에서 예술이 사라졌으면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미술, 그림이 갑자기 사라진다면 어떨까요? 훔쳐 가는 게 아니라 그대로 액자는 있는데 그 안에 그림이 사라진다면요?

설정이 정말 재미나고 기발하지요?

미술관에 있는 멋진 그림이 사라지는데요 그 그림은 바로 빈센트 반 고흐의 해바라기입니다.

빈센트 반 고흐는 후기 인상파를 이끈 작가인데요, 37세에 단명한 아쉬움이 많은 작가에요. 그 짧은 생에 동안 1천 점이 넘는 작품을 남긴 열정적 화가이지만 안타깝게도 그가 살아서는 빛을 보지 못 했던 게 아쉽지요

빈센트 반 고흐의 해바라기 그림이 사라지고, 이를 지키기 위해 그가 사는 시대로 이동한 아이들.

빈센트 반 고흐의 그림은 어떻게 잘 지켜질까요?

걸어 다니는 예술 사전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예술 정보를 두루두루 꿰고 있는 주인공 수호는 칭찬을 받거나 조금만 치켜세워주면 뭐든 다 하는 생각보다 단순한 캐릭터에요

또 다른 주인공인 루리는 예술을 사랑하는 AS센터(예술구조센터)의 어린이 요원이에요. 운동을 잘하는 용감한 소녀로 예술에 대한 열정이 차고 넘치다 보니 가끔 지나친 감정이입을 하면서 과장된 해석을 내놓기도 하지요. 잘 생긴 남자 앞에서는 정신을 못 차리는 게 단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진정한 주인공 빈센트 반 고흐 강렬한 색채와 붓 터치로 사랑받은 후기 인상주의 화가인데요, 태양과 해바라기의 화가로 불린답니다. 불같은 성격 탓에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지만 그림에 대한 열정만은 최고입니다. 그를 지극 정성으로 뒷바라지해주는 동생 테오와의 편지가 그에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제로는 As센터의 시간 자전거 담당 요원인데요 진짜 이름을 감춘 채 활동을 하고 있어요. 루이의 아빠로 홀로 키운 딸에 대한 사랑이 절절한 분이에요

장관장은 세계 최대의 박물관인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의 관장으로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루브르와 예술품에 대한 책임 의식이 강한 반면 여성보다 더 꾀꼬리 같은 목소리가 매력적인 애교만점의 중년 신사랍니다.

1888년 프랑스 아를에 알고 있는 미소년 카미유는 아빠의 절친인 반 고흐 아저씨를 구하기 위해 수호와 루리를 도와줘요

오메가는 유럽의 어느 성에 숨어사는 백작이자 AAA(반예술단체)의 우두머리에요. 예술이 이 세상에서 사라지는 날만을 꿈꾸는 사람으로 대대로 위대한 예술가를 꿈꾸었으나 안됐다고 합니다. 베네치아 가면과 화려한 망토 패션을 고수하는 베일 속 인물이에요

알파와 베타는 오메가의 하수인인데요 알파는 깡마른 체형으로 신경질적이고 변장에 능하며 철두철미하고 잔인한 성격이에요, 외모도 출중하다네요. 반면, 베타는 알파를 넘어서고 싶어 하지만 모든 면에서 많이 떨어져요 ㅋㅋ 머리보다는 몸으로 하는 일에 능숙한 사람입니다

2.JPG

 

예술 따위 다 사라져버려....

빈센트 반 고흐를 시작으로 이 세상에서 예술을 다 사라져버리게 만들 거라는 오메가입니다

반면 자선 경매의 어린이 대표가 된 수호는 프랑스에 있어요. 미술에 대한 관심도 많고 아는 것도 아주 많은 아이네요.

천방지축, 막무가내로 보이는 루이를 만나면서 뭔가 꼬이는 듯했던 수호랍니다.

빈센트 반 고흐는 27살 늦은 나이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데요 그리고 37세의 나이로 죽기까지 10년 동안 900점의 유화와 150점의 수채화 1000점이 넘는 드로잉을 남겼는다는데요 이게 계산을 해보면 ㅜㅜ 일주일에 4점은 그렸다는 이야기로 ㄷㄷㄷㄷ 매일 그림을 그렸다는 얘기가 되네요

그런데 그런 고흐의 해바라기가 사라지고 있어요 어떻게 된 일이지요?

3.JPG

 

앞으로 쭉 나올 중요한 이야기들이에요 창의력 쑥쑥으로 반 고흐가 살았던 시대, 그의 그림 세계라든지 친구들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어요.

반 고흐의 인생과 작품 세계, 그림의 배경이 되는 실제 풍경과 그 이야기, 반 고흐의 사람들, 후기 인상파 화가들, 반 고흐의 자화상, 반 고흐와 테오의 우애 어린 편지, 반 고흐의 그림에는 어떤 이야기가 숨어 있을까?, 반 고흐의 해바라기 연작, 반 고흐의 그림으로 더 깊은 생각을.....

진짜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지요?

재미난 스토리의 전개는 이 부분을 알아주길 바라는 이야기에요. 이 창의력 쑥쑥은 꼭 아이들과 함께 읽고 익혀가면 좋을 듯해요.

4.JPG

 

결국 AAA 집단들이 해바라기 그림을 사라지게 했고, 고흐가 살았던 시대로 가서 고흐가 그림을 못 그리게 할 심상인 거죠, 이에 AS센터의 어린이 요원 루리와 수호가 함께 그 시대로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카미유를 만났고 카미유와 함께 해바라기 그리기 작전에 들어갑니다.

참... 지금 그의 그림은 어마어마한 가격으로 팔리고 있는데요, 그가 그림을 그리던 그 시절엔 ㅠㅠ 물감 살 돈도 없었네요

동생 테오가 그의 예술을 뒷바라지해줬고요, 테오는 덕분에 가난하게 살아야 했데요.

이렇게 반 고흐에게 힘을 내준 사람들도 있었고요 같이 미술 공동체던가? 암튼 그런 작업을 하기 위해 모였던 고갱이랑 크게 싸우고~~ 많이 힘들어했지요.

5.JPG

 

과거로 간 AAA단체는 반 고흐가 해바라기를 그리지 못하도록 합니다.

고흐는 해바라기를 정말 다양하게 그렸는데요~~~ 그는 실제를 보고 그렸다고 하네요. 그래서 모든 해바라기를 없애는 AAA 단체의 알파와 베타를 막으려는 AS센터 요원들 ㅋㅋ

귀여운 전쟁이 시작됩니다.

고갱과 싸우고 귀를 잘랐던 고흐 ㅠㅠㅠㅠㅠ

그런 그를 미친 사람이라고 소문을 낸 AAA 단체

그리고 고흐의 힘이 되었던 동생 테오의 편지를 가로채고 거짓 편지로 그를 힘들게 하기도 했죠.

형에게 실망했다는 편지에 낙심한 고흐는 그림을 그리지 않기까지 했는데요 AS센터의 요원들이 편지를 바꿔친 걸 알아채고 원래의 편지를 고흐에게 전달을 합니다. 그리고~~~ 우울감에 빠졌던 고흐는 동생의 편지에 다시 힘을 내게 된답니다

동생 테오와 고흐의 관계를 보면서 어쩜 이럴 수 있을까 싶은데요

창의력 쑥쑥에는 고흐와 테오의 이야기가 나와요. 빈센트 반 고흐의 삶에 가장 큰 행운이었던 사람이 동생 테오였는데요~ 고흐는 영어 프랑스어 네덜란드어까지 할 수 있었다고 해요 그리고 테오와의 편지를 보면~ 그의 글솜씨 또한 굉장히 높은 수준이었다고 하더라고요.

다만 고흐는 사람을 사귀는 데 능숙하지 못했다고 해요 그래서 테오와의 편지가 그를 힘내게 해주고 응원하고 했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행운은 바로 테오의 아내 요한나라고 하는데요~ 앞서 잠깐 언급했지만 반 고흐의 그림은 ㅠㅠ 살아생전에~ 붉은 포도밭이라는 그림 단 한 점만 팔렸다고 합니다 ㄷㄷㄷㄷ 고흐가 죽고 6개월 만에 테오도 고흐와 같은 병으로 죽었다고 하는데요~ 그 후 요한나는 두 사람의 편지를 3권의 책으로 출간을 했고, 그의 그림 역시도 잘 관리하며 세상에 내놓았다고 하네요.

참 멋진 여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고흐는 동생 내외의 도움이 큰 힘이 되었다네요.

이 책에는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집이 같이 동봉이 되어 있어요

작품집에는 고흐가 그린 그림과 그림의 연도 크기 그리고 현재 어디에 전시되어 있는지를 설명해주면서요~ 간략하게 그림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고흐의 미술 세계에 대해 알 수 있었고, 그 사람에 대해 알 수 있게 해준 책으로 아주 재미나게 봤습니다.

이 상상의 집 세기의 예술가들의 이야기를 다룬 아트 어드벤처는 아이들에게 미술에 대해 알게 해주고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책이랍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