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3,75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9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책을 통해 흥미롭게 역사를 공부할 수.. 
아이들이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뿌듯하..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도 아이들에게 보.. 
책에 만화가 나온다면 아이들이 학습 .. 
새로운 글
오늘 19 | 전체 38779
2009-01-31 개설

2019-05 의 전체보기
그리스로마신화11 에로스의 탄생과 아폴론의 눈물 | 아이책 2019-05-26 22:47
http://blog.yes24.com/document/1133801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그리스 로마 신화 11

박시연 글/최우빈 그림/김헌 감수
아울북 | 2019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1.JPG

 

 

그리스로마신화는 한번 빠지면 정말 헤어 나오기 힘든 책!!!! 아이들이 넘나 좋아하는데요. 요즘 아울북의 그리스로마신화 시리즈에 정말 반했답니다.

특히나 이 책은 SBS 영재발굴단의 출연한 역사 영재가 극찬한 초등인문학 책인데요~ 서울대 인문학 전문가 김헌 교수님이 직접 감수한 믿을 만한 책이랍니다.

특히나 지금 그리스로마신화 11권 출간 기념 이벤트로 이 시리즈 중 1권만 구매를 해도 초대형 그리스 로마신화 지도를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도를 보는 아이들도 더 재미나게 신화를 볼 수 있는 책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나온 11권은 에로스의 탄생과 아폴론의 눈물입니다.

이 책을 보면 또 앞에 것들을 다시 꺼내서 읽고 하던데요~

책 한 권이 새로 나오지만 앞에 책까지 연달아 다시 읽게 만들고 있네요.

2.jpg

 

에로스와 아폴론의 이야기 그리고 아폴론과 코로니스의 아들인 아스클레피오스의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어요.

초등학생들이 참 좋아하는 아울북 시리즈 중에 하나로~ 학습만화로 되어 있어 훨씬 더 몰입하고 신들의 모습을 보면서 재미나게 볼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등장인물이네요~ 태양의 신 아폴론과 사랑의 신 에로스 그리고 의술의 신이 된 아스클레피오스가 주요 인물로 등장을 합니다

3.jpg

 

헤파이스토스의 아내 아프로디테는 남편 몰래 아레스를 만나지요 그 사이에서 태어난 게 바로 에로스랍니다.

사랑의 신인 에로스는 신기한 활과 화살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그 화살로 사랑과 증오를 줄 수 있게 되지요.

ㅎㅎ 에로스를 보더니 넘나 귀엽다고 난리!!! 사랑의 신인 에로스는 정말 너무나 사랑스럽게 그려졌어요.

아울북의 학습만화 그리스 로마신화의 등장인물인 신들의 모습이 대부분 어린 소년 소녀의 모습을 하고 있어요. 아이들은 그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너무나 중후하거나 거창한 모습으로 그려진 것보다는 조금 더 몰입을 할 수 있다나요? 신들의 캐릭터들 자체가 전부 마음에 든다고 좋아합니다.

헤파이스토스의 아내 아프로디테는 남편 몰래 아레스를 만나지요 그 사이에서 태어난 게 바로 에로스랍니다.

사랑의 신인 에로스는 신기한 활과 화살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그 화살로 사랑과 증오를 줄 수 있게 되지요.

ㅎㅎ 에로스를 보더니 넘나 귀엽다고 난리!!! 사랑의 신인 에로스는 정말 너무나 사랑스럽게 그려졌어요.

아울북의 학습만화 그리스 로마신화의 등장인물인 신들의 모습이 대부분 어린 소년 소녀의 모습을 하고 있어요. 아이들은 그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너무나 중후하거나 거창한 모습으로 그려진 것보다는 조금 더 몰입을 할 수 있다나요? 신들의 캐릭터들 자체가 전부 마음에 든다고 좋아합니다.

에로스의 화살을 무시한 아폴론을 향해 에로스는 사랑의 화살을 쏘아요, 반면 그 사랑의 대상의 여인에겐 반대로 증오의 화살을 쏘아 운명의 장난을 만들어 냅니다. 이렇게 에로스의 화살로 인하여 그의 사랑과 운명을 흔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랑의 화살을 맞은 아폴론은 다프네를 보고 사랑의 감정을 느끼지만 반면 에로스로부터 증오의 화살을 맞은 다프네는 아폴론을 보자 기겁하며 도망을 가게 되지요. 그리고 결국.. 다프네는 아빠이자 강의신 페네이오스에게 아폴론이 잡지 못하도록 모습을 바꿔달라고 하자 다프네는 나무로 변해버린답니다.

콧대 높았던 아폴론이 사랑 때문에 망가지고 태양도 돌보지 않았던 거죠

 

4.jpg

 

정신을 차린 아폴론은 사랑 따위에 휘둘리지 않겠다며 다시 태양을 돌보는데요 이를 본 에로스는 사랑을 무시하는 아폴론을 향해 다시 사랑의 화살을 쏩니다.

사랑의 화살을 맞은 아폴론은 인간인 코로니스를 보고 한눈에 반해 사랑을 하지만 인간과 신의 사랑이라는 게 그렇잖아요.

인간인 코로니스는 신인 아폴론을 두고 고민과 걱정을 하다 이스키스의 마음을 받아주게 된답니다. 그러나 이 사이엔 아폴론이 자신의 마음을 전해 달라고~ 하얀 새를 보냈는데 진심을 전하지 않았기에 둘 사이의 오해가 생기게 된 건데요 이를 안 아폴론이 그 새를 까마귀로 만들어 버렸답니다.

 

 

5.jpg

이때 코로니스의 배 속에는 아폴론의 아이가 자라고 있었는데요 이 아이가 의술의 신이 된 아스클레피오스였답니다.

아폴론은 켄타우로스족의 현자 케이론에게 보내어 의술을 배울 수 있게 해주었고 의술을 배운 아스클레피오스는 세상으로 나가 의술을 펼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죽은 자까지 살려내게 되지요. 이러자 지하세계의 왕 하데스는 죽지 않은 자들로 인하여 지하세계가 엉망이 되어 가고 있다고 제우스에게~ 항의를 하러 가지요.

 

쩝... 그냥 다신 그러지 말라고 하면 안 되는 건가요 ㅋㅋ 제우스는 세상의 질서를 파괴하는 아스클레피오스를 번개로 죽이고 이를 안 아폴론은 화가 나서 제우스에게 번개를 선물한 키클롭스 삼 형제를 죽인답니다. 결국 키클롭스 숙부들을 죽인 벌로 일 년 동안 아드메토스왕의 종이 되어 소떼를 돌보게 되지요.

그리고 아스클레피오스를 하늘의 별자리로 만들어 준답니다

6.jpg

 

초등인문학으로 초등학생 아이들이 재미나게 보는 책이에요

초등만화 정말 많이들 보는데요 그중에서 재미와 정보를 많이 담고 있는 책이라서 참 괜찮습니다

또한 이렇게 학습만화 뒤에 정리가 되어 있는 내용들은 정보를 담기에도 아주 좋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에로스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담겨 겨있어요

에로스의 탄생 이야기부터 에로스의 형제들과 에로스의 말말말까지~ 담겨 있는데요 이 부분을 통해서 더 많은 이야기를 알아갈 수 있답니다

그리고 아폴론과 아스클레피오스에 대한 이야기도 담겨 있습니다

이를 보면서 조각상이나 명화도 같이 만나 볼 수 있답니다.

7.jpg

명화로 보는 그리스로마신화는 이 이야기를 더 재미나게 볼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8.jpg

 

 

특히나 이번에 받은 초대형 그리스로마신화 지도는 아이들이 더 재미나게 볼 수 있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책에서 찾아보는 재미도 있고요~~

신과 영웅들의 발자취가 담긴 초대형 지도 보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어요

안 보면 모를까 한번 보면 헤어 나올 수 없는 초등인문학 책인 그리스로마신화

초등만화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책이랍니다.

이 책은 영재발굴단에 나온 책이라고 하니~ 우리 집 아이들도 영재까진 아니지만 학습만화 보면서 인문학도 배우고 역사에 대해서도 생각하는 아이들이 되었으면 좋겠다 싶네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