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2,60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0 / 0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책을 통해 흥미롭게 역사를 공부할 수.. 
아이들이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뿌듯하..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도 아이들에게 보.. 
책에 만화가 나온다면 아이들이 학습 .. 
새로운 글
오늘 22 | 전체 37531
2009-01-31 개설

2020-06 의 전체보기
그리스로마신화 17 페가수스를 길들인 영웅, 벨레로폰테스 | 아이책 2020-06-25 09:25
http://blog.yes24.com/document/1265495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그리스 로마 신화 17

박시연 글/최우빈 그림/김헌 감수
아울북 | 2020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1.JPG

 

아이들이 책이 오면 활짝 웃는 그런 책들이 있지요!!

기다리던 시리즈물이면 더 그래요!

그리스로마신화 17권 페가수스를 길들인 영웅, 벨레로폰테스 역시 그중에 하나입니다

우아 요즘 아울북 책들이 뭔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것들을 계속 같이 보내주네요!! 대박!

집콕하는 아이들에게 이 소소한 즐거움이 얼마나 큰 기쁨인지 아실란가요?

누나가 동생에게 양보한 11가지 놀이로 익히는 그리스로마신화 워크북이 같이 동봉되어 왔습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교양서 그리스로마신화!!!! 도대체 왜 읽어야 해?라고 생각하는 분들 없나요??? 저도 그런 사람 중에 하나였지만,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보이는 반응을 보면서 그 생각이 바뀌어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교양서로 더없이 좋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신화'란 '신'들이 등장하는 '이야기'를 말합니다.

신은 죽지 않는 존재이며, 무엇이든 다 알고 있고, 무엇이든 다 할 수 있는 그런 존재지요. 그러나 아울북의 그리스 로마신화에서는 신의 이야기만 나오는 게 아닙니다. 이런 신들과 같이 살아가는 인간의 이야기들도 나오지요. 인간 스스로 인간을 바라보는 모습, 그리고 그런 절대적인 신들이 인간을 바라보는 모습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답니다.

왜 그리스 로마 신화일까요?

그리스 문화가 로마로 퍼지면서 로마의 문화가 새롭게 탄생을 합니다. 지배하고 지배당하는 사이 그들의 문화가 섞였습니다. 뛰어난 문화 예술을 선보인 그리스, 비록 로마는 그들을 군사력으로 제압했지만 그 문화를 흉내 내면서 자신들의 문화를 발전시킨 거지요. 그렇게 그리스 신화와 로마 신화는 서로 닮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덕에 사람들은 이 둘을 묶어 그리스 로마 신화라고 부르게 된 거라고 하네요.

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어야 할까요?

서양 문학과 철학의 원천이 고대 그리스 문화라고 하는데요, 오늘날의 서양 건축과 미술도 그리스의 신전과 도자기와 조각 들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다고 합니다. 연극과 음악도 마찬가지고요.. 고대 그리스 문화의 바탕에는 신화가 초석처럼 깔려 있기 때문에 그리스 신화는 서양 역사를 이해하는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어요!

거기다 지식의 창고이자 상상력의 원천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우리는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교양서인 그리스로마신화를 읽어야 하는 거랍니다

이제 제대로 읽어 볼까요?

 

2-1.JPG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교양서 아울북의 그리스로마신화 17 페가수스를 길들인 영웅, 벨레로폰테스

이번 이야기에서는 벨레로폰테스의 이야기만 나오네요!!!

한 영웅의 이야기로 한 권을 만들어 냈어요! 그렇다면 그 영웅의 이야기는 뭔가 많은 걸 담고 있다는 소리겠지요?

 

이번 편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소개랍니다

벨레로스를 죽 인자 벨레로폰테스는 글라우코스와 에우리노메의 아들로 시시포스의 후손이자 페가수스의 새 주인이 된답니다.

전설의 천마 페가수스는 영웅 페르세우스가 타고 무시무시한 바다 괴물인 케투스를 무찔렀던 말로, 또다시 벨레로폰테스를 영웅으로 만들어준답니다. (와 이 말을 얻으면 영웅이 될 수 있는 걸까요 ㅎㅎㅎ)

리키아의 왕 이오바테스는 스테네보이아와 필로노에의 아버지로 샘이 빠르고 교묘한 왕이랍니다

전설의 괴물 키마이라는 하나의 몸에 사자, 염소, 뱀의 머리가 셋 달린 괴물로 힘이 엄청 세고, 입에서 불기둥을 내뿜는 리키아의 골칫거리입니다

 

등장인물로 등장하는 인물 중 3명을 골라 이렇게 신화 카드를 만들어 줍니다.

각 카드들만의 특징이 있어요!!!!

 

3.JPG

 

 

히포누스

맨 처음 조상인 프로메테우스가 제우스의 눈 밖에 나더니, 그의 할아버지인 시시포스마저 신들을 속이는 바람에 저주받은 가문의 후손이에요.

그런 히포누스가 꼭 타고 싶은 말이 페가수스지요

페가수스는 메두사를 처치한 영웅, 페르세우스의 말로, 그 말을 얻으면 신들의 저주를 받았다며 손가락질당하던 가문의 명예를 되찾을 거라고 생각을 하지요.

그런데 그런 염원을 아테네에게 빌어요. 그런데 그 염원을 아테네가 아닌 아프로디테가 들어요.. 이미 다른 일로 화가 난 아프로디테가 히포누스가 자기가 아닌 아테네에게 소원을 빌자.. 화가 난 아프로디테가 그에게 페가수스를 보내줍니다. 쩝.

히포누스는 그것도 모르고 페가수스를 잡으려 하다가 그만 친구인 벨레로스가 그 상황에서 죽게 되지요.

히포누스는 자신의 실수로 벨레로스가 죽었기 때문에 어떤 벌이라도 달게 받겠다고 했어요. 예로부터 그리스에서는 살인자를 그대로 두면 역병과 기근에 시달린다고 해서 그를 추방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그를 신들의 총애를 받는 티린스의 왕을 찾아가 죄를 씻고 돌아오지 말라고 하지요....

그리하여 히포누스는 자기 이름을 벨레로폰테스로 바꾸고 벨레로스를 죽인 자로 벨레로스를 가슴에 품고 평생 속죄하고 살아가겠다고 합니다.

이렇게 히포누스를 추방한 자가 아버지예요!! 우비군은 격분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아버지가 어찌 그럴 수 있냐고 말입니다.

나라를 다스리지 않는 아버지라면, 아들을 숨기며 살 수도 있겠지만, 나라를 다스리는 왕이 그러면 되겠냐고!!

쉽게 말해서.. 대통령이 자기 아들이 사람을 죽였는데 모른척하는 거랑 같다...고 했더니 아아!!!! 가슴은 아프지만.... 그렇군 요하고 이해를 하더라고요

티린스의 프로이토스 왕과 스테네보이아 왕비에게 간 벨레로폰테스의 죄를 면죄 받았습니다.

그리고 왕비의 말굽에 가시가 박힌 것을 알고, 왕비도 구하고 말도 구하지요. 그런 그를 좋게 볼 수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왕비가 그에게 갔지만 벨레로폰테스는 왕비를 차갑게 거절하지요. 그리고는 왕에게 거짓말을 해서 그를 궁지로 몰아넣어요!!!!!.

우비군이 여기서도 격분을 ㅋㅋㅋㅋㅋ 아니 얘가 뭔 죄가 있냐고 말입니다.

요즘 억울한 게 많은 아들인가 봅니다.

프로이토스왕이 전갈과 함께 그의 왕비의 아버지인 이오바테스에게 보내집니다.

그 전갈은 무엇이었을까요? ㅋㅋ 와 보고 깜놀!!

그런데 이오바테스왕은 전갈을 그대로 행하기보다는 벨레로폰테스의 인물 됨을 알아보고는 그를 곁에 두기로 하지요.

그리고 그에게 키마이라라는 괴물을 처치해 달라고 하지요.

길거리에서 만난 예언자... 사기꾼인지 알았더니 그가 시시포스의 손자라는 것을 알아맞히고 그의 고민까지 맞추네요. 어머나 세상에!

4.JPG

 

 

예언자가 일러준 데로 했더니, 아테네가 페가수스를 얻을 수 있는 길을 알려줍니다.

그리하여 천마 페가수스를 얻게 되지요.

페가수스의 반항도 만만치 않고요, 그 말의 기분을 알 수 있는 대사들로 인하여 아이가 더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와.. 상상력 대박!!! 리얼 표정!!!

아울북의 그리스로마신화를 읽다 보면 아이들의 상상력이 여기서 나오는구나 싶을 정도예요.

이러한 괴물을 만들어 내는, 그리고 다양한 모습과 활동들을 보면서 감히 생각하지도 못했던 그런 그림들을 만납니다

아울북 그리스로마신화는 쉽고 재미있는 만화로 되어 있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재해석하고, 아이들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예쁜 색채로 그려 넣었답니다.

특히나 신들이 늙은 것으로 나오는 신화보다 아이들의 모습을 하고 있는 아울북의 그리스로마신화는 그 속의 환상적인 세계로 빠져들게 하는 마력이 있는 책이에요!!

독특한 신과 인간의 캐릭터, 그리고 생동감 있는 색채와 화려한 액션 덕에 아울북의 신화 책은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한답니다

저도 아이랑 같이 보면서 놀라워하는 것 중에 하나가 생생한 그림이거든요.

천마 페가수스를 얻은 벨레로폰테스가 어떻게 키마이라를 없앴을까요? 이 와중에 꼬마 소년이 희생을 당하고 덕에 벨레로폰테스가 목숨을 구할 수 있었는데요.. 꼬마 아이 이온의 이야기는 잔잔한 감동을 담아내네요.

하지만 그 잔잔함은 이오바테스 왕에서 깨집니다. 그를 또 다른 임무를 주거든요.

바로 난폭한 솔리모이인들을 혼자서 물리치라는 거지요. 근데 이는~~~ 가서 죽으라는 소리와 같다고 하는데요..

어찌 되었을까요?

세 번째 임무까지 받게 된 벨레로폰테스 ㅋㅋㅋ 결국 솔리모이인들을 물리쳤단 소리겠지요

여기서 아이가 빵 터졌는데요~ 페가수스가 짝꿍을 만나거든요.

두 말이 좋아하는 모습이 너무 귀엽고 재미나다고 빵 터집니다.

세 번째 임무는 여전사 종족 아마조네스를 징벌하라는 건데.. 페가수스의 그녀(???) 그 말이 아마조네스 여전사의 말이었던 거지요..

그리하여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요!!! 그래도 결국 그는 영웅으로 아마조네스 여전사를 굴복시킵니다.

그러나 그가 돌아가는 그 길에 이오바테스 왕이 심복을 숨겨 놓았지요. 끝까지 그를 이용하고 죽일 생각이었던 거죠.

과연 벨레로폰테스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5.JPG

눈을 잃은 벨레로폰테스 그리고 그를 찾고 있는 이오바테스를 보면서 내용이 궁금해지지 않으세요?

신들과 인간이 함께하는 이야기.

신들은 인간들을 보살펴 주지만 그들이 결코 오만하게 두지 않아요.

영웅이 된 벨레로폰테스는 어떠한 오만함을 보였기에 이리 변했을까요?

많은 걸 생각하게 해주는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우비군은 자신이 알고 있는 게 많다고, 또는 아는 척을 많이 하는 아이거든요

그런 아이가 이 마지막 부분을 보고 반성을 했어요.

똑똑한 사람이건 영웅이건 가장 조심해야 할 것, 경계해야 할 것이 바로 오만함이란 것을 알려주는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6.JPG

아울북의 그리스로마신화는 재미도 있고 교훈도 있고 느껴지는 게 많은 책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고 갑니다.

다음 이야기는 모험가 이아손에 대한 이야기라고 하는데요 빨리 나오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답니다.

똑똑해지는 신화여행을 통해서 영웅의 아버지, 벨레로폰테스의 삼촌들, 그리고 어머니와 두 이모에 대해서 알아봐요

프로이토스의 일생과 스테네보이아의 모함 그리고 치명적인 편지와 키마이라, 페가수스까지 정보를 가득 담아 지식을 담을 수 있는 부분을 마련했어요

원래 이 부분을 자세히 보지만 이번 권에서는 ㅋㅋ 이 신화여행보다 아이의 눈이 더 간 곳이 있습니다.

 

 

 

8.JPG

 

11가지 놀이로 익히는 그리스 로마 신화 워크북이랍니다

이 워크북에는 영어 단어 쓰기, 숫자 퀴즈, 같은 그림 찾기, 신들의 음식, 낱말퍼즐, 색칠하기 등등.. 정말 다양한 놀이가 가득 담겨 있는데요...

수영장에서 엄마를 기다리면서 우비군이 혼자서 풀어 놓은 것들을 보니 ㅋㅋ 쉽고 간단한 것만 했어요

생각하고 그리는 것은 패스했더라고요 ㅋ

이런 부분들은 집에서 누나랑 같이 하면 되겠다 싶었어요.

무엇보다 워크북을 하다 보니 앞선 책들도 꺼내오게 되나 보더라고요

갑자기 13권을 꺼내와서 읽고 있어요!

이렇듯 아울북의 그리스로마신화는 보고 또 보고 하게 되는 그런 책이랍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교양서로 꼭 아이들이 읽었으면 하는 책이에요!!

특히나 그리스로마신화 17권 페가수스를 길들인 영웅, 벨레로폰테스 속에서는 자기 잘못을 인정하고, 역경과 고난을 헤치며 영웅이 되는 벨레로폰테스 그러다 오만함에 나락으로 떨어지는 모습까지 모든 걸 볼 수 있는 아주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교양서로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