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20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0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책을 통해 흥미롭게 역사를 공부할 수.. 
아이들이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뿌듯하..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도 아이들에게 보.. 
책에 만화가 나온다면 아이들이 학습 .. 
새로운 글
오늘 172 | 전체 39236
2009-01-31 개설

2020-05 의 전체보기
미국 남북전쟁에서 살아남기 1,2 | 아이책 2020-05-26 08:19
http://blog.yes24.com/document/1253772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미국 남북 전쟁에서 살아남기 2

정나영 글/현보아트스쿨 그림
상상의집 | 2012년 03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1.JPG

 

 

미국 남북전쟁에서 살아남기 1권은 대한민국 대표 초등학생 온샘이 주인공이네요.

프랑스혁명은 다른 만화책을 통해서 한번 봤는데요, 미국 남북전쟁에서 살아남기 이전에 프랑스 혁명에서 살아남기가 있었나 봐요

아이들이 이 책을 보더니 그 책도 보고 싶다고 말하네요. 조만간 보여줘야겠지요!!

온샘과 자크 그리고 알리외에 주인공을 보면 스칼렛이 나와요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어른들은 다 봤을 텐데요 그 주인공 스칼렛 오하라처럼 뜨거운 피를 지닌 씩씩한 남부의 여성으로 나온답니다

그리고 베쓰라는 흑인 노예가 나옵니다. 스칼렛 흑인 유모의 딸로 스칼렛과는 허물없는 친구로 지내지요 노예로 있다 자유를 찾아 해리엇의 지하 철도에 탑승해요

또 한 명.. 캐셔라는 인물이 있는데 극악무도한 노예사냥꾼이에요. 도망간 노예를 붙잡아 오는 일을 하지요. 스칼렛이 아버지로부터 도망친 베쓰 가족을 잡아오라는 명을 받고 떠나요.

우리나라도 노예가 도망가면 잡아오는 추노꾼이 있었지요. 흑인 노예와 우리나라 노비, 그리고 추노꾼들.. 참 많이 비슷합니다

대충 1권의 내용을 보면요

링컨의 편지에 담긴 게티즈버그 연설문 초안이 사라졌어요

샘과 자크는 편지 찾기 쟁탈전을 벌이다 미국 남북 전쟁의 한가운데로 떨어지게 되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그냥 이야기로 전해 듣는 것이 아닌 그곳에 직접 떨어진 샘과 자크의 이야기를 통해 미국 남북 전쟁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믿었던 역사 사제 알리에게 보물의 단서를 빼앗길 위기에 처한 샘과 자크는 보물의 단서를 찾고 링컨의 편지를 손에 넣을 수 있을까요???

미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면서, 인권의 가치와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배우게 해주는 세계사 대사건 학습만화입니다.

안 그래도 우리나라 민주주의에 대한 이야기를 요즘 많이 하고 있어요

4.19혁명과, 5.18 민주화 운동에 대한 책을 읽으면서 민주주의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고 있던 차인데요, 그런 아이들에게 미국의 민주주의와 인권의 가치는 또 다른 이야기로 다가오네요.

만화로 보는 세계사 대사건은 아이들이 어려운 세계사를 쉽게 읽게 해줍니다

학습만화의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학습만화로 이야기의 전개를 보고, 보충 설명은 쏙쏙 세계사를 통해서 하고 있답니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서 미국의 역사와 더불어, 미국 문화, 그리고 노예제와 노예 반대 운동에 대해서 알게 됩니다

또한 남북 전쟁을 일으킨 다양한 갈등의 뿌리들을 알게 되는데요, 남북 전쟁 이야기를 하면서 우리나라 6.25 전쟁과 비슷한 느낌이 들었다고 말을 합니다. 같은 나라 사람까리 서로 이념이 달라서 싸우는 거니까요.

그리고 여기서 위대한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을 알게 되는데요, 흑인 노예 시절 대통령이 된 링컨이 정말 멋지고 대단한 분이라는 말을 하네요

마지막으로 1권에서는 제너럴셔먼호 사건과 메이지유신까지 접해보게 됩니다.

2.JPG

 

 

미국 남북전쟁에서 살아남기 2권에서는....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해요

서부로 쫒겨나기 시작한 인디언의 이야기도 나오는데, 그 중 하나인 매의 눈과 링컨이 등장합니다. 노예제 폐지를 주장한 역사상 가장 유명한 미국의 대통령이지요.

또한 탈출 노예 여성인 해리엇 터브먼과, 남부의 총사령관으로 노예제를 반대한 고결한 정신이 소유자인 로버트 리. 전장의 수호천사로 남부, 북부 가르지 않고 부상병들을 치료하는 천사 같은 여성인 클라라 바턴이 등장합니다.

미국 남북전쟁에서 살아남기 2권의 내용을 간추려 보면

게티즈버그 연설문과, 노예 베쓰를 구하기 위한 서바이벌 대작전이 벌어진답니다.

1861년 미국 남북 전쟁 한복판에 떨어진 샘과 자크, 흑인 노예인 베쓰를 만나서 겨우겨우 목숨을 구하게 되거든요

베쓰의 주인 스칼렛의 집에 머물게 된 샘과 자크지만, 베쓰는 가족과 함께 자유를 찾아 떠날 수밖에 없었어요. 즉... 도망친 거지요.

하지만 베쓰를 아끼고 친구라고 생각했던 스칼렛은 베쓰의 도망으로 인하여 큰 충격에 휩싸이게 된답니다.

베쓰가 링컨의 연설장으로 유명한 게티즈버그로 향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아이들은 베쓰를 찾아서 그곳으로 가게 됩니다.

과연 샘과 자크는 게티즈버그에서 링컨의 연설문과 베쓰를 찾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베쓰는 그리 원하던 자유를 찾을 수 있을까요?

미국 남북전쟁에서 살아남기는 인권이 얼마나 가치 있는 것이며, 민주주의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미국 하면 원주민인 인디언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2권에서는 미국의 원주민인 인디언에 대해서 알 수 있답니다.

또한 노예 해방 선언과 게티즈버그 연설, 남부와 북부의 전쟁 조건 상황, 남북 전쟁 당시의 이야기를 담은 책과 영화에 대한 소개가 이어집니다.

남북 전쟁과 증권 시장의 이야기, 남북 전쟁 이후의 상황과 미국의 재건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아이들은 왜 이리 미국이 강대국이 되었는지 정말 궁금해하는데요. 그에 조금이라도 이해할 수 있길 바라면서 책을 읽어 봅니다.

사실 세계사는 어렵다

나는 아직 관심이 없어요라고 말하는 아들이에요

그도 그럴 것이 세계사는 무엇인지 한국 역사도 제대로 모르니까요, 우리나라 역사도 잘 모르는데 세계사 알아야 하나? 하는 생각을 갖게 되잖아요.

그런 아이가 만화라는 이유만으로 읽기 시작했어요

만화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 편이지만 요즘은 이러한 학습만화들이 정말 많이 나와서 아이들이 책 편식을 없애주는 것도 사실입니다.

만화기 때문에 책을 조금 더 쉽게 접하거든요

우비군이 만화로 보는 세계사 대사건 '미국 남북전쟁에서 살아남기'를 읽으면서 재미있다는 말을 여러 번 했고요.

링컨 대통령에 대해서 제게 여러 번 말을 했어요.

그만큼 아이에게 기억에 남는 부분도 많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