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3,47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9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책을 통해 흥미롭게 역사를 공부할 수.. 
아이들이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뿌듯하..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도 아이들에게 보.. 
책에 만화가 나온다면 아이들이 학습 .. 
새로운 글
오늘 44 | 전체 37824
2009-01-31 개설

2019-05 의 전체보기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 성인책 2019-05-26 22:33
http://blog.yes24.com/document/1133796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김수진,박은하 공저
길벗 | 2019년 04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1.jpg

 

 

이 책만 보고 있으면 저절로 체험학습이 되는 듯한 그런 느낌이 들고 마구마구 어딘가 가고 싶게 만드는 그런 책입니다.

바로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인데요~~~ 김수진 작가님과 박은하 작가님이 공동으로 출간한 책이에요

제가 이 책을 통해 박은하 작가님의 블로그 이웃이 되었는데요 글을 너무 잘 쓰시더라고요

보고 많이 배우고 있는 중이랍니다.

2.jpg

이 책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이 눈에 보이는 듯한데요.

그냥 여행이라면 즐겁고 재미난 것이지만 그곳에서 꼭 무언가를 배워야 한다는 마음을 가지면 부담으로 다가온다는 게 맞는 말인 거 같아요.

사실 이전까지는 아이들과 그냥 그곳을 보고 즐기고 놀고 이렇게 끝을 맺었는데 어느 순간 아니 어느 순간이라기 보다 아이가 크면서 아이가 관심을 가지면서는 어딜 가던 그곳에서 뭔가를 자꾸 알려주고 싶어 하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그러다 보니 여행이 점차 부담으로 다가오더라고요.

그런 부담을 느낀 작가님들의 생각이 여기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아 있는데요 그냥 생각이 아니라 실천할 수 있는 길까지 적혀 있어 너무너무 고마운 책이네요.

이 책은 아이와 함께 떠나는 국내여행을 위한 여행 가이드 책이랍니다. 정말 완벽한 가이드라고 생각해요

보는 내내 감탄을 멈출 수가 없었거든요.

이 책은 여행지마다 학습 포인트와 스폿별 기본 정보를 포함하여 가기 전 준비할 사전조사와, 엄마 아빠랑 함께 배우는 부분까지 넣어~ 여행을 알차게 해준답니다. 또한 그곳의 곳곳마다 동선을 최소한으로 해서 이동할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 있어요!!!

3.jpg

 

 

이 책은 목차가 두 가지에요.

교과서 영역별 목차와 지역별로 되어 있어요.

PART1. 두 눈으로 보고 기억하는 사회 역사 영역(선사시대부터 고려 조선 근현대사까지 나와요)

PART2. 몸으로 체험하고 배우는 과학&자연 영역(일반 과학과 자연 생태로 구분되어 있어요)

PART3. 책 잘 읽는 아이로 성장하는 언어 문학 영역

PART4. 창의력을 키우는 오감 자극 예체능 영역

PART5. 아이와 함께 온몸으로 노는 체험 학습지

스페셜파트. 미취학 아동을 위한 신나는 놀이터

그리고 각 시도별로도 정리가 되어 있답니다

어딜 가고 싶은지 지역을 정해도 좋고 아니면 어떤 영역으로 가보고 싶은지를 정해도 되고 그 길을 따라가면 된답니다.

4.jpg

자기 주도 여행.

사실 지금까지 여행을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스케줄을 짜본 적이 없어요

엄마 아빠가 갈 지역을 정하고 그곳에서 어디로 갈지를 정했는데요~ 이 책을 보면 아이와 함께 같이 할 수 있겠다 싶네요

그리고 이 또한 교육이라고 합니다.

왜 그런 생각을 했냐면 요즘 초등 5학년이 된 아이가 여기도 가고 싶다 저기도 가고 싶다 그렇게 말을 하거든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계획을 해 보면 좋겠다 싶은데 그 가이드가 되는 책이랍니다.

아이가 스스로 체크해 볼 수 있는 자기주도여행 체크리스트는 어떠한 것들을 생각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5.jpg

 

 

체험학습을 내고 여행을 갔다 오면 이 학습 보고서 내는 게 차암... 힘들거든요 ㅋ

오호 그런 점까지 들어 있어요

체험학습 보고서 쓰는 방법까지 설명이 잘 되어 있네요.

다음에 보고서 쓸 때 이 부분을 참고해서 써야겠어요.

이 책의 제목이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이잖아요. 그러다 보니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많이 고민한 흔적이 보이는 책이랍니다. 자기 주도학습 여행이 되게끔 여행 방법의 팁을 정확하게 제시함으로써 여행을 좀 더 알차게 그리고 뿌듯하게 보낼 수 있어 보이네요

6.jpg

 

간단하게 지역별로 1박 2일로 여행 코스를 짜주기도 하고, 교과서를 따라 테마를 두고 떠나는 여행 코스를 정해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처음 여행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정말 여행을 알차게 해 볼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코스를 앞에서 짜 놓은 이유는 이 책은 특정 장소에 대한 설명이 들어가 있어요 그리고 그곳을 중심으로 근거리로 갈 수 있는 곳을 알려주고 있어요! 그러하기에 당일 그곳 방문이 아닌 여행을 하고 싶다면 이런 식의 스케줄로 짜면 된다는 걸 알려주고 있습니다.

자 그럼 어떠한 곳들이 소개되어 있는지 들어가 볼까요?

7.jpg

 

가장 먼저 나온 곳은 국립민속박물관이네요. 여긴 얼마 전에 아이들이랑 다녀왔는데요 어린이 박물관을 가보진 못했어요.

미리 이 책을 봤다면 조금 더 자세하게 둘러봤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더라고요.

그런 생각이 들 정도로 이곳에 가서 뭘 봐야 하고 무엇을 찾아야 하는지까지 아주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는 책이랍니다.

또한 여행을 계획했다면 사전조사자료를 찾아보는데요 참고 도서나 동영상 등을 추천해주고 있어요

미리 알고 가면 좋은 게 왜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이 있잖아요? 그만큼 알고 있으면 더 많이 보이고 더 재미가 있으니까요~ 이러한 추천 도서나 영상은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사실 저희는 경복궁을 갔다가 민속 박물관을 들렸었는데요 근거리 여행지를 소개해 줌으로써 알차게 그 지역을 돌아볼 수 있게 하고 요금이나 시간 예약 방법까지 소개가 되어 있어 아주 자세한 여행 가이드가 되겠다 싶네요.

꼭 가봐야 할 초등학교 과목별 여행지 200곳이 수록되어 있는 이 책은 아이들과 주말여행 무엇을 할까 하는 고민을 없애주는 책이에요.

어디 갈만한 곳 없나?라는 고민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 추천해드려요 ㅋ 갈 곳이 세상에 이렇게나 많았어? 싶은 책이에요!

그리고 가는 곳마다 다양한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사실 이번에 아이 재량 휴일이 하루 있어서 그날 아빠도 못 쉬는데 뭐 하지 고민을 했는데요~ 전 이 책을 보고서 어딜 갈지 정했습니다. 물론 아이와는 아직 얘기를 안 해봤지만~~ 아이도 그 장소는 가고 싶을 듯합니다.

아이와 함께 그 지역에 대한 여행 소개를 보고 어디 어디 갈지를 정하고 어떤 사전조사를 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려고 해요

엄마 아빠가 주도하는 여행이 아닌 아이가 스스로 주도하는 여행이 되게 만들어주는 감사한 책이네요

아이들도 왜 여행을 따라다니는 게 아니라 스스로 계획하고 참여하고 하면 그 여행이 더 의미 있고 재미있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여행을 정말 좋아해요. 그런데 제가 아이 위주로 사진을 찍고 저희는 그냥 가서 보는 스타일이다 보니 이렇게 자세한 정보를 모르고 가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다 보니 모르니까 놓치고 있는 것들이 정말 많다는 생각을 이 책을 보면서 했어요.

이미 갔다 온 곳인데 어머 이런 게 있었어?라는 생각을 참 많이 들게 하는 책이네요.

그냥 둘러보고 설명 보고 그게 다였는데요~ 이 책을 보면서 많이 반성합니다.

알고 가야겠다. 모르고 가면 그만큼 밖에 못 보고 알고 가면 더 넓게 볼 수 있다는 걸 지속적으로 느끼게 해주는 책이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정말 여행을 자주 한 편인데요 그동안 했던 건 정말 말 그대로 주말여행이었던 거 같아요

이제는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맞물린 과목별 여행을 해보고 싶어지네요

이 책이 바로 제 가이드가 될 듯합니다.

또한 아이가 스스로 가고 싶은 곳을 정하고 그곳에 가기 전에 함께 책을 보고 이야기를 해 보면 그 여행지가 더 특별해지겠다는 생각을 해 본답니다.

여행이 하고 싶은데 어떻게 가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또 여행 가서 아이들이 무언가 배우길 바라는 분들이라면 이 책 완전히 강력하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이랍니다. 

아이가 스스로 배우는 자기주도여행 200곳이 수록된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꼭 가봐야 할 초등학교 과목별 여행지가 수록되어 있는 책이랍니다. 요즘은 직접 보고 체험하고 느끼는 것을 중요시하잖아요. 그 모든 게 들어 있는 책이랍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