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3,61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8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책을 통해 흥미롭게 역사를 공부할 수.. 
아이들이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뿌듯하..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도 아이들에게 보.. 
책에 만화가 나온다면 아이들이 학습 .. 
새로운 글
오늘 5 | 전체 37923
2009-01-31 개설

2018-09 의 전체보기
기적의 독해력 2권 | 학습교재 2018-09-19 00:52
http://blog.yes24.com/document/1069188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기적의 독해력 2 넓게

박수자 저
길벗스쿨 | 2018년 0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1.jpg

 

 

책을 많이 읽어서 이해를 잘 할꺼란건 엄마의 오산!!

그걸 절실히 보여주는 우비군.
독서록을 쓸때 종종 아이에게 느끼던건데요..
그건 독해력이 부족해서 라고 합니다.
 
 
책만 읽고 많이 읽으며 저절로 독해가 잘된다
정독을 하면 독해가 잘된다?

아니더라고요 저희 아이 같은 경우는요..

독해도 연습이고 독해를 잘해야~ 초등국어 및 다양한 문제를 푸는데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초등국어문제집으로 독해력을 많이 선택하더군요..
저 역시 우비군이 절 기함시켜 독해력문제집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우비군이 조금은 어렵지만 그대로 조금씩 하고 있는 교재인데요
지난번에 1권으로 초등 1~2학년 과정을 끝내서 3~4학년 과정으로 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건 조금씩 나가고 다시 복습하고 이야기기 하고 그렇게 나가고 있어요

기적의학습서 중 기적의독해력은 교재가 적은 편인데요
학년별로 좀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데~~ 그렇게 된다는 이야기도 얼핏 들은거 같은데 정확하겐 모르겠네요
 
 
조금은 난이도가 있는 교재다 보니까 활용 방법을 더 자세히 보게 되더라고요
일부러 많이 하지 않고 조금씩 하게 되니까 자세하게 알수도 있고 천천히 나갈 수도 있어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1단원이 시. 2단원이 동화로 문학 분야구요
3~5단원이 사회 인물 과학으로 비문학 분야에요


비문학으로 가면 좀더 깊게 생각하게 될 듯 싶습니다만
우비군은 문학보단 비문학을 더 재미나 할 듯 합니다


가장 어려운게 시였어요
ㅋㅋ 시의 함축적 의미 절대 모르고 읽는 리듬도 잘 못찾고 그러네요.
뭐 뭐든지 잘 하는 아이라면 엄마가 이렇게 하지 않겠지요? ㅋㅋ


2.jpg

 

 

 

시는 리듬감을 느껴야 하고~ 반복되는 말도 찾아야 하는데 ㅋㅋ
참 그게 힘들다는요..
거기다 시를 읽을 때 인물의 마음을 아기에도 더 힘들어 하긴 하더라고요.


이거 하면서 우비군의 못난점만 보인 엄마랍니다.

시를 초반에 어떻게 독해공부를 하는지 보여주는데요
진짜 엄청 이야기 하면서 가르쳤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 혼자서 풀게 하면 다 틀려주는 센스
시는 넘나 어려운 것

근데 사실 저도 시는 어려워요
 
 
그래서 시라서 좀더 더디게 나가기도 했어요
앞서 이 교재를 7월인가 8월에 소개는 하고 한달에 하나정도 풀고 있나봐요


부담없이 아이랑 하기로 한거죠

그냥 올해 안에 끝내기가 목표니까요 ㅋ
지금 자기 학년꺼 하는거 있으니까 그거 중점이고 이건 거기다 플러스로 공부한다고 생각하고 하고 있어요


3.jpg

 

 

여전히 시는 어려워요.

해도 어렵다고 하네요
근데 어려운건 너나 나나 같으니 괜찮다~~~ 라고 다독여 줍니다
말만 다독다독 그래도 다 이해했으면 하는 욕심은 어쩔수 없네요 >.<

어휘도 어렵다고 하네요
동이 트다라는 말을 잘 몰랐나봐요 해를 생각하니까.. 뜨다라는 말을~ 집어 넣더군요...

그래서~~ 트다라는 의미를 다시 한번 읽고 넘어갔답니다.


5.jpg

 

 

 

다 맞았다고 맞은 건 아니고요 ㅋㅋ
틀린거 다시다시 하면서 맞은게 되었네요.


그래도 초반보다는 이해력이 조금은 좋아졌고 생각도 깊어 졌어요

처음에는 진짜 머리 뚜껑열릴정도로 엄한 소리 하고 다 틀리더니
역시 반복이고 연습인가봅니다.

문제의 형식을 이해하고 나니 그래도 눈에 보이는 문제들이 보인다고 해요.

틀리는 건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
내용에 있는거니 다시 읽어보자.,, 하면서 했답니다.

다시다시 이 말이 참 아이들에게 무섭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다시~~ 다시 생각해봐 라고 말을 안할 수가 없네요
초등3~4학년 이다보니 어휘도 살짝 어렵고 찾는것도 틀리는게 있긴 하더라고요
간섭하는거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 틀리는걸 그냥 두고 보는건 아니다 싶더라고요.
 
그래도 꾸준히 어렵지만 하나씩 하다 보니 시 단원이 끝났어요
마무리까지 완료...

처음 시란걸 접했을때는 모르겠어요 어려워요 하는데요
이젠 제법 연과 행도 구분을 하고 음율이라는 것도 대충은 알아가더라고요


학교 1단원 시에서도 ㅋㅋ 기겁을 하게 먼소린지 못알아 먹더니..
그때와는 조금 변하긴 했나봐요
 
 
근데 전래동요란 말도 몰라서 참 난감..
옛부터 전해내려오는 어린이들 노래라고 했는데 엄한소리만 했는데
머라 했는지 기막혀서 ㅋㅋ 생각도 안나요.


그럼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동화는 뭐야? 라고 했더니.. 것도 모르네요
집에 있는 깨동이를 말하며 깨동이는 머지?? 라고 했더니 전래동화래요...


그럼~~~ 노래는 그랬더니 전래동요~~ 이러더라고요.


아웅~~ 내 아이가 안다고 생각했던것들이 사실은 모르는게 많다라는걸 이야기 해주는 기적의학습서 같아요.

긴 시간동안 시 한단원을 마쳤는데요~
아무래도 시는 함축적인 의미를 생각해야 했기때문에 길게 진행할 수 밖에 없었어요
다음 편 동화는 좀 쉽게 접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적의독해력으로 1단원이 끝나고 나온 쉬어가는 문제는
전체적인 상황도 안보고 문제만 보고 바로 답을 말하더라고요

선착장의 시계도 생각안하고 말이지요

결국 하나하나 엄마가 힌트를 줘야만 했답니다 >.<


아직도 주위를 둘러보면서 신중하게 하는건 부족한듯 해요
초등국어문제집으로 아이에게 신중해야해 잘 읽어야 해 잘 봐야해라고 알려주고 있는 듯 보여 좋아요
그런 연습이 정말 절실히 필요하거든요.
 
 
 
정답지를 통해서 설명을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도움을 받고 있는 엄마.
요즘 아이들의 문제는 생각도 해야 하다보니 답안지가 전 정말 필요하더라고요 ㅋㅋ


문제와 지문에 연계된 것들을 이해하고 그걸 설명해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너무 높은 난이도는 아이의 기를 꺽지만 아이가 적당하게 어려움을 극복하고 조금더 앞으로 나가기엔 자기의 단계보다 한 단계정도 높은 문제는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꾸준하게 이어 하는 독해문제집으로 괜찮은거 같습니다.

독해력키우기는 연습이 가장 필요해 보이는 우비군이랍니다.
그래서 다양한 독해력 문제집을 통해 열심히 연습하고 있어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