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3,61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6 / 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책을 통해 흥미롭게 역사를 공부할 수.. 
아이들이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뿌듯하..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도 아이들에게 보.. 
책에 만화가 나온다면 아이들이 학습 .. 
새로운 글
오늘 16 | 전체 37934
2009-01-31 개설

2016-07 의 전체보기
아이마음을 보는 아이그림 | 성인책 2016-07-06 00:04
http://blog.yes24.com/document/877608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아이마음을 보는 아이그림 + 그림놀이 스케치북 세트

김소울 저
꿈꾸는별 | 2016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아동미술 심리학 집에서 보는 미술치료 책




아동미술로 인한 심리학들 많이 하지요

그래서 정말 아이 그림속에 숨겨 있는 아이 마음이 궁금했는데요

 

SAM_1989.JPG

아이마음을 보는 아이그림 책이 나왔네요

미술치료 가능하게 해주는 그런 책이랍니다

아이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참 좋은 책!!

아동미술로 보는 심리학 적 이야기


SAM_1992.JPG


미술심리 상담 전문가 김소울 박사가 엮어낸 이야기랍니다

미술치료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집에서 아이와 꼭 해보세요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책이네요


SAM_1993.JPG


정말 저는 작은아이도 그렇지만 큰아이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궁금하거든요

그래서 큰아이의 마음읽기 해보고 싶어 이책을 보게 되었어요



우리 가족에 대한 이야기

친구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스스로에 대한 이야기 많은걸 아이의 그림을 통해서 볼수 있어요

미술치료 가능하게 끔 저도 많이 보고 배우고 노력을 해야겠지요~




SAM_1995.JPG

일단 알아야 하는것들이 많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어디든 적용되는 이야기도 있구요!!


아동미술 심리학으로 보는 거 절대 쉽지는 않은듯 해요 ㅋ


SAM_1997.JPG

일단 전 아이가 생각하는 나에 대해서 가장 궁금했어요

우리 아이 같은 경우 자존감이 많이 떨어지는걸 느껴서 ㅠ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많은 고민을 안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렇게 아동미술 심리학 책 갖고 보면서 아이의 마음읽기를 시도해 볼까 합니다


SAM_1998.JPG

아이의 모습을 볼수 있는 건 다양한 그림을 통해서고 상황을 통해서랍니다

충분히 읽고 숙지하고 한 다음 아이와 해보는게 좋을듯 하더라구요


SAM_2005.JPG

 

그림에 대한 체크리스트도 제공을 해주니 해석하기 나름인듯 합니다!!!


SAM_2006.JPG

 

또한 다른 아이들의 그림을 보고 설명되어져 있는게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미술치료를 집에서 할수 있게 가이드가 참 잘 되어 있다 싶은 책이랍니다


SAM_2013.JPG


SAM_2007.JPG

음 전 우비양이랑 간단하게 감정피자를 만들어 봤어요 ㅎ



SAM_2016.JPG

흠 일단 등분은 똑같이 해야 한다며 자까지 가져와서 하더라구요~ ㅡㅡ;

그냥 해도 된다는데 자를 가져오고

8조각으로 나누고 싶다면서 어떻게 해야 똑같게 나누냐고 묻기까지 했답니다

 

8가지 감정중에 2가지만 행복한 감정이고 나머지는 그렇지 않은 감정인데요 ㅠㅠ

감정의 기승전이 다 엄마네요

에라잇!!!


알고 있지만 못 고치는거 같아요

동생에 대한 질투와 큰아이기 때문에 느끼는 부당함들???

암튼 그런게 함축적으로 들어나더라구요


미안하다 ㅋㅋ 요거 하면서 고쳐 나가자

저에게도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어주는 그런 아동 미술 치료 책 이랍니다


SAM_2098.JPG

부록으로 그림놀이 스케치북이 있답니다

요것도 활용을 잘하면 좋을 듯 해요

 

 


SAM_2100.JPG

아이와 함께 주제를 잡고 그림을 보고 어떤걸 먼저 그리는지 또 크기는 어떻게 되는지~

가이드에 따라 그림을 그리도록 하면서 아이 마음속으 여행해보세요




2016-07-052.jpg

샘플로는 이렇게 되어 잇답니다

아이와 함께 그려보고 남겨 놓기 좋은 책이 되겟지요!!



아동미술로 보는 우리 아이 마음읽기

심리학은 참 중요한듯 한데요~~ 이렇게 책과 함께 하면서 미술치료 해보도록 할께요

정말 제가 궁금했던 분야이고 꼭 해보고 싶었던 분야인지라~~~ 재미나게 읽고 있어요


이걸 보면서 내 아이를 바꾸기 보다 제가 바뀌어야 한다는걸 점점 더 뼈저리게 느끼게 있지만 말입니다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