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20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8 / 0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책을 통해 흥미롭게 역사를 공부할 수.. 
아이들이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뿌듯하..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도 아이들에게 보.. 
책에 만화가 나온다면 아이들이 학습 .. 
새로운 글
오늘 36 | 전체 39100
2009-01-31 개설

2018-06 의 전체보기
버리지 않아도 정리가 된다 | 성인책 2018-06-16 01:30
http://blog.yes24.com/document/1045316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버리지 않아도 정리가 된다

이토 유지 저/윤재 역
갈매나무 | 2018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SAM_0889.JPG

 

정리정돈에 관한 책
이토 유지의 버리지 않아도 정리가 된다를 읽어 봤어요

아무리 해도 안되는 정리정돈 과연 좀 쉽게 하게 해 줄까요?

 

제가 정말 정리를 못하거든요
그 책을 읽고 시도를 해도~ 다시 원위치 되는데요 ㅋ
이 책은 제목부터 마음에 들긴 하지만 의구심이 들었어요
버리지 않아도 정리가 된다.. 그럼 그 나와 있는 것들을 어디로 보내나요?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읽어보면 답이 나오겠지요?

 

도저희 못버리는 물건도 있지요..
전체적으로 읽어도 되지만 나에게 맞는 부분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싶습니다

 

아이들 학교에 다 보내고 아침에 커피를 한잔 마시며 여유를 부리는 시간에 딱 들기 좋은 책이에요.

 

정리를 못한다고 스스로를 한심하게 여길 필요 없다....

정리 = 물건 버리는 일

대부분의 책에서도 그렇고 주변도 버려야 한다는데 이책은 일단 버리지 말라니 좋네요

 

 

 책에서는 먼가~ 조금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가르쳐 주고 있는 책이에요
얼마든지 어질러도 되는 안심공간을 마련하라... 정말 그런 곳이 전 늘 있었는데요.... 아니 그런 공간이기 보다 치우고 싶지만 치우지 못하던 공간이 식탁과 주방이에요
제일 못하는 곳..
그냥 너저분...


그런곳을 요즘 치우기 시작 그곳만 깔끔하게 깔끔하게 유지해보자 해서 하는 중입니다.
다른 공간을 어지르는 공간으로 택해야겠어요 ㅋ

계속적으로 이야기 해줍니다..
정리하지 않아도 되요.. 버리지 않아도 되요 하고 말입니다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한 곳보다는 내 마음이 편한 공간이 좋다고 하네요
근데요 그거 있죠 지저분한 곳을 보면 마음이 편하진 않네요 ㅎㅎ
그렇다면 치워야겠지요?

 

제가 잘 못하는게 있어요
하나 치우다가 다른데 가있어요
신랑이 늘 말하거든요 쓴 물건은 제자리에.. 치우던거 마저 다 하고 가라...

그런데 여기서도 그런 말을 하네요...
완벽하지 않아도 되고~~~ 너무 열심히 하지 않아도 되고~~~ 하지만 시작하는게 중요하다고 말입니다

 

정리를 하던 집을 치우던 크게 잡지 말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생각이 많아지고 해야 할 일이 많이 눈에 보이고~ 지치게 된다고 합니다
공감갑니다.. 이걸 다 치워? 어디로 치워? 언제 치워... 쩝..... 쩝... 쩝... 이렇게 되는거지요

 

 

 

남에게 보여줄 집이 아닌 내가 좋은 집 내가 편한집을 만들라고 합니다
근데 전 남은 아니지만 신랑때문에 ㅋㅋㅋㅋㅋ 내가 편안한 집은 잘 못만들긴 합니다만~~~ 그래도 요즘 조금씩 바꾸고 있는데
이런 부분이 마음에 드네요

 


큰 정리 말고 조금 더 작은 가방 지갑부터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라고 하네요
하긴요 ㅋㅋㅋ 전 가방도 지저분해서 뭐 찾기도 힘든걸요~~ 그거 부터 정리는 시작해야 겠네요

 

 

이 책을 통해 실천하고 있는게 한곳만 집중적으로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 이랍니다
주방입니다 ㅋ
주방이 그래도 싱크대에 뭐가 없으니까 점점 편해지네요~
싹치워진 주방에 아이도 ㅋㅋ 놀래더라고요  엄마 다 치웠네 하면서... 그래서 유지해 볼라고~~~ 했더니 웃네요
근데 유지가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그래서 계소 쓰고 제자리 쓰고 제자리를 염두에 두면서 하고 있답니다.


딱 한곳만 청소하고 다시 제자리 그렇게만 해도 정리가 된다고 하는데요
정말 정리가 되는게 신기합니다. 많이 하지 않고 한자리만 조금씩 하다 보니 정리가 되기 시작하는게 눈에 보입니다


매번 정리한다고 작은 가방을 활용하기도 하지만 나중엔 ㅋㅋ 뒤적뒤적 하게 되던데 여기서 말하는 내용이 우째 딱 저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리정돈을 위한 책 버리지 않아도 정리가 된다를 읽어 봤는데요
부담스럽지 않은 책이었습니다

무언가 꾸준하게 앉아서 거창하게 하는 게 아니라 짧은 시간 한 분야 조금조금 해도 되고~
나만의 편안한 공간을 만들고 어지르고 싶을 땐 어질러도 되는 공간을 만들어라....
신선하고 재미난 솔루선이 담긴 책이었습니다.

제가 이 책을 서평하기 위해 읽고 적용을 해 보니까요
조금씩 그 한부분만 정리가 완전히 될때까지 하나만 집중하고 또 다른데를 정리해도 충분하겠단 생각이드네요.

그리고 한곳만 먼저 깨끗해지고 그곳이 눈에 보이니까 기분도 좋아지고 식구들 시선도 좀 달라져요
그리고 왕창 어지러지고 못 치우던 때와 조금씩 치우기 시작하고 난뒤에는 바로 바로 치우는게 조금 더 쉬워진다는걸 배우고 있답니다.


깔끔한 집안이 되어 갈 때까지 무리하지 않고 한군데씩 바꿔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유지가 되면 다른데로~~~ 또 한군데 잡아 바꿔보고 해야겠네요

정리를 하기 위한 쉬운 방법을 알려준 책이네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