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20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9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책을 통해 흥미롭게 역사를 공부할 수.. 
아이들이 학습하는 모습이 보기 뿌듯하.. 
책에서 추천하는 영화도 아이들에게 보.. 
책에 만화가 나온다면 아이들이 학습 .. 
새로운 글
오늘 72 | 전체 39136
2009-01-31 개설

2019-01 의 전체보기
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유형 5-1(2019) | 학습교재 2019-01-14 23:46
http://blog.yes24.com/document/1099254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유형 5-1 (2019년)

편집부
디딤돌교육(학습) | 2018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1.jpg

 

 

아하... 초등 5학년 1학기 급격하게 어려워지는 수학.

정말 멘붕의 연속이에요.

?

이럴 줄 알았으면 원리로 선행을 할 걸 하는 후회가 밀려오고 있는 중입니다.

?

수학선행은 항상 원리로 하다가 작년 곧잘 따라오는 아이인지라.. 아이랑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 유형으로 유형학습을 해보기로 했는데요

난이도가 이렇게 높아질 줄 누가 알았나요ㅠㅠ 모른 내 잘못이지

?

초등 5학년 1학기 수학 급격한 난이도가 높아지면서 아이가 많이 힘들어합니다.

머리를 좀 쓰면 좋겠는데 안 써요 ㅋ

 

 

?

지금 겨울방학 동안 우비양이 수학예습을 하고 있느 중인데요

디딤돌 최상위연산을 병행하며 초등수학 기본 + 유형을 하고 있습니다

?

어렵다를 입에 달고 있는데요~

개념을 제대로 잡아줘야지 하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ㅎㅎㅎ 얼마나 어려운가 ㅠㅠ 싶어 앞으로도 걱정이긴 하지만 그래도 꾸역꾸역 하는 아이가 대견스럽고 기특하면서 안쓰러워 보이는데요

넘의 자식들 보면 척척 잘 풀고 잘 하고 하는데 싶다가도 그건 넘의자식이니까.. 내 아이의 능력은 여기까지인 거니 맞춰서 해줘야지라는 마음으로 하고 있습니다.

?

?

다만 어려워하는 아이에게 너만 어려운 거 아니고 지금이 초등 수학 문제집 중에서 가장 어려운 시기!!!

다른 친구들도 다 이런 생각을 거쳐서 하고 있다..라고 안심을 시켜줍니다.


2.jpg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 유형 5-1 수학문제집 입니다

개념서와 수시평가자료, 정답과 풀이로 되어 있습니다

?

그럼 교재를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기준은 1단원을 기준으로 했어요.

어차피 구성요서는 다른 단원도 같으니까요

?

아이가 현재 풀고 있는 1단원을 기준으로 아이가 풀면서 했던 말을 상기하면서 적어봅니다.

?

?

일단 5학년 1학기 때 수학에 나오는 단원을 정리해 볼게요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2. 약서와 배수

3. 규칙과 대응

4. 약분과 통분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ㅎㅎㅎ 수학을 잘하는 아이들이야 아 하고 넘어가겠지만 우비양처럼 느린 아이들이라면 명칭만 보고도 기겁할 거 같습니다

의욕을 잃지 않게 희망을 버리지 않게 수포자가 되지 않게 하기 위해 차근차근 가르쳐 봐야겠어요.

?

어느 단원 하나 쉽게 넘어갈 곳이 보이지 않아요 ㅋ

 

 

 

개념서로 한 페이지는 개념을 그리고 옆에는 문제가 나와 있는데요

이때 아이들이 개념을 정말 소홀히 해요

우비양도 그렇게 넘어간 거 같아요

그러다 보니 기본적인 문제를 잘 푸는데 유형을 달리하면 아이가 어려워하거든요.

?

?

그래서 이 부분을 명확하게 다시 한번 해주고 넘어갈 생각입니다.

 

개념이 5차시까지 나옵니다.

혼합계산이 아이들이 많이 헷갈려 하는 부분이에요.

?

더하기 같은 경우는 순서가 바뀌어도 되는데 뺄셈이 어디 들어가서 있느냐에 따라 순서가 바뀌면 안 되죠.

그래서 그걸 설명해주는 부분에서도 아이가 이해를 못 해서 힘들어했어요.

?

왜 먼가 핀트가 나가거나 자기가 생각했던 부분과 다른 대입이 들어가 버리면 그때부터 멘붕 오듯 아무 생각 없이 이해가 안 가는 현상...

그리고 억울한 현상..

?

1단원에서부터 그런 게 생겨서 한참 고전을 해야 했습니다.

?

그래서 그렇게 되는 이유를 지속적으로 설명을 해줬어요

한 번에 알아들으면 좋지만 한 번에 잘 알아듣지 못하는 아이거든요

그러면 여러 번 반복!!!

?

근데 여기서!! 정 안되겠다 싶으면 학원을 보내보는 것도 도움은 된다고 합니다.

지금은 아이가 엄마표를 원해서 하지만 학원 병행도 좋다고 생각을 하고 있어요.

?

학원을 다닌다고 해서 엄마가 손을 놓으면 안 되는 거고요..

그때는 엄마랑은 같이 조금 더 심플하게 체크하는 쪽으로 나가야겠지요

?

?

SAM_7536.JPG


 

꼭 나오는 유형에 대한 문제로 바로 넘어가니 여기서 많이 힘들어했어요.

?

유형문제가 생각보다 쉬운 건 아니거든요.

비슷하지만 말을 바꾼 유형들을 스스로 해석하고 풀어야 하는데요 이해를 하지 못한 경우 이 유형문제를 정말 힘들어해요. 같은 유형이지만 방식이 조금만 바꾸어 출제가 되어도 못하더라고요. 이 부분을 보면서 정말 중요한 걸 아이가 깨닫게 된 거죠. 모르지만 이해가 안가지만 엄마가 설명을 해줄 때 네네 하고 대답을 했던 부분에 대해서 말입니다. 모르고 네네 했으니까 밑에 문제를 풀지 못했다는 걸 인지하게 되였거든요. 그러면서 이해가 확 되는 수간 문제도 쉽게 보인다는 것도 깨우치고 말입니다.

?

?

그러한 아이를 보면서 기본서로 그냥 다시 할까?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근데 또 보면 다 틀리는 게 아니라 조금 꼬인 거나 그런 걸 모르거든요..

용기를 좀 더 줄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

?

초등수학 문제집은 아이에게 맞는 걸 잘 선택해야겠다 욕심은 금물이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해보게 됩니다.

?


4.jpg

 

 

자주 틀리는 유형입니다

자주 나오는 유형에 이어 아이들이 잘 틀리는 유형들을 모아 놓았답니다.

?

이 부분은 엄마가 조금씩 같이 해주긴 했지만~~~ 잘했어요

이런 걸 보면 아이가 또 영 못하는 건 아닌데 ㅋㅋ 뭐 또 이런 욕심이 스멀스멀 일어나곤 합니다

 

최상위 유형 도전...

쩝.. 실수를 너무 많이 했어요.

어처구니없는 실수를 하게 된 경우는 보니까 아이가 문제를 풀다가 지친 거 같다는 생각을 들게 했어요.

?

한 페이지를 다 풀어야 하는데 ㅠㅠ 하나의 문제를 푸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니 결국 집중력이 떨어지는 거죠

이는 아이와 이야기 해서 조금 대책을 세워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1단원에서 엄청난 워밍업이 되고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모습을 아이가 다 보여주고 있거든요 ㅋㅋ

 


5.jpg

 

 

제가 앞에서 안 풀고 넘어가는 부분이 있다고 했는데요

바로 요 두 부분 수시평가 문제입니다 ㅋㅋ

?

?

아이가 한숨을 쉬더라고요

그래서 이 부분은 패스.. 일단은 여기는 하지 말고 수시평가 자료집 1차시만 해보자고 했어요

?

그랬더니 마음의 평화가 오는지~~~~ 좋아합니다.

?

?

제가 지금까지 아이랑 하면서 느낀거는요 아이가 어려워하는데 그걸 고집해서 전부 다 할 필요는 없다입니다.

물론 모르고 넘어가면 안 되지만요 상위레벨 문제는 조금 더 나중에 도전을 해봐도 좋다는 생각입니다.

?

?

지금은 어렵지만 조금더 이것저것 하다보면 이해를 하게 되거든요

그때 다시 풀어보게 되면 아 이게 이렇게 쉬운 거였어.. 이런 거였어? 이런 경험을 하게 되는 거죠.

전 그게 아이에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패스 ㅋㅋㅋ 언젠가는 쉽네 하며 풀길 바라며~

?


6.jpg

 

 

부록으로 들어 있는 수시평가자료집은 2회차로 되어 있습니다.

우비양은 1회차만 하기로 했어요

1회차를 해보고 안되겠다 싶으면 2회차까지 이 정도면 되네 싶으면 1회차로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

?

수학선행을 위한 유형학습 문제집을 풀고 있는 거니까요

조금은 여유롭게 해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


7.jpg

 

 

 

가장 제가 애정하는 부분이에요

저도 배운 게 가물거리는게 많아서~~ 이 해답지를 봐야 합니다

근데 정말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요 아이를 가르치다 모르는 부분은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

다만 우리가 배운 거랑은 방식들이 좀 다르니까 그건 생각을 해야겠더라고요.

 

 

 

정답 해설지에는 기본유형서 문제와 수시평가자료집이 같이 들어 있어요

절대 절대 분실하면 안되는 것 중에 하나랍니다 ㅋㅋ

?

?

우비양이 수학선행으로 겨울방학동안 선택한 초등수학문제집은 디딤돌 초등수학기본+유형 이랍니다

유영학습을 하면서 아이의 생각을 좀 틔우고 싶은 의미에서 했는데요.

아이가 어렵다라고는 하지만 또 하면 곧잘 하니까 조금 더 용기를 돋구와 다른 문제집으로 가지 않고 용기를 내어 끝까지 끌고가보도록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