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달보드레
https://blog.yes24.com/cohacu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달보드레
달달하고 보드라운 공간, 달보드레♡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2월 스타지수 : 별443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 달보드레 책 공간
ㄴ 건강 취미
ㄴ 경제 경영
ㄴ 문제집 외국어
ㄴ 부모 교육
ㄴ 소설 에세이
ㄴ 심리학
ㄴ 어린이 청소년
ㄴ 여행
ㄴ 예술
ㄴ 자기계발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3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주간 우수리뷰에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 
우수리뷰에 선정되심을 축하드립니다. .. 
우수 리뷰에 선정됨을 축하합니다~~ 
우수리뷰 선정을 축하드립니다. 뉴비의.. 
팬 픽션 동화는 처음 접해보는데 재미..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2234
2021-12-14 개설

2023-09-22 의 전체보기
[쿠로미 우리끼리 비밀 이야기] 산리오, kuromi, 초등학생 | ㄴ 어린이 청소년 2023-09-22 20:04
테마링
https://blog.yes24.com/document/1860432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쿠로미 우리끼리 비밀 이야기

편집부 저
서울문화사 | 2023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Kuromi 쿠로미

우리끼리 비밀 이야기

서울문화사

 


 

 

행복은 스스로를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돼.

쿠로미와 비밀 이야기를 나누며 몰랐던 너를 찾아봐.

특별한 너를 만날 수 있을 거야!

 

쿠로미와 함께 나에 대해 알아가는

즐거운 기록 여정!

 

 

 


 

요즘 여학생들이라면 무척 관심 있어 하고 좋아하는 것들 중에 하나는 「산리오」가 아닐까 생각해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 팬시점이나 액세서리, 심지어 다이소에도 산리오 제품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더라고요.

 

오늘은 초등학생들에게 좋아할 만한 책을 한 권 소개하려 해요. 《Kuromi 우리끼리 비밀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최근에 출판된 책인데요. 우리끼리 비밀 이야기라고 하길래 친구들과 함께 쓰는 교환일기 형태인 걸까 했는데, 그건 아니더라고요.

 

쿠로미와 함께 쓰는 나만의 비밀 이야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다 보니 솔직하고, 즐겁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아이가 쓰기 전에 살짝 소개할게요. :)

 

 

 


 

아! 지금 《Kuromi 우리끼리 비밀 이야기》를 구입하시면, 초판 부록 스티커도 함께 받을 수 있어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스티커가 있어 사용하기도 좋고, 소장으로도 좋아요.

 

중간에 침대에 누워 핸드폰을 하고 있는 모습은 왠지 모르게 제 모습 같아 살짝 뜨끔! 했습니다. ㅎㅎ

 

 

 


 

처음 펼쳤을 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나와있는데요. 중복된 페이지 없이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어 좋아요.

좋아하는 캐릭터를 마음껏 볼 수 있고, 질리지 않게 다채롭게 활동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처음에 볼 수 있는 소개서!

이 책은 다른 사람이 아닌 쿠로미라는 캐릭터와 함께 쓰는 비밀 이야기로 먼저 소개를 볼 수 있는데요.

생일이 이때인지 처음 알았어요~ 그 외에도 좋아하는 색이나 음식, 취미, 함께 다니는 동물 등 다양하게 나와있어 신기했어요.

 

먼저 자기소개를 봤다면, 당연히 이번에 내 소개도 필요하겠죠? 잘 나온 사진을 붙이고, 이름을 쓰며 생일과 별명을 적어보고, 또 내 취미는 무엇인지, 직접 적어볼 수 있어요.

 

 

 


 

키워드 1 ♥ 친구

키워드 2 ♥ 보물 1호

키워드 3 ♥ 꿈

키워드 4 ♥ 공부

키워드 5 ♥ 실수

키워드 6 ♥ 행복

키워드 7 ♥ 패션

키워드 8 ♥가족

키워드 9 ♥ 선물

키워드 10 ♥ 여행

쿠로미와 놀아요!

 


 

차례만 보아도 주제가 참 다채로운 것을 알 수 있어요. 생각해 보지 않았던 나에 대한 점들에 대해 한 번쯤 고민해 보고 적어가는 과정이 보다 깊게 나에 대해 탐구해가는 즐거운 첫 발걸음이 될 것이라 생각해요.

 

 

 



 

단순히 읽는 형식이 아닌 직접 적어보는 형식으로 10가지 챕터로 되어있어요. 친구 부분에 대해서는 내 오래된 친구는 누구인지, 나만의 노하우 등을 적어볼 수 있어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또 달라질 수 있겠지만, 현재에 충실하여 생각해 보고 적을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아요.

 

또 일기를 쓰거나 편지를 써보는 활동을 해볼 수 있는데요. 쓰기 어려워하는 친구들을 위해 쿠로미가 먼저 쓴 일기나 편지를 볼 수 있어요.

재미있으면서도 직접적인 예시가 있어 즐겁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나에 대해 탐구하면서 글 쓰는 연습도 되니 정말 좋죠!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보물 1호는 너야.

반짝거리는 보석과

아리따운 꽃 한 송이도 소중하지만,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네가

가장 소중한 존재라는 걸 잊지 마.

p.27

 

배경과 그림이 파스텔톤으로 정말 부드러우면서도 예쁘지만, 그림과 함께 있는 문구가 부모라면 누구나 다 같은 마음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자기 자신을 소중히 하고 아껴주며 또 주변의 친구들, 가족, 선생님, 지인들 모두 그럭저럭 잘 지내며 성장하면 더없이 좋을 것 같아요.

 

 

 


 

저 그림 왜 이리 귀여울까요? 마치 밤의 제 모습 같아서 한참 킥킥거리며 웃었어요.

일기의 주제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주고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단순히 오늘 하루 있었던 일을 적는 것을 떠나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형식을 쓰는 일기나 동시, 만화를 그리는 것도 하나의 일기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어 좋습니다.

 

 

 


 

책에는 모두 다 담지 못해 정말 아쉬운 마음이에요.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나는 어떤 생각을 하는지 적어보는 시간을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어 좋아요.

또 다양한 마인드맵 활동과 요즘 유행하는 MBTI, 생일점 등등 활동할 수 있어요.

 

초등학생들의 좋아할 만한 요소요소들과 자신에 대해 탐구해나가는 과정을 잘 결합해 만들어진 책이라 생각해요.

저도 아이의 속마음이나 생각이 궁금해서 살짝 써보라고 등 떠밀었더니, 아까워서 시간을 들여 천천히 쓸 거라며 잔소리하지 말라고 하네요. 하나는 소장하고, 하나는 쓸 수 있도록 해줘야 할까 봅니다.

 

아이가 이 책으로 인해 글 쓰는 실력도 늘고, 자신에 대해 즐겁게 알아가고 탐구해나갈 수 있을 것 같아 무척 기대됩니다. 또 다른 산리오 버전의 도서도 출간되면 더 좋을 것 같단 생각을 해봐요.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