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ezz05님의 블로그
https://blog.yes24.com/ezz05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셔터홀릭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8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포토샾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사진을뒤바꾼아이디어100 사진역사 프로페셔널사진의조건스트로보외장플래시 스트로보활용 외장플래시활용 고속동조 플래시책 dslr플래시 외장플래시책 스트로보
2022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4 | 전체 1116
2007-01-19 개설

2022-12 의 전체보기
50억짜리 임장보고서(ft.50억 임장노트) | 기본 카테고리 2022-12-06 12:32
테마링
https://blog.yes24.com/document/1723526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50억짜리 임장보고서

성연경 저
진서원 | 2022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제목의 값어치를 하는 책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부동산 침체는 길어지고 대출금리는 오르면서 부동산에 투자했던 영끌족들은 힘든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도 소위 부동산의 고수들은 투자할 매물들을 찾아내고, 위기를 기회삼아 부를 더 축척하고 있다.
하지만, 부린이인 나는 투자를 하려해도 투자금이 얼마나 필요한지, 어떤 기준으로 매물을 골라야 하는지, 입지는 어떤부분을 눈여겨봐야하는지.... 당최가 모르는 것 투성이다.
발품이 중요하고 임장도 많이 다녀야 한다는데..... 임장을 가도 어떤부분을 눈여겨 봐야하는지... 누굴 붙잡고 물어볼수도 없고.....
'50억짜리 임장보고서'
책 제목만 보고도 나에게 필요한 책이란 느낌이 딱! 왔다.

 


 

"우리는 가장 좋은 매물을 고르기 위해 이 작업을 하는 것이 아니다.내가 투자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물건을 찾아 실제 투자를 하는 것이 목적이다.

50억짜리 임장보고서 - P176"

 

이 책 '50억짜리 임장보고서'에서는 임장을 다니는 투자자를 입시성적이 부족한 수험생에 비교하고 있다.
내신과 수능점수가 높은 학생이라면 내가 갈 수 있는 학교를 이학교 저학교 비교하고 눈치게임을 해가면서 여러개의 원서를 쓸 필요가 없겠지만, 부족한 성적으로 최대의 입시결과를 얻기위해서는 입시전형과 학교를 분석하고 내 적성과 성적을 고려해서 신중히 원서를 써야 할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투자금이 많다면 가장 비싼 아파트를 사거나 내가 사고 싶은 아파트를 사면 되겠지만, 한정된 투자금을 가지고 최대의 결과를 내려면 임장보고서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이야기다.
이렇게 중요한 임장보고서를 쓰기위해 해야할 공부와 지식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이 책에 총 망라되어 있다.

 

 

책의 저자가 신혼전세 구하는 에피소드부터 시작해 부동산공부에 발을 들여놓고 투자를 해 나가면서 하나씩 쌓아간 노하우를 이야기 형식으로 술술 풀어놓아 가독성이 아주 좋았다.
또한 부동산에 필요한 앱들의 활용법을 설명해주고 각 앱들이 어떤부분에서 특화되어 있는지, 또 그것의 원 데이터는 어디서 찾아볼 수 있는지 잘 정리해 두었다.
지역을 정하고 입지를 분류할때 소위 손품을 팔며 조사를 해야 하는데, 이런 앱들과 데이터를 토대로 정보를 얻는다면 투자가 어렵지만은 않을듯 싶다.

 

 

임장과 투자를 하면서 각 지역을 고른 이유, 투자한 자금과 그 수익률, 투자시 유의할 점 등을 저자가 겪은 에피소드를 통해 알려준다.중간중간에 양도소득세 계산법, 인테리어팁, 역전세 대비에 관한 팁등 꿀팁이 가득하다.

 

 

그리고 이 책의 핵심챕터인 넷째마당에서 50억짜리 임장보고서 작성법에 대해 알려준다.
지역정하기 -> 지역 파보기 -> 지역별 입지 분류하기 -> 발품 팔며 내용 보강하기 -> 투자기준 확인하기 -> 최종 투자처 정하기
이렇게 6단계로 나누어 놓고 각각의 단계별 조사방법과 조사에 사용되는 사이트나 앱을 소개해서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 놓았다.
책을 읽는것만으로는 부족하고 각각의 단계를 직접 조사해 가며 데이터를 쌓아 투자에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 임장보고서 작성법을 6단계로 세세히 알려주긴 하지만, 막상 쓰려하면 막막한 초보자를 위해 별책 부록으로 '50억 임장노트'도 준다.
블로그에서 임장노트의 템플릿도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부록을 다 쓴 후에도 아직 부족하다 생각되면 다운받아서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50억'이라는 글자에 혹 해서 책을 집어들긴 했지만, 이 책을 꼼꼼히 읽고 하나하나 실행에 옮긴다면 그 가치는 50억을 넘어설 듯 싶다.
한 번 읽고 버려둘 책이 아니라 두고두고 체크하며 투자기준이 세워질때까지 함께 가야 할 책인듯 하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