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hj9406님의 블로그
https://blog.yes24.com/hj9406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hj9406
hj9406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2월 스타지수 : 별37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3 / 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기본그룹
최근 댓글
이 책은 한번 꼭 보고 싶었는데 책 .. 
우수리뷰 선정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 
우수 리뷰에 선정되셧네요 정말 축하드.. 
너무나도 보고싶었던 작품이에요. ,리.. 
잘 읽었습니다. 이주의 우수리뷰 ..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129
2008-12-08 개설

2023-03 의 전체보기
단순히 겟 머니 하는것이 아닌 부자되는 법 | 기본 카테고리 2023-03-27 01:13
https://blog.yes24.com/document/1776527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북클러버 리뷰 제출 참여

[도서]겟 머니

이경애 저
밀리언서재 | 2022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이 책에는 부자들의 생활 습관, 돈을 대하는 태도, 공부법, 사업, 인간관계 관리법, 삶의 태도, 자녀 교육 등 부자가 되는 법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소개가 되어있다.
책을 다 읽고 보니 부자가 되는 것은 이 책 제목처럼 단순히 겟 머니 하는 것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돈을 벌고 모으는 것도 쉽지가 않겠지만 그 과정을 효과적으로 성공적으로 해나가려면 갖춰야 할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였다. 마치 자산가가 된다는 것은 이상적인 인간상이 되라는 것과 비슷하게 보였다.
그러나 자산가들이야말로 보이지 않는곳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며 끊임없이 나아가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그들도 결코 쉽게 이루어낸 것들이 아닐 것임을 깨닫게 되었다.

쉽지 않음에도 부자가 되려고 한다면 목표, 내적욕구, 열정 같은것이 있어야 한다고 하며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었는데 그 부분을 자세히 기록으로 남기고 내 삶에 적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냐하면 앞전에는 목표설정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구체적인 수치로 목표를 기록했었는데, 세부계획은 세우지 않고 그 수치에만 너무 집착해 스트레스를 받았왔다. 그래서 올해는 수치화된 목표를 세우지 않았는데 이 책에서 목표설정에 대한 부분을 읽으면서 다시 구체적으로 목표를 세워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목표가 있다면 정확한 숫자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 기간 : 언제부터 언제까지
- 금액 : 얼마의 돈을
- 어떻게 : 어떤 방법으로 벌겠다고
=> 그런 것이 없으면 허망한 몽상에 지나지 않는다.

1) 몇 년간 얼마의 돈을 모으겠다고 목표 세우기
2) 이 목표를 세분화하여 매주, 매월, 매년 중간 목표를 세우고 어떻게 달성할 것인지까지 계획
- 목표는 1년, 3년, 5년, 10년 순으로 먼저 세운 다음 1개월, 일주일, 하루 목표로 구체화해나가야 한다.
=> 숫자로 표현할 수 있을 만큼 구체적이고 명확한 세부 계획이 뒷받침되었을 때 목표는 비로소 실현된다.
=> 사람이 게을러지는 것은 수치화된 목표와 간절함이 없기 때문이다.
3) 구체적인 목표를 기록하고, 목표를 기록하면서 함께 적어야 할 것 : 극복해야 할 장애물 목록
=> 꼼꼼하게 적은 다음 가장 큰 것부터 해결 방법을 찾는다.
4) 올해 비전, 전략, 무슨일을 실행할 것인 지 구체적인 프로세스를 말해야 한다.
=> 과정에 집중해야 변수가 따르더라도 목표했던 성과에 근접할 수 있다.
=> 수치화된 목표와 구체적인 실현 방안이 있다면 설령 변수들로 인해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더라도 다음 해, 그다음 해에는 달성할 수 있다.


작년에 부족했던 부분은 실현가능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부분이었다. 가만히 앉아서 돈이 모이기만을 기다리면 안되는 것이었다. 월급으로 부족하면 다른일을 하고, 먹고 쓸 만큼의 돈 외에 수입이 더 있어야 돈을 모을 수 있다고 한다. 아끼고 모으는 것으로는 부족하고 돈을 더 버는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목표설정과 실행방안을 다시 계획해볼 것이다.

<기억하고 싶은 구절>
“부자들은 사고 싶은 물건을 바라보며 낙찰을 받을까 대출을 받을까, 내 돈은 얼마를 넣고 대출은 얼마를 받으면 좋을까, 하고 방법을 생각한다. 돈이 있고 없고를 떠나 그 건물을 사서 무엇을 할 것인지를 계획한다. 건물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는다. 돈이 없는 현실에 매몰되지 않고 돈 벌 방법을 궁리하고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 목표설정의 중요성.. 명확한 목표가 생기면 돈이 없는 현실이 중요하지 않게 될 것이다. 돈없어서 못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돈 벌 방법을 궁리해야한다.


“어떤 사람이 성공이란 열매를 따먹는 것일까? 계속 버티는 사람들이다. 잘되는 것도 아니고 안 되는 것도 아닌 애매한 시간들을 견뎌내는 것이다. 큰 부를 이룬 사람들은 하루아침에 벼락부자가 된 것이 아니다. 수시로 눈앞에 날아오는 장애물을 치우고 거친 골짜기를 지나간다. 지금 가는 방향이 맞을까 하는 불안감, 아무 소득 없는 지리멸렬한 시간을 버텨내면서 한발 한발 올라간다. 이 모든 것을 견뎌낸 사람들이 결국 열매를 딴다.“

- 눈 앞의 결과만 보고 부러워만 했는데 어느누구도 하루아침에 부자가 된것이 아님. 우리나라 부자의 대부분이 자수성가형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그들도 쉽지않은 시간들을 버텨왔을 것이다. 그러나 이 버티는 시간이 가만히 있고, 기다리고, 시도하지 않은채 회피하는 수동적인 시간이 되어서는 안될 것이다. 여기서 말한것 처럼 장애물을 치우고 거친 골짜기를 지나가며 한발 한발 내딛는 것이 중요하다. 월급에서만 모으고 덜쓰자는 수동적인 마인드에서 벗어나서 진정으로 원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적극적으로 공부하고 도전하고 실패하면서 앞으로 전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