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꼬마삐삐 독서삼매경
https://blog.yes24.com/qotnswls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삐삐
삐삐 & 꼬마삐삐 독서삼매경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5월 스타지수 : 별1,744
전체보기
삐삐 리뷰
꼬마삐삐 리뷰
스크랩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저도 예전에 울 아들녀석이 흔한남매를.. 
너무 귀엽네요, 아이가 참 독서를 많.. 
잘 보고 갑니다 
예쁜 딸입니다 
새로운 글

2021-07 의 전체보기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 저학년용 | 기본 카테고리 2021-07-25 11:36
http://blog.yes24.com/document/1479332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 저학년용

이은경 저
다락원 | 2021년 03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어째 아이보다 엄마가 더 바빴던

초등학교 1학년 1학기.

등교할때, 하교할때 데려다 줘야지,

알림장 보고 준비물 챙겨 줘야지,

숙제도 봐주고, 학습도 봐줘야지.. 

한 학기가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어요.ㅋㅋ

엄마의 노력을 아는지 모르는지

새별인 학교생활이 참 즐거웠다고 하네요.

지금 여름방학중인데 빨리 학교에 가고 싶답니다.

2학기부터는 자기 일은 자기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방학동안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과 함께

조금씩 연습을 시작해보기로 했어요.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은

학생용과 학부모용 두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학부모용은 초등습관이 중요한 이유와 함께

아이가 실천하는 학생용 익힘책의

활용원치과 활용 방법들이 담겨 있어요.

 



 

 

학생용을 살펴보면 월별, 주별, 일별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이거 정말 꼭 원했던 구성!

개인적으로 제가 다이어리 쓰는 것을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종종 다이어리를 꺼내 쓰며

그림도 그리고, 스티커도 붙이고 하는데 그럴때마다

새별이가 자기도 좀 해보고 싶어하는 눈치더라고요.

그런데 시중에 판매하는 다이어리는

어린이가 쓰기엔 너무 작다는게 단점이에요.

몇번 도전해 보았지만 아이 글씨는 너무 크고,

다이어리 칸은 너무 작고 하니 금세 실증. ㅋ

더군다나 다이어리 구성도 어린이들에게

적합하지는 않았고요~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은

칸도 큼직큼직하면서 다이어리나 플래너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월별계획표에는 한달의 큰 계획과,

기억해야할 일을 간단히 적을 수 있고요,

공부, 독서, 쓰기, 생활, 마음이라는 5가지 항목으로

이번 달의 목표 습관을 기록할 수 있어요. 

 

또 이번 주의 중요한 일을 요일별로 기록하고,

매일활동을 상세하게 기록할 수 있답니다.



매일활동에서도 

공부, 독서, 쓰기, 생활, 마음

5가지 항목을 직접 기록하고 체크해요.

 

공부항목에서는 

과목 | 오늘 공부할 내용 | 체크박스

독서항목에서는

책제목 | 페이지와 시간 | 책속 한줄 쓰기

쓰기항목에서는

매일 생각해 볼 주제가 나와있어요.

생활항목에서는

인사 | 정리 및 운동 스스로 | 스마트폰 사용

마음항목에서는

스스로 칭찬하기 | 감사하기

기록하는 내용이 참 알차고

군더더기가 없어서 좋더라고요.


 

주말미션은 주중에 지키지 못했던 계획을 

추가적으로 완료하고~ 

그 보상으로 선물상자를 받을 수 있어요.

다 지켜졌으면 선물상자를 색칠하면 됨. ㅎ

이번 주에 색칠한 선물상자 갯수대로

선물상자 스티커를 스티커판에 붙일 수 있고~

스티커를 10개씩 모을때마다

쿠폰을 받을 수도 있답니다.

동기부여가 아주 확실하죠?

 

 

여름방학 시작과 함께 시작한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

 

 

 

 



 

먼저 정성스레 이름을 쓰고요~

첫 페이지에는 

'나는 이런 사람 입니다'

오늘부터 멋진 습관을 차곡차곡 만들어갈

나에 대해 기록해 보았어요.

새별이의 각오는

계획을 꼭 지키자!!

 

책은 4개월동안 사용할 수 있는 구성인데요.

최대한 재미있게 책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글자를 꾸미거나 그림을 그리면서 

예쁘게 꾸미며 쓰기로 했답니다. 

 

 

 

 

 


 

 

제일 먼저 월간 달력, 월간 계획 작성하는 중.

방과후 수업일정과 학원일정부터 적어 넣었고요.

사전에 약속된 여행일정도 기록했어요~

 

미술학원 가는 날엔 팔레트를 그리기도 하고,

캠핑일정이 있던 날엔

텐트와 가랜드를 그리기도 하고,

외갓집 가는 날엔 텃밭에 주렁주렁 열린

방울토마토와 강아지 천둥이까지 ㅎㅎ

예쁘게 그림 그리고, 좋아하는 스티커도

붙여주었답니다.

아.. 이제 정말 다이어리 쓰는 것 같네.

이쁘다 이뻐 :)

 

 



 

이번 달의 목표는

공부 : 매일 학습지와 홈런하기

독서 : 하루 3권 이상

쓰기 : 매일매일 일기쓰기

생활 :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마음 : 친구를 배려하는 마음 갖기

무리하지 않은 선에서

계획을 세워보라고 했는데... ㅋ

잘 해낼수 있을지~ 


매일활동은 한번 작성해보니

아이의 부족한 부분과 생활패턴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참 좋더라고요. 

새별이 같은 경우에는 공부, 독서 습관은

잘 잡혀있는 반면 생활습관이 엉망 ㅋ

특히 정리는 스스로 하는게 하나도 없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매일활동 체크리스트에 나온

방, 책상, 옷, 신발 정리는 방학동안 열심히 해보자! 

쓰고 보니 새별아빠도 같이 시켜야 할듯.

ㅋㅋㅋㅋㅋㅋㅋㅋ


평소에 '이런게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곤 했는데..

다이어리도 쓰면서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는

딱 원하는 책을 만날 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

매일매일 꾸준하게 기록하는 것도 잊지 않고

내 일은 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제대로 된 습관 길러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이사도라 문, 결혼식에 초대받다 | 기본 카테고리 2021-07-12 23:39
http://blog.yes24.com/document/1472681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이사도라 문, 결혼식에 초대받다

해리엇 먼캐스터 글그림/심연희 역
을파소(21세기북스) | 2021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오늘은 무슨 책을 읽을까?

아침마다 책 고르기 바쁜 우리 딸. 

학교에 가면 수업시작하기 전까지.. 

아침독서 시간이 있어서 

매일매일 읽을 책을 가져가야 하거든요. 

학기초에는 제가 책을 챙겨줬어요.

학교공부에 도움이 될만한 책으로다가

위인전, 전래동화, 사회전집, 과학전집 

한권씩 넣어줬는데.... 이런거 말고,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 좀 끌수 있는 책을 

들고 가고 싶어 하더라고요. ㅎㅎㅎㅎㅎ 

 

요즘 새별이가 가장 애정하며 읽고 있는 책은

새별엄마가 꼽은 초등저학년 추천도서

 이사도라 문  시리즈에요. 

주인공의 정체(?) 신분(?) 종족(?) 출신(?) 

아.... 뭐라 해야하지... ㅎ 

아무튼 주인공 이사도라문은

뱀파이어 아빠와 + 요정 엄마

사이에서 태어난 뱀파이어 요정이랍니다.

출신부터가 아주 흥미롭지요? ㅎㅎ

 

이사도라 문은 시리즈물로

각 권의 에피소드 역시 요맘때 여자아이들이

참 좋아할만한 이야기들인데요. 

큰 사건과 사고를 겪으며

위기를 해쳐나가는 과정에서

한층 더 성장하는 이사도라문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답니다.



이번에 새로 출간된 12권

이사도라 문, 결혼식에 초대받다

요즘 애정하며 읽는 책이다보니 12권 출간을 

누구보다도 기다리고 궁금해했던 우리 새별이. ㅎ 

이번엔 또 어떤 재미있는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저도 너무너무 기대가 되더라고요. 

책 표지부터 정말... 

여자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데요~

화려한 꽃장식에 반짝반짝한 펄까지~! 

화려하고 신비롭기까지 해요.

크리스탈 이모의 결혼식에 초대받은 이사도라 문.

이사도라 문은 동생 허니블로섬과

마녀 요정 미라벨, 마법사 요정 윌버와 함께 

결혼식의 들러리를 하게 되어요. 


 

미라벨은 사촌인데요~ 

장난끼가 넘치는 마녀요정이랍니다.

(이사도라문의 자매품으로

책 미라벨 시리즈도 있음 ㅎㅎ)

미라벨과 함께 있으면 늘 소동이 일어나곤 하는데요.

역시나~ 이번에도 어김없지요. 

 

마법의 가루로 작아져버린

이사도라문, 미라벨, 허니블로섬 

아기인 허니블로섬이 디저트에 빠져

다른 사람의 입속으로 들어갈 위기가 닥치는데요~ 

과연 이 결혼식은 무사히 마칠 수 있는 것일까?

 

 

 

 

주인공들이 우리 새별이 또래의 친구들이라

같이 공감하고, 긴장하며 더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에피소드도 재미있지만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배우는 교훈도 참 크더라고요~ 

미라벨의 얼토당토한 요구를

당당하게 거절할 줄 아는 모습. 

자기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는 모습,

가족에 대한 사랑 등.... 

 

엄마인 제 입장에서도 참 느낀게 많았는데요. 

사고를 일으킨 아이들을 막 혼내키지 않고

스스로 잘못을 깨달을 수 있게 지켜봐주고, 

사랑으로 대해주는 모습에 반성했답니다. ㅎ

 

 



 

권말에는 결혼식을 즐기는 팁이 

함께 나와 있어서 더 재미있었는데요. 

사실 결혼식이 신랑, 신부에겐 

참 예쁘고 아름다운 행사이지만 

긴 예식시간이 아이들에게는

지루한 시간일 수도 있잖아요. ㅎㅎㅎ 

이런 결혼식을 즐기기 위한... 

결혼식 축하 꽃잎 만들기, 

결혼식장 숨은그림찾기, 

어른과 이야기 나누기 

등의 방법이 나와있답니다.

 

 


  

  

 

다양한 해외매체의 극찬을 받은

어린이 판타지 시리즈!

전 세계 30개국 어린이들이 함께 읽는

초등저학년 추천도서 이사도라 문!

다음 이야기도 기대할께~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뇌공학자 정재승 교수 추천 도서 [인 더 게임 3] | 기본 카테고리 2021-07-04 13:44
http://blog.yes24.com/document/1467403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인 더 게임 3

더스틴 브래디 글/안병현 그림/심연희 역
아울북 | 2021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뇌공학자 정재승 교수 추천도서!
어린이 프로그래밍 도서 1위!
100인의 어린이 심사위원 평점 4.83! 
아마존 아동 베스트셀러! 에 빛나는
<인 더 게임 3>권이 나왔어요.

인 더 게임 3
로봇의 반란

 

 


 

 

주인공 제시와 친구 에릭이
게임 속으로 들어간다는 흥미진진한 설정으로 
현실과 가상을 오가며 펼쳐지는 액션판타지!

1권에서는 우연히 '풀블래스트'라는 
슈팅게임 속으로 들어가 게임 속에 갇혀있는
마크의 존재를 알게 된답니다.
마크는 현실에서는 실제 2개월째 실종이 된 아이.

2권에서는 '고 와일드'라는 증강현실 게임 속으로
들어가 우여곡절끝에 마침내 마크를 구해내는데요~ 
마크를 게임속에서 꺼내는 과정에서 몬스터들도 함께
밖으로 나오면서 이야기가 종료되고 말았지요. 

 

 


 

 

아... 이때 정말 새별이랑 함께 
어찌나 탄식하고 아쉬워했던지...
다이나믹하고 흥미로운 전개에 
우리도 함께 게임 속에 들어가 있는 느낌이랄까?

몬스터들과 싸우고, 
게임회사인 바이오노소프트의 
음모를 파헤치고 말이죠. ㅎㅎ
3권에서는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정말정말 궁금했어요!! 

3권에서도 아이들은 
여전히 게임속으로 들어간답니다. 
밖으로 나온 몬스터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제시의 단짝친구 에릭이 로봇들에게 납치가 되었거든요.

 


 

 


이번에는 샘이라는 여자친구가
새롭게 등장하는데요~ 
샘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거침없이 실행에 옮기는 게임소녀. 즉흥적이긴 해도
아주 의협심이 강하고, 용감한 친구에요. 

여튼.. 제시와 샘, 마크는 
에릭을 찾으러 다시 게임속으로~
이번에 들어간 게임은 샘이 즐겨하는 
'슈퍼 봇 월드 3'이라는 게임으로 
슈퍼마리오 같은 게임이랍니다.
그나마 좀 귀여운 게임? ㅎ

하지만 이들이 겪게 되는 스토리는
그리 귀엽지만은 않았네요. 
그 어느때보다도 스릴있고, 스펙터클하고, 
무시무시하고, 위험천만한..  ㅎㅎ
아이들의 모험이 펼쳐진답니다. 

 



 

 

그래서인지 책을 읽는 동안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책 속에
자꾸만 빠져들게 되더라고요. 
또 책 속의 장면을 상상하며
나도 함께 모험하는 기분이 들고요~ 

유튜브나 게임등 영상매체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듯해요. 

이야기는 아직 끝이 아니랍니다. 
게임 프로그래머인 그레고리 아저씨의
비밀이 아직 풀리지 않았는데요~
4권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너무나도 기다려지네요~

인간탐구보고서의 기획자이신 
뇌공학자 정재승 교수님의 강력추천 도서! 
인 더 게임~!

 

 

 

 

 

 

 

웃찾공 서포터즈 9기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변신도사 전우치 나가신다! | 기본 카테고리 2021-07-01 00:27
http://blog.yes24.com/document/1465975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변신도사 전우치 나가신다!

김은중 글/왕지성 그림
키위북스(아동) | 2020년 03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우리 아이 유아시절에
가장 애정하던 전집은?
바로바로 전래동화 전집이랍니다.

착한 사람은 복을 받고, 나쁜 사람은 벌을 받는
권선징악 스토리.
또 해학이 묻어나는 웃음 포인트들이 
우리 새별이의 취향과 잘 맞아떨어졌거든요 :-)

전래동화는 지금도 여전히 좋아하고 있지만 
이제는 초등학생이니 읽기 레벨을 조금 올려서
우리고전 읽기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우리 아이 첫고전은 
키위북스 처음부터 제대로 시리즈의
<변신도사 전우치 나가신다!> 에요. 

 

 


 

 

사실 전우치전을 읽어 보기는 저도 처음이에요.
학창시절에 저도 고전 읽기를 꽤나 좋아했지만 
전우치전은 교과서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었고..
홍길동과 내용흐름은 비슷하나
상대적으로 홍길동보다 인지도가 없다고 해야하나?
ㅎㅎ

그런데.. 
새별이랑 함께 읽어봤는데요.
와.. 진짜.. 흥미진진하고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지금까지 새별이가 읽은책 중에서 
글밥이 가장 많고, 그림이 가장 적은 책에 속하지만~
이야기 속으로 빠져드는 몰입도는 단연 최고~ ㅎ 
이번 기회에 독서력도 제대로 키워 줄 수 있겠어요. 

 


 

전우치는 정말 못하는게 없는
지상 최대의 능력자랍니다.
어린시절 우연히 구미호의 혼구슬을 먹고,
여러가지 도술을 부릴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 이후로~
동물들의 말을 알아듣고, 
구름과 바람을 움직이고, 
귀신과 도깨비를 부릴 수 있게 되었어요.
그 중에서도 가장 으뜸은 
마음대로 변신할 수 있는 변신능력!

아니.. 이런 능력을 다 가지고 있다면
어벤저스와 상대해도 이길 수 있겠어요.

 

 


 

 

전우치의 도술솜씨가 묘사되어 있는 부분은
정말 흥미진진한데요~ 
비록 책 속에는 그림이 없지만 
어떤 모습일지? 어떤 분위기일지?
장면을 상상하며 읽는 재미가 아주 쏠쏠 하답니다. 

 

 


 

 

우리 새별이도 안따라해 볼 수 없지요.
도술에 따라서 손모양이 조금씩 달라지는데.. 
두 손의 엄지와 검지를 마주 세우고
주문을 외우면 마음대로 변신할 수 있대요~

"하늘과 땅의 기운을 모아 새로운 만물을 이루나니
변하지 못할 것이 없도다! 얍!" 

새별인 요즘 고양이에 꽂혀서, 
고양이가 되고 싶다네요 ㅎㅎㅎㅎ 

 

 


 

 

 

전우치가 도술을 부리고, 
변신을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책에서 이런 판타지한 내용만 나오는 것은 아니에요.

조선사회의 시대상황과 
당시 사람들의 간절한 바람을 담고 있기도 한데요.
백성들을 못살게 구는 못된 관리들을 혼내주기도 하고,
무능력한 임금님을 혼쭐내주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어려움에 빠진 사람들은 도와야죠 :) 

역시 권선징악의 훈훈한 이야기.

 

 


 

 

키위북스 처음부터 제대로
우리고전 전우치전은
고전의 얼개는 되도록 그대로 따르면서
어린이가 이해하기 힘든 내용을 거르고
쉽게 풀어 쓴 책으로~ 
우리 아이 첫고전으로는 아주 안성맞춤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내용이 없습니다.
많이 본 글
오늘 11 | 전체 20862
2012-04-06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