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꼬마삐삐 독서삼매경
https://blog.yes24.com/qotnswls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삐삐
삐삐 & 꼬마삐삐 독서삼매경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6월 스타지수 : 별37
전체보기
삐삐 리뷰
꼬마삐삐 리뷰
스크랩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저도 예전에 울 아들녀석이 흔한남매를.. 
너무 귀엽네요, 아이가 참 독서를 많.. 
잘 보고 갑니다 
예쁜 딸입니다 
새로운 글

2021-09 의 전체보기
급식왕GO 4 | 기본 카테고리 2021-09-20 15:06
http://blog.yes24.com/document/1512096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급식왕GO 4

최재연 글/구은미 그림/급식왕 원저/서후 콘티
아울북 | 2021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초등학교 들어가면서
만화책 이라는 신세계에 빠져 든 우리 딸.
왠만한 시리즈는  빠짐없이 읽은 것 같아요. ㅋㅋ

새별엄마 학창시절에는(라떼는 말야~) ㅎ
만화책 보면 정말 큰일나는 줄 알았는데 말이쥐~
그래도 뭐 몰래몰래 보긴했지만, 지금 생각해봐도
유익한 만화는 아니었던 것 같아요. 
드래곤볼 시리즈 뭐 이런거.. ㅋㅋㅋ

그에 비하면 요즘 아이들이 읽는 만화는
학습적인 내용도 많고, 일상생활에서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많아서 재미있으면서도, 유익하게
읽을 수 있는듯 해요. ㅎ

만화책을 다양하게 읽다보니 새별이가 좋아하는
시리즈들도 하나둘 생겨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Go 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와
급식왕시리즈를 정말 좋아한답니다. ㅎㅎㅎ

 


 

 

이 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책은 바로바로 급식왕!
급식왕은 구독자 140만 유튜브채널을 만화화한
책인데요. 일상생활, 학교생활 에피소드를 읽으며
무한 공감할 수 있어, 아이가 너무 재미있어
하더라고요.

저도 읽어 봤더니 학창시절 추억이
떠오르기도 하고, 요즘 아이들은 뭘 좋아하는지도
슬쩍 엿 볼 수 있어서 아이랑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좋은 것 같았어요.

 


 

 

 

벌써 4권째 출간!!
좋아하는 시리즈다 보니 '언제 다음 책이 나올까?'
기대하며 이렇게 한권한권 모으는 재미도 있네요.
쪼르르 쌓아만 두어도 왠지 뿌듯한 이 느낌 :)

급식왕 시리즈는 책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진짜진짜 개성 넘쳐요. 가령.. 
자기 발 냄새에 중독된 발가락쌤 이라던지, 
잔머리 대장 두더지, 외계에서 날아온 이계인,
동네 바보 티라노 형 등.. 특히 이번 4권에서는
반짝반짝 가수 지망생 방실이 라는 캐릭터가
새롭게 등장한답니다!!

 

 



 

급식왕 책을 구입하면 캐릭터그림과 함께
사인이 담긴 캐릭터카드가 두장씩 들어 있어서
울 새별인 요것도 참 열심히 모으고 있어요~ㅎ

급식왕 4권  차례부터 살펴 보았어요.
미술 시간 별별 유형, 여름 방학 보내는 유형
찜질방 즐기는 유형, 택배 받는 유형,
비행기에서 하면 안되는 행동 등등
제목만 봐도 흥미롭지요? ㅎ 학생이라면, 
학창시절을 보낸 적이 있다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에피소드들!!

 

 


 

 

다양한 에피소드 중에서도 새별이가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는 여름 방학 보내는 유형!
아무래도 얼마전에 초등학교 첫 여름 방학을
지내서 그런지 공감되는 이야기들이 많았나봐요.

방학하면 빼놓을 수 없는 동그란계획표.
공부 잘하는 전국1등 친구는 시간단위로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고 잘 지키는 반면,
놀기 좋아하는 친구는 계획표도 다 노는 계획뿐~
그마저도 그때그때마다 수정하기 바빠요. ㅎ

 


 

 

방학숙제 이야기도 많이 공감 되었어요. ㅎ
저는 학창시절에 방학내내 신나게 놀고
방학전날 방학숙제 몰아서 하는 스타일이었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급식왕친구들도 그렇더라고요~ ㅎㅎ
우리 새별이는 성실하게 숙제를 하는 타입이라
별로 공감은 못하는듯 했네요. ㅎ 

급식왕시리즈가 재미있는게~
에피소드 중간중간 놀이페이지가 있다는 점~!
넌센스퀴즈, 같은그림찾기 등등

 


 

 

새별이는 특히 심리테스트를 좋아하는데요. 
4권에서는 좋아하는 과일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참외, 토마토, 복숭아, 수박, 포도
새별이는 이 중에서 수박을 선택했어요! 
수박은 부드럽고 너그러운 사람이라고 하네요. ㅎ

엄마는 포도, 아빠는 참외를 선택했는데요.
포도는 자유로운 사람, 참외를 선택한 사람은
예의바른 사람이라고 하네요. ㅎ

 

 


 

 

공감되는 일상생활, 학교생활 에피소드도 읽고,
놀이페이지로 재미요소까지 빵빵한 급식왕 4!
5편이 벌써 기대가 되네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TV생물도감의 신비한 바다 생물 | 기본 카테고리 2021-09-04 00:29
http://blog.yes24.com/document/1501310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TV생물도감의 신비한 바다 생물

TV생물도감 글/유남영 그림
다락원 | 2021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유튜브 인기채널 TV생물도감이
책으로 출간되었어요! 바로바로
TV생물도감의 신비한 바다생물
 
아이에게 마냥 유튜브를 안보여줄 수는 없어서
가급적 유익하고, 학습에도 도움이 되는 채널을
보여주려고 하고 있는데요. TV생물도감도 그 중 하나.

TV생물도감은 다양한 생물에 대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채널인데요.
이 채널에서는 특히 독특한 바다생물을 관찰하고,
직접 키우기도 하는 흥미로운 컨텐츠가 많아서
온가족 모두가 즐겨보는 채널이랍니다. ㅎ
 
바로 그 TV생물도감이 책으로 나왔다는데..
안만나 볼 수 없죠.
 

 


 

  
TV생물도감의 신비한 바다생물은
크게 3가지 주제로 구분되는데요.
- TV생물도감이 직접 키우는 신비한 바다 생물!
- 얕은 해안가의 의외의 바다 생물!
- 어두운 심해의 미스터리 바다 생물!


새별이는 이미 책을 달달 외울 정도로
반복해서 읽은 상태라 각 주제별로
재미있게 읽은 생물들을 하나씩 추천해달라고
부탁했지요.

 

 


 

1. TV생물도감이 직접 키우는 신비한 바다 생물!
TV생물도감님이 직접 키우고 있다는 바다 생물.
그 중에서도 바닷속 주먹왕, 맨티스쉬림프를
소개해 주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책의 구성이 정말 재미있어요.
맨티스쉬림프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큰 그림을 중심으로
생물의 특징을 하나하나 설명해주는 구조.
이때는 또 작고, 귀여운 그림을 함께 그려주어
맨티스쉬림프의 모습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요.
 

맨티스쉬림프는 알록달록 아름다운 모습과 달리
엄청난 파괴력의 무시무시한 주먹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맨티스mantis = 사마귀 라는 뜻,
시력이 또 어마어마 하다는데요.
360도 모든 방향을 볼 수 있는데다가
자외선과 적외선 영역을 모두 감지할 수 있다고 해요.
이 정도면 진짜 천하무적! ㅎ
 
TV생물도감님이 직접 키우는 생물이다보니
리얼 관찰일기와 더불어 책속 QR코드를 스캔하면
유튜브 관련영상으로 연결되어 더 자세한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어요.


 

 

2. 얕은 해안가의 의외의 바다 생물!
얕은 해안가의 바다 생물 중에
새별이가 흥미롭게 읽은 것은
위험한 독침 사냥꾼 청자고둥이에요.

몸을 감싼 껍데기가 고려청자처럼 고급스러워서
청자고둥이라고 불린다고 하는데요.
사람도 죽일만큼 강한 독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고둥은 다 느릿느릿 하고, 공격성이란
1도 없게 생겼는데, 이건 정말 의외의 생물이에요!

주로 아열대성 바다에 서식하고 있는 청자고둥
우리나라 남쪽 바다에서도 종종 발견되고 있다고 하니
이거 정말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이번 주말에 안그래도 남해바다에 갈 예정인데...
조심 또 조심해야 할듯.
 
뒷장에는 뜻밖의 생물정보라고 해서
흥미롭고, 재미있는 정보를 더 알 수 있는데요.
청자고둥이 무섭긴 하지만 인간에게 도움을 많이
주기도 한다고 해요.

청자고둥이 가지고 있는
코노톡신이라는 독을 진통제로 활용하기도 하고~
인슐린 성분을 활용해 당뇨병 등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치료제도 개발중이라고 하네요~
바다 생물은 정말 신비로움의 대상인듯,


 

 

3. 어두운 심해의 미스터리 바다 생물!
심해의 미스터리 바다생물 중에는
세상에서 젤 귀여운 문어! 덤보문어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마치 혓바닥을 쭉 내밀고 있는 것 같은
귀여운 덤보문어 ㅎㅎㅎ
덤보문어라는 이름은 머리에 달린 지느러미가
아기코끼리 덤보의 귀와 닮아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서식지가 수심 1,000~7,000m의 심해로 지구상에
존재하는 문어 중 가장 깊은 곳에 서식하는 문어!
 
뜻밖의 생물정보도 정말 흥미로웠는데요.
덤보문어의 개체수에 비해 심해가 워낙에 넓어서
매번 짝을 찾기가 어렵다고 해요. 이런 상황때문에
암컷은 단계별로 성숙한 여러 개의 난자를
항상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수컷과 짝짓기를
한 후에도 몸속에 오랫동안 정자를 보관 할 수도 있다고 해요.
 
정말 알면 알수록 신비한 생물이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심해 바닷속은 더욱이~
 

 



 

  

TV생물도감 신비한 바다생물 책 안에는
바닷속 신비 생물 30마리가 담긴
커다란 포스터가 함께 들어있어요.
스티커를 붙이며 바다생물 이름을 기억하기도 좋고~
아이들에게 자연에 호기심을 갖게 해줄 수 있는 부록~

일전에 해양박물관에서 이런 글을 본적이 있어요.
지구 생물의 80%는 바다에 산다. 우리는 오직 1%만 알고 있다.
1%도 이렇게 신기하고 흥미로운데...
도대체 더 어떤 신비한 생물들이 있을지....
TV생물도감님 더 많은 컨텐츠를 보여주세요~ ㅎㅎㅎㅎ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Go Go 카카오프렌즈 21 캐나다 | 기본 카테고리 2021-09-02 16:35
http://blog.yes24.com/document/1500520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Go Go 카카오프렌즈 21 캐나다

김미영 글/김정한 그림
아울북 | 2021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최고로 인기가 좋은 
초등학습만화는 무엇일까요?
바로바로 GOGO 카카오프렌즈!!
누적판매 100만부를 돌파한 초등스테디셀러 도서에요.

우리 새별이도 정말정말 좋아하는 책인데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과 함께 세계 여러나라를 여행하며
퍼즐조각을 찾아내는 흥미진진한 스토리 구성으로
세계사의 기초를 잡아줄 수 있고, 각 나라의 특징들과
문화적 특성도 이해 할 수 있어 교육적이에요. 

프랑스를 시작으로
영국, 일본, 미국, 중국 등등을 여행하고 ..
그리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21권 캐나다편이 출간되었답니다.

책 배송오자마자
최신간 GOGO 카카오프렌즈라며 
우리 새별이는 완전 신이 났어요~
 
제일 먼저 한 일은 여권에 스티커붙이기 :)
GOGO 카카오프렌즈 中 한국편이었나?를
구입하면 특별부록으로 여권을 증정해주거든요.
새로운 책이 나올때마다 포함되어 있는 스티커를
여권에 하나둘 모으는 것도 또 다른 재미랍니다.

그리고는 바로 그 자리에서 책을 펼쳐읽기 시작합니다.
덕분에 엄마는 생각지도 못한 자유시간이네요. ㅎ
 
전편 19권, 20권에서 긴 한국의 여정을 마치고
이번에는 캐나다로 떠난 카카오프렌즈.
캐나다는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나라라고 하는데요.
과연 이곳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
괜히 저도 궁금 ㅋㅋ

차례는 참고해 보시고요. 
새별이가 무척 흥미로워했던 이야기 몇개만 소개해드릴게요.

"아메리카 대륙을 처음 발견한 사람이 콜롬버스가 아니래"
"엄마, 빨간머리 앤의 집이 진짜 있대~"
"나이아가라 폭포이야기도 나온다~"

GOGO 카카오프렌즈 캐나다를 읽는 중
새별이가 저에게 말한 키워드는 바로 이 3가지:)
아메리카 대륙을 처음 발견한 사람이
콜럼버스가 아니라고?
책을 읽으며 처음알게 된 사실인데요. 북유럽에서 건너 온
바이킹이 콜럼버스보다 500년 정도 먼저 아메리카 대륙을
찾았다고 하네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도 등록 된
란세오메도스 유적지가 바로 그 증거.

그림으로 표현된 란세오메도스는 지붕 등이
잔디로 덮여있는 모습이 마치 숲속요정 마을같음.
원주민들과의 마찰, 기후변화 등으로 오래 정착하진
못했다고 해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역사적 배경이 담긴 장소를 여행하며
퍼즐을 찾아나가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끝나면
사진 등 객관적인 자료와 함께 실제 역사이야기를
한번더 들려주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세계사의 기초를 탄탄히 할 수 있어요.

빨간머리 앤의 집이 진짜 있어?
새별엄마가 참 좋아하는 빨강머리 앤.
저 어렸을때 TV애니메이션으로 본
장면들이 아직도 생생히 떠오르곤 해요.
초록지붕집에서 꿈을 키워 나가는 앤과,
다이애나와 함께 놀던 자작나무 숲.

새별인 아직 앤 이야기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
제가 새별이 헤어스타일을 양갈래로 종종 땋아주며 
빨강머리 앤 같다고 이미지를 보여주곤 해서
앤의 모습이 어떻게 생겼는지는 알고 있거든요.
 
소설속 이야기지만 작가의 어린시절이 담긴 이야기라
소설의 배경이 된 장소와 집을 꾸며놓았고~
곧 캐나다의 관광명소가 되었다고 하네요.

캐나다 하면 나이아가라 폭포도 빼놓을 수 없지요.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애니 에드슨 테일러 이야기.
이 사람은 유명해지고, 돈도 많이 벌고 싶은 욕심에
오크통을 타고 나이아가라폭포에서 떨어지기로 해요.
다행히 무사히 살아돌아 왔지만 
사람들의 관심은 오래가지 않았답니다. ㅎ

나이아가라 폭포는
높이가 53m, 너비가 790m에 이른다고 해요. 
그 어마어마하고 웅장한 광경을 꼭 한번 보고 싶습니다.
 
그 외에도 단풍과 메이플시럽이야기, 
캐나다의 북극이야기 등 다양한 환경과
역사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기회가 된다면 꼭 여행하고 싶은 나라 :) 

지금은 뭐.. 어디 여행도 갈 수 없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초등학습만화 GOGO카카오프렌즈 덕분에
세계 각지로 여행하는 기분도 내고,
역사 상식도 쌓을 수 있어 좋네요.
온 가족이 함께 배우는 중이라며 ㅎㅎㅎ 

22권은 페루, 23권은 싱가포르 출간예정이라는데..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얼른 또 여행가고 싶어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내용이 없습니다.
많이 본 글
오늘 13 | 전체 20914
2012-04-06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