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https://blog.yes24.com/s20521
리스트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꿈의디자이너
가슴뛰는 삶을 살기, 세상이 필요로 하는 사람되기, 나누고 베푸는 삶을 살기,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2월 스타지수 : 별266
전체보기
♠ 책의 향기로움에 빠져들다.
♠ 스크랩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리뷰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어라? 데미안하고 수도원 기행하고 내.. 
새로운 글
오늘 5 | 전체 25969
2006-07-10 개설

2019-06 의 전체보기
새로운 것을 만들려는 이들이 알아야 할 7가지 법칙 | 리뷰 2019-06-02 16:18
테마링
https://blog.yes24.com/document/1135516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오래가는 것들의 비밀

이랑주 저
지와인 | 2019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쉽게 만들어지고, 쉽게 잊혀지는 사회에서 자기만의 가치를 보여주며, 오래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는 책이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새로운 것을 만들려는 이들이 알아야 할 7가지 법칙

 

 한순간 반짝이다 어느날 져버린 아이돌처럼 쉽게 만들어지고 쉽게 잊혀지는게 어쩌면 더 익숙한 현대사회에서 오래간다는 것은 이제 누구나 바라는 간절한 소망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자영업자 비율이 25.5%라고 하죠? 어쩌면 그만큼 고용안정성이 낮다는 걸 반증하기도 하는데 될 것 같으면 잠깐 만들어졌다가 쉽게 폐업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불안정한 사회에서도 오랜시간 사랑받고 살아남는 제품과 기업들이 있습니다. 저자는 그러한 200개의 기업 1000개의 가게를 통해 오래가는 것들의 비밀을 찾아내 이 책 한권에 담아냈습니다.

 

 저자가 발견한 <오래가는 7가지의 법칙>은 각각의 챕터별 주제로 제시됩니다. 저자는 7가지 비밀을 단순한 글이 아닌 기업들의 사례를 근거로 내세우며 알기 쉽게 설명해주어 이해를 쉽게 합니다.

 

 1. 1개가 아닌 1000개를 상상하기.

 2. 나만의 시간을 빨리 쌓기.

 3. 자기를 표현하는 상징을 찾기.

 4. 무의식에까지 스며드는 비주얼 컨트롤하기.

 5. 내 제품의 고향을 떠올리게 하는 고유한 이미지 만들기.

 6. 처음 만나는 이들이 더 환호하게 하자.

 7. 내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촘촘하게 스며들게 하자.

 

 1. 1개가 아닌 1000개를 상상하기. 

 첫번째 챕터에서는 1개가 아니라 1000개를 상상하게 되면, 자기만의 압도적인 비주얼을 만들고 유지하려는 사고가 발동하게 되기 때문에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것을 만들 의지와 실행력이 생긴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2. 나만의 시간을 빨리 쌓기.

 두번째 챕터에서는 불필요한 것을 하지 않으면 시간이 빨리 쌓인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이 시간이 없다는 말을 많이 한다는 건, 그만큼 자기와 맞지 않는 일에 시간을 쓰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시간이 빨리 쌓인 곳들은 같은 10년도 100년이 쌓인 것 같은 내공을 갖게 되어 사람들의 기억에 더 오래 남는 곳이 된다고 말합니다.

 

 3. 자기를 표현하는 상징을 찾기.

 세번째 챕터에서는 오래가기 위해 나의 본질을 표현하는 나만의 상징을 찾으라고 합니다. 그래야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브랜드를 만들 수 있고, 오래 즐겁게 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무의식에까지 스며드는 비주얼 컨트롤하기.

 네번째 챕터에서는 성공적인 비주얼은 행동을 유발해야 하며, 비주얼을 컨트롤해서 부정적인 행동을 유발시키지 말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무조건 유니크한 비주얼이라고해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 아니라, '아하!'하고 깨닫게 하는 비주얼일수록 오래간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5. 내 제품의 고향을 떠올리게 하는 고유한 이미지 만들기.

 다섯번째 챕터에서는 사람들이 오래 기억하는 제품은 자기만의 고유한 비주얼과 철학이 있다는 것을 예시를 통해 알려줍니다. 빙그레의 바나나맛 우유를 예시로 들어 자기 뿌리(고향)가 있는 비주얼만이 유행에 휘둘리지 않고, 계속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음을 알게합니다.

 

 6. 처음 만나는 이들이 더 환호하게 하자.

 여섯번째 챕터에서는 오늘날의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 오래된 브랜드의 비밀을 파헤칩니다. 그들은 오래되었다고 해서 그들의 맛과 사고를 강요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세대의 입맛에 맞게 맛을 바꾸고, 그들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 브랜드가 존재했기에 새로운 시대에서도 오래갈 수 있었음을 알려줍니다.

 

 7. 내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촘촘하게 스며들게 하자.

 마지막 챕터에서는 오프라인의 죽음을 이야기하는 시대속에서도 살아남는 가게들의 경험마케팅 노하우는 브랜드에 핵심 비주얼이 있고, 그 비주얼이 고객들에게 촘촘하게 스며들게 설계되어 있어햐 한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7번째 챕터를 끝으로 책을 덮으며, 날로 새로운 것들이 등장하고 사라지는 시대에서 오래간다는 것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오래간다는 것은 결국 자신에 대한 믿음이 확고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신만의 본질을 찾고, 지속적으로 시대와 호흡하며 끊임없이 자기 가치를 어필해나가는 것. 그것이 책이 말하는 오래가는 것들의 비밀이었습니다.

 

 이 7가지의 비밀을 업무에도 적용해보겠지만, 제 삶속에도 적용해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고용이 불안정한 이 시대속에서도 제 일을 오래해나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오래가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1
진행중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