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나는 엄마다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shj797979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엄마로 살다
나는 엄마다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79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헤롤라이브러리 HelloLibrary 여행영어100일의기적 Languageworld GrammarNote서술형쓰기 GrammarNote 그래머노트 그래머노트서술형쓰기 흥칫뿡 토니로스
2021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기본그룹
최근 댓글
서평 신청했다 떨어져서 너무 궁금했던.. 
생존 이라는 단어때문에 상당히 치열.. 
친정엄마 이야기에 울컥 하네요. .우.. 
덕분에..현실에 없는 키다리를 아저씨.. 
보고 싶었던 책인데, 깔끔하게 정리를.. 
새로운 글
오늘 18 | 전체 32513
2017-07-21 개설

전체보기
[스크랩] [서평단 모집]『빵으로 읽는 세계사』 | 기본 카테고리 2021-09-24 09:13
http://blog.yes24.com/document/1513758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빵으로 읽는 세계사』

 

신청 기간 : 9월 25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9월 28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피라미드 건설노동자의 급여는 빵과 맥주였다?” 
“러시아의 유럽 침공 실패는 흑빵 때문이었다?” 
“일본의 쇄국정책도 카스텔라는 막아낼 수 없었다?” 


인간은 언제부터 빵을 먹기 시작했을까?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된 빵의 흔적은 약 1만 4,000년 전의 요르단 지역의 집터 유적에서 발견된 숯으로 변한 빵 조각이다. 인류가 최초로 농사를 지으며 문명을 발달시킨 메소포타미아 지역 수메르 문명의 시작이 약 8,000년 전이니, 인간은 문명을 이루고 살기 훨씬 이전부터 빵을 만들어 먹었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빵의 역사는 길고 인류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깊은 인연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은 그런 빵 이야기를 통해 인류 역사의 다양한 장면을 엿볼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만약 지금까지 방대한 역사적 사건들의 나열로 인해 세계사를 어렵게만 생각했던 독자라면 이 책이 세계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계기가 되어줄 것이다.
이 책에는 10가지 빵이 등장한다. 그 빵들은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빵이면서 인류의 역사와 오랫동안 함께 해온 빵들이다. 그 빵들이 만들어지고 대중화되어 가는 이야기를 통해 그 속에 담긴 흥미진진한 세계사의 변천을 읽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최초로 발효빵을 만들었던 이집트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고대 이집트의 계급사회 구조를 알아보고, 이탈리아의 피자 이야기를 통해 중세 유럽의 금욕주의와 식생활과의 관계, 19세기의 이탈리아인들의 미국 이민사 등을 살펴본다. 또, 마카롱이 이탈리아에서 프랑스로 전해지는 과정을 이야기하면서 유럽의 식문화 발달이 유럽 왕실의 결혼 문화와 관련 있다는 사실도 알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멕시코의 토르티야나 포르투갈의 에그타르트, 일본의 카스텔라 이야기를 통해 유럽 열강들의 아메리카대륙과 아시아에 대한 침탈의 역사를 살펴본다. 이처럼 빵과 관련된 이야기는 세계사의 흐름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데 아주 좋은 소재가 된다. 이 책을 통해 세계사를 새롭게 읽는 흥미진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집필한 이영숙 저자는 지금까지 우리 생활과 밀접한 소재를 통해 세계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작업을 꾸준히 해온 작가이다. 특히, 음식이나 옷, 건축 등을 소재로 하여 집필한 세계사 책들은 청소년을 비롯하여 성인들에게까지 널리 읽히며 오랫동안 베스트셀러로 사랑받고 있다. 저자는 아무리 많은 사건과 사고들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세계사라도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소재를 활용하여 잘 풀어내면 쉽고 재미있게 세계사를 접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저자의 그러한 노력과 노하우가 축적되어 새롭게 쓰여진 결과물이다. 이 책에 언급된 10가지 빵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세계사의 흥미로움에 푹 빠져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서평단 여러분께

 

* 책을 읽고, 본인의 예스24 블로그에 ‘리뷰’를 써주세요.

* 리뷰를 쓰신 뒤, 현재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리뷰 링크를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스크랩] [서평단 모집]★한정판★『오늘도 나무를 그리다 세트』 | 기본 카테고리 2021-05-28 14:06
http://blog.yes24.com/document/1445998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신청 기간 : 6월6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6월 7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스크랩] [서평단 모집]『디즈니 철학 수업』 | 기본 카테고리 2021-04-21 14:43
http://blog.yes24.com/document/1424275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디즈니 철학 수업

메건 S. 로이드 등저/리처드 B. 데이비스 편/최지원 역
서울문화사 | 2021년 04월

 

신청 기간 : 4월25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4월26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앱이 함께하는 영어회화. | 기본 카테고리 2021-04-18 10:59
http://blog.yes24.com/document/1422564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천만 명이 선택한 영어 표현

케일린 신 저
길벗이지톡 | 2021년 04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내 핸드폰에는 '케이크'라는 앱이 오래전부터 깔려있었다.
언젠가 제대로 해보겠노라 좋은 앱인걸 알기에 삭제하지 않고 있었다.영어 회화를 짧은 영상과 함께 배울수있어 관심만 두고 있었다.
<천만명이 선택한 영어표현>은 케이크앱에서 엄선한 영어표현을
책으로 담아낸 것이다.
책을 받은후 일주일이 넘는 시간동안 그동안 혼자 방황하며 봐온
영어교재를 책장에 넣어두고 앱과 함께 공부했다.
사실 공부라기보다 놀이처럼 듣고 말하고 놀았던것같다.


아주 간단한 문장이지만 언제 써야 제대로 쓰는지 모르는 영어표현을 섀도잉.대화하기.응용하기.롤플레잉.복습하기로 구분해
한 문장을 완전히 이해하게 된다.

Where are you?
라는 질문에 우린 '내가 어디에 있다.'라고 대답하기 위해 문장을
만들지 모른다.
I'm on my way.
이라는 문장은 '가는 중이야~'라는 아주 간단하면서 일상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이다.책을 보지 않았다면 아마도' I'm going ~' 어쩌구 하면서 잘못된 문장을 만들려 애쓰고 있을지 모른다.
응용하기에선 아주 작은 변형으로 내가 가고 있음을 자연스레 표현하는걸 배울수 있다.
롤플레이를 하면서 버벅되는 혀를 여러번의 반복으로 허공에 대고 제스처까지 취하며 실제 대화하듯 연습했다.
(아이들은 엄마가 모하나....싶은 표정을ㅋㅋㅋ)
케이크 영상을 보며 마무리하면 문장하나가 완전히 내것이 되는듯한 착각이 든다.
일주일이 넘게 공부하며 느낀건 다음 진도를 나갈때 꼭 이전으로 돌아가 다시 복습을 하지않으면 다시 버벅거리는 나를 발견했다.
아무리 좋은 교재도 역시 반복 중요함을 느낀다.
영어회화는 더욱 그렇기에 내몸의 제3의 장기같은 핸드폰은 항상 휴대하고 있기에 언제 어디서고 복습이 가능한 매력이 있다.
앱에서 따라하기를 통해 문장을 자연스럽게 발음하는 연습을 할수있다.
mp3 무료다운을 받아봤지만 개인적으로는 앱으로 공부할때가
훨씬 효과적이었다.리스닝 퀴즈를 통해 한문장의 공부가 끝나면
노트에 영어표현을 적어넣고 학습한 문장을 늘려나갔다.
노트를 펼치면 아직은 몇줄 되지않지만 내가 학습한 문장을
한눈에 정리해서 복습할수 있었다.

시작과 끝은 결국 나의 의지로 따라간다.
아직은 늦지않은 한해를 조금이라도 즐기며 영어를 배울수 있어
문법.독해.회화.말하기 어디부터 어떻게 잡아야 할지 모른다면
가볍게 하루 한문장을 내것으로 만드는 이책을 추천하고싶다.

#천만명이선택한영어표현 #길벗 #케이크 #회회 #영어표현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스크랩] [서평단 모집]『정말정말 신기한 바다생물 백과사전』 | 기본 카테고리 2021-04-17 15:40
http://blog.yes24.com/document/1422027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신청 기간 : 4월21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4월22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이탈리아 대표 어린이 백과사전 시리즈★★★
★★★전 세계 19개국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명작★★★

반은 인간이고 반은 물고기인 인어, 사람들이 섬으로 착각하곤 하는 고래 괴물 자라탄, 어마어마하게 큰 문어 크라켄, 북극에 사는 늑대 닮은 아클루트….
이 책을 펼치면 지구 곳곳의 바다에 사는 신기한 바다생물들을 만나는 
재미있는 모험이 눈앞에서 바로 시작된답니다! 

‘정말정말 신기한 백과사전’은 이탈리아 현지에서 많은 명작으로 손꼽히는 어린이 백과사전 시리즈다. 아이들을 푹 빠져들게 하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높은 완성도의 그림으로 주목받고 전 세계 19개국에서 잇달아 출간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2020년 ‘용’ 편을 시작으로 ‘공룡’ 등 흥미진진한 후속작들이 순차적으로 소개되고 있다.
시리즈의 이번 책은 『정말정말 신기한 바다생물 백과사전』이다. 지구의 여러 바다를 먼저 여행한 친구 캐런을 따라서 바닷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 책에서 박진감 넘치게 펼쳐진다. 반은 인간이고 반은 물고기인 인어, 사람들이 섬으로 착각하곤 하는 고래 괴물 자라탄, 어마어마하게 커서 뱃사람을 놀래키는 문어 크라켄, 추운 북극에 사는 늑대 닮은 아클루트….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는 바다생물은 모두 세계의 옛이야기에 등장하는 것들로, 이를 읽으면서 아이는 여러 문화권의 시각을 접하고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

◆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수준 높은 그림으로 주목받아
전 세계 19개국의 어린이들이 즐겨 읽고 있는
이탈리아 대표 어린이 백과사전의 바다생물 편!

‘정말정말 신기한 백과사전’은 이탈리아 현지에서 많은 명작으로 손꼽히는 어린이 백과사전 시리즈다. 아이들을 푹 빠져들게 하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높은 완성도의 그림으로 주목받고 전 세계 19개국에서 잇달아 출간되었다. 
특히 이 시리즈는 현실에서 존재하지 않는 신기한 동물을 소개한다. 평소 아이들이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보이지만, 이에 대해 어른들이 제대로 설명해주기 어려운 대상들이다. 따라서 전 세계의 신화와 전설들을 백과사전식으로 두루 살펴보거나,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그림을 등장시킨다든지 하는 이 시리즈의 ‘아이 눈높이 맞춤형’ 편집과 디자인, 삽화는 큰 의미가 있다.

◆ 다양한 문화권에서 전해 오는 신기한 바다생물을 만나러 모험을 떠나자!
바다생물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아낸 이 책 속으로…

시리즈의 이번 책은 『정말정말 신기한 바다생물 백과사전』이다. 지구의 여러 바다를 먼저 여행한 친구 캐런을 따라서 바닷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 책에서 생생하게 펼쳐진다.
이 책은 우선 육지와 가까운 바다에 사는 생물들, 그리고 좀 더 먼 깊은 바다에 사는 생물들을 소개한다. 애니메이션과 영화에 자주 등장해 친숙한 인어라든지 크라켄, 히포캄푸스 등은 물론 북극에 산다는 아클루트 같은 특이한 생물도 다루어진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런 신기하고 아름다운 바다생물들이 지구에서 살아가려면 바다를 깨끗하게 지켜나가야 한다는 것을 마지막에 친절히 일깨워준다.
『정말정말 신기한 바다생물 백과사전』을 통해 아이는 새로운 문화권 이야기를 접하는 즐거움을 만끽하게 될 것이다. 또한 이는 상상 속 생물을 그리며 창의력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저자 소개


글 | 주세페 단나
햇빛이 환한 시칠리아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토스카나 언덕에서 그래픽 디자이너와 미술가가 되는 훈련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이곳저곳에 (때로는 모든 곳에) 살고 있고, 즐겁게 어린이 책과 청소년 독자들을 위한 책을 씁니다.


그림 | 란그 언너
헝가리 사람으로 지금은 이탈리나 사르데냐섬에서 살고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그림 작가입니다. 부다페스트에 있는 헝가리 대학교 순수미술 학과에 입학해 2011년에 그래픽 디자이너로 졸업했습니다. 3년 동안 한 광고회사의 일을 맡아서 했고 동시에 부다페스트 국립 극장의 일도 했습니다. 2013년에는 헝가리 그래픽 디자인 비엔날레에 셰익스피어 포스터 시리즈를 출품하여 베케슈처버 상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열정을 다해 아이들 책의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번역 | 강나은
좋은 영미권 책을 찾아 한국에 소개하는 일에도 열의를 느끼고 어린이, 청소년들을 위한 영어 책을 많이 번역했습니다. 사람들의 수만큼, 아니 셀 수 없을 만큼이나 다양한 정답들 가운데 또 하나의 고유한 생각과 이야기를, 노래를 매번 기쁘게 전달하고 싶습니다. 옮긴 책으로 『소녀는 어떻게 어른이 되는가』, 『나의 고래를 위한 노래』, 『번개 소녀의 계산 실수』, 『깨지기 쉬운 것들의 과학』, 『내 조각 이어 붙이기』, 『발칙한 예술가들』, 『루이스 헤이의 나를 치유하는 생각』(공역) 등이 있습니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