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시그마북스
https://blog.yes24.com/sigmapre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sigmapress
사람을 채워주는 책, 삶을 변화시키는 책. 좋은 책은 언제나 함께하는 인생의 벗입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전체보기
알림
신간소개
책미리보기
*서평단모집*
*당첨자발표*
시그마북스 서평자랑
미디어 소개
태그
암식이 케톤식이 작은가게마케팅 수익모델 베트남문화 베트남생활 중국생활 터키문화 터키역사 터키생활
2016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새로운 글
스크랩이 많은 글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22 | 전체 1345156
2009-02-12 개설

2016-12 의 전체보기
[서평단모집] 부자는 왜 필사적으로 교양을 배우는가 | *서평단모집* 2016-12-27 15:05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916951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형이상학적 지식이 부자를 만든다!
돈을 낳는 결정적 교양의 모든 것

 

누구나 부자가 되길 꿈꾼다. 이런 사람들의 욕구를 틈타 시중에는 부자들의 소비 및 행동 습관, 인간관계 등의 비밀을 밝히는 다양한 책이 존재한다. 이런 책들과 달리 『부자는 왜 필사적으로 교양을 배우는가』는 부자가 되는 구체적인 방법을 논하지 않는다. 대신 부를 낳는 형이상학적 지식에 대해 말한다.
형이상학적 지식은 돈과 무관하다는 이미지가 있다. 이런 지식을 익힌다고 한들 일상생활에 무슨 쓸모가 있느냐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인간활동의 모든 분야가 간접적이든 직접적이든 돈 문제와 관련되어 있듯 형이상학적 지식도 마찬가지다. 때로는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 좋은가, 앞으로 유행을 선도할 상품은 무엇인가, 하는 형이하학적 지식보다 사업의 본질이란 무엇인가, 투자의 의미란 무엇인가, 하는 형이상학적 지식이 천재적인 비즈니스 감각을 키우는 원동력이 된다.
이 책에서 말하는 여섯 가지 교양, 즉 자산가가 되기 위한 사회학, 흔들림 없이 돈을 벌기 위한 경제학, 돈에 관한 센스를 익히기 위한 수학, 돈 버는 뇌를 위한 정보공학, 인간과 수익의 구조를 파악하기 위한 철학, 부의 동향과 미래를 내다보기 위한 역사학을 통해 부의 본질이 무엇인지 파헤쳐보자.


부를 끌어당기는 전략적 지식 사용법
사회학, 경제학, 수학, 정보공학, 철학, 역사학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업가나 막대한 자산을 형성한 개인 투자가 등 사회․경제적으로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사물의 본질을 단번에 파악하는 능력이 있고 이런 능력을 행동에 반영한다는 점이다. 이들은 특정 분야에 대한 세세한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어떻게 해야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지, 새로운 기술을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등과 같이 본질적인 부분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업무에 응용한다. 즉 IT기업 창업자라고 해서 반드시 IT 전문가일 필요는 없다. 그보다는 IT의 본질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게 성공의 열쇠다.
천부적인 비즈니스 감각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런 능력을 타고나지 못하기 때문에 사물의 본질을 파악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교양을 배워야 한다. 이런 교양이 행동과 연결되면 누구나 부의 주인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경제의 원칙과 법칙을 이해한 후 자신의 눈앞에 나타난 기회를 붙잡으면 누구나 큰 자산을 얻을 수 있다. 결국 시대나 분야를 막론하고, 성공의 기술을 익히기 위한 가장 빠른 길은 부를 끌어당기는 교양을 배우는 것이다. 이 책은 이런 본질적 교양을 위한 입문서가 되어 줄 것이다.


이 책은 여섯 개의 파트를 통해 부를 끌어당기는 교양이 무엇인지 전달하고자 한다.
Part 1은 사회학적인 교양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사람은 단독으로 살아갈 수 없으며 사회 구조 안에서 모든 비즈니스와 투자가 이뤄진다. 따라서 사회 구조를 아는 것은 성공을 위한 최소한의 조건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Part 2는 경제학에 관한 교양이다. 경제학적인 견해가 비즈니스와 투자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자세히 설명했다.
Part 3는 수학적 교양에 대해 말한다. 특히 중요한 것은 수학을 잘하는 것이 아니라 수학적 센스를 갖추는 것이다.
Part 4는 정보공학에 관한 교양이다. 수학적 센스와 같이 IT적 센스는 현대 비즈니스와 떼려야 뗄 수 없다. 그렇다고 IT를 알기 위해서 프로그래밍을 배울 필요는 없다. 그보다는 IT적 센스가 훨씬 중요하다.
Part 5는 철학과 관련된 교양이다. 부는 사람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결과로 얻는 산물이기 때문에 사람을 알지 못하면 커뮤니케이션은 전혀 이뤄지지 않는다. 사람을 알기 위한 힌트로 철학은 아주 유익한 교양이다.
마지막으로 Part 6는 역사학을 다룬다. 역사는 인간의 발자취이기 때문에 인간 행동의 집대성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우리는 역사를 통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 따라서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역사를 배우려고 한다. 

 

 

지은이/ 가야 게이치
도호쿠대학 공학부 원자핵과를 졸업한 후 닛케이BP 출판사에서 기자로 일했다. 이후 노무라증권 그룹의 투자펀드 운영회사에서 기업평가와 투자업무를 담당했다. 회사를 설립한 이후에는 국가 행정조직이나 정부와 관련된 금융기업을 상대로 컨설팅업무를 해왔다. 현재는 금융, 경제, 비즈니스, IT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집필활동을 하고 있으며, 성공한 개인 투자가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부자들의 교양서』, 『돈은 ‘역사’를 통해 모으세요』, 『억만장자의 정보정리기술』, 『주식시장에서 승리하는 사람의 상식, 패배하는 사람의 상식』 등이 있다.

 

옮긴이/ 최은지
대학에서 일본어를 전공하고 다양한 분야를 거쳐 오랜 꿈인 번역가가 되었다. 저자의 목소리를 독자에게 온전히 전하고자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

 

 

 

 


 

 

 

 1. 이벤트기간 : 2016년 12월 27일 ~ 2017년 1월 1일 / 당첨자 발표 : 1월 2일

 2. 모집 인원 : 10명

 3. 참여방법
  - Yes24 블로그에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시고,
  - 책을 읽고 싶은 이유나 책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작성해 주세요~


 4. 도서 수령후 10일 이내에 서평을 꼭 작성하시고, 댓글이나 쪽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5. 기간내 서평을 작성하지 않을 경우, 다음 서평단 모집에서 제외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24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