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소소한 서재
https://blog.yes24.com/hanelnara
리스트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소소키미
글, 언어, 여행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2월 스타지수 : 별346
전체보기
소소한 서평
서평 이벤트
나의 리뷰
남긴 책, 남은 책
태그
번역이란무엇인가 박열 디스이즈오사카 경영 허밍버드 냉정한이타주의자 윌리엄맥어스킬 이타주의자 착한소비자 나는심플하게살기로했다
2024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월별보기
오늘 27 | 전체 60212
2007-01-19 개설

서평 이벤트
[스크랩] 『퇴사준비생의 도쿄』 서평단 모집 | 서평 이벤트 2017-07-08 22:18
https://blog.yes24.com/document/973965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http://blog.yes24.com/reviewers


안녕하세요, 리벼C입니다.

『퇴사준비생의 도쿄』 서평단을 모집합니다.


신청 기간 : ~7월 10일(월) 24:00

모집 인원 : 5명 
발표 : 7월 11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


미래를 고민하고, 실력을 키우려는 사람들을 위한 도쿄 견문록


선진국 도시들을 들여다보면,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 복합문화공간, 스타일과 카테고리 중심의 편집숍, 국내에 없는 프랜차이즈 매장, 인기 있고 개성 있는 동네 가게들, 플래그십 스토어, 특정 타깃에 특화된 매장 등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책은 그러한 곳들에서 의미 있는 사업 철학, 새로운 콘셉트와 비즈니스 모델, 흥미로운 아이템, 번뜩이는 운영방식, 차이를 만드는 디테일, 감각적인 디자인 등을 벤치마킹하는 비즈니스 트립Business Trip을 제안한다. 그 첫 번째 도시 ‘도쿄’를 시작으로 ‘런던’ ‘파리’ ‘뉴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그런데 왜 책의 제목이 ‘퇴사준비생의 도쿄’인가? 우선 ‘퇴사준비생’이란 단어는 ‘취업준비생’에서 파생한 신조어로, 직장인들 가운데 퇴사를 고민하며 자기사업이나 제2의 커리어를 준비하는 열정적이고 실력 있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다시 본론으로, 이 책의 다소 특이한 제목에 대해서는 프롤로그의 한 대목이 잘 설명해준다. 


“시간이 흐른다고 미래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어제와 같은 생각, 어제와 같은 일을 하면서 내일이 바뀌기를 바라는 건 욕심입니다. 어제가 안녕하지 않았다면, 오늘부터라도 준비해야 합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싶은 이유는 수십 가지지만, 막상 퇴사하기가 어려운 건 경제적 이유 때문이 아닐까요. 돈을 벌 수 있는 ‘실력’이 없는 상황에서, 회사를 나올 ‘담력’을 갖는 건 위험한 일입니다. 그래서 취업을 준비하던 그때 그 이상으로 퇴사에도 준비가 필요합니다. 다만, 스펙으로 증명하며 보여주기 위한 실력이 아니라, 독자적인 경제생활을 위한 진짜 실력이 필요합니다. 실력의 다양한 요소 중에서도 사업적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갖추는 것이 출발점입니다.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합니다. 아이디어가 없다고,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하기엔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습니다.” (프롤로그 中)


왜 도쿄인가? - 도쿄의 뽐내지 않는 고수들로부터 배운다!


퇴사를 준비하는 여행의 첫 목적지는 도쿄이다. 단, 너무 트렌디해서 유행을 타거나, 인테리어만 돋보이거나, 북적대기만 하는 핫플레이스는 제외했다. 도쿄에는 트렌드뿐만 아니라 업의 본질에 대한 고민,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재해석, 깊이를 만드는 장인정신 등을 찾아볼 수 있기 때문. 서울과 시차가 없지만 전통과 미래를 넘나들며 시간의 차이를 발견할 수 있기에 퇴사준비생이 사업적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압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아닐 수 없다. 


---


* 리뷰 작성 최소 분량은 800자로, 800자 이하로 리뷰를 작성해 주시면 다음 선정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림책, 이미지 중심 책은 이미지 1장 이상 500자 이상)

* 수령일로부터 2주일 이내 리뷰를 작성해주십시오.

예스24 리뷰어클럽에서 제공받은 상품인 만큼, 다른 서점 블로그에 똑같은 리뷰를 올리는 걸 금합니다. 발견 시, 앞으로 서평단 선정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포털 블로그 및 카페는 적극 올려주시되, 올리실 때도 원문 출처를 꼭 예스 블로그로 밝혀 주셔야 합니다.

* 상품의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품 상세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포스트 하단 '스크랩하기'로 본인 블로그에 퍼 가셔서 상품을 알려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 상품 받으실 주소를 마이페이지의 '기본주소'로 설정해주세요! 방명록에 따로 주소 받지 않습니다. 공지를 읽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주소 미변경으로 수령 못한 책 재배송 불가)은 리뷰어클럽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공지: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 리뷰 작성시 아래 문구를 리뷰 맨 마지막에 첨가해 주세요.^^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제작사로부터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리뷰어클럽 블로그, 처음오셨나요? 

http://blog.yes24.com/document/8098797 ---> 이곳을 읽어주세요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