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은 자유로 향하는 탑승권
https://blog.yes24.com/autumnkat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책읽는호르데아리
달리고 채식하며 내 몸에 생체실험 중, 1책 1실행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6월 스타지수 : 별3,429
전체보기
내가 달릴 레일깔기
일상
기억하고 싶은 한 구절
나의 리뷰
나의 서재
나의 서재 2023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관성의법칙 작은습관실천 습관트레이닝 작동흥분이론 아침5시기상도전 주말달리기 코어강화 우주님 돈님 돈사용설명서
2023 / 0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게으르고 늦잠이 일상인 저에게 필요한.. 
아침을 알차게 생활하시는 것이 부럽습.. 
읽어보고 싶습니다. 
'잘 될 것 같지만 잘 되지 않는 이.. 
우와..기록도 꼼꼼하고 아침일찍 일어.. 
새로운 글
오늘 3 | 전체 3912
2009-04-29 개설

전체보기
조셉머피 잠재의식의 힘 | 나의 서재 2023 2023-03-22 15:40
테마링
https://blog.yes24.com/document/1774658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조셉 머피 잠재의식의 힘

조셉 머피 저/조율리 역
다산북스 | 2023년 0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잠재의식의 힘으로 내가 원하는 현실을 창조할 수 있다. 마음가짐을 바꾸면 자신의 세계를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작년에 2011년 미래지식에서 출판된 <조셉머피 잠재의식의 힘>을 읽었다. 같은 제목의 책이다. 그래서 이 책의 내용이 익숙하게 느껴졌다. 이 책은 머피 박사의 작품을 공식적으로 관리하는 머피 트러스트의 공인을 받아 출간된 독점 개정판이다. 머피 박사의 기존 출간작 및 출간되지 않은 다양한 글에서 발췌한 글을 엮었다고 한다. 전에 읽은 책에서는 저자가 목사라서 성경의 구절을 많이 인용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꼈던 것 같다. 성경의 일부 내용은 비논리적이고 과장되게 표현되어 있다고 생각해서였다. 이후 다른 책에서 성경에서는 의도적으로 은유와 비유를 사용해서 표현한 것이라는 점을 알게 되어 저항감이 줄어들었다. 그 시대의 대중을 일깨우기 위해서 사실적으로 말하지 않고 둘러서 말하기 위해서 비유를 사용했다는 것이다. 

 

 

이 책이 전하는 내용은 다른 책에서도 접했던 것이다. 비슷한 종류의 책을 읽어서인지도 모르겠다. 론다 번의 <시크릿>, 린 그라본의 <여기가 끝이 아니다> , 네빌 고다드의 <5일간의 강의> , 찰스 해낼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키>, 제리 힉스와 에스더 힉스의 <감정연습> 등.

끌어당김의 법칙, 시각화 기법, 마음의 영화관, 확언을 반복하는 것도 이들 책에도 나오는 내용이다. 공통된 핵심은 나의 생각이 현실을 창조한다. 잠재의식에 심은 생각은 현실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 반복되는 메세지도 동일하다. 

자신의 세계를 바꾸려면 내면을 변화시켜야 한다. 나의 현실의 상황은 결국 내부세계가 의식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만들어 낸 창조물이다. 역사적으로 위대한 업적을 이룬 위인들은 모두 잠재의식의 비밀을 알고 있었다고 한다. 역사적인 인물 뿐만 아니라 저자가 예시하는 많은 보통 사람들도 이 법칙을 이용해서 원하는 것을 이루었다. 

 

 

356p. 믿는 대상이 진짜건 가짜건 결과를 얻을 것이다. 잠재의식은 마음 속 생각에 반응한다. 

잠재의식은 현재의식이 진실이라고 믿는 것을 받아들여서 실현한다. 

 

이 책에서는 머피 박사 자신이 직접 겪은 일과 그의 강연을 듣거나 책을 읽은 많은 사람들의 경험이 책의 주장을 단단하게 뒷받침하고 있다. 저자는 잠재의식의 힘을 사용해서 육종(肉腫, sarcoma)이라고 하는 악성종양을 치유한 적이 있음을 밝히고 있다. 요즘처럼 수술이나 항암요법을 사용하지 않고도 잠재의식의 힘으로 치유했다고 한다.

저자는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다. 부자가 되는 방법, 질병을 이기고 건강해지는 방법, 원하는 배우자를 맞이하는 방법, 직장에서 승진하는 방법, 사업에서 성공하는 방법, 나이가 들어도 젊게 사는 방법 등이다.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확언도 소개하고 있어서 실제 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다. 주의할 점은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은 부정적인 상황을 끌어당긴다는 것이다. 잠재의식은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않으므로 두려움과 부정적인 말이라도 실현되기를 원한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감사하며 좋은 기분을 유지해야 한다. 누군가를 원망하거나 비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걱정과 두려움을 멀리해야 한다. 불평하는 행동과 질투하는 마음은 파괴적이다. 나의 에너지를 낮은 단계로 떨어뜨린다. 위에서 제시한 비슷한 종류의 책들을 읽기 전에는 투덜거리고 불평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다. 의도적으로 불평하거나 누군가를 비난하려고 했던 것은 아니고 '사실'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뭔가 부당하다고 생각되는 일이 생기면 그 일을 계속 생각하고 곱씹었다. 이런 행동들이 얼마나 나자신에게 독이 되는 일인지 지금은 잘 이해하고 있다. 지금은 그 전과 비슷한 상황에서라도 그 사람에게는 뭔가 이유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이해하려고 한다. 평가하지 않으려고 한다. 작은 일이라도 감사하고 '기분 좋다'라고 혼잣말을 한다. 

 

 

이 책에 소개된 다양한 확언 중에서 부자가 되는 확언이 마음에 들었다. 매일 이 확언을 말하면 금방 부자가 되지는 않겠지만 기분이 좋아질 것 같다. 기대하지 않은 수입이 생길 수도 있을 것이다. 혹시 모르지 않겠는가. 1년 후에 내 수중에 원하는 금액의 현금이 들어와 있을지도. 

164p. 나는 내가 몸담는 분야에서 쉴 새 없이 번영하고 있습니다.

176p. 돈이 좋습니다. 돈을 사랑합니다. 나는 현명하고 건전하며 분별력있게 돈을 사용합니다. 돈이 삶에서 끊임없이 순환하고 있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돈을 풀어 주면, 놀랍게도 몇 배가 되어 다시 나에게 돌아옵니다. 돈은 좋고 또 좋은 것입니다. 눈사태처럼 돈과 풍족함이 쏟아집니다. 나는 선한 목적으로만 돈을 사용합니다. 행복하고 마음이 풍요로워짐에 감사합니다.

179p. 무한한 지성이 모든 금융거래를 관리하고 감시합니다. 손을 대는 것마다 대박이 납니다.


 

이 책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제대로 실행한다면 삶을 원하는 대로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아무 것도 하지 않고 확언만 하고 마음 속 영화관 기법만 사용하겠다는 것은 아니다. 작은 것이라도 꿈을 향해서 한 걸음씩 내딛는다면 원하는 미래가 펼쳐질 것이다.

지금 내가 내딛는 작은 한 걸음은 매일 책 읽기,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이다.  

 

그렇다면 나의 잠재의식에 내가 반복해서 들려 줄 한 마디는 무엇인가. 

다른 사람들이 이루었다면 나도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

부와 행운과 건강은 나의 것이다. 행복이 나에게 온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된다. 

 

 

<YES24리뷰어 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8)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2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