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소소한 일상♣
https://blog.yes24.com/ekwjd6428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춍춍
.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15·16·17기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6월 스타지수 : 별67
전체보기
이벤트
참여상
스크랩
소소한 일상들
다양한 이야기
서평 신청당첨
나의 리뷰
[책ː속] 문장
일반 리뷰
사진 리뷰
태그
아듀2019 17기첫미션 9월안녕 9월의애드온 17기 16기파블마지막 16기파블 일곱권 8월을기약하며 서평단위주
2023 / 0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 친구
최근 댓글
소재가 흥미로운데 아쉬움이 조금 남으.. 
요즘같은 코로나19 팬더믹 시대에 쉽.. 
주변에 다 아는데 비밀 연애 재미있네.. 
저도 재미있게 읽었던 글입니다. 수사.. 
여름에 읽기에 좋은 책 같은데요. 사.. 

전체보기
6개월에 천만 원 모으기 | 사진 리뷰 2019-01-11 22:04
https://blog.yes24.com/document/1098565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6개월에 천만 원 모으기

EBS 제작팀 서영아,이대표,성선화,김유라 공저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 2018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책의 제목만 보면 정말 눈이 번쩍 뜨일법하다. 1년을 허리띠 졸라메야 가능할까 말까 한 일을 6개월동안 도전하여 성공하기란 계란으로 바위치기와 다를바 없다고 생각했다. '말도 안돼'가 가장 먼저 들었던 생각이였다. 그런데 어느새 나도 모르게 이 책의 서평신청 댓글을 남기고 있었다. 반신반의 하면서도 신청을 하고 있던 그 당시의 나는 아마도 이 말이 진짜라고 믿고 싶었나 보다.

'6개월에 천만 원은 아니여도, 도전자들과 같은 환경을 만들 수는 없더라도, 그래도 나는 내 상황에 맞춰 함께 도전 해보고 싶다.'  / - 이책을 받아들고 내가 했던 생각.

-

학생이라고 다 같은 학생이 아니듯 각자가 처한 상황은 천차만별, 각양각색 이다. 그런 8명이 4명의 멘토를 만나 6개월이라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도전기를 담아낸 이 책은 그 어떤 책보다 현실감 있게 다가온다.


나와 비슷한 금액대의 월급을 받는 사람과 나보다 백만원 가량을 더 벌어들이는 사람. 자신의 일을 하는 주부와 전업주부. 모두의 상황은 다 달라도 하나는 똑같다. 절약이 힘든것. 그리고 나에게 주는 보상이 반드시 존재하고 있다는 것.


절약이 힘든 것에는 충동구매와 욜로를 외쳐서 힘들다는 점 외에도 절약의 방법을 제대로 몰라 절약이 힘든점도 함께 꼽을 수 있다. 멘티중에는 어릴적부터 절약의 습관이 몸에 벤 사람도 있다. 그래서 아끼는것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겁게 6개월을 보냈다. 그런데 그러한 도전자도 그동안 제대로 된 절약을 해오지 못하고 있었다. 제대로 알고 있었다면 더 벌수 있던 돈을 고작 그만큼 벌었던 것이다.


사실 내가 제일 궁금했던 점은 직장인들과 주부들은 그래도 고정된 수입이 존재한다. 하지만 이책에는 앞서 말했는 다양한 군이 존재하고 그 중에는 대학생들도 포함되어있다.

그들은 용돈을 받아쓰고, 알바를 해서 생활한다. 직장인에 비하면 초라한 수입인 것이다. 그런데 그들까지도 6개월에 천만 원을 모을수 있다고?


괜히 '그럼 나도 잘하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감이 점점 부풀어 올랐다. 게다가 멘토도 말한다. 꼭 6개월에 천만 원일 필요는 없다고. 점점 더 솔깃해 지지 않나.


읽다보면 '나와 같구나' 하며 공감하고, 그래서 멘토의 조언에 가슴 쓰라려하기도 하면서 단숨에 읽어내려갈 수 있는 책이다. 


하루 만원으로 살기와 지출내역을 쓰고는 도전자의 모습과 도전자에게 주는 멘토의 미션내역:)


멘토들의 미션을 보면 '와 이건 좀 힘들것 같은데..' 하는 것도 있고, '이건 내가 하고 있는 거군!' 또는 '이런 좋은 방법들이 있었다니~' 하는 절약의 방법들과 팁들이 소개되어 있다.


멘토의 팁:)


그리고 그런 방법들이 어려운것도 아니다. 얼마든지 실천 가능하게 이루어졌단 점이 결과와 이어지게 된다.


미션 성공:)


비록 천만원이라는 목표액에 도달하지 못한 도전자도 있지만 정말 6개월에 천만 원이라는 금액을 모은 도전자도 있다. 성공한 사람만이 승자가 아니였고, 실패했다고 패배감에 좌절한 이도 없었다. 

그들 모두가 승자였다.


그들 모두 절약하는 습관이라는 아주 중요한 것을 배웠고, 무엇보다 경제에 눈을 떴다.

이것보다 더 확실한 성공이 어디 있을까. 이제 그들은 멘토 없이도 그들 스스로의 힘으로 1년에 2천만원, 2년에 5천만원도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

먹고 싶은 것, 하고 싶은거, 사고 싶은 것을 참기가 얼마나 힘든 일인가. 다이어트 할때 괜히 더 먹고싶은게 생기듯이 절약을 하면 더 돈을 쓰고 싶어진다. 절약에도 요요가 찾아오는 것이다.

그런데 이책의 도전자들은 서로 팀원들을 격려하고 지지하며 6개월을 누구한명 중도 하차없이 함께 절약 요요를 이겨냈다. 뜻깊은 도전에 아낌없이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


돈, 그것은 무엇이기에 우리를 이처럼 울게도 웃게도 만드는 것인가.  (p.7)


과소비란 비싼 물건을 사는 게 아니라 필요 없는 물건을 사는 거라는 점을, 그리고 절약의 시작은 소비 감정 조절이라는 것을.  (p. 45)


멘토들의 조언과 도전자들의 팁들까지 알뜰하게 메모하고 적어가며 열심히 읽었다. 그리고 이 책을 덮고 당장 이번달 나의 지출 내역을 정리해보았다. 


절약을 못해서 안한다기 보다 알아도 실천으로 이어가기 어렵거나 절약을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확신도 자신도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더이상 힘들게 번 내 피같은 돈이 허투로 쓰이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 자꾸만 경제책을 찾아보게 된다. 그리고 이번에도 서평을 통해 좋은 팁을 많이 알아가게 되어 기쁘고 오늘 당장 내가 실천했다는 점에 뿌듯하기도 했다.


이 책은 이제 절약이라는 습관을 익혀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 같다.



*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8)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새로운 글
오늘 10 | 전체 64657
2008-07-22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