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ezz05님의 블로그
https://blog.yes24.com/ezz05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셔터홀릭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13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포토샾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사진을뒤바꾼아이디어100 사진역사 프로페셔널사진의조건스트로보외장플래시 스트로보활용 외장플래시활용 고속동조 플래시책 dslr플래시 외장플래시책 스트로보
2023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1100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부린이가 가장 궁금한 질문 top 99 | 기본 카테고리 2022-11-02 16:03
테마링
https://blog.yes24.com/document/1708954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부린이가 가장 궁금한 질문 TOP99

레비앙 저
더디퍼런스 | 2022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부동산 실전에서 사소하지만 꼭 필요한 질문들을 모아놓은 책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부동산 규제정책과 금리인상으로 인해 경기침체가 어느때보다 과속화되고 있다.
나라에서 부동산 규제를 조금씩 완화해주고는 있지만, 깊어진 부동산 침체의 늪은 완화되려면 시간이 꽤 걸릴듯 싶다.
투자에 대해 항상 생각은 하고 있지만 투자를 하기위한 자본도 없을뿐더러 지식도 많이 부족하다.
이때 할 수 있는건....?
공부뿐이다.
하지만 너무 초보여서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 무엇부터 알아야 할지 막막하다.
누구에게 물어보기도 민망하고, 꼭 알아야 할 부분인데도 놓치는 부분에 대한 질문들이 너무 많다.
이런 부분에 대한 질문과 해답을 모아놓은 책을 만났다.
'부린이가 가장 궁금한 질문 TOP99'...
어떤 책인지 훑어본다.

 



"지난 큰 파도를 타지 못했다고 바닷가를 떠나 버리면 다음 파도 또한 타지 못합니다.인생에서 큰 파도는 딱 한번만 타도 충분합니다.이제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라면 너무 늦었다는 생각에 허둥지둥하지 않아도 됩니다.스스로 공부하면서 진짜 기회를 기다릴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주어졌다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 부린이가 가장 궁금한 질문 TOP 99 - P11

 

저자는 첫 머리글에서 부동산 투자에 성공하라면 장을 떠나지 말라고 하면서 위와 같은 얘기를 들려준다.
지금 장이 좋지 않다고 넋놓고 있지말고, 자신의 역량을 키우며 공부해 나갈 좋은 기회라고.....
부동산 공부를 하며 다음 파도(활황기)를 기다리라고 한다.
어떤 투자를 해도 쉽지 않은 시기에 새겨들을만한 말인듯 싶다.
그리고 다음 파도가 왔을때(실전 투자나 내집마련등을 실행에 옮길때) 현장에서 필요한 기본지식을 이 책으로 엮어놓았다.

 

책은 크게 5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집을 살까말까 고민하는 부린이, 처음 집을 알아보는 부린이, 집을 사야하는 매수부린이, 임대차계약을 하려는 부린이, 집을 팔아야 하는 매도 부린이의 실질적인 질문과 답변으로 책의 내용을 이어간다.

 

무엇보다 '처음 집을 알아보는 신혼부부 & 부린이 질문 27가지'가 있는 2번째 파트가 인상깊었다.
결혼할 사람과 경제관념이 다를땐 어떻게 해야 하는지, 투자를 할때 혼인신고는 빨리하는게 좋은지 늦게 하는게 좋은지, 학군지에서 거주를 시작해야 하는지.....
투자에 눈을 뜨고 막 시작하는 30대 초반정도부터 결혼생활과 육아 등이 동시에 닥쳐온다.(요즘은 늦어져서 30대 후반에 많이들 하지만....)
이 중요한 시기에 뭔가 남에게 물어보기는 민망하고, 일반 부동산책에서는 알려주지않을 깨알같은 팁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다.
로얄층은 몇층인지, 대단지 아파트는 왜 좋은지, 인테리어가 잘 된 비싼집이 좋은지 수리가 안 된 싼집이 좋은지....
부동산 거래시 사소하지만 막상 닥치면 선택을 고민하게 하는 일들이 많다.
이런부분만 속시원히 해결되고 손해를 안보는 거래를 한다면 책값은 충분히 하지 않나 싶다.^0^

 

중간중간에 간간히 부린이가 겪은 에피소드 모음으로 책의 각장들을 환기시켜준다.
무지에 의해 실수한 에피소드들을 들려주면서 다시 한 번 내용들을 각성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마지막장에는 '누군가에게 차마 물어보기 힘든 부동산용어'를 상세히 설명해준다.
빌라 vs 연립 vs 다세대 vs 다가구, 리모델링 vs 재건축 vs 재개발, 미분양 vs 미계약분 vs 줍줍.
그냥 보기에도 같은듯 다른 용어들.....
가려운 부분을 속 시원히 긁어주는 답변들로 가득차 있다.

 

이 책 '부린이가 가장 궁금한 질문 TOP99'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식으로 책을 써 놓아 가독성이 좋다.
다만 조금 딱딱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없지않다.
질문과 그에 대한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답변을 해주는 식으로 했으면 조금 더 재미있게 읽혔을듯 한 느낌이 든다.
부동산에 대한 기본개념을 잡고, 실행에 옮길때 실수하지 않도록 길잡이가 되어주는 책이다.
그 때문에 부동산 거래가 처음인 부린이라면 꼭!1독을 권한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3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