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길벗어린이
https://blog.yes24.com/gilbutkid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gilbutkid
블로그 입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0
전체보기
새로 나온 책
이럴 땐 이런 책
이벤트 안내
아름드리미디어
작가와의 만남
알려드립니다
태그
중국인이야기1 필립오티에 리쿤우 윤지 꼬리야넌뭘했니? 폴짝! 휠체어를탄사서 우메다슌사쿠 모르는척 오리는오리백조는백조
2023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하하하 정말 유쾌한 책이에요. 7살 .. 
생각보다 깊이가 있는 책이네요. 격동.. 
귀여운 책이 나왔군요. 음.. 죄다 .. 
<서평완료> 예스24 http://.. 
[서평완료]좋은 책 넘 감사드려요^^..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120667
2008-09-12 개설

전체보기
[밀림으로 돌아간 악어가죽 가방] 서평이벤트 (~4/24) | 이벤트 안내 2011-04-11 12:01
https://blog.yes24.com/document/376144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글 김진경 / 그림 윤봉선 | 발행일 2011-04-10



★  이 책을 추천합니다



악어는 언제부터, 왜 악어가죽 가방이 되었을까?
《밀림으로 돌아간 악어가죽 가방》은 ‘고양이 학교’ 시리즈로 국내외에 널리 알려진 김진경 작가가 쓴 창작그림책입니다. 3부 총 11권으로 이루어진 ‘고양이 학교’는 우리나라 첫 판타지 연작동화로, 평단과 대중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중 1부는 프랑스 어린이와 청소년 14만 명이 후보작을 읽고 직접 좋아하는 작품을 뽑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프랑스 아동청소년 문학상인 앵코륍티블상을 받기도 했지요.)
교사 생활을 하며 가까이에서 아이들의 생각과 마음을 헤아려온 작가는 그동안 30권이 넘는 동화책과 청소년소설을 출간했습니다. 교육 문제를 포함한 사회 문제 전반을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짚어내는 한편, 끊임없이 아이들의 변화를 주시하며 마음속 상처와 갈등, 성장을 밀도 높게 그려냈지요. 이렇듯 동화와 청소년소설로 세상 이야기를 들려주었던 작가는 이번에는 그림책으로 세상과 사회를 향해 막 걸음을 떼기 시작하는 6~7세 어린이들과 소통하고자 합니다.

작가는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악어가죽 가방’에서 온전한 악어의 모습을 떠올렸습니다. 자유롭게 밀림에서 살아가던 악어가 어떻게 물건으로 만들어져 우리 손에 닿게 되었을까, 상상력을 발휘해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든 것이죠. 작가는 자기 재주에 우쭐했던 할아버지 악어와 갇혀 있던 공간에서 신나게 밀림으로 돌아가는 엄마 악어, 새끼 악어를 마치 사람처럼 생각하고 감정을 느끼는 존재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주변 모든 사물이 자기들처럼 말하고 생각한다고 여기는 어린이들에게 이렇게 생생하게 의인화된 악어들의 이야기는 자연스럽고 즐겁습니다. 어른들보다도 현실과 꿈(환상)의 세계를 경계 없이 자유롭게 넘나드는 어린이들은 이야기를 따라 백화점과 밀림을 오가며 모험을 합니다. 모험을 마치고 책장을 덮었을 때, 작가가 그랬듯이 아이들은 그저 지나쳤던 주변의 사물들에게서 자기만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  책 내용

밀림으로 돌아간 악어가죽 가방
백화점 진열대에 놓인 악어가죽 가방 두 개. 아무도 없는 밤이 되자 가방에서 머리가 쏙 나옵니다. “엄마, 우린 악언데 왜 가방이 되어 있어야 해?” 가방으로 지내기가 답답한 작은 가방 악어가 묻자, 엄마인 큰 가방 악어는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 악어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까마득한 옛날, 남 앞에서 뽐내는 걸 좋아하는 악어 한 마리가 살았어요. 이 나라 임금님은 음악을 무척 좋아했답니다.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자에게 상을 내리겠다는 소문은 온 나라에 퍼졌어요. 재주가 없다고 생각해 실망한 악어는 뒤로 벌렁 누웠어요. 그 순간 우연히 꼬리로 배를 치게 되었죠. “동-.” 배에서 아름다운 소리가 났어요. 신이 난 악어는 궁전으로 갔고, 그 소리를 듣고 감탄한 임금님은 악어를 칭찬하며 악사가 되어달라고 했어요. 그런데 그 뒤에 큰 문제가 생겼어요. 배에서 아름다운 소리가 난다는 소문이 나자 사람들이 악어를 잡아 북을 만들기 시작한 거예요. 그 뒤로 사람들은 가방과 지갑, 허리띠를 만들려고 악어를 마구잡이로 잡아들였답니다.
큰 가방 악어가 이야기를 마쳤어요. 영영 가방으로 살아야 한다는 생각에 작은 가방 악어와 큰 가방 악어는 눈물을 뚝뚝 흘렸지요. 이때, 한숨과 울음을 듣고 먼 옛날 할아버지 악어가 찾아왔어요. 악사 할아버지가 푸른 불빛 회오리를 일으키자, 큰 가방 악어는 어미 악어로, 작은 가방 악어는 새끼 악어로 변했어요. 발이 생긴 악어들은 “탕!” 유리창과 하수구 뚜껑을 깨뜨리고 신나게 강을 따라 밀림으로 돌아갔답니다.



● 서평이벤트


댓글을 달아주신 분 중 10분을 추첨하여 <밀림으로 돌아간 악어가죽 가방>을 1권씩 보내 드립니다.


● 참여방법

1. 서평 이벤트를 스크랩해주세요!
 

2. 댓글을 달아주세요. (다음의 3가지와 함께 적어 주셔야 추첨 대상이 됩니다.) 
   길벗어린이 홈페이지 회원 아이디 / 아이 연령 / ’내가 <밀림으로 돌아간 악어가죽 가방>을 읽고 서평을 써야 하는 이유’

 

3. ※ 길벗어린이 홈페이지 회원이 아니신 분은 먼저 회원가입 후 아이디를 적어주세요.    (www.gilbutkid.co.kr
   길벗어린이는-> 길벗, 길벗스쿨과 다른 회사입니다. 헷갈리지 마세요!!!

 
● 이벤트 기간

2011. 4. 11 (월) ~ 2011. 4. 24 (일)


당첨자 발표
 

2011. 4. 25 (댓글에 당첨자 아이디 발표)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도서 수령 후, 일주일 이내에 ’예스24’와 길벗어린이 홈페이지
(
www.gilbutkid.co.kr)에  
도서 리뷰를 꼭 올려주셔야 합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6)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