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거북이북스-책의 상상, 만화의 꿈
https://blog.yes24.com/gobook5731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gobook5731
한 권 한 권 정성을 다해 만드는 거북이북스 책에는 웃음과 감동,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합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전체보기
공지사항
신간안내
서평이벤트
태그
블루판타지 폐어 한류 최민호 그래픽노블 베타 다음 물고기
2023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리뷰는 기간 내에 올렸는데 url 주.. 
책이 내용도 좋고 만듦새도 좋아서 무.. 
http://blog.yes24.co.. 
감사합니다. 아직 받질 못했는데 얼른.. 
와~ 너무 기뻐요 !! 감사합니다. .. 
새로운 글
오늘 4 | 전체 28285
2013-07-31 개설

전체보기
십 형제 서평 이벤트 | 서평이벤트 2014-01-07 16:21
https://blog.yes24.com/document/754385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십 형제 | 유별난 십 형제의 열 가지 재주 이야기  


중국 고전 특유의 즐거운 허풍과 해학, 권선징악의 교훈이 담긴

<십 형제> 서평단 모집!!!








이벤트 참여방법

1. 이벤트 기간: 2014년 1월 8일 ~ 1월 13일 / 당첨자 발표 : 1월 15일
2. 모집인원: 5명
3. 참여방법
-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필수)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와 스크랩 주소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4.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도서 수령 후, 10일 이내에 'YES24'에 도서 리뷰를 꼭 올려주세요.

(미서평시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책의 기초 사항 

각색_ 샤용링 / 그림_ 정밍진 / 옮김_ 유엔제이 / 발행일_ 2014년 1월 2일 

판형_ 222X246 / 페이지_ 32면 / 색도_ 올컬러 / 제본_ 하드커버 양장  

ISBN_ 978-89-6607-099-2 77890  / 값_ 9,800원 




책의 개요

한 집안에 형제가 열 명이라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더구나 이 열 명의 형제들은 제각각 엄청난 재주를 가지고 있어요. 서로를 위해주는 착한 마음씨도 가졌고요. 이런 십 형제라면 아무리 어려운 일이 닥쳐도 힘을 모아 이겨낼 수 있겠죠?


십 형제 이야기는 넓고 넓은 중국 땅에서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온 유명한 설화입니다. 중국, 홍콩, 대만 등 지역에 따라 이야기가 조금씩 다르지만 큰 줄기는 같습니다. 십 형제의 유별난 모습은 상상력을 퐁퐁 샘솟게 하고, 따듯한 형제애는 우리에게 협동 정신과 가족 사랑이라는 큰 교훈을 줍니다.


간략하면서도 강렬한 그림은 이야기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합니다. 오래된 종이에 꾹꾹 눌러 찍은 듯한 판화기법은 예스러운 이야기의 맛과 분위기를 더욱 살려줍니다.  








책의 내용

요즘은 외동이거나 형제가 많지 않은 가정이 대부분입니다. 

<십 형제>는 형제가 열 명이라는 제목만으로도 호기심을 자극하고, 책을 읽고 싶게 합니다. 이야기의 배경은 요즘 대세인 중국입니다. 중국의 수많은 고전과 신화처럼 <십 형제>에는 즐거운 허풍과 해학, 권선징악의 교훈이 함께 합니다. 


십 형제의 희한한 모습이 익살스럽게 펼쳐지면 아이들은 상상의 바다 속으로 풍덩 빠지게 됩니다. 도대체 십 형제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첫째 귀돌이는 귀가 얼굴만큼 크고, 둘째 천리안은 아주 멀리까지 볼 수 있는 눈을 가졌습니다. 셋째 힘장사는 기운이 엄청나게 세고, 넷째 무쇠머리의 머리는 그야말로 쇳덩이랍니다. 다섯째 바위 어깨는 아주 튼튼한 어깨를, 여섯째 긴긴다리는 아주 아주 긴 다리를 가졌대요. 일곱째 큰머리와 여덟째 큰발이의 머리와 발은 세계 최대이고요. 아홉째 입큰이는 입과 막내 왕눈이는 눈은 정말 정말 크다고 합니다.


십 형제는 불쌍한 사람을 도와주려다 그만 위기에 빠집니다. 그때마다 각기 유별난 모습과 재주를 가진 이 형제들이 나섭니다. 십 형제가 마음과 힘을 모으니 굉장한 일이 벌어집니다. 아이들은 십 형제의 활약을 보며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서로 도우면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을 저절로 느낍니다.


<십 형제>는 이야기도 흥미진진하지만 그림의 표현이나 책의 만듦새도 좋습니다. 빨강, 파랑 등 몇 가지 색깔만 사용했는데도 그림이 풍성해 보입니다. 빛바랜 종이와 잘 어울리는 표현 기법과 손에서 손으로 전해 내려온 듯한 오래된 종이 느낌도 정겹습니다.  


유별난 십 형제의 열 가지 재주를 상상하며 읽고 읽고 또 읽는 책, 대가족의 형제애가 함께하는 참 좋은 그림책, 바로 <십 형제>입니다.



그린이가 부모님께 

<십 형제>는 초등학교에서 미술을 가르친 지 15년 정도 되었을 때 만든 그림책입니다. 

저는 아이들의 맑은 눈으로 보는 세상을 책에 담으려고 몇 가지 원칙을 만들었습니다. 

• 삽화 : 아이들은 단순한 이미지를 좋아하기 때문에 판화의 표현을 빌려 그렸습니다.

• 인물 표현 : 십 형제의 재주를 과장해서 그렸습니다. 대상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기보다는 상상하는 대로 그리는 아이처럼요. 

• 단면적 표현 : 아이들은 입체적인 공간을 그릴 때도 단면적으로 표현합니다. 저는 긴긴다리가 물고기를 잡을 때 물속의 물고기가 보이게 그렸으며, 큰머리의 모자 속 물고기도 보이게 그렸습니다. 

• 이야기 표현 :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장면을 익살맞게 묘사했습니다. 

• 색채 : 옛날이야기의 예스러움을 살리려고 빛바랜 듯한 종이 위에 분홍·파랑·초록·주황·검은색을 엇갈리고 마주치게 배치했습니다.


- 그린이 정밍진




작가 소개  

각색_ 샤용링

타이완대학 도서관학과를 졸업하고 연합보 편집장을 거쳐 현재 소노문화 편집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중국 문예협회에서 주는 번역상을 받았으며, 세계에 퍼져 있는 이야기들을 어린이 동화로 엮는 일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림_ 정밍진

타이완 타이베이 사범대 예술학과를 졸업하고 초등학교 미술 선생님으로 일했습니다.

아이들의 맑은 눈으로 보는 세상을 그림책에 담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열린 세계 아동도서 원화전에 원화를 전시했고, 타이완 신의 아동문학상 특별공헌상을 받았습니다. 작품으로는 <동물 노래집>, <선 하나>, <지도를 보고 타이완 생산물을 찾아요>, <우리 고향에 오세요> 등이 있습니다.


옮김_ 유엔제이

도서 전문 번역 회사로, 세계 여러 나라의 책을 우리말로 옮기며 어린이들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흙을 이용해 살아가는 것들>, <나는 왕을 보았다네>, <어린이 우주백과>, <왕자와 거지>, <우리 아이 첫 백과사전>, <템플라 동물들과 함께하는 입체 놀이>, <템플라 동물들과 함께하는 촉감 놀이>, <베이비 디스코북> 등이 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8)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9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