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엄마의 서재 :)
https://blog.yes24.com/grfog211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Zoe
엄마의 서재 :)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6월 스타지수 : 별59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아이책
엄마책
문제집/교재
영어원서/교재
놀이책
기타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3 / 0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혹시 세이펜 되나요? 
초등 아이에게 두고두고 도움이 될것같.. 
성실하고 친절한 리뷰임을 느꼈습니다... 
Zoe님의 리뷰가 아니였다면 이렇게 .. 
우수리뷰 축하드립니다. 아이와 함께 .. 
새로운 글
오늘 14 | 전체 34371
2016-11-17 개설

전체보기
1학년 2학기 수학교과문제집 2학기준비 하기 좋은 초등수학문제집 | 문제집/교재 2020-07-13 15:39
http://blog.yes24.com/document/1272038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우등생 해법수학 1-2 (2020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저
천재교육 | 2020년 04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1학년 2학기 수학교과문제집으로 2학기준비 하기 좋은 초등수학문제집이에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어 좋습니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코로나19로 제대로 된 스케쥴은 아니지만 슬슬 여름방학이 시작될 타이밍이 다가오고 있죠.

이말은즉슨 2학기 준비를 미리 해야 할 때가 다가왔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으와, 코로나로 정신팔려 뭐 한 것도 없이 1학기는 슉-

벌써 2학기 준비를 하려니 영 마뜩찮네요.

이럴때일수록 집에서 엄마가 아이 교과를 한번 더 신경써주어야

아이들의 학습결손이 생기지 않을거라 믿으며ㅠㅠ

 


대표적인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유~명한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

이 이름은 왜 저 초등학교때도 들어본 것 같을까요?

 

 

 

 

 

출판사마다 교과문제집들이 출시되어 있지요.

천재교육의 경우 전과목 교과 기본서의 이름은 <우등생>입니다.

 

우등생 국어/수학/사회/과학 모두 출시되어 있는데,

1, 2학년의 경우 사회와 과학이 봄, 여름, 가을, 겨울 통합교과로 되어있기 때문에

사회/과학 교과 대신 봄, 여름/가을, 겨울로 라인업이 되어 있어요.


일반적으로 학기 시작 전 방학동안 국어와 수학 교과문제집은 한 번 풀고 가는 것이 대부분이라

아이 예습서로 교과문제집은 다들 고민하고 계실텐데요-

우등생 해법수학은 한 권으로 기본적인 교과 전반을 다룰 수 있는 문제집입니다.

 

밑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주 기본적인 기초다지기부터,

심화문제, 단원평가, 평가자료집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접해볼 수 있는 통합 수학교과문제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우등생 해법수학의 경우 추천하는 스케쥴이 2달 커리큘럼입니다.


매일 2~3장 분량으로 많지 않기 때문에 개인에 따른 분량조절도 가능하며,

일반적으로는 여름방학 전에 시작해서 방학 끝날때쯤 완북하는 커리큘럼으로 가면 좋을듯해요.


아직 1학년이라 그런지 귀엽게 붙임딱지도 있고요 ㅎㅎ

 

 

 

 

1학년 2학기 가장 첫 단원을 살펴볼께요.

저는 기본 교과문제집의 경우 구성과 문제, 개념설명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가 제일 궁금하더라구요.

거의 비슷비슷하긴 하지만 이게 출판사별로 또 묘~하게 달라서

직접 서점에 가지 않고 방구석에서 비교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했어요.

 

해서 제가 그 비교컷을 준비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도입부는 간단하게 이전에 배웠던 내용을 리뷰해 보면서,

재미있는 만화와 QR코드로 시작해요.


 

 

 


휴대폰으로 이 QR코드를 찍어보면 동영상으로 된 개념설명이 나오는데-

이게 만화로 되어있어 아이들이 재밌게 보더라구요 :)

별거 아닌 것 같아도 학습 전 1~2분 동영상 시청이 아이들에게는 동기부여가 되기도 한다는 사실!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의 구성과 특징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께요.

총 3단계의 단원별 구성과 단원평가, 실력up 문제로 구성되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고력 평가와 실력+서술형 문제로 구성된 평가자료집도 빠뜨릴 수 없구요 :)

 

1단계 교과서 개념

2단계 교과서+익힘책 유형 연습

3단계 서술형 문제 해결

4단계 단원평가 (단원별 총 2회)

+) 창의융합 + 실력UP 문제

 

보시다시피 개념설명, 문제유형이 충실한 편이에요.

교과서 개념에서부터 문제 수가 적지 않고,

유형연습, 서술형 문제 해결로 가면 아이의 이해력을 돕기 위한 문제들이 줄줄이에요.

(장수도 단계별 3~6장씩 할당되어 있습니다.)

 

 

 

 

 

 

 

단원평가 역시 서술형 문제와 일반적인 유형의 문제들이 섞여서 출제되는데,

단원별 총 2회차 분량이라 아이가 풀 문제량은 결코 적지 않지요.


단원 마지막에는 창의융합과 실력up 문제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 또한 아이의 사고력을 높여줄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구요-

 

전체적으로 구성이 빠듯하고 촘촘한 편이라,

학기 시작 전 우등생 해법수학 한 권만 떼고 새학기를 맞아도 크게 불안하지 않을 것 같은 느낌-


학기중에는 심화서 한 권 더 선택해서 완북해주면

아이의 교과수학은 큰 문제없이 짚고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라는거-

 

 

 


보통 문제집에는 정답과 해설이 book in book으로 끼워져 있는데,

우등생 해법수학에는 <평가 자료집>이라는 소책자가 한 권 더 끼워져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심화문제만 모아놓은 소북이에요.

 

이게 무엇이냐하면....

사고력 평가와 서술형 문제를 단원별로 모아 놓은 소문제집이에요.


풀어볼 수 있는 문제유형이 많아 좋다


본격적인 2학기 준비가 시작되면서

2학기 교과 예습서로 어떤 출판사 교재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알아요.

저 또한 서점에 나가 이 문제집 저 문제집 비교하며 골머리를 앓았거든요ㅠㅠ

내 아이의 수준과 타입에 잘 맞는 교재를 골라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해주는 것도

엄마가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하나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아이의 현재 실력과 문제집 타입을 가장 잘 아는것은 옆에서 보는 엄마일테니

개념적인 부분을 잘 채워주면서도 문제유형도 익힐 수 있는 좋은 초등수학문제집을 선택해서

2학기 준비도 알차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