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모나리자의 지금 이순간을 사는 삶
https://blog.yes24.com/hayani7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모나리자
꿈이 사람을 만든다. 꿈꾸는 만큼 성장한다. 사람은 그가 마음에 생각하는 그대로의 사람이 된다. 인간은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과 같은 인간이 된다.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12·13·14·15·16·17기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21,168
전체보기
채널예스 스크랩
서평단/이벤트응모 스크랩
기억하고 싶은 페이지
서평단/이벤트 당첨
책/ 일상
삶은 여행
책속의 문장
이벤트응모외 스크랩
독서중의 노트
파블미션수행
파블 그 후
월별 독서 계획
일드 보기
독서 캠페인 참여
일본어원서 읽기
일본어 번역 공부 (뉴스 기사)
일본어 번역 공부2(뉴스 기사)
첫 책 이야기
책읽기 글쓰기 단상
시 한편 읽기
나의 리뷰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시리즈 완독하기
열린책들 30주년 기념 세트 읽기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읽기
세계문학
인문/철학/심리/역사/과학
사회/정치/법/사회복지
경제/경영/재테크
시/에세이/만화/예술
문학/작가/동화/추리
나쓰메 소세키 작품 읽기
가정/어린이/건강/기타
자기계발/성공/처세
외국어/여행
일본어 원서 읽기
글쓰기/독서
한줄평
영화
GIFT
나의 메모
메모
태그
9월을맞으며 북나레이터 오디오펍 8월을맞으며 스위프트터틀혜성 관측포인트 조셉머피잠재의식의힘 예술가들의고향 프로방스여행 지금여기에현존하라
2023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소장가치가 충분한 멋진 책이네요. .. 
예쁜 책이네요. 자랑할만 하십니다. .. 
기록을 정말 많이 하는군요 대단합니다.. 
그림 동화 세트가 멋지게 나왔네요 그.. 
모나리자님^^ 정말 멋지십니다!.. 
새로운 글
오늘 354 | 전체 764472
2007-01-19 개설

일본어 번역 공부 (뉴스 기사)
365일 뉴스읽기를 마치며! | 일본어 번역 공부 (뉴스 기사) 2022-09-16 18:13
https://blog.yes24.com/document/1688153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야호! 해냈다!

100일만 해보자고 도전했던 뉴스 읽기를 1365일을 하다니, 정말 놀랍네요.

코로나 속에서 긴 나들이 할 일은 없었지만 짧은 여행 중에도 빼먹지 않고 했어요.

 

 

이웃님들의 응원과 격려 덕분입니다.

예스와 네이버 두 곳에 올렸는데 은근히 시간이 많이 걸리더군요.

차라리 그 시간에 책을 읽는 게 낫지 않을까 하는 고민도 했지만 정말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오늘 마침 우리 큰아이가 휴가를 받아서 집에 오는데 참 다행이에요.

이제 좀 맛난 것도 먹으면서 쉬어야겠어요.

이 뿌듯한 마음 간직하며 앞으로도 열심히 살아야겠어요.

그동안 격려해주시고 응원해 주신 이웃님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3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21        
365. AI가 딱 맞는 술을 골라준다! 화제가 들끓는 일본주 소믈리에 AI [KAORIUM]이 대단해 | 일본어 번역 공부 (뉴스 기사) 2022-09-16 16:05
https://blog.yes24.com/document/1688096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해석>

 

 

AI가 딱 맞는 술을 골라준다! 화제가 들끓는 일본주 소믈리에 AI [KAORIUM]이 대단해

 

 

일본주를 좀 더 자유롭게,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일본주 소믈리에 AI[KAORIUM for Sake]. 일본주의 풍미를 언어화한다는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일본주를 앞으로 체험하는 젊은 층에 접근합니다. [KAORIUM]의 관련 화상

 

 

[KAORIUM], 일본주의 풍미 정보와 사용자 1만 이상의 감성 데이터, 술 소믈리에 아카호시 케이타씨의 감성을 융합시킨 것으로, 일본주 특유한 향을 가시화합니다. 추상적 또는 주관적이 되기 쉬운 맛이나 향을 알기 쉽게 전함으로써, 일본주에 익숙하지 않은 층이나, 세계에 발신하기 쉬워질 가능성도 내포하고 있다한다.

 

 

[KAORIUM]을 체험할 수 있는 야키토리 시마 가문 미나미 아자부?

 

 

야키토리 시마 가문 미나미 아자부는 미에현 구마노산 [구마노 토종닭]을 베이스로, 양계가와 개량을 더한 한정유통 오리지널 토종닭 [프리미엄 구마노 토종닭] 야키토리(닭꼬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미에현이 추천하는 맛있는 토종 술도 풍부해, 향기라는 관점에서 요리와 페어링을 제안하기 위하여, [KAORIUM]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일본주의 풍미가 언어화되고 있어서, 예를 들면, [파인애플]이나 [백포도]등의 구체적인 키워드로 고를 수 있고, [어렴풋한]이나 [걸쭉한]이라는 감각적인 표현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한밤의 정적]등과 같은 마실 때 분위기에 맞는 키워드로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워드를 직감적으로 고른다는 것이 요즘 같고, 캐주얼하게 일본주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토종 닭 야키토리와 토종 술을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SHOP INFO店名야키토리 시마 가문 미나미 아자부 주소: 도쿄도 미나토구 미나미 아자부2-7-25 스토크 아자부 1TEL:03-6459-4004 영업: 화요~툐요 16:30~23:30, 일요, 월요 16:30~23:00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2        
364. 【이번 달의 제철 식재】 [가지] 가을 가지는 트롤한 부드러움, 단맛도 듬뿍~ 미각세시기~ | 일본어 번역 공부 (뉴스 기사) 2022-09-15 18:14
https://blog.yes24.com/document/1687743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해석>

 

 

이번 달의 제철 식재[가지] 가을 가지는 트롤한 부드러움, 단맛도 듬뿍~ 미각세시기~

 

여름 가지는 신선함을 즐기고, 가을 가지는 트롤한 단맛을 즐긴다

 

 

가지는 제철 시기가 길고, 6월쯤부터 10월경 까지가 제철. 여름 더운 시기에 수확되는 가지는 싱싱하고, 껍질은 조금 두껍고 바삭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편, 가을에 수확되는 가지는 껍질이 얇고 부드럽고, 씨가 적어, 단맛이 강해집니다.

 

 

[가을 가지는 며느리에게 먹이지 마라] 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가을가지가 맛있기 때문에 며느리에게는 먹지 못하게 한다는 며느리 구박의 말이라는 것이 유명하지요. 반대로, 가지는 몸을 차게 함으로 출산을 앞둔 며느리의 몸이 차가워지지 않도록 한다는 위로의 마음을 나타내는 말이라는 설도. 그 외에도, 가지에는 씨가 적기 때문에, 새끼 씨가 없어지면, 재수를 가리는 말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아무튼, 가지가 얼마나 옛날부터 일본인에게 사랑받아온 야채라는 걸 알 수 있군요.

 

 

가지는 구워도, 삶아도, 볶아도 좋고, 일식, 양식, 중식, 어떤 조리법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름가지는 껍질이 두꺼워서 열매가 꽉 차 있어서 뭉크러지지 않으므로, 라따뚜이유(프로방스 풍의 야채 찜)나 카레나 국의 재료, 마파가지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편, 가을가지는 껍질이 부드럽고 단맛이 있기 때문에, 소재 그 자체의 단맛을 맛볼 수 있다. 삶은 생선이나 구운 가지 등을 추천합니다.

 

 

맛있는 가지 구별법

 

들어보면 묵직하고, 껍질의 색이 짙고, 주름이 잡히지 않은 탄력과 윤기가 있는 것이 맛있다. , 곡지의 절단면이 싱싱한 것, 꽃받침이 건조해져 있거나, 시들어있는 것은 선도가 떨어진 사인입니다.

 

 

자를 때에 씨가 차색이나 검게 되어있는 것은 상하기 시작한 사인입니다. 다만, 썪은 것은 아니므로, 먹어도 문제는 없습니다.

 

 

주목할 가지의 영양소

 

 

가지의 껍질 보라색 색소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콜리페놀이 듬뿍, 그 때문에, 건강을 위한 생각한다면 껍질도 제대로 먹고 싶은 것입니다.

 

안토시아닌은 그 외에, 포도나, 블루베리등에 풍부하게 함유된 성분입니다. 안토시아닌은 강한 항산화력을 가진 성분으로, 항암작용, 생활습관의 예방효과가 높고, 게다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진행을 늦추는 작용을 갖고 있습니다. , 눈 건강을 서포트하는 성분으로서도 알려져 있습니다.

 

 

제철 가지는 보라색 색소가 짙기 때문에, 안토시아닌의 함유량도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가지에는 콜린 에스테르라는 혈관을 확장시키거나, 신경 흥분을 억제하는 작용을 가진 성분의 함유량이 다른 야채와는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많다는 것이 의학적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무려, [고치(시코쿠 남부의 현) 가지] 혈압개선효과가 있는 식품으로서 기능성 표시가 인정될 정도입니다! 그 때문에, 혈압이 높은 사람이나, 안달하기 쉬운 사람은, 가지요리를 매일 메뉴에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江南 ?美子週刊文春 202291日?

하버스대학

문제<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6)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8        
363. 여성 아나운서가 체험 무장의 전술이나 화승총의 최신 어트랙션 리뉴얼된 후쿠야마성【히로시마발】 | 일본어 번역 공부 (뉴스 기사) 2022-09-14 18:07
https://blog.yes24.com/document/1687277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해석>

 

 

여성 아나운서가 체험 무장의 전술이나 화승총의 최신 어트랙션 리뉴얼된 후쿠야마성【히로시마발】

 

 

828일에 축성 400년을 맞이한 후쿠야마성. 천수각에 있는 후쿠야마 박물관은, 최신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여, 리뉴얼 오픈. 현지에서 나카니시 아츠코 아나운서가 리포트했다.

 

 


 

사진축성 400년을 맞이하여 리뉴얼한 후쿠야마성이나 박물관의 최신 어트랙션

 

 

축성 400년 후쿠야마성 리뉴얼 전국 유일의 철판 외벽재현

 

 

히로시마 후쿠야마 중심부에 우뚝 솟은 후쿠야마성.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사촌 미즈노가츠나리가 1622년에 축성해서 400년을 맞이했다.

 

 

후쿠야마성에는 전국에서 유일한 특징이 있다. 그것은 천수각 북쪽의 외벽. 적의 공격으로부터 성을 지키기 위해, 북쪽의 벽 전면에 철판을 설치했다는 것이다.

 

 

초대 번주의 전술을 놀이기구로[오사카 여름의 진]에 가장 많이 탈 수 있을까?

 

 

후쿠야마성을 축성한 미즈노가츠나리는, “전국시대의 무장으로 칭송받는 일도 있었던 전대미문의 인물. 싸울 때에는, 누구보다도 앞에 적진으로 파고들어 [맨 먼저 치고 들어가는]는 전술로 활약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맨 먼저 공을 세우는 일]을 레이스 감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최신 어트랙션이, 후쿠야마성 박물관에 등장했다. 실제로 나카니시 아나운서가 말에 타고 체험. 과연, 맨 먼저 공을 세우는 경주의 패자가 될 수 있을까

 

 

나카니시:

제일 먼저 골을 넣어야 하는데, 라이벌 무장이 앞을 달리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오사카여름의 진]에서 미즈노카츠나리가 실제로 달렸다고 여겨지는 코스를 재현한 것입니다. 여기서 마지막 스퍼트를 해서 따라잡고 싶다. 잠깐만맨 먼저 치고 들어가는 것은 못 갔습니다.

 

 

늙어서도 총탄을 명중시킨 미즈노가츠나리전국무장에게 도전하는 [화승총 체험]

 

 

나카니시:

또 하나 마음에 드는 어트랙션이 [화승총 체험]입니다. 미즈노가츠나리가 87세 때, 36미터 앞의 적을 화승총으로 쏘아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는 에피소드가 남아있습니다. 그 미즈노가츠나리와의 승부!

 

 

나카니시:

, 어떨까요. 안되겠다. 아쉽다. 체험해보니, 나츠나리의 대단함이 뼈저리게 느낄 수 있어요.

 

 

이러한 즐거운 어트랙션 외에, 영상을 사용한 콘텐츠도 충실. 다면적인 스크린으로, 후쿠야마성의 내력이나 후쿠야마의 역사를 배우는 코너도 있다.

 

 

, 최상층에서는 후쿠야마시가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후쿠야마성의 학술적 가치에 대해서, 학예사인 샤미씨에게 물었다.

 

 

후쿠야마성 박물관 샤미 히로키 학예사:

초대 번주 미즈노가츠나리는 10만석 영지를 받아 후쿠야마에 들어갔지만, 20을 넘어 성루를 가진 매우 거대한 성을 축성한 것입니다. 천수각에는 복쪽의 철판이나 소통을 쏘기 위한 작은 창이 붙어있다. 한편으로, 화두창이라고 불리는 장식성 높은 창도 있다. 실용성을 갖추면서 장식성도 고려한 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후쿠야마성 박물관으로의 입관하려면, 사전 예약 또는 당일 배포하는 번호표가 필요. 자세한 것은,

 

후쿠야마성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바란다.(TV 신히로시마)

 

 


 

 

江南 ?美子週刊文春 202291日?

하버스대학

문제<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4        
362. 내장지방을 떨어뜨리기 위해 수면의 [질]도 중요한 이유   | 일본어 번역 공부 (뉴스 기사) 2022-09-13 19:37
https://blog.yes24.com/document/1686827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해석>

 

 

내장지방을 떨어뜨리기 위해 수면의 []도 중요한 이유

 

 

내장지방을 떨어뜨리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의 재검토도 필요하다. 당신의 평소 습관이 내장지방을 떨어뜨리는 것을 방해하는지도 모른다. 요전 다루었던 자율신경을 정돈하는, 체지방을 헤아리는 것과 같은 기본 규칙에 이어, 일상생활의 재검토 후편, 내장지방을 떨어뜨리기 위한 수면 등의 규칙을, 내장지방에 밝은 의학박사 요코야마 유이치씨. 쿠리하라 타케시에게 물었다.

 

 

잘 잔다

 

수면의 질이 나쁘면 살찐다, 는 이미 상식. 갱년기 세대는 특히 불면의 고민이 많은 것. 수면은 얕은 수면 [렘수면], 깊은 수면 [논렘수면]으로 나뉜다. 논렘수면이 제대로 취하지 않으면, 당질이나 지질대사를 촉구하는 성장 호르몬 등 여러 가지 분비에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 왔다. 자기 전에 심호흡하는 등, 잘 자기 위해서는 궁리를!

 

 

이상적인 수면의 이미지

 

질 좋은 수면이란, 몇 시간 잤는가 보다도, 렘수면&논렘수면의 사이클이 중요. 처음에는 깊은 수면에 들어가, 90분 사이클을 반복해서, 렘수면 사이에 깨어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특히 중시하고 싶은 것은, 자기 시작해서 깊은 논렘수면. 이 시간이 있으면 없는 것과는 큰 차이가 난다.

 

 

주치의를 내편으로 만든다

 

내과의 등 주치의를 갖고 있으면, 정기적인 혈액검사로 빈혈이나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을 파악할 수 있으므로, 병이 되기 전에 대책 조언이나 처방을 받을 수 있다. , 갱년기는 안달복달하거나, 불면이 되거니. 과식으로 살찌는 일도 있다. 주치의가 부인과라면, 호르몬치를 주로 체크해서, 호르몬 밸런스의 혼란에 따른 증상의 대책도 상담할 수 있다.

 

 

다음은 내장지방을 줄이기 위한 식사 규칙에 대해 묻는다.

 

 

가르쳐주신 분은

 

요코야마 유이치씨

 

1959년 출생. 게이오기주쿠대학 보건관리센터 교수. 의학박사. 당초, 알콜 대사를 연구, 미국유학중, 알콜 탈수소 효소(ADH7)의 유전자 해석에 종사. 본 센터 이동 후는, 음주를 포함한 생활습관, 대사증후군, 지방간 등을 테마로 여러 연구성과를 보고. 저서에 이렇게 떨어뜨린다! 여성의 내장지방(PHP 연구소)

 

 

쿠리하라 타케시씨

 

1951년 출생, 쿠리하라 클리닉 도쿄 니혼바시원장. 의학박사, 일본간장학회전문의. 치료만이 아니라 질병 예방에도 힘을 쏟아, 알기 쉬운 생활습관지도로 정평이 있으며, 간 전문의의 시점을 살린 소화기질환, 당뇨병, 고지혈증, 지방간, 내장지방, 비만 등에 관한 저서 다수. 클리닉은 연일, 건강을 염려하는 중년과 노년으로 만원이다.

 

일러스트/카쿠타 카코 구성 원문/하스미 노리코

 

 

 

 

 

江南 ?美子週刊文春 202291日?

하버스대학

문제<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7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