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모나리자의 지금 이순간을 사는 삶
https://blog.yes24.com/hayani7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모나리자
꿈이 사람을 만든다. 꿈꾸는 만큼 성장한다. 사람은 그가 마음에 생각하는 그대로의 사람이 된다. 인간은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과 같은 인간이 된다.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12·13·14·15·16·17기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26,865
전체보기
채널예스 스크랩
서평단/이벤트응모 스크랩
기억하고 싶은 페이지
서평단/이벤트 당첨
책/ 일상
삶은 여행
책속의 문장
이벤트응모외 스크랩
독서중의 노트
파블미션수행
파블 그 후
월별 독서 계획
일드 보기
독서 캠페인 참여
일본어원서 읽기
일본어 번역 공부 (뉴스 기사)
일본어 번역 공부2(뉴스 기사)
첫 책 이야기
책읽기 글쓰기 단상
시 한편 읽기
나의 리뷰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시리즈 완독하기
열린책들 30주년 기념 세트 읽기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읽기
세계문학
인문/철학/심리/역사/과학
사회/정치/법/사회복지
경제/경영/재테크
시/에세이/만화/예술
문학/작가/동화/추리
나쓰메 소세키 작품 읽기
가정/어린이/건강/기타
자기계발/성공/처세
외국어/여행
일본어 원서 읽기
글쓰기/독서
한줄평
영화
GIFT
나의 메모
메모
태그
9월을맞으며 북나레이터 오디오펍 8월을맞으며 스위프트터틀혜성 관측포인트 조셉머피잠재의식의힘 예술가들의고향 프로방스여행 지금여기에현존하라
2023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오래간만에 필사하며 다시 읽어봤는데요.. 
10월에도 즐겁고 유익한 독서와 리뷰.. 
한달 동안 수고많았습니다. 10월 활.. 
모나리자님, 행복하고 건강한 한가위 .. 
모나리자 님 한가위 연휴 첫날입니다 .. 
새로운 글
오늘 338 | 전체 768155
2007-01-19 개설

일본어 번역 공부2(뉴스 기사)
페르세우스자리 유성군 도래, 관측을 위한 6가지 포인트 | 일본어 번역 공부2(뉴스 기사) 2023-07-20 17:49
https://blog.yes24.com/document/1829088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페르세우스자리 유성군 도래, 관측을 위한 6가지 포인트

 

 

북반구에서 볼 수 있는 유성군 중에 가장 관측하기 쉽고 인기 높은 페르세우스자리 유성군이 올해도 도래했다.

 

 

페르세우스자리 유성군은 올해, 717일부터 824일에 걸쳐 나타나, 일본에서는 813일 오후 5시쯤 피크를 맞는다. 시간당 최대 100개의 유성이 보일 가능성이 있지만, 미국유성학회(AMS)에 따르면 도심에서 떨어진 지역에서는 50~75개 정도 된다. 날씨나 거리의 빛 등 조건이 나쁘면, 이 숫자는 훨씬 작아진다.

 

 


 

 

페르세우스자리 유성군은, 스위프트 터틀 혜성(109P/Swift-Tuttle)의 먼지가 지구 대기와 부딪힘으로써 매년 일어나는 현상이다. 관측에서는 완전한 어둠과, 보통과 다른 시간대에 야외에 나가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 캠핑을 떠난다는 사람도 많다.

 

 

아래 페르세우스자리 유성군을 보고 싶은 사람이 알아 두어야 할 6가지를 꼽는다.

 

 

  • 피해가 없는 장소, 예를 들면, 사람 사는 마을에서 떨어진 조명이 없는 지역이나, 국제 다크 스카이 협회가 인정한 밤하늘보호구역에 가는 것이 제일 좋다. 빠른 예약을 추천한다.
  • 하늘이 필요하다. 구름이 있으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1. 13일 밤부터 14일 새벽에 걸쳐 피크 시간에 관측 하자.
  • 필요. 유성이 보일 때 까지 계속 기다리자.
  • 어둠에 적응시키는데 30분에서 1시간이 필요하다. 스마트폰을 보면, 익숙해진 눈이 돌아오므로 주의할 것.
  • 망원경은 시계를 좁게 할 뿐이므로, 필요하지 않다. 육안으로 충분하다.
  • 의자나 담요가 있으면, 목이 잘 다치지 않는다.

 

 

올해 페르세우스자리 유성군이 특히 흥미로운 이유는, 딱 보기 좋은 밤에 달이 뜨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피크의 밤은 새달 며칠 전에 해당하며, 달은 매우 작아지기 때문에 거의 신경이 쓰지 않을 것이다. 작년 페르세우스자리 유성군은 보름달과 겹쳐져, 보기 어려웠다.

 

 

유성은, 작은 암석 파편이나 먼지가 지구의 대기에 부딪혀 타오르는 현상이다. 유성군은, 혜성이나 소행성이 먼지를 뿌린 궤도를 지구가 통과함으로써 일어난다. 페르세우스자리 유성군의 원인이 되는 스위프트 터틀 혜성은, 태양을 대략 133년에 걸쳐 주회하고 있다.

 

 

페르세우스자리 유성군은, 주로 북반구에서 볼 수 있는 현상이다. 페르세우스자리는, 북반구에서는 8월 중순 일몰 경에 북서쪽 하늘 높이 떠오른다. 페르세우스자리 유성군은, 페르세우스자리 부근에서 방사 상태로 출현하지만, 밤하늘 어디에도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 용어**

 

 

스위프트-터틀 혜성(공식 명칭109P/스위프트-터틀) 목성1:11  궤도 공진  상태에 있는 1995(기동궤도 주기133년인 대형  주기  혜성이다.그것은 궤도  주기20년에서 200년 사이인  핼리형 혜성의 고전적 정의에 부합한다.[1]이 혜성은 1862716 루이스 스위프트에 의해, 그리고 1862719 호레이스 파넬 터틀에 의해 독자적으로 발견되었다.

 

페르세우스((그리스 신화의 영웅. 제우스(Z e u s )의 아들)).

 

 

 


 

 

 

오랜만에 뉴스 기사 올려봅니다.

무더위에 건강 잘 챙기시고 편안한 날 보내세요.^_^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1        
[내 인생이야. 하고 싶은 대로 해.] [자, 가봐] 18세 신 성인의 출발을 축하하는 “가슴 따뜻한 포스터” | 일본어 번역 공부2(뉴스 기사) 2023-03-09 17:51
https://blog.yes24.com/document/1769215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해석>

 

[내 인생이야. 하고 싶은 대로 해.] [, 가봐] 18세 신 성인의 출발을 축하하는 가슴 따뜻한 포스터가 화제 후쿠시마 미나미소마

 

 

미나미소마시가 신 성인을 위해 작성한 포스터가,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주, 각지에서 행해진 졸업식.

 

 

SNS에서 화제미나미소마시가 신 성인을 위해 만든 포스터 보기

 

 

18세 신 성인이, 제각각 길을 떠난다.

그중 어느 포스터가 SNS에 소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내 인생이야. 하고 싶은 대로 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향해 나아가.

이것들은 후쿠시마현 미나미소마시가 만든, 현지 18세 응원 포스터.

캐치코피는, [, 가봐]

 

 

소중한 보물 같은 아이들이 떠나가는 출발을 응원하고 싶다.

젊은이가 남아주었으면 하는 지역이 많은 가운데, , 배웅하는 포스터를 만들었을까.

 

 

미나미소마시 어린이 가정과 어린이 정책담당과장 하라다 미츠코 씨: 물론 돌아와 주면 기쁠 것이다. 우선은, 우리 지역의 소중한 보물 같은 아이들이 떠나가는 출발을 응원하고 싶다. 축하하고 싶어서, 현관에 등을 툭 밀며, 배웅하는 친정 분위기를 담아서 [, 가봐]라는 말을 표현했습니다.

 

 

미나미소마시에서는, 18세가 되는 시민에게, 축하금으로 5만엔을 지급하는 사업이 시작되었다.

 

 

시는 [돈을 보내고 끝내기 싫다], 성원을 보내는 포스터도 만들었다 한다.

 

 

현실에 짓눌리는 것 같을 때는, 언제라도 라면 먹으러 와. 마음은 닿는다, 너는 무엇이라도 될 수 있다.

 

 

불안과 희망을 안고 떠나는 현지 18세에게, 이 포스터는, 언제라도 돌아올 곳이 있는 것을 상기시켜 줄 것이다. ([!] 33일 방송에서)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8)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6        
불매운동 기세 어디에? 방일 한국인이 급증= [정치와 문화는 별개]라는 인식 정착   | 일본어 번역 공부2(뉴스 기사) 2023-02-28 15:28
https://blog.yes24.com/document/1764764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해석>

 

 

불매운동 기세 어디에? 방일 한국인이 급증= [정치와 문화는 별개]라는 인식 정착

 

 

서울연합뉴스일본에 의한 식민지시대의 징용문제 등, 역사, 안전보장을 둘러싼 한국과 일본 간 대립 불씨가 꺼지는 가운데, 일본에 여행하는 한국인 수가 급증하고 있다.

 

 

일본의 일방적인 대 한국 수입규제에 따른 반일감정이 높아져,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일어난 2019년과는 대조적인 분위기다.

 

 

일본정부가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확대 이후, 27개월 만에 물가대책을 완화한 작년 10월에는, 123천명의 한국인이 일본을 방문했다.

 

 

그 후에도 11월에 315천명, 12월에 456천명으로 점점 증가하여, 지난달은 565천명을 상회하여 방일 외국인의 37.7%를 차지했다.

 

 

관광업계는 앞으로 일본으로 여행하는 한국인 관광객 수는 더욱 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1919년에 일어난 독립운동 기념일 [삼일절]의 기념일인 31일도, 일본행 항공편은 거의 만석이 되었다.

 

 

저가항공회사(LCC) 티웨이 항공에 따르면, 2월 마지막 주말인 25일부터 31일까지 5일간은, 한일 노선 항공권 평균 예약률이 93%를 기록했다. 진에어, 제주항공도 동기간 평균 예약률은 90% 이상으로, 여름휴가 시즌에 육박하는 기세다.

 

 

여행 대기업, 하나투어 관계자는 [최근 팔린 패키지 투어와 항공권의 3분의 1이 일본행 여행상품이다]라고 하며, 삼일절 전후도 같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서울 교외의 경기도 화성에 사는 20대 회사원은, 35일까지 45일로 도쿄를 방문할 예정이지만, 항공권과 호텔을 예약했더니 출발일이 삼일절이라는 걸 알았다고 한다. 이 회사원은 [그러한 일(한일관계) 때문에 일본에 가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라고 하면서, [주위에서는 요즘 해외여행을 한 10명 중 7명은 일본에 갔다]고 말했다.

 

 

일본정부가 북한 위협을 구실로 반격능력 보유를 선언하여, 지난주에는 [다케시마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는 등, 한국국민 반일감정을 부채질하는 듯한 행동을 강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으로 여행하는 한국인이 늘고 있는 것은, 과거와는 다른 상황이다.

 

 

대중문화평론가 정덕현씨는 [윗세대에 과연 역사, 정치문제를 보다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지만, 세대교체에 따라 그러한 면이 상당히 희박해졌다]고 하며 [과거 역사와 문화 소비를 분리해서 생각하는 것이 일반화되었다]고 분석했다.

 

 

입국규제가 해제되고 나서 일본을 2회 방문했다는 20대는, [정치문제 때문에 일본여행을 주저하는, 분위기를 신경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하며, 일본이 [다케시마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 날에 여행 사진을 SNS(교류 사이트)에 투고하는 사람도 보았다고 말했다.

 

 

접근의 용이나 엔저(엔야스), 한국과 변하지 않는 물가 등, 가볍게 여행할 수 있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

 

 

이번 달 초에 후쿠오카 여행을 갔다 왔다는 남성은 [한국에서 2시간도 걸리지 않고, 물가도 제주도보다 싸니까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고 하면서, 일본 정치가가 역사에 관한 망언을 하면 화가 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일본여행이나 일본제품 구입을 제한하는 것 같은 분위기를 만드는 것은 지나친 행위라고 지적했다.

 

 

인천대 이영애 교수(소비자학)[같은 여행비용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다른 선택지보다 일본 쪽이 크다]고 하여, 한일문제가 신경이 쓰인다고 해도 일본여행 메리트가 그것보다 크다면 [이 정도라면 괜찮지 않을까]라고 허용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江南 ?美子週刊文春 202291日?

하버스대학

문제<

(2023.1.26.

** 어제부터 시도하다가 사진이 안 올라가서 간신히 포스팅 했네요.^^

 

편안한 오후 되세요.^_^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6)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7        
JAXA 드디어 신형 로켓 [H3] 시험기 1호기 발사에 [다이치 3호]를 탑재 | 일본어 번역 공부2(뉴스 기사) 2023-02-16 17:48
https://blog.yes24.com/document/1759132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해석>

 

 

JAXA 드디어 신형 로켓 [H3] 시험기 1호기 발사에 [다이치 3]를 탑재

 

 

sorae 우주로 가는 포털사이트

H3로켓 시험기 1호기. 1단 실제기기형 탱크 스테이지 연소시험 후의 이미지. 2022118일 촬영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 선진광학위성 [다이치3](ALOS-3)을 탑재한 신형 로켓 [H3] 시험기 1호를 일본 시간 2023217일에 발사할 예정입니다.

 

 

가장 최근의 로켓 발사 정보 리스트

 

 

JAXA가 공개한 [발사 계획서]에 의하면, 이번 발사 미션에서는 [다이치3(ALOS-3)의 궤도 투입] [H3 로켓(H3-22S)의 비행실증] [H3 로켓 개발 타당성을 검증]이라는 3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비행실증이나 타당성 검증과 같은 내용은, 신형 로켓 시험기 특유의 목적입니다.

 

 

H3로켓 시험기 1호기의 CG. 페어링은 쇼트 타입을 이용하여, 2개의 고체 로켓 부스터를 장착하고 있다

 

 

H3로켓은, 액체수소와 액체산소를 추진약으로써 사용하는 2단식 액체연료 로켓입니다. 전체 길이는 약 57m, 중량은 약 422톤으로, 탑재된 위성이나 궤도에 응해 페어링(위성을 보호하는 커버)의 크기, 1단 엔진의 수, 고체연료 로켓 부스터 개수 등을 변화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험기 1호기는 [H3-22S]로 불리는 형태로 발사됩니다. H3-22S는 메인 엔진의 [LE-9]를 제1단에 2기를 탑재하여, 고체연료 로켓 부스터(SRB-3)2, 페어링은 쇼트 형태가 됩니다. JAXA에 의하면, 메인 엔진을 2기로 한 것은 [H-IIB 로켓으로 실적있는 엔진을 2기를 묶은 형태에서 단계적 검증을 중시한 것이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선진광학위성 [다이치3](ALOS-3) 실제 기기. 타네가시마 우주센터의 제2위성 페어링 조립동에서의 모습

 

 

H3로켓 시험기 1호기에 탑재된 [다이치3], 2006년부터 2011년에 운용되고 있던 육역관측기술위성 [다이치]의 광학 미션의 후계기인 선진광학위성으로써, 과학센서에 의한 관측을 합니다.

 

 

JAXA에 의하면, [다이치]에서 획득한 기술을 발전시킨 다이치3호에서는, 광역 또한 고분해능 촬상(분해능 1m이내)에 의한 관측이 가능하고, 주로 대규모 재해 발생시 상황 파악이나 방재, 지도 작성 등에 쓰입니다.

 

 

로켓의 비행계획

 

 

H3로켓은 가고시마현, 타네가시마에 있는 타네가시마 우주센터 대형 로켓 제2 발사지점에서 발사됩니다. 시험기 1호에서는 발사에서 156초 후에 기체 양측에 붙어있는 고체 로켓 부스터가 분리되어, 334초 후에 위성 페어링의 분리가, 458초 후에 제1단 엔진의 연소정지가 실시됩니다. 1단과 제2단의 분리는 발사에서 55초 후에 되고, 그후 발사에서 1636초 후에 제2단 엔진이 연소를 정지. 페이로드의 다이치3호는 발사에서 1657초 후에 분리되어, 궤도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Source

JAXA- H3로켓 시험기 1호에 의한 선진광학위성 [다이치3](ALOS-3) 발사에 대해 [재설정(3)

JAXA-레이와 4년도 로켓 발사 계획서 선진광학위성(ALOS-3) / H3로켓 시험기 1호기(H3 TF1)

 

 


 

江南 ?美子週刊文春 202291日?

하버스대학

문제<

(2023.1.26.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8        
암호자산 해킹 피해, 작년이 과거 최고 38억 달러, 북한이 주도   | 일본어 번역 공부2(뉴스 기사) 2023-02-03 19:12
https://blog.yes24.com/document/1753514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해석>

 

 

암호자산 해킹 피해, 작년이 과거 최고 38억 달러, 북한이 주도

 

해킹이 북한 경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미국 거점 블록체인 분석기업 체이나리시스(Chainalysis), 작년은 사상 최악 수준으로 암호자산(가상통화) 해킹이 되어, 해커가 38억 달러나 되는 금액을 훔쳤다고 이 회사 리포트에서 21일 밝혔다. 북한 관련 해커가 이들을 주도하여, 그 어느 때보다 이익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체이나리시스 리포트에 의하면, 해킹 활동은 연간 되풀이되며, 3월과 10월에 대규모 해킹이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작년 10월은 암호자산 해킹이 1개월간 과거 최대가 되어, 32건 다른 공격으로 77570만 달러가 도난당했다고 한다.

 

 

2022년 암호자산시장은, 리스크 허용도 저하와 다양한 암호자산 관련 기업의 파탄에 따라 향상이 여의치 않았다. 자산가는 커다란 손실을 입고, 규제당국은 소비자보호 강화를 요구하는 소리가 높아졌다.

 

 

그때 체이나리시스 등은 로이터에 대해, 북한 관련 구좌가 수백만 달러 가치를 잃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하지만, 그래도 해커는 해킹을 멈추려고 하지 않는다.

 

 

사이버 범죄집단 [라자루스 그룹(Lazarus Group)]과 같은 북한과 관계가 있는 해커는, 작년, 복수 공격으로 추정 17억 달러 상당 암호자산을 훔쳤으며, 압도적으로 이익을 높인 해커였다고 리포트에서는 보고되었다.

 

 

리포트에서는 [2022, 라자루스 그룹은 해킹에 관한 자기 기록을 깼다]고 설명하고 있다.

 

북한은 해킹이나 그외 사이버 공격 의혹을 부정하고 있다.

 

국련 제재를 감시하는 전문가 패널에 의하면, 북한은 미사일과 핵무기 프로그램 자금을 해킹에 의지하는 일이 많아졌으며, 그것은 체재와 코로나 바이러스 록다운에 의해 공적으로 선언했던 무역이 감소하고 있는 요인이라고 한다.

 

 

체이나리시스는 [암호자산 해킹이, 북한의 경제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해도 관언이 아닙니다]라고 설명한다.

 

 

작년 처음으로, 미국 법 집행기관은 북한에 관련한 해커들로부터 도난당한 3000만 달러 자금을 압수했다.

 

체이나리시스는 [해킹은 해가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져, 잘 안 될 것이다]라고 예상했다.

 

 

또 암호자산 분야에서 활황인 분산형금융(DeFi), 2022년에 도난당한 암호자산의 82%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한다.

 

 

DeFI 어플리케이션은, 그 대부분이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에서 작동하며, 종래의 은행 이외에서 암호자산 계약의 융자 등을 가능하게 하는 금융 플랫폼이다.

 

 

체이나리시스가 올해 1월에 발표한 것에 의하면, 작년은 위법행위에 관련한 암호자산 트랜잭션이 전체적으로 과거 최고액이 되어, 201억 달러에 달했다고 한다.

 

 

이 기사는 [새로운 경제]가 로이터에서 허가를 받아 편집 가필한 것입니다.

(조시 스미스 보도, 루이즈 헤븐스 편집)

다케다 히로시(환동사 새로운 경제)

 

 


 

江南 ?美子週刊文春 202291日?

하버스대학

문제<

(2023.1.26.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4        
1 2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