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jjajang님의 블로그
https://blog.yes24.com/jjajang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진짜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2,788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도서
영화
공연/음악
서평단 리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순자엄마 학점은행제학위수여 후쿠시마오염수의진실 #책다락#10분독서챌린지#EBSx예스24 #영화리바운드#장항준감독리바운드#리바운드감동실화 #2023어스아워 #WWF어스아워 #어스아워지금이끌때 튀르키예피해어린이돕기 적십자회비납부및기부금영수증신청
2023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모나리자님의 첫 신간책을 읽으시고 리.. 
저도 읽은 책이라 반갑네요. 앞서 댓.. 
감사합니다~진짜님!!! 오랜만에 올.. 
저도 앞에 댓글을 남겨주신 문학소녀님.. 
진짜님. 축하드립니다. 배울 점이 .. 
새로운 글
오늘 10 | 전체 6607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괜찮아, 진짜(& Junior)네 모습 그대로 충분해 | 도서 2023-05-28 22:34
테마링
https://blog.yes24.com/document/1804535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북클러버 리뷰 제출 참여

[도서]괜찮아, 나탈리 1 네 모습 그대로 충분해

마리아 스크리반 글그림/김경희 역
한빛에듀 | 2023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어른의, 아이의 성장통을 유쾌하고 당당하게 헤쳐나갈 수 있게 큰 도움을 줍니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괜찮아, 나탈리 네 모습 그대로 충분해]와 커피 한 잔  

 우리 가족은 [괜찮아, 나탈리; 네 모습 그대로 충분해]를 함께 읽고 대화할 책으로 선정했다. 그것은 부모가 성장할 때와는 너무나도 다른 요즘 아이들에 대해 하나의 공감할 수 있는 접점을 찾고자 시작하게 되었다. 무엇보다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아이의 사회성이 현저히 떨어진 것을 느낀다. 이제 마스크를 벗고 놀이터에 나와 아이들과 어울리기 시작했는데, 친구들이 사용하는 격한 단어와 짓궂은 장난 속에서 사회성을 키워 나가야 하는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자기 마음의 심지 다지기라고 생각한다. 이 책의 주인공 나탈리는 이제 중학교 1학년에 입학했다. 무엇보다 친구들과의 관계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 '차례'에 보는 바와 같이 여러 가지 사건이 등장하고 그때마다 자신이 잘하지 못하는 것들로 인해 힘겨워한다. 그리고 그로 인해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잘하는지를 놓치고 있다. 그런데 계기가 생겼다. 어쩌면 그 계기는 나탈리의 주변에 이미 형성되어 있었는데 정작 본인은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특히 플로가 한 말이 인상적이다. 

남들이 뭐라 생각하든 무슨 상관이야?... 네가 가지지 못한 모습 말고 있는 모습 그대로에 집중해 봐.
 
나탈리가 자신감을 찾게 된 계기가 된 유쾌한 사건

 앞부분 시작할 때 아래와 같은 일러스트가 있었다. 무슨 상상인지 감을 잡을 수 없었고, 나중에야 이해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직접 책을 통해 확인해 보길 바란다. 결국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는데, 그 속에 나는 빛나는 수많은 참가상이 유독 감격스럽다.  

'개구리 소나기' 그리고 공모전 최우수상의 영예

 이 책의 또 다른 즐거움이라면 아주 디테일한 일러스트이다. 가령 카툰 한편에 나탈리가 읽고 있는 쪽지편지를 함께 펴보는 그림이나, 상상력을 자극하는 각기 다른 스케일의 그림과 인물을 하나하나 분석하듯 각각의 부분을 세밀하게 적어 놓은 부분, 그리고 중학교 복도의 게시된 공고문 등은 현실적이지만 즐겁게 받아넘길 수 있는 유쾌한 소재들로써 책의 곳곳에 보이고 읽고 난 이후에도 즐거운 추억으로 자리한다. 

[괜찮아, 나탈리 네 모습 그대로 충분해]의 겉표지

 이 책은 앞으로도 주제별로 시리즈로 출간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렇게 누구나 한번쯤 겪게 되는 성장통을 당당하게 헤쳐 나가고 있는 주인공 나탈리를 보면서 '있는 모습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고, 한 뼘 더 성장한 나를 마주해보자.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도, 성장통을 겪게 될 아이도 즐겁게 읽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