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Impossible 을 I&aposm possible 로...
https://blog.yes24.com/msuel77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전체보기
[김혜남]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 나를 바꾸는 독서명언 2009-02-24 00:57
https://blog.yes24.com/document/127345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김혜남 저 | 갤리온 | 2008년 02월

 

 

 

 

 

 

 

p9) 인간은 노력하는 한 방황한다. -괴테

 

p27) 감정은 우리의 삶에서 음악과도 같은 것이다. 그것은 우리의 내면 세계와 외부 세계가 만나서 내는 일종의 합창이다. 따라서 감정은 두려워할것이 아니라 즐겨야 할, 인간만이 가질 수 있는 신의 선물이다. 그러므로 감정 기복이 심해 고생하고 있다면 그 감정이 내는 소리에 가만히 귀 기울여 보라.

 

p41) [네셔널 지오그래픽]의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은 매일 백오십 번씩 선택을 할 상황에 놓이며, 그 중에서 서른 번 정도 신중한 선택을 하기위해 고민하고, 다섯 번 정도 올바른 선택을 한 것에 대해 미소를 짓는다고 한다. 삶의 매 순간이 '선택의 연속'이며, 올바른 선택을 하는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보여 주는 결과라 할 수 있다.

 

p42) 서른살은 앞으로의 인생을 좌우할 중요한 결정들을 내려야 하는 선택의 시기이다.

 

p51) 여자들은 나이 서른에 나를 찾을 것인가, 현실과 타협할 것인가의 문제로 고민을 하게 된다.

 

p72) 다른 사람들이 나를 주시하고 있다고 생각할 때, 나를 주시하고 있는 것은 바로 나 자신이다.

 

p73) 창피함은 특히 의존적인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감정이다. 의존적인 사람은 나와 남을 함께 섞여 있는 한덩어리의 상태로 인식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다른 사람 지향적'이며 다른 사람의 의견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p77) 서른 살은 자신에게 조언과 도움을 줄 그 누군가를 절실히 필요로 하게 된다.

 

p79) 멘토를 만나기 위해서는 누구를 만나든 그의 긍정적인 측면을 찾고자 눈을 크게 뜨고 마음을 활짝 열어야 한다.

 

p80) 멘토는 그저 곤경에 처한 나의 이야기를 들어 주고,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해 줌으로써 내가 어떤 행동이나 결정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람일 뿐이다.

 

p81) 혼자 풀기 어려운 문제에 봉착하면 우선 잠시 멈추어 당신 안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그런 다음 신뢰할 수 있고 존경할 만한 사람을 찾아가 조언을 구하라. 마지막으로 그 조언을 당신의 것으로 만들어 행동해라. 그것이 바로 풀리지 않는 문제의 해법을 찾아 내는 지름길이다.

 

p140) 타인을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은 행복한 성인으로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p167) 완벽이란 어떤 인간에게든 애당초 불가능한 것임을 명심하라. 인간이 가장 아름다울 때는 그가 지극히 '인간적'이라고 여겨지는 순간이다. 그러니 무언가 작은 것이라도 성취하면 그 기쁨을 충분히 누려라. 그렇게 조금씩 당신 안으로 들어온 기쁨들은 당신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당신의 잠재력을 꺼내 줄 것이다.

 

p181) 당신이 권태로워하고 있는 동안 마음속에서는 오히려 많은 작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진다. 이제까지 쌓아 온 경험을 무의식적으로 분석하고 통합하여 소화해 내는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그러니 아까운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는 생각으로 불안해하지 말고, 권태로운 시간을 두려워하지 말고, 그 시간을 즐겨라. 너무 오래가지만 않는다면 나중에 깨닫게 될 것이다. 그 시간이 있었기에 지금의 당신이 있음을 말이다.

 

p185) 안 그래도 남과 비교할 수밖에 없는 인간으로 태어난 마당에 비교의 버릇을 또 한 번 덧대려 하지마라.

 

p190) 가끔은 빈둥거릴 수 있는 자유를 자신에게 허락하라. 만일 빈둥거리다 영원히 뒤처질 것이 두렵거든 자신을 믿어라.

 

p194) 당신이 일에 치여 다른 여러 가지 행복을 놓치고 있다면 기억하라. 당신은 행복해지기 위해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p218) 세상에는 모르는게 더 좋은 일도 있는 법이다.

 

p219) 과거의 경험은 오늘날의 나를 있게 한 밑그림이 된다. 똑같은 경험을 반복하지만 않는다면 말이다.

 

p227) 사랑은 확인하는게 아니라 확신하는 것이다.

 

p272) 결혼 생활을 좀 더 부드럽게 꾸려 나가려면 서로에게 잘 속아 주는 것도 필요하다.

 

p293) 서른 살이 넘어 진정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았다면 꿈꾸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당신이 진정 좋아하는 일도 성공하고 싶다면, 그 바람을 행동으로 옮긴다면, 그리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그 꿈은 분명 이루어질 것이다. 비록 가는 길이 험난하고 때론 넘어져 다칠 수도 있지만, 인생에서의 성공은 꿈꾸는 자의 몫이다.

 

p301)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다면 그것은 커다란 행복이다. 하지만 그보다 더 큰 행복은 갖고 있지 않은 것을 원하지 않는 것이다.

 

p304) 우리가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원하는 것에 집중하면 그것은 정말 이루어진다. 반대로 원하지 않지만 자꾸 그것을 의식하고 생각만 해도 정말 그런 일이 일어난다.

 

p309) 당신 또한 항상 옳다. 왜냐하면 당신은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순간의 판단이 설령 틀렸다 할지라도 그 실패로부터 배우고 앞으로 나아가면 된다.

 

p309) 많은 성공담을 통해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교훈은 '중요한 것은 실패가 아니라 그 실패로부터 무엇을 배우고 앞으로 나아가느냐'하는 것이다. 그리고 작은 실패는 큰 실패를 막아 준다. 실패의 경험이 단 한 번도 없다면, 나중에 걷잡을 수 없는 큰 실패에 직면하게 될지도 모른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대지
"예스24"가 한 여자의 인생을 바꿔 놓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28
전체보기
일상
여유공간
엄마라는 이름으로
이벤트참여
나를 바꾸는 독서명언
나의 리뷰
영화
국내도서
외국도서
Gift / 화장품
그밖의..
함께쓰는 블로그
대지에게 추천할만한 도서
태그
아버지의사랑으로키운아이는꿈이크다 행복의재발견 폰더씨의실천하는하루 평판의힘 토드홉킨스 일하는엄마는죄인인가 너자신을사랑하라 아무것도못버리는사람 스타가말하는스타 유쾌한심리학
2023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내용이 없습니다.
많이 본 글
오늘 1 | 전체 26715
2009-01-06 개설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예스24 Gi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