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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아리 개발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초보자용 유니티 입문 서적 | 기본 카테고리 2023-05-28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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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입문

아라카와 다쿠야,아사노 유이치 공저/윤준 역
한빛미디어 | 2023년 0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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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아리 개발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초보자용 유니티 입문 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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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인기가 많이 줄어들었지만, 메타버스를 도입하기 위해 2D 또는 3D형태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들여와 회사에서 커뮤니티를 강화하거나 웨비나, 공지사항 등에 접목하려는 시도가 많았다. 이러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커스터마이징 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술이 유니티였다.
사실 유니티는 메타버스 인기전에 게임개발을 위해 초보자를 포함하여 상용 게임을 개발을 위해서도 굉장히 많이 사용되는 도구이다. 좀더 복잡하고 대규모의 게임 개발을 위해서는 C++을 사용하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것이 보통이고, 개인 개발자나 좀더 규모가 작거나 할 경우 C#을 이용한 유니티를 사용한다.

유니티가 멀티 OS에서 동작하며, 한번의 개발로 멀티 플랫폼(안드로이드, iOS 등)에서 구동될 수 있음을 책에서는 MacOS 개발환경에서 개발을 하고 안드로이드, iOS에서 구동할 수 있음을 잘 설명해 주고 있다. 극 초반의 유니티 설치 및 개발환경을 구성하는 것을 아주 상세히 설명한 것에 비해 중간 중간 약간 설명이 빈약해 보일 수 있으나, 초보자도 따라가는데 있어 크게 무리는 없어 보인다. C# 국내 개발자가 타 언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지만 유니티에서는 C#을 스크립트 처럼 사용하고 유니티 의존적인 내용이 많으므로 이 역시 상대적으로 익히는데 어렵지 않으리라 본다.

겉 표지의 병아리 사진이 인상적이었다. 누가봐도 초보서적임을 연상케 한다. 이 책은 여러 개정판을 거쳐 개정2판이 되었으며, 발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개발환경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본 원서 특유의 세심한 설명도 여러곳에서 볼 수 있었다. 소스에서 개정판을 반영하면서 몇몇 안맞는 부분이 눈에 띄긴 하였지만 초보자도 쉽게 틀린 내용을 발견할 수 있으리라 본다. 유니티를 이용하여 간단한 게임 개발에 도전해보고 싶은 이들에게 친절한 초보서가 될 수 있음에 확신한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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