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물빛꿈님의 블로그
https://blog.yes24.com/pjs0204kr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물빛꿈
물빛꿈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5,744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3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어워즈 이벤트에 당첨되셨군요! 넘 멋.. 
넘 멋진 서평 감사합니다. 신기한 게.. 
새로운 글
오늘 10 | 전체 6118
2021-09-28 개설

전체보기
호랑이가 눈뜰 때 | 기본 카테고리 2023-06-11 05:56
https://blog.yes24.com/document/1810957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호랑이가 눈뜰 때

이윤하 저/송경아 역
창비 | 2023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호랑이가눈뜰때
#이윤하_글
#송경아_옮김
#창비
#소설Y
#소설Y클럽
#소설Y대본집

#이윤하 #한국신화 #K판타지 #페이지터너 #호랑이 #구미호 #액션과모험 #성장 #아이부터어른까지 #재미와감동
#추천도서 #협찬도서

세계가 먼저 주목한 #K_스토리 등장!
#한국계최초 #휴고상노미네이트_이윤하작가
디즈니플러스 시리즈영상화 확정~되었다는 《호랑이가 눈뜰 때》

제목부터 호기심을 제대로 자극시킨다.
호랑이가 주인공이라니 어떤 이야기가 전개될까?
한국계 최초 휴고상에 노미네이트,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이윤하작가의 신작.
독자의 입장에서 최근 한국계 작가들이 쓰는 우리나라 역사와 신화가 가미된 이야기를 만나는 일은 즐거움을 넘어 다음에는 어떤 책이 나올까 기대감을 갖게한다. 이제는 음악과 드라마를 넘어 문학에서도 세계가 우리의 문화에 얼마나 많은 관심이 있는지를 실감하게 된다.
《호랑이가 눈뜰 때》는 우리의 신화 속 주인공들인 호랑이, 여우, 무속인이 등장하고 우주시대에 우리 한글이 공용어가 되어 우주를 지배하는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소설이다. 호랑이의 변신, 여우족의 홀리기 등 신화속에서 만나던 이야기가 눈앞에서 펼쳐지는 판타지 드라마로 더 매력적이다.

호랑이령 주황부족의 열세살 세빈은 우주선 선장인 환 삼촌을 존경하는 마음과 우주선을 갖고 싶다는 꿈을 갖고 우주군 생도가 된다. 하지만 존경하던 환 선장의 반역으로 우주군 생도가 된 첫날부터 알수없는 상황에 빠져든다.
존경하는 환 삼촌의 반역을 믿을 수 없고, 누구를 믿어야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세빈은 호랑이족답게 맞서면서 진실을 찾아 자신의 길을 가기로 한다. 호랑이족의 가족의 신념, 우주군 생도로서의 길, 존경하는 환 삼촌의 반역에는 이유가 있을거라는 믿음과 친구들을 구하고자 하는 세빈의 고뇌는 자신이 지켜야 할 명예와도 연결된다. 환삼촌이 용병을 데리고 우주선 탈취하려는 상황이 발생하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세빈의 활약이 펼쳐진다. 누구를 믿어야할지 알 수 없는 상황에 여우족에게 홀리기까지 하지만 모두를 위해 스스로 여우족을 이용하기도 한다.
주황 세빈은 가족의 신념을 뒤로하고 환 삼촌으로부터 우주선을 지켜낼 수 있을까?

호랑이령 열세살 주황 세빈은 처음에는 그저 우주군을 동경하는 철없는 아이처럼 보인다. 어른 호랑이들은 어리다면서 중요한 상황에 배제시키지만 호랑이족은 자신의 욕심대로, 우주군은 우주군대로 환 삼촌을 잡기위한 미끼로 세빈을 이용하려한다. 하지만 세빈은 우주군 생도가 된 첫날부터 벌어진 사건 앞에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찾기로한다. 광활한 우주에서 겪는 스펙타클한 모험과 세빈의 성장 과정이 숨도쉴 수 없이 휘몰아치며 전개된다. 한마디로 영화의 한 장면을 보듯 세빈의 활약이 펼쳐지고, 위기의 순간에 발휘되는 영웅적 면모는 호랑이의 용맹한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다.
이번에 만난 소설Y 《호랑이가 눈뜰 때》 는 우리의 신화에 바탕을 두고 우주라는 공간에서 펼쳐지는 SF판타지는 우리를 책 속으로 끌어들이며 세빈의 고뇌에 함께 동요하게 된다.
주황 세빈의 갈등과 고민은 한참 사춘기인 우리 아이들도 떠오르게하며, 세빈의 꿈이었던 환삼촌을 보면서 나는 아이들에게 어떤 어른의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는지 고민도 해보게 된다.
세빈은 자신은 마주한 현실을 해결해가며 자신의 우상과 같았던 화 삼촌을 뛰어넘는 호랑족으로 성장한다. 우리 아이들이 어리다고 하지만 언젠가는 자신만의 길을 찾아갈 수 있다는 믿음도 생긴다. 세빈이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우주선과 친구들, 환 삼촌까지 지켜내듯 우리 아이들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이 세상을 지켜낼 것이다.

"이것이 너에게 상기시켜 주기를. 명예는 단순해 보일 수 있지만, 언제나 대가를 요구한다는 것을, 그 대가가 무엇이건 너는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p.107)

@changbi_insta
@switch_changbi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