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riana00님의 블로그
https://blog.yes24.com/riana00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riana00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2월 스타지수 : 별1,383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4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감사합니다 
새로운 글
오늘 7 | 전체 7626
2020-02-13 개설

전체보기
서평) 수학 잘하는 환경은 따로 있습니다. | 기본 카테고리 2023-12-03 03:06
https://blog.yes24.com/document/1894410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수학 잘하는 환경은 따로 있습니다

천지민 저
해뜰서가 | 2023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아이주도 수학으로 이끄는 비법이 충만하게 들어있는 책 추천합니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24년차 수학강사이자 수학학원장. 그리고 세 아이의 육아를 바탕으로 얻은 노하우를 이 책 한권에 쏟아 부른 천지민원장님의 신간이 출시되었습니다.

대치동과 분당등 사교육 1번지라고 할만한 지역들에서 유치부부터 고등부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여러 훌륭한 제자들을 양성해오신 분이라고 해요.

수많은 아이들을 가르치고 세 아이를 양육하면서 수학을 잘하고 좋아하는 방법을 정리해 이 책을 쓰셨다고 해요.

미취학부터 고3까지 수학 학습법부터 최근입시 및 미래형 수능 수학전망까지 모두 책에 담겨있다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아무리 수학이 중요해도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미래가 그 때문에 흔들려서는 안된다는 것.

저자가 이 책에 안내한대로 따라가다보면 수학을 즐겁게 행복하게 학습할수있는 방법을 자연스레 터득하게 될것이라고 소개합니다.


프롤로그부터 인상깊고 공감되는 내용들로 가득합니다.

수학을 잘하려면 수학적 개념, 원리, 법칙을 완벽히 이해하고 숙지하여 활용 응용할 줄 알아야 한다고 해요.

이해와 암기, 문제에의 적용, 응용, 여러 개념의 창의적 융합 등등은 오랜시간동안 차곡차곡 연습해나가야 한다고 하는데요. 절대 시간, 절대 노력은 필수겠지요.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 단시간, 단발성의 노력만으로는 그 누구도 절대 이룰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수학이 괴로운 아이들.

이유가 뭘까요?

지금 열심히 공부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어릴적부터 수학적 개념에 많이 노출되지 않았고 수학으로 인한 칭찬과 성공경험이 없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학교에 다니면서 부터는 지나치게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를 접했고. 풀이를 암기하거나, 무작정 많은 양의 문제집을 푸는 양치기학습법을 했던 학습자들 또한 수학에 대한 공부감정이 좋지만은 않을 것이구요.


저자는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서 수학을 잘할 수 있는 환경조성의 중요성과 올바른 수학 학습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 책을 썼다고 해요. 24년간 수많은 아이들을 가르친 경험으로 여러 방향으로 수학학습법에 대한 대책과 해결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학을 잘하기 위한 실질적인 노하우도 알려주고 있어요.

초중고 12년 수학 학습전략, 지필+수행 시대에 개념/연산/심화/논서술형 학습법과 프로젝트 수업 준비방법등 수학때문에 고민중인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정리되어 있어서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만한 길잡이 역할을 할 수있는 책입니다.


특히, 문 이과 통합 수능과 미래형 수능의 방향성을 분석해 논 서술형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한 대목은 현재 초중고 자녀를 키우는 부모는 물론 미취학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까지도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될 법한 책이였어요.

수학공부할때 주인공은 바로 공부하는 아이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이 와닿았어요.

수학에서의 사고과정은 그 누구도 대신해줄수 없고 대신해줘도 안된다는 것인거죠.

설사 문제를 끝까지 풀지 못하더라도 마지막 순간까지 매달리면서 해답을 찾아야 하는건 선생님이나 부모가 아닌 아이 자신인다는 것!

그래서 저자분도 과외하는 것을 그만두게 되었다고 해요.

과외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아이들이 진짜 수학을 좋아하게 만드는 수업에의 열망을 품었기 때문이라고 해요.

특히 중고등 수학과 초등 수학은 다른방법으로 지도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수학학원을 차리게 되었고 지금도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수학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학을 좋아하는 환경을 만드는 비법이 궁금하시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셨으면 해요.

큰 도움이 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서평하였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