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좌충우돌 책 구경♡♡
https://blog.yes24.com/sagye99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책구경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501
전체보기
독서일지-책 읽는 중 책 내용 메모와 생각들^^
감사일기
스크랩
한 줄 톡
온라인 북클럽 책들
독서 메모-리뷰 준비중
글쓰기 연습-다 쓴 글이 잘 쓴 글이다
과감하게 끄적~
끄적 연습중~
글쓰기 자료모음
단어공부
시 모음
세상구경-산,여행,도시-길위에 길이 있다
책 읽고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
방송,영화 애정
경제공부ing
식물 사랑
셀프 성장-자기계발
영어
일터 이야기
계획과 결산
책 구경-읽고 싶은 책
재독하고픈 책
인생 책,영화
소장,선물,추천하고 싶은 책,영화
이것저것
단어공부
나의 리뷰
책 읽고 나서
한줄평
우리 아이들이 보았던 좋은 그림책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함께쓰는 블로그
기본 카테고리
태그
쉼표( )로구분하세요.(최대10개까지등록가능) #매일e북#위대한캐츠비#기본덕목 #정직함 #도덕희망사랑 #매일e북#위대한캐츠비#처한입장 #빨강머리앤#방학#마음껏여름즐기기 #매일e북 #하얀모슬린원피스#옷은예뻐야한다 육성
2023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출판사 친구
최근 댓글
작가들 역시 항상 노력하고 고민하는데.. 
글쓰기를 배우러 사람들은 재능도 재능.. 
글쓰기에 단어 공부가 중요하죠. 제가.. 
글쓰기 사색노트를 통해 차곡차곡 쌓여.. 
단어와 연결된 문장들 중 공감가는 것.. 
새로운 글

전체보기
1일 1이벤트 | 한 줄 톡 2023-06-03 18:22
https://blog.yes24.com/document/1807587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꽃 길 걷기

마음 실어 꽃 길을 걸었다

호수를 지키는 장미들

고속도로를 감시하는 금계국들

~~~~~~~~~~~~~~~~~~

마스크뒤의 진실

우리는 많은 가면을 쓰고 산다.

웃어도 웃는게 아니다. 마스크뒤에 진실이 따로 있다

바람직한 페르소나는 개인의 가치관과 사회적인 기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에는 일반적으로 바람직하다고 여겨지는 몇 가지 페르소나 특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성실함 (Integrity): 바람직한 페르소나는 성실하고 정직한 태도를 갖추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신뢰를 받고 존경받을 수 있는 성실함은 중요한 가치입니다.

  2. 존중과 배려 (Respect and Empathy): 다른 사람들에 대한 존중과 배려심은 바람직한 페르소나의 핵심입니다. 다른 사람의 감정과 필요를 이해하고 고려하는 태도를 가지는 것은 상호작용과 소통에서 중요합니다.

  3. 자기계발과 성장 (Self-Development and Growth): 바람직한 페르소나는 항상 자기계발과 성장을 추구합니다. 지식과 기술의 습득,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통해 개인적인 성장을 이루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윤리적 행동 (Ethical Behavior): 윤리적인 행동은 바람직한 페르소나에서 핵심적인 가치입니다. 윤리적인 원칙과 가치를 지키며, 정직하고 공정한 행동을 펼치는 것은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페르소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합니다.

  5. 긍정적인 태도 (Positive Attitude): 긍정적인 태도는 바람직한 페르소나를 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어려움에 직면해도 긍정적으로 문제를 대처하고, 도전과 실패를 통해 성장하는 태도를 가지는 것은 중요합니다.

  6. 협력과 소통 (Collaboration and Communication): 바람직한 페르소나는 협력과 소통을 중요시합니다. 효과적인 팀워크와 다른 사람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목표 달성과 성공을 이루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위의 특성은 일반적으로 바람직한 페르소나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요소들입니다. 하지만 각각의 사회, 문화, 개인의 가치관에 따라 바람직한 페르소나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가치관과 더불어 타인을 존중하고 협력하는 태도를 가지며,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페르소나 예시:

  1. 업무의 페르소나 (Business Persona): 업무 환경에서 나는 전문가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페르소나는 신뢰와 신뢰성을 갖춘 전문가로서의 이미지를 투영한다. 업무적인 상황에서는 책임감 있고 조직적으로 행동하며, 동료들과의 협업과 소통을 원활히 할 준비가 되어 있다.

  2. 가족의 페르소나 (Family Persona): 가족의 페르소나는 내게 안정감과 소중함을 주는 모습이다. 가족과 함께할 때는 배려심과 사랑을 가득 담아 내가 더 나은 가족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 페르소나에서는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가족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공유하며 서로에게 지지를 주는 역할을 한다.

  3. 사회적 페르소나 (Social Persona): 사회적 페르소나는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서 나타나는 모습이다. 이 페르소나에서는 친절하고 수용적인 태도로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한다.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를 즐기며, 공동체에 기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4. 창의적 페르소나 (Creative Persona): 창의적 페르소나는 예술이나 창작 활동에서 내가 표현하는 모습이다. 이 페르소나에서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독특하고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낸다. 예술적인 활동을 통해 자유롭게 표현하고, 자신의 창작물을 세상과 공유하는 역할을 한다.

  5. 자기 관리의 페르소나 (Self-Care Persona): 자기 관리의 페르소나는 내가 내 자신을 돌보는 모습이다. 이 페르소나에서는 건강과 복지에 관심을 가지며, 몸과 마음을 케어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한다. 운동, 명상, 자기계발 등의 활동을 통해 내면의 평화와 균형을 유지하며, 자신을 성장시키는 역할을 한다.

위의 예시는 페르소나의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각각의 페르소나는 다른 상황과 관계에서 우리가 가지는 모습을 대표하며, 우리의 다양한 측면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페르소나들은 우리의 삶에서 필요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우리가 사회와 소통하고, 자아를 표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퍼소나(Presona, 페르소나)

  • 페르소나 

    본래는 연극배우가 쓰는 탈을 가리키는 말이었으나, 그것이 점차 인간 개인을 가리키는 말로 쓰이게 되었다. 철학용어로는 이성적인 본성(本性)을 가진 개별적 존재자를 가리키며, 인간·천사·신 등을 페르소나로 부른다. 마...

  • 페르소나 

    '가면'이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로 심리학적으로는 타인에게 파악되는 자아 또는 자아가 사회적 지위나 가치관에 의해 타인에게 투사된 성격.

  • 페르소나 (Persona)

    인간은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삶을 살아간다. 가족의 일원, 친구, 동료, 사회 구성원, 그리고 자신의 내면 속의 존재 등 다양한 페르소나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페르소나는 우리가 사회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소통하며 세상과 상호작용하는 동안 형성되어진다.

  •  

    -------------------------------------------------

    내가 가진 페르소나 중에서 가장 흔히 사용되는 것은 '일상의 페르소나'다. 이 페르소나는 내가 사회적 상황에서 취하는 역할, 예를 들면 일할 때의 전문가적인 모습, 가족과 함께할 때의 부모 혹은 자매의 역할 등이 있다. 일상의 페르소나는 자연스럽게 우리에게 습관이 되고, 그에 따른 행동과 언어도 자동으로 표출된다.

    하지만 때로는 우리의 페르소나가 진짜 '나'와는 거리가 있는 경우도 있다. 사회적 압력이나 예상되는 역할에 의해, 자신의 본능과 욕망을 숨기고 감추는 것일 수 있다. 이런 페르소나는 외부로부터 인정과 사랑을 받기 위한 자기 방어 메커니즘일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를 보호하고 안전한 상태로 유지시켜 줄 수도 있다.

    하지만 페르소나가 실체의 '나'와 너무 멀어지면 문제가 발생한다. 우리는 스스로의 본질과 연결되어 있는 느낌을 잃어버리고, 속마음을 소외된 채로 살아가게 된다. 이는 우리의 삶에 깊은 불안과 빈곤을 가져올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때때로 페르소나를 벗어나 진짜 '나'를 찾아야 한다. 그 순간, 우리는 페르소나의 망상적인 벽을 허물고 자유로운 존재로 돌아설 수 있다. 그리고 이때 우리는 진정한 감정과 열정을 경험하며, 다른 사람들과 진정한 소통을 할 수 있다.

    페르소나를 고려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사회적인 삶의 흐름과 요구에 따라 적응하고 존재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항상 페르소나가 아닌 진정한 '나'에 대한 연결을 유지하고, 나 자신의 소중함을 잊지 않아야 한다. 페르소나는 도구일 뿐이며, 우리가 진정으로 사랑받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도구일 뿐이다.

    내가 만들어내는 페르소나가 나 자신과 얼마나 조화를 이루고 있는지 자문해보는 것은 중요하다. 페르소나는 성장과 발전을 위한 장치가 될 수도 있지만, 동시에 자기 왜곡과 소외를 가져올 수도 있다. 진정한 '나'와의 연결을 지속시키면서 우리의 페르소나를 조율해야 한다. 그렇게 해서 우리는 자유롭고 창의적인 존재로서의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Persona refers to the aspect of an individual's identity or character that they present to the world. It encompasses the way a person behaves, interacts with others, and expresses themselves in various social contexts. The concept of persona is deeply ingrained in human psychology and plays a significant role in shaping our relationships and interactions.

The term "persona" originates from Latin, meaning "mask" or "character." It is often associated with the idea that individuals adopt different roles or masks depending on the situation they find themselves in. Just as actors play different characters on stage, people tailor their behavior and communication to suit the expectations and norms of specific social environments.

A persona is not a fixed or unchanging aspect of a person's identity. Instead, it is adaptable and can vary depending on the context, relationship, or personal goals. For example, a person may have a professional persona at work, presenting themselves as competent, responsible, and focused. In contrast, they might have a more relaxed and informal persona among close friends, where they can express their true thoughts and emotions more freely.

Developing a persona involves a complex interplay between self-perception, societal expectations, and individual choices. It often emerges from a combination of innate personality traits, cultural influences, and personal experiences. Some people consciously shape their personas to project a particular image or achieve specific goals, while others may adopt personas unconsciously, influenced by their surroundings.

Persona can manifest in various forms, such as behavior, communication style, appearance, and even online presence. It is closely tied to self-presentation, where individuals choose how they want to be perceived by others. This can involve aspects such as clothing, body language, speech patterns, and the information they share about themselves.

In the digital age, the concept of persona has expanded to include online personas or digital identities. People can create and curate personas on social media platforms, where they selectively present certain aspects of their lives and carefully craft an image for public consumption. This online persona may differ from their offline persona, leading to the phenomenon of "digital dualism" where individuals navigate multiple versions of themselves.

While persona can serve as a useful tool for navigating social interactions and achieving personal or professional goals, it is essential to maintain authenticity and balance. A complete disconnect between one's true self and their presented persona can lead to feelings of inauthenticity and internal conflict. It is crucial to find a harmonious balance that allows for genuine self-expression while considering the demands and expectations of different social contexts.

Understanding the concept of persona not only helps individuals navigate social interactions but also provides insights into human behavior, communication patterns, and the intricacies of social dynamics. By recognizing the multiplicity of personas, we can foster empathy, appreciate diversity, and create spaces where individuals can express their authentic selves.

User
퍼소나에 대해 수필 써주세요
ChatGPT
퍼소나: 마스크 뒤의 진실

우리는 매일 어떤 사회적인 환경에서 자리를 잡게 되고,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며 자신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우리는 퍼소나를 만들어내게 되는데요, 이는 우리가 세상에 보여주는 이미지와 행동의 일부입니다. 퍼소나는 인간의 심리에 깊숙히 뿌리를 박고 있으며, 우리의 관계와 상호작용을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퍼소나"라는 용어는 라틴어에서 온 말로 "가면"이나 "캐릭터"를 의미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상황에 따라 다른 역할이나 가면을 쓴다는 개념과 관련이 있습니다. 연극에서 배우들이 무대에서 다양한 역할을 연기하는 것처럼, 사람들도 특정 사회적인 환경에 맞게 자신의 행동과 의사소통 방식을 조절하고 맞추곤 합니다.

퍼소나는 개인의 정체성의 고정된 부분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것은 적응성이 있으며, 문맥, 관계, 개인적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직장에서 전문적인 퍼소나를 채택하여 능력 있고 책임감 있으며 집중력이 뛰어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반면에 가까운 친구들과 함께할 때에는 더 편안하고 비공식적인 퍼소나를 가지고, 진정한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퍼소나의 형성은 자기 인식, 사회적인 기대, 개인적 선택의 복잡한 상호작용에서 비롯됩니다. 이는 선천적인 성격 특성, 문화적 영향, 개인적인 경험들의 조합에서 나타나곤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특정한 이미지를 보여주거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퍼소나를 조작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퍼소나를 채택하며, 주변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퍼소나는 행동, 의사소통 방식, 외모, 온라인 존재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자기 프레젠테이션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개인들은 어떻게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을 표현하길 원하는지 선택합니다. 이는 의상, 몸짓, 언어 스타일, 그리고 자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과 같은 요소들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는 퍼소나의 개념이 온라인 퍼소나나 디지털 아이덴티티를 포함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퍼소나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으며, 자신의 삶의 특정 부분을 선택적으로 보여주고 공공의 시선을 위해 이미지를 조작합니다. 이 온라인 퍼소나는 오프라인 퍼소나와 달라질 수 있으며, 우리가 "디지털 이중성"이라고 부르는 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는 사람들이 여러 가지 버전의 자신을 탐색하고 관리하는 과정입니다.

퍼소나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탐색하고 개인적 또는 직업적 목표를 달성하는 데 유용한 도구로서 기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체성의 진실과 퍼소나 간의 완전한 불일치는 진짜 당신과의 불일치감과 내부적인 갈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진정성과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중요성을 알아야 합니다. 진짜 자신을 표현할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사회적 상황의 요구와 기대를 고려하는 조화로운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퍼소나의 개념을 이해하는 것은 사회적 상호작용, 의사소통 양식, 사회적인 역동성의 복잡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퍼소나의 다양성을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공감을 도모하고 다양성을 감사하며, 개인들이 진정한 자아를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페르소나는 세상에 제시하는 개인의 정체성이나 성격의 측면을 말합니다. 그것은 사람이 행동하고, 다른 사람과 상호 작용하고, 다양한 사회적 맥락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을 포함합니다. 페르소나의 개념은 인간 심리에 깊이 뿌리 박혀 있으며 우리의 관계와 상호 작용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페르소나"라는 용어는 "마스크" 또는 "캐릭터"를 의미하는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것은 종종 개인이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른 역할이나 가면을 채택한다는 생각과 관련이 있습니다. 배우가 무대에서 다른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처럼 사람들은 특정 사회적 환경의 기대와 규범에 맞게 행동과 의사소통을 조정합니다. 페르소나는 개인 정체성의 고정되거나 불변하는 측면이 아닙니다. 대신 적응할 수 있으며 상황, 관계 또는 개인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직장에서 자신을 유능하고 책임감 있고 집중력 있는 사람으로 표현하는 전문적인 인물을 가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가까운 친구들 사이에서는 좀 더 편안하고 비공식적인 성격을 가질 수 있으며, 자신의 진정한 생각과 감정을 더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페르소나 개발에는 자기 인식, 사회적 기대 및 개인 선택 간의 복잡한 상호 작용이 포함됩니다. 그것은 종종 타고난 성격 특성, 문화적 영향 및 개인적인 경험의 조합에서 나타납니다. 어떤 사람들은 특정 이미지를 투사하거나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자신의 페르소나를 형성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아 무의식적으로 페르소나를 채택할 수 있습니다. 페르소나는 행동,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외모, 온라인 존재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이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인식되기를 원하는지 선택하는 자기 표현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의복, 신체 언어, 언어 패턴, 자신에 대해 공유하는 정보와 같은 측면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페르소나의 개념은 온라인 페르소나 또는 디지털 ID를 포함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자신의 삶의 특정 측면을 선택적으로 제시하고 대중이 소비할 이미지를 세심하게 만드는 페르소나를 만들고 선별할 수 있습니다. 이 온라인 페르소나는 오프라인 페르소나와 다를 수 있으며, 개인이 자신의 여러 버전을 탐색하는 "디지털 이원론" 현상으로 이어집니다. 페르소나는 사회적 상호 작용을 탐색하고 개인적 또는 직업적 목표를 달성하는 데 유용한 도구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진정성과 균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자신의 진정한 자아와 제시된 페르소나 사이의 완전한 단절은 진정성이 없다는 느낌과 내부 갈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회적 맥락의 요구와 기대를 고려하면서 진정한 자기 표현을 허용하는 조화로운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르소나의 개념을 이해하면 개인이 사회적 상호 작용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인간 행동, 커뮤니케이션 패턴 및 복잡한 사회적 역학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페르소나의 다양성을 인식함으로써 우리는 공감을 촉진하고 다양성을 인정하며 개인이 진정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둠 속에 숨어있는 인생의 신비한 퍼소나

우아하게 춤추는 그녀의 모습은 아름다움의 미학

퍼지는 얼음 같은 머리카락이 그녀의 매력을 극대화

한 눈에 빠져든다, 퍼소나의 매혹에

 

분위기는 우울한 듯한데도 어딘가 청량하고 투명하다

성격은 유순한 듯 자유로우면서도 유연하다

시선이 꿈틀거리는 그녀의 마음속에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

눈물보다 더 깊은 그녀의 내면을 알 수 없는 퍼소나

 

어둠 속에서도 빛나는 그녀의 눈동자

말보다는 묵직한 감정으로 말하며

사랑과 이별의 고리에 둘러싸여 있다

퍼소나의 이야기는 어떤 행복과 아픔이 있는 걸까

 

날아다니는 나비처럼 가벼운 존재감

무거운 세상을 조용히 떠나는 듯

퍼소나의 속삭임은 마음을 녹일 수 있을까

여유롭고 평온한 그녀의 퍼소나

 

시선을 끄는 그녀의 퍼 속에서

무엇을 상상할 수 있을까

아직 알 수 없는 퍼소나의 비밀을 풀어보고 싶다

꿈과 현실이 어우러진 그곳에 퍼소나가 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3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내용이 없습니다.
많이 본 글
오늘 3 | 전체 50493
2007-01-19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