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DaYeonBook 블로그
https://blog.yes24.com/ss425k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다연
좋은 책은 삶을 1 더 행복하게 만듭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전체보기
[새로 나온 책]
[인생학, 행복학 강의]
[성공의 지혜]
[심리학, 에세이]
[문학]
[예술과 여행]
다연 이벤트
이벤트 당첨자
미디어 추천
문장을 읽다
태그
삼국지조조전 공기업취업 공기업취업핵심전략 말주변이없어도대화잘하는법 내안의나와나누는대화 청춘에세이 떠나기전에나를깨워줘 여자심리남자생각 연애심리서 느리더라도멈추지마라
2024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월별보기
나의 친구
파워블로그
이웃 블로그
최근 댓글
책 재밌을 것 같아 기대되네요! ^^.. 
잘 보고 갑니다 
결핍이 있다면 그것을 없애기 위해서 .. 
좋은 책 출간 축하드립니다. 
좋은책 출간 축하드리고 대박나길 기원..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35533
2014-12-17 개설

전체보기
명화와 수다 떨기 | [예술과 여행] 2014-12-19 10:05
테마링
https://blog.yes24.com/document/788938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지은이 : 꾸예 옮긴이 : 정호운 출판사 : 다연

판형 : 신국판(152×225) 페이지 : 288쪽(본문 4도)

분야 : 예술 일반 ISBN : 978-89-92441-59-9(03600)

정가 : 15,000원 발행일 : 2014년 12월 15일

책 소개 >

 

만만하게 예술을 논하는 명화 수다!

 

이 책은 전문성 그리고 권위와는 거리가 먼 책이다. 이 책의 저자 꾸예조차도 심도 깊은 예술 이론과는 관련이 없는 삶을 살아왔다. 따라서 이 책에 담긴 저자의 감성과 언어도 예술 종사자의 그것과는 무관하다. 그렇기에 오히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예술은 고매하고 특정인들을 위한 고도의 전문적 분야가 아님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내용이 짧게 느껴질 만큼 금세 읽히는 장점이 있다. 그럼에도 아마 그 짧은 독서 시간을 통해 독자들은 예술을 사랑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예술은 일상에 가까이 있으며 사람의 마음을 요동치게 하는 힘이 있음을 절감할 것이다.

또한 우리보다 앞선 시대에 살았던 예술가들이 친숙한 이웃처럼 느끼게 될 것인데, 그들의 삶을 관찰하면서 비밀을 알아가는 재미 또한 맛볼 것이다. 때로는 웃음을, 때로는 감탄을, 때로는 혐오와 흥미를 느끼면서 명화에 푹 빠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명작, 그 대표적 이미지들을 통해 유명 예술가들을 한눈에 파악한다!

 

예술은 ‘너무나 고상해서 다가가기조차 어려운 것’이 결코 아니다. 한 사람 또는 여러 사람의 낭만이자 사랑의 수다, 인생의 고난 등이 녹아 있어 우리를 웃고 울리는 그것이 바로 예술이다.

그러니 위압감을 주는 두터운 양장본을 내려놓고,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부담감을 떨쳐버리고, 저자 꾸예가 전해주는 재미있는 예술 이야기를 통해 예술가들을 한눈에 파악해보자.

전혀 화가 같지 않은 화가 카라바조, 그림 제조 공장의 공장장 렘브란트, 강한 한 방의 신동 터너, 날씨를 제멋대로 조종하는 컨스터블, 인간 카메라 모네, 여자의 유방을 사랑한 르누아르, 한쪽 귀의 반 고흐, 훔쳐보기가 취미인 드가, 그리고 역사상 가장 비싼 들러리 세잔까지…….

예술에 대한 e 시대의 참신한 시각과 관점이 미술의 눈을 열어 삶 또한 풍요롭게 열어줄 것이다.

 

 

 저자 소개 >

 

지은이 꾸예[顧爺]

성은 꾸[顧], 이름은 멍지에[孟吉力], 자는 예[爺]이다. 고로, 사람들은 그를 꾸예, 즉 꾸할배라고 부른다. 사실, ‘꾸예’는 그냥 저자의 인터넷 아이디다. 멋있어 보여서, 그래서 저자는 개인적으로 아주 마음에 들어 한다.

고등학교 졸업 후 호주로 유학을 갔다. 그곳 대학교에서 ‘Visual Communication(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했고, 대학교 졸업 후 순조롭게 ‘막일 디자이너’가 되었다.

예술에 대한 저자의 뜨거운 열정은 순수하게 예술을 좋아하는 마음에서 비롯되었다. 저자는 예술 전공자도 아니고 교수 타이틀은 더더욱 없다. 저자는 예술에 관한 기초 지식을 전하기보다는 독자와 유쾌한 수다를 떨고 싶어 한다.

저자는 말한다, ‘만약 내 이야기가 독자를 웃게 하고 사람들과의 대화에 재미있는 이야깃거리를 제공해줄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쁠 거다’라고.

 

옮긴이 정호운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중문학 복수전공)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중과 석사를 취득하였다. 삼성SDI, SK텔레콤, SK차이나에서 통번역사로 근무하였고 현재는 LG전자에서 인하우스 동시통역사로 근무하며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중국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가는 제2의 창작자’라는 신념을 갖고 일하고 있다. 훌륭한 번역가가 되기 위해 원어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해당 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 그리고 작가 못지않은 문장력과 표현력을 갖추기 위해 오늘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꾸준히 문학적 소양과 감수성을 키워나가면서 대기업 근무 경험을 살려 더 좋은 책들을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게 나의 꿈이다.

주요 역서로는 『량원건과 싼이그룹 이야기』, 『마법, 예술을 탐하다』, 『세계의 경이로운 자연』, 『지구의 미스터리』 등 다수가 있다.

 

목차 >

 

Prologue 이야기쟁이

Chapter 1 도망자

Chapter 2 빛의 화가

Chapter 3 귀재

Chapter 4 무지개

Chapter 5 수련

Chapter 6 행복한 화가

Chapter 7 미치광이

Chapter 8 무희의 화가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5        
진행중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