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멋쟁이 워킹맘의 서재
https://blog.yes24.com/yhikim
리스트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미라클모닝
멋쟁이 워킹맘님의 블로그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6기 책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2월 스타지수 : 별398
전체보기
[소중이담아올께요]
독후활동(서평)_희준
워킹맘의 꿈꾸는 서재
기도
기쁜발걸음
나의 리뷰
희준이랑독서
나의책
태그
똥도둑 똥이야기 체게바라와여행하는법 당신은누구와살고있습니까 누가아이비포켓좀말려줘 다리일자벌리기 헌법다시읽기 나는부엌에서과학의모든것을배웠다 charlieandlola
2024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책농장들
최근 댓글
학부모로서 도움되는 글 잘 읽었습니다.. 
아...먹먹하고 답답하군요.. 진정.. 
저도 이 책을 찾아 한 번 읽어봐야.. 
이 책 재밌게 읽었던 기억이 나네요^.. 
올해 2월에 파워블로그 모집할 텐데,..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53526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스크랩] [거북이북스 신간도서] 짜증방 서평단 모집 | [소중이담아올께요] 2014-02-20 16:17
https://blog.yes24.com/document/759529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http://blog.yes24.com/gobook5731

짜증쟁이 도도와 수상한 할머니의 한판 승부

<짜증방> 서평단 모집!!!

 

 

 

 

 이벤트 참여방법

1. 이벤트 기간: 2014년 2월 18일 ~ 2월 23일 / 당첨자 발표 : 2월 24일
2. 모집인원: 5명
3. 참여방법
-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필수)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와 스크랩 주소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4.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도서 수령 후, 10일 이내에 'YES24'에 도서 리뷰를 꼭 올려주세요.

(미서평시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책의 기초사항

 

소중애 그림 방새미

발행일 201433판형 170X235 페이지 128(올컬러) 제본 무선제본

ISBN 978-89-6607-100-5(73810)

10,000

 

 

책의 개요

 

<짜증방>의 주인공 도도는 짜증쟁이입니다.

아토피 때문에 몸도 가려워 죽겠는데 주위를 둘러 봐도 온통 짜증스러운 일 뿐입니다. <짜증방>은 도도처럼 떼쓰고 짜증내는 아이와 걱정 많은 엄마를 위해 소중해 작가님이 쓴 창작 동화입니다. 초등학교 선생님으로 재직했던 소중애 선생님은 아이의 마음과 행동, 엄마의 입장과 생각을 전하면서 독자의 마음을 엽니다.

<짜증방>은 제목과 표지 그림부터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수상한 할머니의 등장으로 이야기는 갈수록 흥미진진해지는데 도도의 짜증은 더해집니다. 그런데 이 할머니 완전 강적입니다. 마귀할멈일지도 모릅니다. 도도 앞에 정말 기괴한 일들이 펼쳐지니까요.

<짜증방>은 이렇게 현실과 환상적인 이야기가 버무려져 독자들을 책 속으로 퐁당 빠뜨립니다. 그리고 훈계가 아닌 감동으로 따듯한 교훈을 전합니다.

삽화가 방새미 작가의 그림은 이야기의 맛을 더 깊고 풍부하게 합니다. 등장인물의 생생한 표정이나 묘사가 더 큰 재미를 줍니다. 고풍스런 화풍이 환상적인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책의 내용

 

도도는 걸핏하면 짜증을 내고 떼를 쓰는 짜증대장이에요.

밥상에 좋아하는 반찬이 올라오지 않으면 반찬을 노려봐요. 맘에 들지 않으면 방을 데굴데굴 굴러요. 문을 쾅 닫고 엄마에게 소리를 빽 지르기도 하지요. 옆집 사는 친구 상희가 다가오면 찐빵 같이 허연 얼굴이 보기 싫다며 밀어버려요. 어른들에게 미운 말도 함부로 해서 엄마가 깜짝깜짝 놀라기도 해요.

 

도도의 짜증 때문에 엄마는 무척 힘들어요. 도도 때문에 마음고생이 심해서 옆집 상희 엄마랑 나이가 같은데도 도도 엄마가 열 살은 더 많아 보여요.

 

그러던 어느 날, 짜증이 도도네 집에 수상한 할머니가 찾아왔어요! 할머니는 도도에게 맛없는 채소 반찬만 주고 밥을 굶어도 내버려 둬요. 이상한 마법의 약을 부글부글 끓이며 심술궂은 얼굴로 차갑게 웃는데, 두 눈이 회색이에요. 혹시 마귀할멈? 엄마, 아빠도 중국에 가고 안 계신데 어떡하죠?

 

몰래 할머니 방에 들어 간 도도는 엄청난 비밀을 알게 돼요. 방 속엔 또 다른 방들이 있었어요. 첫 번째 짜증방, 두 번째 짜증방, 세 번째 짜증방팻말도 붙어 있네요. 짜증방 열쇠를 손에 쥔 도도, 잔뜩 겁을 먹었네요. 짜증쟁이 도도에게 과연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도도가 겪게 될 기괴한 모험에 다 함께 해요. 짜증쟁이 도도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지켜보자고요.

 


 작가 소개

 

소중애

소중애 작가님은 1982아동문학평론지<엄지 병아리>로 등단한 아동문학가입니다.

초등학교 선생님을 명예퇴직하고 숲 속 작은 집에서 강아지 몽상이와 함께 살며 훈훈하고 생동감 넘치는 동화를 창작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개미도 노래를 부른다>, <선생님과 줌의 교환일기>, <꼼수 강아지 몽상이> 130여 권을 펴냈습니다. 해강아동문학상, ·한작가상, 어린이가 뽑은 작가상, 충남문학대상, 한국아동문학상, 방정환 문학상, 충남예술대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한국아동문학인협회 부회장을 맡았으며 현재 충남 아동문학회 회장입니다.

최근에는 거북이 만동화 문고 <나도 연예인>, <우당탕탕 동물병원>, <현도일은 선생님이 될 수 있을까?>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림 방새미

그림을 그린 방새미 작가님은 일본 타마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야기가 살아 있는 그림, 감성이 넘치는 그림으로 호평받고 있습니다. 그림은 물론 그림을 활용한 팬시 제품으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