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바쿠만의 블로그
https://blog.yes24.com/young6082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바쿠만
바쿠만의 도서 리뷰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6월 스타지수 : 별355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리뷰
태그
경영전략서 경영진 요즘엄마들의다이어트 식당생존법칙 조상철 회사에서바로통하는오토캐드2023 심미현 7가지코드 닐메타 아디티야아가쉐
2023 / 0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3 | 전체 1388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도서 리뷰]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2023-24 최신 개정판 | 리뷰 2023-03-30 00:28
http://blog.yes24.com/document/1778080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박재서 저
길벗 | 2023년 03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하와이를 단 2권으로 끝내자!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두 번째 리뷰입니다.

 

오늘 리뷰할 책은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2023-24 최신 개정판입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괌과 똑같이 분리형 가이드북입니다.

1권 값으로 2권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책이에요.

테마북과 코스북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테마북은 말 그대로 감성 잡지처럼 구성되어 있어 여행지에 대해 즐기면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고 코스북은 들고 다니면서 코스대로 여행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행 가이드북의 장점은 시간을 아껴준다는 것이죠. 1권만 사놓으면 어떤 식으로 여행해야 할지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지 or 여행 국가의 기본적인 정보부터 필수 정보들까지 한눈에 정리되어 있어 보기 좋죠.

 

이 책 역시 여행 가이드북의 장점을 가지고 있고 다른 책들과 차별화를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쏟아부은 결과 많은 분들께 꾸준히 사랑받아 2017년 초판 이후 2023년 개정 5판으로 발행되었다고 하네요.

 

괌 테마북이 하와이 코스북과 크기가 비슷해요.

 

그 이유는 두 섬들의 땅 크기 차이 때문입니다.

 

우선 괌은 섬 한 개로 미국의 해외 속령입니다. 필리핀 옆으로 쭉 가면 있고 제주도의 3분의 1 크기입니다.

 

하와이는 미국의 50번째 주이자 태평양 한가운데 있는 제도(섬들의 집단)에요. 제주도의 약 10배 크기래요.

괌 면적 : 543.9 ㎢

하와이 면적 : 28,311㎢

 

그래서 볼 것도 먹을 것도 엄청 많아요.

 

본격적으로 책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목차를 보면 아시겠지만 미리 보는 테마북, 가서 보는 코스북이라고 쓰여있듯 테마북으로 여행의 큰 그림을 그리시고 코스북으로 일정 짠 뒤 여행 갈 때 코스북만 들고 가시면 됩니다.

 

1권 테마북입니다.

 

테마북은 366쪽까지 있고 양이 꽤 되므로 조금만 보여드릴게요.

 

책 초반부에서 하와이에 대한 기본 정보에 대해 싹 훑고 관광, 경험, 음식, 쇼핑, 리조트로 구분되어 있고 각 파트마다 하와이의 주요 섬 별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어딜 가야 할지, 어떤 걸 할지, 어떤 걸 먹을지, 어떤 걸 살지, 어디서 잘 것인지로 여행의 모든 것을 정리할 수 있어요.

 

일단 하와이 여행 캘린더, 하와이 역사, 문화, 경제, 종교, 영화 등이 나오고 하와이에서 꼭 보고, 해보고, 먹고, 사고, 자야 할 베스트 시리즈로 이어집니다.


여긴 하와이에서 꼭 봐야 할 볼거리 베스트 10과 먹어봐야 할 음식 베스트 10 부분입니다.

 

볼거리 베스트 10을 보시면 옆에 영어로 OAHU, MAUI라고 적혀있죠? 섬마다 나누어져 있습니다.

여긴 쥬라기 공원, 쥬라기 월드, 킹콩, 퍼펙트 겟어웨이 등 유명한 영화에 나왔던 나팔리 코스트란 곳입니다. 크루즈에 타서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검색해 보니 보드 투어도 굉장히 많네요. 그렇지만 안전하게 보시려면 규모가 좀 있는 크루즈로 타시는 게 안전할 듯해요.

 

여기서 잠깐 코스북 구성도 볼 겸 같이 보겠습니다.

코스북엔 이렇게 압축된 정보와 지도들로 가득한데요.

 

단순히 지도만 있는 게 아니라 코스별로 길이 빨간색으로 그려져 있어요. 밑에서 더 자세히 볼 겁니다.

현지에서 스노클링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오리발 고르는 법, 마스크 고르는 법, 오리발 사이즈까지 자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참 좋은데요. 저자님의 아이디언지 편집자님의 아이디어인지 정말 좋네요. 진짜 취향껏 여행할 수 있도록 위에 베스트 드라이브 코스처럼 type 별로 구성되어 있어요.


여기서부턴 음식과 커피에 대한 부분입니다.


음식 부분을 보다보면 일본의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은 것 같아요. 책을 보시면 이유를 아실 거예요.

 

궁금해서 검색해 보니 일본인들이 워낙 하와이로 여행을 많이 온다고 하네요. 일본인도 많이 살아서 일본 문화가 하와이 곳곳에 퍼져있다고 합니다.

하와이는 호놀룰루를 기준으로 연평균 기온이 섭씨 23~27도 정도라 아이스크림이 인기일 수밖에 없어요.

 

코나 커피 아이스크림 정말 땡기네요.


쇼핑 파트와 호텔 파트인데요. 여기도 자신의 취향에 맞게끔 선택할 수 있도록 짜여 있죠. 정말 좋아요.


여기부턴 코스북인데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간략히 보여드릴게요.

 

테마북에서 마음에 드는 테마를 골라 2권 연동 표시를 보고 2권에 체크하는 식으로 여행 계획을 짜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주로 교통편, 지도 위주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행 가서 꼭 필요한 정보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섬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 뒤 각 섬마다 어떻게 가는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예를 들어 오아후 섬의 와이키키 해변을 가고 싶다면.



 

이렇게 지도와 코스가 그려진 지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2023-24 최신 개정판은 하와이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고 취향에 따라 여행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테마북,코스북 둘다 합쳐 620쪽이에요. 하와이의 거의 모든 것을 담아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자신의 취향이 정확히 뭔지 몰라도 책의 구성대로 선택하면 여행 코스와 계획을 완벽하게 짜실 수 있을 거예요.

이 책으로 많은 분들이 하와이 여행 계획 세우시고 즐겁게 여행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