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0000님의 블로그
https://blog.yes24.com/yukisnow99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0000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0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3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462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혼자서도 행복할 결심 | 기본 카테고리 2023-09-21 22:28
https://blog.yes24.com/document/1860009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혼자서도 행복할 결심

제인 수 저/송수영 역
이아소 | 2023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나이를 먹어가면서 ‘어른’으로써의 여러 역활들이 주어지면서 주위로부터 나를 지키기위해 많은 노력을 하지만, 정작 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거나, 그 만한 노력은 하지 않게 된 것 같다.

꿈에 대해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현실과 동떨어져 있다고 생각되어, 이나이에 무슨, 회사생활하기도 바쁜데 꿈은 무슨 ~ 등등의 이유로 정작 나만의 위한 여유는 챙기지 못하고 있었던 것 같다.

 

이런 요즘 보내고 있는 와중 책 뿐만 아니라 칼럼, 팟캐스트, 작사가 등으로 여러 분야에서 재기 발랄한 재능을 펼치고 있는 제인 수를 알게되었다.

 

[혼자서도 행복할 결심]의 저자 제인수는 여러 활동을 하기 전 누구나와 같이 이전에는 평범한 회사생활을 한 사람 으로 좋아하는 것과 재능이 있는 것은 다를 수 있으므로 , 자신만의 목표나 꿈이 있다면 냉혹하리만치 자신을 객관적으로 평가해줄 곳을 찾아 그곳에서 ’특기‘를 살려 그 재능을 계속 발전시키는 편이 자신이 바라는 일에 가까워지기 훨씬 수월하다고 말한다.

 

‘특별한 사람'이란 타이틀은 자신이 아닌 주위 사람들이 제멋대로 붙이는 닉네임으로 자신이 특별한 사람이 되겠다고 목표를 정해버리면 그 길을 잃을 수 있어 그 꿈만을 이루려 돌진하기보다 자신만의 특출한 장기를 찾아 노력하여 두각을 보이면 저절로 세상에 이름이 퍼져나가면서 자신이 예전부터 만나고 싶어하던 사람을 만날 수도 있고, 바라던 일들도 이루어질 수 있다고 말한다.

 

나는 이 부분을 읽으면서 누구나 꿈은 있지만 자신이 정한 길을 향해 너무 한쪽으로만 매진하다보면 주변을 보지 못해 목표에 다다르기 전에 지칠 수도 있다는 점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

 

저자의 말처럼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노력하다보면 그 목표나 꿈에 다다를 수 있는 또 다른 길이 보일 수 있겠구나 싶었다.

 

또 한가지 , 저자가 ‘행복하지 않다고 불행한것도 아니다'라고 말한 부분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저자가 이십대 였을 때에는 뭔가 재미있겠다 싶은 이벤트나 집에서 열리는 홈파티, 소문난 레스토랑에서 별미를 먹어볼 기회가 오면 다소 무리를해서라도 참석하고 자신이 생각한 것 만큼 재미있지 않아도 지치지않고 찾아다닐 정도로 '이 날만의 특별한 재미를 나만 모를 수 없지 '라는 일종의 강박에 사로잡혀 있는 편이었다고 한다.

 

언제나, 남의 눈에 ' 즐거운 듯' 보이고 싶었다고 한다.

 

그러나 지금은 재미있어 보이는 이벤트를 찾아디닐 정도의 기력이 그때만큼 못하고 귀차니즘이 몇시간 후의 재미를 이기는 사십대의 나이가 되었지만, 이전과는 다르게 타인에게 ’늘 건강하게‘ 인식되고 싶은 모습으로 변했다고 한다.

나도 예전에는 항상 재밌있는 일을 즐기는 사람으로 보이고 싶었지만 지금은 매사에 긍정정적인 마인드로 나를 꽉 채워 언제나 활발하고 건강한 이미지로 보이고 싶은 마음이기 때문에 매우 공감되었다.

 

 


 

 

 


 

 

 

흔히 말하는 자신의 화려했던 시절을 그리워하며 ' 나때는 말이야' 라고 늘상 꼰대로 불리는 재미없는 어른보다, 유쾌한 어른으로써 자신의 싱글 라이프를 즐기고 있는 저자처럼 즐거운 어른이 되길 바라는 모든 이들에게 [혼자서도 행복할 결심]을 추천한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