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mstbjd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mstbjd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mstbjd
mstbjd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148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일상
★서평단 당첨★
위험물기능장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서평단 리뷰★
리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mstbjd님~ 좋은 리뷰 .. 
리뷰 덕분에 잘 맞을 .. 
우수리뷰 선정 축하드.. 
우수리뷰 선정 축하드.. 
우수리뷰 되신거 넘 .. 
새로운 글
오늘 3 | 전체 3342
2008-09-17 개설

전체보기
『쉽고 맛있는 동남아 요리』 | ★서평단 리뷰★ 2020-11-30 10:25
http://blog.yes24.com/document/1339651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쉽고 맛있는 동남아 요리

김명희 등저
비앤씨월드 | 2020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동남아 여행 대신 동남아 요리로 코로나를 극복하자~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유례없는 팬데믹으로 집밥이 대세인 요즘 워낙 엄마가 해준 밥을 좋아하다보니 배달음식보다는 해먹는 쪽을 선택했다.

동남아 음식을 너무 좋아해 올들어 팟타이는 집에서 종종 해먹었었다. 반면 쌀국수는 뭔가 대단한 기술이 필요할 것 같아 만들어 먹을 생각조차 못했는데 이런 책이 나오다니 너무 기쁜 마음으로 책을 펼쳤다. 책이 도착하기 전까지도 너무 설레였다.

 

이 책은 대표 저자인 김명희 교수님을 필두로 다수의 저자가 참여해 만든 책이다. 김명희 교수는 동남아 음식을 배우기 위해 현지를 오가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고 한다. 그녀는 동남아 음식의 매력으로 혈관 건강을 지켜줄 아열대 채소의 소중함을 꼽는다. 특히 강력한 항산화성과 항당뇨성, 각종 영양 성분이 담긴 풍성한 한 접시를 먹고 나면 정신이 맑아지고 마음이 차분해진다는 저자의 말에 깊이 공감한다.

 

추운 날 고수와 숙주가 잔뜩 올라간 따끈한 쌀국수 한 그릇을 먹고 나면 저자의 말처럼 정신이 맑아지고 마음이 차분해짐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이 동남아 음식이 가진 매력인 것 같다.

 

음식은 곧 그 나라이다. 동남아 여행을 너무 좋아해서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지금 언제 다시 갈지 모르는 상황속에 안타까운 마음만 가득했는데 이 책의 요리들만 보고 있어도 마음은 마치 동남아에 있는 듯한 기분이었다. 특히 소고기 쌀국수를 생각하면 퇴근길이 즐거웠다.   

 

소고기 쌀국수(Pho bo)

 

 

책을 받자마자 재료를 확인하고 다음 날 퇴근 길 양지머리를 사러갔다. 퍼(Pho)는 중간 면의 쌀국수를 뜻하며 Pho bo(퍼보)는 소고기 쌀국수를 말한다.

 

소고기 육수를 내는 법이 소개 되어 있지만 처음 먹을 때는 냉동실에 얼려있던 시판용 육수를 사용했고 다음날 'tip 소고기 육수 내는 법'을 참고해 만든 육수를 활용했다. 확실히 책에 나와있는 육수로 쌀국수를 만든것이 훨씬 국물이 깔끔하고 담백했다. 

 

고기는 정육점에서 추천해준 차돌양지를 사용했다. 그전에는 팟타이만 자주 해먹었었는데 퍼보를 만들 수 있게되자 몇 번을 더 해먹었는지 모르겠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딱이었고 따뜻한 쌀국수 한 그릇에 그렇게 행복할 수 없었다. 음식이 가진 힘이다.

  

  

 


 

태국식 볶음쌀국수(Pad thai)

 

  

팟타이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태국요리다. 동남아 요리를 비롯해 아시안 요리는 기본적으로 건강한 맛을 추구한다.

종종 해먹던 요리였는데 책을 활용하니 더욱 쉽게 만들 수 있었다.

 

팟타이에 사용되는 면은 쌀국수용보다 넓은 면을 사용한다.

 

 

연유 커피

코코넛 커피를 좋아하는데 마침 집에 연유가 있어 연유 커피에 도전해보았다.

연유 커피는 내가 먹기엔 너무 달았다. 베트남은 날씨가 덥고 습도가 높아 커피를 진하게 마시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평소 아메리카노만 마시는 내 입맛엔 너무 달아 연유 커피는 이게 마지막인 것으로.

다음엔 코코넛 커피를 만들어 보려한다.  


쌀국수와 팟타이, 나시고랭 등의 음식만을 기대하고 선택한 책인데 이 책은 동남아 요리의 모든 것을 아우른다. 쌀국수에서부터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한 요리, 볶음밥, 샐러드, 해산물요리, 육류요리, 거기다 코코넛커피로 대표되는 동남아의 디저트 요리까지. 동남아 요리를 위해서라면 이 책 한 권으로 충분할 것 같다.


워낙 면요리를 좋아해 잔치국수, 파스타, 팟타이 등등을 자주 먹었었는데 이제 퍼보까지 추가됐다. 쌀국수는 팟타이용 굵은 면만 사다 놓았었는데 이제  퍼보를 만들게 되면서 얅은면을 잔뜩 사다 놓았다. 올 겨울은 퍼보와 계속 함께 할 것이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