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kkandol32
  1. 책책책

이미지

도서명 표기
하마터면 육아만 열심히 할 뻔했다
글쓴이
김지선 저
두드림미디어
평균
별점8.4 (46)
kkandol32

 





 



나는 올해로 40살이 된 17년차 직장인이자 7년 차 엄마다. 24살에 미국 취업에 도전해 미국 회사에서 4년, 이후 지금의 지방 공기업에서 13년째 일하고 있다. (-12-)







나 또한 교통사고를 당해 혼자 있는 시간 동안 나의 내면애 집중했고, 변화할 수 있었다. 그동안 나는 남의 눈치를 보느라 내가 없어지는 지도 모른 채 덮어놓고 참기만 했다. 나는 내 삶의 주도권을 외부가 아니라 내가 쥐고 싶었다. 그때 나는 나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나의 존재에 귀를 기울이며 집중하기로 했다. (-36-)







8개월 후,나는 한국으로 영구 귀국하게 되었다. 겉은 그대로의 나였지만, 내면의 나는 이전과는 완전히 달라져 있었다.그날 공항에 마중나온 엄마는 "앞으로 살다가 힘든 날이 있을 때면 오늘만 생각하라" 고 말했다. "조금만 늦게 태어났다고 생각하고 다시 하면 된다" 라고."이렇게 우리가 다시 만났고, 내가 건강하게 잘 돌아왔으니까, 이제부터 오늘 이 하루씩만 정성 들여 행복하게 살면 된다"라고 말이다. (-43-)







관건은 '자신이 열망하는 것을 어떻게 머릿속에서 끈기 있게 연상하느냐'이다. 목표를 위해 노력한다고 하면서도 때로는 목표 자체를 잊어버릴 때가 많다. 그 때문에 현실 속에서 목표를 계속 자각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라는 말에 답이 있다. 마음에서 멀어지지 않도록 눈에 보이는 장치를 해두면 된다. (-82-)







"사람들은 기똥찬 성공 비결을 듣고 싶어 하지만, 나에게 그런 것은 없어요. 사실 지루한 반복처럼 보일 것입니다. 어떤 분야든 정상에 오른 사람들은 지루한 인생을 살고 있어요. 나는 내일을 믿지 않아요.오늘 하루, 똑같은 일과를 되풀이하면서도 조금 발전했다고 느끼면 만족해요.제가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보잘 것 없어 보이는 하루하루르 반복해서 대단한 하루를 만들어낸 사람'이라는 말입니다." (-144-)







인간이 만든 여러가지 기술 중에서, 책과 독서가 첫번째가 아닐까 싶다.책은 인간이 경험에서 얻을 수 없는 한계를 극복하고,세상의 희노애락을 견딜 수 있는 힘이 된다. 인생의 터닝포인트도 책에서 얻게 되고, 내 삶의 등대와 같은 작은 불빛을 찾아내는 것도 책에 있다. 내 삶의 어떤 경험, 사건이 일어났을 때,그 순간 내 인생이 180도 달라질 수 있는 계기,가까운 사람이 갑자기 달라졌다고 말할 수 있는 그런 소중한 선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따뜻한 기회가 될 수 있다.







작가 김지선은 불혹(不惑) 이다. 마흔,세상 일에 정신을 빼앗겨 판단을 흐리는 일이 없는 나이 가 되었다. 자기의 나이에 대해 스스로 책임지는 것이다. 20대 초반 미국으로 취업을 하게 되었고,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한다.정사에 오르기 위해서, 부모에게 자랑스러운 딸이 되고 싶었다. 한국인이 꿈꾸는 아메리칸 드림의 시작이었다. 꿈과 희망,자유와 행복을 위해 찾아간 낯선 땅, 미국, 첫 경험은 집을 구하는 것에서 시작한다.한국인의 정은 없는 미국 특유의 계산적인 서구적인 가치관을 느꼈다. 그러나 스스로 선택해야 했던 인생이었기에 ,성공이 보장된 마메리칸 드림이었기에 감수하게 된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찾아온 교통사고, 죽을 뻔한 순간에 살아남았다. 그리고 미국이 아닌 한국에 영구 정착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에게 소중한 것은 나의 존재, 나의 현재의 삶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혼자서 병원생활을 했던 시간, 두려움과 공포, 그 시간이 저자에겐 인생의 터닝포인트였을 것이다. 미국에서의 성공이 신기루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닫고, 한국으로 돌아와, 17년차 워킹맘으로 살아오고 있다.내가 놓치고 있었던 것들,과거의 추억도 중요하지만, 현재의 삶도 중요하다는 것, 현재가 없다면, 미래도 ,과거도 없다는 사실이다. 지금 현재 힘든 삶,고통스러운 삶을 겪고 잇는 이들이라면, 스스로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될 절호의 기회라고 말하고 싶다. 저자가 한국에 영구 귀국하게 된 이유도 여기에 있었다. 성공이라는 가치를 쫒지 않는 것, 열정과 갈망 속에 살아가되,집착하지 않는 것, 느리더라도, 천천히 가는 것,실패하더라도,다시 시작하면 된다는 마음가짐, 남들 눈치를 보면서 살지 않는 것,이러한 가치관은 하루 아침에 만들어 지지 않았다. 멈추지 않고 끝없이 성장할 수 있는 길이 책에 담겨져 있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kkandol32님의 최신글

  1. 작성일
    41분 전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41분 전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1시간 전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1시간 전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25.5.24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24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20
    좋아요
    댓글
    245
    작성일
    2025.5.20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19
    좋아요
    댓글
    159
    작성일
    2025.5.19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21
    좋아요
    댓글
    119
    작성일
    2025.5.21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